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제1장 과업개요 16
제1절 과업배경 17
1. 국내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관광행태 변화 주목 필요 17
2. 관광성향 다변화로 단체관광 아닌 개별관광 선호 현상 강세 17
3.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테크놀로지 확산으로 개별관광 지속적 확대 전망 18
4. 국내 관광시장의 질적 성장 동력으로써 개별관광 시장 포지셔닝 필요 19
5. FIT 상품개발 활성화 방안 마련 및 FIT 수용 비지니스 모델 개발 필요 19
제2절 과업목적 및 범위 20
1. 과업 목적 20
2. 과업 범위 20
3. 과업 수행체계 및 추진내용 22
4. 과업 조사방법 23
제2장 문헌 검토 25
제1절 개별관광(Free Independent Travel) 개요 27
1. 개별관광(Free Independent Travel) 개념 27
2. 단체관광(Group Travel) 개념 29
3. 개별관광과 단체관광의 관련성 31
제2절 개별관광객(Free Independent Traveler) 개요 33
1. 개별관광객 유형 33
2. 개별관광객 특성 40
3. 개별관광객 증가요인 41
4. 개별관광객 관련 연구 동향 43
제3장 국내외 관광시장 개요 45
제1절 국내외 관광시장 동향 47
1. 세계 관광시장 실태 47
2. 방한 관광시장 동향 49
제2절 방한 FIT 시장 실태 52
1. 방한 FIT 시장 추이 52
2. 방한 FIT 시장 소비실태 56
제3절 국내 FIT 시장 환경진단 61
1. 여행업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61
2. FIT 시장의 사회적 환경 트랜드 64
3. FIT 시장의 비즈니스 트랜드 67
4. FIT 시장의 문제점 71
제4장 국내외 FIT 상품 사례분석 77
제1절 국내 상품 사례 80
1. 일본시장 대상 상품 80
2. 중국시장 대상 상품 116
3. 대만시장 대상 상품 144
4. 홍콩시장 대상 상품 154
5. 싱가포르 시장 대상 상품 167
6. 구미주 시장 대상 상품 187
7. 글로벌 플랫폼 상품 220
8. STO(Seoul Tourism Organization) 운영 플랫폼 상품 232
9. 종합적 시사점 251
제2절 해외 현지 한인 업체 상품 사례 263
1. 스페인 : 유로자전거나라(EUROBIKE) 263
2. 미국 서부지역(LA) : 삼호관광(SAMHO TOUR) 267
3. 미국 동부지역(뉴욕) : 동부관광(DONGBU TOUR) 269
제3절 해외 주요 관광선진국 상품 사례 275
1. 태국 275
2. 일본 278
3. 싱가포르 281
4. 영국 285
5. 호주 289
6. 프랑스 291
7. 스페인 295
8. 뉴욕 299
제4절 시사점 304
제5장 관광 선진국 FIT 유치 캠페인(프로모션) 사례 307
제1절 관광 선진국별 사례 309
1. 태국 309
2. 일본 312
3. 싱가포르 313
4. 호주 314
5. 영국 315
6. 대만 318
7. 독일 319
8. 스웨덴 321
9. 기타 323
제2절 시사점 328
제6장 소셜네트워크(Big data) 분석 : 중국 관광시장 대상 331
제1절 조사개요 333
제2절 조사설계 334
제3절 분석결과 338
1. 데이터 수집 338
2. 자유여행(개별여행) 관심도 339
3. 전체 네트워크 분석 341
4. 채널별 중심 키워드 분석 345
5. 주요 키워드별 에고네트워크 분석(Ego Network Analysis) 349
6. 채널별 CONCOR(CONvergence of iterated CORrelations) 분석 355
제4절 시사점 358
제7장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 심층 인터뷰 조사 361
제1절 조사개요 363
제2절 분석결과 365
제3절 시사점 373
제8장 FIT 상품개발 콘텐츠 논의 381
제1절 기본방향 383
제2절 유형별 세부 콘텐츠 387
1. 한국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387
2. 한국 전통문화 콘텐츠 395
3. 한국 식문화 콘텐츠 399
4. 도시관광 콘텐츠 404
5. 자연관광 콘텐츠 407
6. 역사문화 콘텐츠 409
7. 명소 콘텐츠 411
