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2017 상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 안내 4
2017 학습공동체, 아르떼 동아리 안내사항 12
전체 모둠활동 경과 상호 공유 및 피드백 14
주제 강의 I. 학습 주제의 '목적' 분명히 하기, 모둠 토론 I. 모둠별 학습 주제의 '목적' 재점검 23
장소와 경험, 그리고 '동네' 인문학 32
1. 광교산에서의 인문학 32
2. 장소와 경험 34
3. 산촌자본주의의 인문정신 36
4. 동네, 그리고 시민인문학 37
5. 동네 인문학의 재구성 40
6. 장소와 책임윤리 41
참고문헌 44
국문초록 44
Abstract 45
주제 강의 II. 내가 만나는 아이들과, 주로 다루는 예술교육은? 모둠 토론, II. 모둠별 학습 내용의 '대상, 매체' 점검 50
공동체의 예술 교육 설계하기 -구성주의를 바탕으로 51
1. 예술 교육의 목적 수립하기 51
2.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원리 탐색하기 51
3. 원리 구현1: 칙센마이어의 창의성 모델 52
3. 예술 교사의 역할 54
4.원리구현2: LCI (링컨센타 인슈티튜트)의 미적 교육 54
5. 매체(Domain) 55
6. 실제 현장과 개인 (Field and Individual) 55
모둠-모둠 간 상호학습 및 의견 교류 63
모둠학습 정리 및 향후 학습 계획 구체화 68
구체적 학습 실행을 위한 모둠 발표 및 피드백 73
문화예술교육연구소 이루 74
아트피스 85
이야기야, 놀자! 97
01. 모둠 주제명 99
02. 주제 선정 이유 100
03. 도출한 결과 101
04. 가져올 수 있는 가치 103
05. 활용가능한 자원 106
06. 조언받습니다 108
좋아서 하다보니 예술 115
Contetns 1. 주제선정 이유 117
Contetns 2. 도출할 결과 119
Contetns 3. 결과의 가치 120
Contetns 4. 활용가능한 자원 120
Contetns 5. 그 외 조언 121
비채 130
예~술래잡기 140
예술로 에너자이져! 152
1. 모둠 주제명 154
2. 주제선정배경 154
3. 도출할 결과 155
4. 결과를 통한 가치창출 156
5. 과제 수행의 활용할 수 있는 자원 156
6. 다른 모둠에게 조언 받고 싶은 부분 157
모둠 활동 경과 상호 공유 및 향후 활동 다짐 173
[참고] 학습공동체 활동경과에 대한 성찰 178
아르떼 아카데미 소개 195
판권기 198
Figure 1. The Systems Model of creativity 52
Figure 2. A systems model of creativity after Csikszentmihalyi(원문불량) 54
Figure 3. LCI의 교육구조 및 방법 54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