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7 상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 안내 3
아동ㆍ청소년 교육대상의 이해 11
무엇을 알고 있는가? 무엇을 믿고 있는가? ...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 12
우리는 무엇을하는 사람일까? 14
문화예술교육을 어떻게 마주할 것인가? 15
무엇이 예술인가? 가 아닌 언제 예술인가? 16
함께 만들어가는 창의적 공동체(Creative Community) 17
아동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사례 공유 20
왜 우린, 아동ㆍ청소년을 만나러 하는가? 21
문화예술교육, '삶'과 연관되어 있다 22
문화예술교육, 대상&운영진, 관계 형성을 위한 준비 22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이것만은... 23
복지기관 & 아동ㆍ청소년 23
문화예술교육 24
복잡한 사회구조에 여건이 다른 아동ㆍ청소년이 있었다 24
현실의 아동ㆍ청소년 25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바라보며 (1994년~현재) 27
지속가능을 위한 교육 키워드 함께 28
어떻게 볼 것인가? 다양한 삶이 보이는가? 29
대상의 삶에 필요한 요소가 교육이 되고, 생활의 즐거움을 만든다 29
문화예술교육의 작은 사례 30
문화예술교육자의 입장에서 본 복지시설 현장의 이해 41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연간 교육 계획ㆍ수업 계획 작성, 발표, 공유 50
국악 51
음악 56
들어가는 말 57
1. 음악을 좋아하게 만드는 교육 58
2. 무엇이 문제인가? 58
3.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58
나가는 말 63
영화 65
관점과 방향 공유하기(교육에서 '계획'의 필요, 이유와 목표) 67
구성요소와 방법 알아보기('계획'에 필요한 요소들, '계획'의 방법 알아보기) 76
분석과 토론('연간/수업계획'의 경험을 되짚어보며 질문하기) 80
교육계획의 실제 : 실습과 발표, 피드백('연간/수업계획'의 수정과 보완) 83
아르떼 아카데미 소개 90
판권기 9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