8. 축제/이벤트 콘텐츠 413
9. 기타 콘텐츠 415
10. 한국관광공사 조사발표 콘텐츠 420
제9장 FIT 상품개발 활성화 방안 423
제1절 기본방향 425
1. 비전 및 목표 425
2. 전략과 핵심과제 도출 426
제2절 전략별 세부 추진사업 428
1. 지자체 맞춤형 상품개발 세부 추진사업 428
2. 콘텐츠형 상품개발 세부 추진사업 441
3. 목표 시장형 상품개발 세부 추진사업 458
4. 상품개발 지향적 네트워크 구축 세부 추진사업 464
제3절 세부 추진사업의 단계별 로드맵 476
1. 기본방향 476
2. 운영 로드맵 478
제4절 제언 480
참고문헌 482
참여 연구진 485
〈표 1-1〉 과업 수행 범위 21
〈표 1-2〉 과업 수행체계 22
〈표 1-3〉 과업 조사방법 23
〈표 2-1〉 국내외 주요 단체여행 개념에 대한 규정 29
〈표 2-2〉 관광유형 분류 30
〈표 2-3〉 국내 개별관광객(FIT) 용어에 대한 정의 34
〈표 2-4〉 Smith의 관광객 유형 35
〈표 2-5〉 김사헌의 관광객 유형 36
〈표 2-6〉 개별여행 상품의 유형 39
〈표 2-7〉 개별 관광객 특성 40
〈표 3-1〉 세계 관광시장 성장 추세 47
〈표 3-2〉 연도별/지역별 세계관광객 수 48
〈표 3-3〉 주요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 현황 48
〈표 3-4〉 연도별 외국인 관광객 입국 현황 49
〈표 3-5〉 국적별 외국인 관광객 입국 현황 50
〈표 3-6〉 연도별/국적별 방한 시장점유율 추이 51
〈표 3-7〉 연도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 52
〈표 3-8〉 방한 국적별 여행 유형(2015년도) 53
〈표 3-9〉 연도별/국가별 여행행태 53
〈표 3-10〉 월별/여행 유형별 현황(2015년도) 54
〈표 3-11〉 성별/연령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2015년도) 54
〈표 3-12〉 방한 목적별/방한 횟수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2015년도) 55
〈표 3-13〉 연도별/여행 유형별 1인 평균 지출 경비 56
〈표 3-14〉 연도별/여행 유형별 1일 평균 지출 경비 57
〈표 3-15〉 월별/여행 유형별 1일 평균 지출 경비(2015년) 57
〈표 3-16〉 거주국별/여행 유형별 1일 평균 지출 경비(2015년) 58
〈표 3-17〉 거주국별 개별여행객 1인 지출 경비(2015년도) 58
〈표 3-18〉 성별/연령별 1일 평균 지출 경비(2015년도) 59
〈표 3-19〉 방한 목적별/방한 횟수별/여행 유형별 1일 평균 지출 경비(2015년도) 60
〈표 3-20〉 시대별 국내 여행업 특성 62
〈표 3-21〉 외래 관광수요의 지방분산 제약요인 71
〈표 4-1〉 사례 조사 개요 79
〈표 4-2〉 라쿠텐 트래블-JTB FIT 상품 개요 81
〈표 4-3〉 관광지 투어 상품 개요 81
〈표 4-4〉 관광지 투어 상품 현황 82
〈표 4-5〉 체험활동 상품 개요 83
〈표 4-6〉 체험활동 상품 현황 83
〈표 4-7〉 드라마/영화 촬영지 투어 상품 개요 84
〈표 4-8〉 드라마/영화 촬영지 투어 상품 현황 84
〈표 4-9〉 공연/콘서트 관람 투어 상품 개요 86
〈표 4-10〉 공연/콘서트 관람 투어 상품 현황 86
〈표 4-11〉 수송/가이드 상품 개요 87
〈표 4-12〉 수송/가이드 상품 현황 87
〈표 4-13〉 골프투어 상품 현황 88
〈표 4-14〉 식사권 상품 현황 88
〈표 4-15〉 코스모진 투어 FIT 상품 개요 89
〈표 4-16〉 VIP 투어 상품 개요 90
〈표 4-17〉 VIP 투어 상품 현황 90
〈표 4-18〉 패밀리 투어 상품 개요 91
〈표 4-19〉 패밀리 투어 상품 현황 91
〈표 4-20〉 유네스코 투어 상품 개요 92
〈표 4-21〉 유네스코 투어 상품 현황 92
〈표 4-22〉 서울 근교투어 상품 개요 93
〈표 4-23〉 서울 근교투어 상품 현황 93
〈표 4-24〉 문화체험 투어 상품 개요 94
〈표 4-25〉 문화체험 투어 상품 현황 94
〈표 4-26〉 한류투어 상품 개요 95
〈표 4-27〉 한류투어 상품 현황 95
〈표 4-28〉 야경투어 상품 개요 96
〈표 4-29〉 야경투어 상품 현황 96
〈표 4-30〉 퍼포먼스 & 공연 상품 개요 97
〈표 4-31〉 퍼포먼스 & 공연 상품 현황 97
