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 학습공동체, 아르떼 동아리 중간점검 워크숍 [전자자료]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ACES ; 1731-C068
면수
198
제어번호
MONO1201741613
주기사항
일시: 2017.2.16(목)~2.18(토), 18시수, 장소: 양평 현대종합연수원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7 상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 안내 4

2017 학습공동체, 아르떼 동아리 안내사항 12

전체 모둠활동 경과 상호 공유 및 피드백 14

주제 강의 I. 학습 주제의 '목적' 분명히 하기, 모둠 토론 I. 모둠별 학습 주제의 '목적' 재점검 23

장소와 경험, 그리고 '동네' 인문학 32

1. 광교산에서의 인문학 32

2. 장소와 경험 34

3. 산촌자본주의의 인문정신 36

4. 동네, 그리고 시민인문학 37

5. 동네 인문학의 재구성 40

6. 장소와 책임윤리 41

참고문헌 44

국문초록 44

Abstract 45

주제 강의 II. 내가 만나는 아이들과, 주로 다루는 예술교육은? 모둠 토론, II. 모둠별 학습 내용의 '대상, 매체' 점검 50

공동체의 예술 교육 설계하기 -구성주의를 바탕으로 51

1. 예술 교육의 목적 수립하기 51

2.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원리 탐색하기 51

3. 원리 구현1: 칙센마이어의 창의성 모델 52

3. 예술 교사의 역할 54

4.원리구현2: LCI (링컨센타 인슈티튜트)의 미적 교육 54

5. 매체(Domain) 55

6. 실제 현장과 개인 (Field and Individual) 55

모둠-모둠 간 상호학습 및 의견 교류 63

모둠학습 정리 및 향후 학습 계획 구체화 68

구체적 학습 실행을 위한 모둠 발표 및 피드백 73

문화예술교육연구소 이루 74

아트피스 85

이야기야, 놀자! 97

01. 모둠 주제명 99

02. 주제 선정 이유 100

03. 도출한 결과 101

04. 가져올 수 있는 가치 103

05. 활용가능한 자원 106

06. 조언받습니다 108

좋아서 하다보니 예술 115

Contetns 1. 주제선정 이유 117

Contetns 2. 도출할 결과 119

Contetns 3. 결과의 가치 120

Contetns 4. 활용가능한 자원 120

Contetns 5. 그 외 조언 121

비채 130

예~술래잡기 140

예술로 에너자이져! 152

1. 모둠 주제명 154

2. 주제선정배경 154

3. 도출할 결과 155

4. 결과를 통한 가치창출 156

5. 과제 수행의 활용할 수 있는 자원 156

6. 다른 모둠에게 조언 받고 싶은 부분 157

모둠 활동 경과 상호 공유 및 향후 활동 다짐 173

[참고] 학습공동체 활동경과에 대한 성찰 178

아르떼 아카데미 소개 195

판권기 198

Figure 1. The Systems Model of creativity 52

Figure 2. A systems model of creativity after Csikszentmihalyi(원문불량) 54

Figure 3. LCI의 교육구조 및 방법 5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