〈표 4-32〉 지방 투어 상품 개요 98
〈표 4-33〉 지방 투어 상품 현황 98
〈표 4-34〉 스키투어 상품 개요 99
〈표 4-35〉 스키투어 상품 현황 99
〈표 4-36〉 TOP 10 상품 개요 100
〈표 4-37〉 TOP 10 상품 현황 100
〈표 4-38〉 펀타스틱 코리아 FIT 상품 개요 101
〈표 4-39〉 가이드 투어 상품 개요 102
〈표 4-40〉 가이드 투어 상품 현황 102
〈표 4-41〉 공연/박물관 상품 개요 103
〈표 4-42〉 공연/박물관 상품 현황 103
〈표 4-43〉 관광지/교통 상품 개요 104
〈표 4-44〉 관광지/교통 상품 현황 104
〈표 4-45〉 체험/강습 상품 개요 105
〈표 4-46〉 체험/강습 상품 현황 105
〈표 4-47〉 라쿠텐 트래블-JTB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08
〈표 4-48〉 코스모진 상품 카테고리별 특징 110
〈표 4-49〉 코스모진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11
〈표 4-50〉 코스모진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12
〈표 4-51〉 펀타스틱 코리아 상품 카테고리별 내용 113
〈표 4-52〉 펀타스틱 코리아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13
〈표 4-53〉 펀타스틱 코리아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14
〈표 4-54〉 일본시장 대상 업체별 상품 종합적 비교 115
〈표 4-55〉 8새끼돼지(8只小猪) FIT 상품 개요 116
〈표 4-56〉 맞춤투어 상품 개요 117
〈표 4-57〉 맞춤투어 상품 현황 118
〈표 4-58〉 지정 관광지 투어 상품 개요 122
〈표 4-59〉 지정 관광지 투어 상품 현황 122
〈표 4-60〉 테마/체험관광 상품 개요 124
〈표 4-61〉 테마/체험관광 상품 현황 124
〈표 4-62〉 뷰티/의료/비즈니스 투어 상품 개요 126
〈표 4-63〉 뷰티/의료/비즈니스 투어 상품 현황 127
〈표 4-64〉 스키/스포츠/레저 투어 상품 개요 128
〈표 4-65〉 스키/스포츠/레저 투어 상품 현황 128
〈표 4-66〉 한유망 FIT 상품 개요 129
〈표 4-67〉 공연티켓 상품 개요 130
〈표 4-68〉 공연티켓 상품 현황 130
〈표 4-69〉 입장권 상품 개요 132
〈표 4-70〉 입장권 상품 현황 132
〈표 4-71〉 특가상품 개요 134
〈표 4-72〉 특가상품 현황 134
〈표 4-73〉 현지투어 상품 개요 135
〈표 4-74〉 현지투어 상품 현황 135
〈표 4-75〉 8새끼돼지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39
〈표 4-76〉 한유망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42
〈표 4-77〉 한유망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42
〈표 4-78〉 중국시장 대상 업체별 상품 비교 143
〈표 4-79〉 KKday FIT 상품 개요 144
〈표 4-80〉 가이드 투어 상품 개요 145
〈표 4-81〉 가이드 투어 상품 현황 145
〈표 4-82〉 공연/입장권 상품 개요 146
〈표 4-83〉 공연/입장권 상품 현황 147
〈표 4-84〉 레저/스포츠/체험 상품 개요 148
〈표 4-85〉 레저/스포츠/체험 상품 현황 148
〈표 4-86〉 푸드/뷰티 상품 개요 149
〈표 4-87〉 푸드/뷰티 상품 현황 149
〈표 4-88〉 교통/통신 상품 개요 150
〈표 4-89〉 교통/통신 상품 현황 150
〈표 4-90〉 KKday 상품 특성 151
〈표 4-91〉 KKday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52
〈표 4-92〉 KKday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52
〈표 4-93〉 Klook FIT 상품 개요 154
〈표 4-94〉 어트랙션 & 공연 상품 개요 155
〈표 4-95〉 어트랙션 & 공연 상품 현황 155
〈표 4-96〉 투어 & 관람 상품 개요 157
〈표 4-97〉 투어 & 관람 상품 현황 157
〈표 4-98〉 액티비티 & 체험 상품 개요 159
〈표 4-99〉 액티비티 & 체험 상품 현황 159
〈표 4-100〉 푸드 & 다이닝 상품 개요 161
〈표 4-101〉 푸드 & 다이닝 상품 현황 161
〈표 4-102〉 교통수단 & WIFI 상품 개요 162
〈표 4-103〉 교통수단 & WIFI 상품 현황 162
〈표 4-104〉 Klook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165
〈표 4-105〉 Klook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65
〈표 4-106〉 Expedia 싱가포르 FIT 상품 개요 167
〈표 4-107〉 관광지/매력물 상품 개요 168
〈표 4-108〉 관광지/매력물 상품 현황 168
〈표 4-109〉 모험/액티비티 상품 개요 172
〈표 4-110〉 모험/액티비티 상품 현황 172
〈표 4-111〉 체류형 여행 상품 개요 173
〈표 4-112〉 체류형 여행 상품 현황 173
〈표 4-113〉 미식투어 상품 개요 175
〈표 4-114〉 미식투어 상품 현황 175
〈표 4-115〉 야간투어 상품 개요 176
〈표 4-116〉 야간투어 상품 현황 176
〈표 4-117〉 공연/스포츠 상품 개요 177
〈표 4-118〉 공연/스포츠 상품 현황 177
〈표 4-119〉 뷰티/미용 상품 개요 178
〈표 4-120〉 뷰티/미용 상품 현황 178
〈표 4-121〉 테마파크 상품 개요 179
〈표 4-122〉 테마파크 상품 현황 179
〈표 4-123〉 웨딩촬영 상품 개요 180
〈표 4-124〉 웨딩촬영 상품 현황 180
〈표 4-125〉 계절(겨울)여행 상품 개요 181
〈표 4-126〉 계절(겨울)여행 상품 현황 181
〈표 4-127〉 Expedia 싱가포르 상품의 출발지와 목적지 185
〈표 4-128〉 Expedia 싱가포르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85
〈표 4-129〉 VIATOR의 FIT 상품 개요 190
〈표 4-130〉 강연/워크숍 상품 현황 190
〈표 4-131〉 크루즈/수상 투어 상품 개요 191
〈표 4-132〉 크루즈/수상 투어 상품 현황 191
〈표 4-133〉 문화 & 테마여행 상품 개요 192
〈표 4-134〉 문화 & 테마여행 상품 현황 192
〈표 4-135〉 당일투어 상품 개요 193
〈표 4-136〉 당일투어 상품 현황 194
〈표 4-137〉 미식, 와인 & 야간투어 상품 개요 196
〈표 4-138〉 미식, 와인 & 야간투어 상품 현황 196
〈표 4-139〉 계절여행 상품 개요 197
〈표 4-140〉 계절여행 상품 현황 197
〈표 4-141〉 체류형 여행 상품 개요 198
〈표 4-142〉 체류형 여행 상품 현황 198
〈표 4-143〉 아웃도어 활동 상품 개요 199
〈표 4-144〉 아웃도어 활동 상품 현황 200
〈표 4-145〉 맞춤형 상품 개요 201
〈표 4-146〉 맞춤형 상품 현황 201
〈표 4-147〉 쇼핑 & 패션 상품 개요 202
〈표 4-148〉 쇼핑 & 패션 상품 현황 202
〈표 4-149〉 공연 & 스포츠 상품 개요 203
〈표 4-150〉 공연 & 스포츠 상품 현황 203
〈표 4-151〉 입장권 상품 개요 204
〈표 4-152〉 입장권 상품 현황 204
〈표 4-153〉 스파 투어 상품 개요 205
〈표 4-154〉 스파 투어 상품 현황 205
〈표 4-155〉 테마파크 상품 개요 206
〈표 4-156〉 테마파크 상품 현황 206
〈표 4-157〉 관광지 투어 상품 개요 206
〈표 4-158〉 관광지 투어 상품 현황 207
〈표 4-159〉 교통 상품 개요 209
〈표 4-160〉 교통 상품 현황 209
〈표 4-161〉 독점상품 현황 210
〈표 4-162〉 도보 & 자전거 여행 상품 개요 211
〈표 4-163〉 도보 & 자전거 여행 상품 현황 211
〈표 4-164〉 수상 스포츠 상품 개요 212
〈표 4-165〉 수상 스포츠 상품 현황 212
〈표 4-166〉 VIATOR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217
〈표 4-167〉 VIATOR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218
〈표 4-168〉 트립어드바이저 FIT 상품 개요 221
〈표 4-169〉 관광지 투어 상품 개요 221
〈표 4-170〉 관광지 투어 상품 현황 221
〈표 4-171〉 체험/공연/쇼핑 투어 상품 개요 224
〈표 4-172〉 체험/공연/쇼핑 투어 상품 현황 224
〈표 4-173〉 뷰티/의료/문화(한류) 투어 상품 개요 226
〈표 4-174〉 뷰티/의료/문화(한류) 투어 상품 현황 226
〈표 4-175〉 레저/스포츠 투어 상품 개요 227
〈표 4-176〉 레저/스포츠 투어 상품 현황 227
〈표 4-177〉 트립어드바이저 상품 카테고리별 출발지 및 목적지 229
〈표 4-178〉 원모어트립 FIT 상품 개요 232
〈표 4-179〉 관광 상품 개요 233
〈표 4-180〉 관광 상품 현황 233
〈표 4-181〉 야간투어 상품 개요 236
〈표 4-182〉 야간투어 상품 현황 236
〈표 4-183〉 쇼핑투어 상품 개요 237
〈표 4-184〉 쇼핑투어 상품 현황 237
〈표 4-185〉 문화예술 투어 상품 개요 238
〈표 4-186〉 문화예술 투어 상품 현황 238
〈표 4-187〉 스포츠/레저 투어 상품 개요 240
〈표 4-188〉 스포츠/레저 투어 상품 현황 240
〈표 4-189〉 전통문화 투어 상품 개요 241
〈표 4-190〉 전통문화 투어 상품 현황 241
〈표 4-191〉 한류투어 상품 개요 243
〈표 4-192〉 한류투어 상품 현황 243
〈표 4-193〉 뷰티관광 상품 개요 244
〈표 4-194〉 뷰티관광 상품 현황 244
〈표 4-195〉 식음료 투어 상품 개요 245
〈표 4-196〉 식음료 투어 상품 현황 245
〈표 4-197〉 업체별 FIT 상품 콘텐츠 현황 252
〈표 4-198〉 업체별 FIT 상품 콘텐츠 특성 253
〈표 4-199〉 업체별 FIT 상품 특성 254
〈표 4-200〉 업체별 FIT 상품 목적지 현황 255
〈표 4-201〉 업체별 FIT 상품 가격 현황 256
〈표 4-202〉 업체별 FIT 상품 소요시간 현황 258
〈표 4-203〉 시장별 이색상품 현황 259
〈표 4-204〉 국가별 상품 특성 306
〈표 5-1〉 캠페인 7가지 주제 310
〈표 5-2〉 캠페인의 여성 관광객 대상 주요 혜택 311
〈표 5-3〉 여성 관광객을 위한 추천 프로그램 311
〈표 5-4〉 테러 발생 도시들의 관광산업 회복 캠페인 사례 325
〈표 6-1〉 분석 데이터 정보 336
〈표 6-2〉 채널 및 연도별 데이터 수집량 338
〈표 6-3〉 여행형태에 따른 중국 국내 지역별 관심도 순위 340
〈표 6-4〉 전체 네트워크 상위 노출 단어(98개) 341
〈표 6-5〉 전 채널의 상위 20개 단어의 빈도 및 중심성 343
〈표 6-6〉 숙박시설에 대한 채널별 상위 노출 단어 346
〈표 6-7〉 방문 코스에 대한 채널별 상위 노출 단어 346
〈표 6-8〉 여행상품에 대한 채널별 상위 노출 단어 347
〈표 6-9〉 인식/평가에 대한 채널별 상위 노출 단어 347
〈표 6-10〉 채널별/속성별 상위 노출 단어 348
〈표 6-11〉 키워드별 에고네트워크 분석결과 354
〈표 7-1〉 조사개요 364
〈표 7-2〉 심층인터뷰 참가자의 일반적 특성 364
〈표 8-1〉 관광 콘텐츠의 범위와 유형 384
〈표 8-2〉 외국인이 선호하는 체험관광 50선 조사개요 420
〈표 8-3〉 외래관광객이 선호하는 한국체험관광 50선 420
〈표 8-4〉 어권별 선호 체험관광 상위 10선 421
〈표 8-5〉 주요 선호 체험테마 순위 422
〈표 9-1〉 4대 목표별 전략 도출 426
〈표 9-2〉 FIT 상품개발 전략적 추진과제 427
〈표 9-3〉 지자체 맞춤형 상품개발 추진사업 428
〈표 9-4〉 2017년 기준 한국 화폐 단위와 도안(인물 중심) 430
〈표 9-5〉 TIME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 433
〈표 9-6〉 컬러푸드 개요 433
〈표 9-7〉 한방의료 관광상품 사례 435
〈표 9-8〉 지자체별 FIT 상품 시장개척 Action Plan 437
〈표 9-9〉 서울 및 경기도, 전남지역 상품 포트폴리오 예시 438
〈표 9-10〉 지자체별 FIT 상품 포트폴리오 수립 Action Plan 440
〈표 9-11〉 콘텐츠형 상품개발 추진사업 441
〈표 9-12〉 인구통계학적 특성별 기획 콘텐츠 449
〈표 9-13〉 FIT 특화 상품개발 Action Plan 455
〈표 9-14〉 FIT를 위한 자유투어패스 확대 시행 Action Plan 457
〈표 9-15〉 목표 시장형 상품개발 추진사업 458
〈표 9-16〉 해외 주요 관광시장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정례화 Action Plan 460
〈표 9-17〉 스마트 관광(smart tourism) 환경 확대 지원 Action Plan 463
〈표 9-18〉 상품개발 지향적 네트워크 구축 추진사업 464
〈표 9-19〉 관광 스타트업 지원 시스템 구축 Action Plan 466
〈표 9-20〉 FIT 관광 렌트사업 지원환경 조성 Action Plan 469
〈표 9-21〉 FIT 관광 협력기구 구성 Action Plan 471
〈표 9-22〉 제1회 FIT 관광정책 포럼(안) 473
〈표 9-23〉 FIT 관광정책 포럼 개최 Action Plan 473
〈표 9-24〉 FIT 상품개발 공모전 개최 Action Plan 475
〈표 9-25〉 FIT 상품개발 활성화를 위한 세부 추진사업의 단계별 체계 476
〈표 9-26〉 해외 시장별 상품 세분화 480
〈그림 2-1〉 제주도 FIT 광고 사례 28
〈그림 2-2〉 FIT(Free Independent Traveler) 범위 37
〈그림 3-1〉 세계 관광시장 구성비(2015년 기준) 48
〈그림 3-2〉 연도별/국적별 방한 시장 점유율 추이 51
〈그림 3-3〉 성별/연령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2015년도) 55
〈그림 3-4〉 방한 목적별/방한 횟수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2015년도) 55
〈그림 3-5〉 거주국별 개별여행객 1일 및 1인 지출 경비(2015년도) 59
〈그림 3-6〉 성별/연령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2015년도) 59
〈그림 3-7〉 방한 목적별/방한 횟수별/여행 유형별 입국 현황(2015년도) 60
〈그림 3-8〉 국내 여행업 패러다임 변화 61
〈그림 4-1〉 라쿠텐 트래블-JTB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09
〈그림 4-2〉 코스모진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12
〈그림 4-3〉 펀타스틱 코리아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14
〈그림 4-4〉 8새끼돼지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40
〈그림 4-5〉 한유망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42
〈그림 4-6〉 KKday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53
〈그림 4-7〉 Klook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66
〈그림 4-8〉 Expedia 싱가포르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186
〈그림 4-9〉 VIATOR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218
〈그림 4-10〉 트립어드바이저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231
〈그림 4-11〉 원모어트립 상품 카테고리별 평균 가격 및 소요시간 249
〈그림 4-12〉 업체별 FIT 상품 가격 현황 256
〈그림 4-13〉 업체별 FIT 상품 소요시간 현황 258
〈그림 6-1〉 여행형태에 따른 연령별 관심도 339
〈그림 6-2〉 여행형태에 따른 연도별 관심도 변화 340
〈그림 6-3〉 전체 네트워크 342
〈그림 6-4〉 채널별 단어 연결 정도(2-mode 네트워크) 345
〈그림 9-1〉 비전 및 목표 425
〈그림 9-2〉 국내 FIT 상품 포트폴리오 종합 맵핑 예시 439
〈그림 9-3〉 센트럴파크 기부 벤치 451
〈그림 9-4〉 해외 주요 관광시장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 예시 460
〈그림 9-5〉 FIT 상품개발을 위한 세부 추진사업의 단계별 체계 477
〈그림 9-6〉 국내 FIT 시장의 영역별/단계별 목표 478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