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년) 중국 주요 콘텐츠기업 실태조사 / 문화체육관광부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7
청구기호
338.4779 -17-2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89, 10, 188 p. : 도표, 서식 ; 30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209083
ISBN: 9788978209052(세트)
제어번호
MONO1201743711
주기사항
책임연구원: 김희성 ; 공동연구원: 송진, Ding YI
부록: 1. 조사표 ; 2. 통계표 ; 3. 장르별 사업체 현황 분석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01. 조사 개요 10

1. 조사 목적 및 배경 11

2. 조사 설계 11

3. 표본설계 14

4. 조사 진행 결과 16

02. 조사 결과 요약 17

03. 주요 조사 결과 20

1. 영위 사업 21

1.1. 영위 업종 21

1.2. 영위 세부사업 22

2. 일반 현황 30

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30

2.2. 사업체 형태 31

2.3. 사업체 구분 34

2.4. 설립연월 35

2.5. 종사자 규모 36

2.6.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38

2.7. 업종별 운영형태 39

3. 사업체 운영 실적 40

3.1. 자본금 40

3.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41

3.3. 연간 순이익 42

3.4. 업종별 수입비중 43

3.5. 운영 실적 산출 기준 47

4. 해외 기업체 투자 현황 및 유치 계획 48

4.1. 외국인 투자 기업 형태 48

4.2.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49

4.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50

5. 콘텐츠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5.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5.2. 콘텐츠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3

6. 콘텐츠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6.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6.2. 콘텐츠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7

6.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 79

7. 향후 한국 콘텐츠산업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86

7.1. 향후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86

7.2.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88

7.3.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96

8. 한-중 콘텐츠산업 협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97

[부록 1] 조사표 98

[부록 2] 통계표 109

표 Ⅰ-1/표 Ⅰ-2. 조사 대상 업종 및 업종별 세부 사업 12

표 Ⅰ-2/표 Ⅰ-3. 조사 내용 13

표 Ⅰ-3/표 Ⅰ-4. 업종ㆍ지역별 모집단 현황 14

표 Ⅰ-4/표 Ⅰ-5. 업종ㆍ지역별 표본 배분 결과 15

표 Ⅰ-5/표 Ⅰ-6. 업종ㆍ운영형태별 표본 배분 결과 15

표 Ⅰ-6/표 Ⅰ-7. 업종ㆍ지역별 조사 진행 결과 16

표 Ⅰ-7/표 Ⅰ-8. 업종ㆍ운영형태별 조사 진행 결과 16

표 Ⅲ-1-1. 영위 업종표 21

표 Ⅲ-1-2. 영위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2

표 Ⅲ-1-3. 영위 세부사업 - 음악 23

표 Ⅲ-1-4. 영위 세부사업 - 게임 24

표 Ⅲ-1-5. 영위 세부사업 - 영화 25

표 Ⅲ-1-6. 영위 세부사업 - 광고 26

표 Ⅲ-1-7. 영위 세부사업 - 출판 27

표 Ⅲ-1-8. 영위 세부사업 - 방송 28

표 Ⅲ-1-9. 영위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9

표 Ⅲ-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30

표 Ⅲ-2-2. 사업체 형태 31

표 Ⅲ-2-3. 공유제(국유) 기업 형태 32

표 Ⅲ-2-4. 비공유제(비국유) 기업 형태 33

표 Ⅲ-2-5. 사업체 구분 34

표 Ⅲ-2-6. 설립연월 35

표 Ⅲ-2-7. 사업체 총 종사자 규모 36

표 Ⅲ-2-8. 사업체 문화산업 관련 종사자 규모 37

표 Ⅲ-2-9.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38

표 Ⅲ-3-1. 자본금 40

표 Ⅲ-3-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41

표 Ⅲ-3-3. 연간 순이익 42

표 Ⅲ-3-4.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만화/애니메이션 43

표 Ⅲ-3-5.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음악 44

표 Ⅲ-3-6.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게임 44

표 Ⅲ-3-7.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영화 44

표 Ⅲ-3-8.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광고 45

표 Ⅲ-3-9.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출판 45

표 Ⅲ-3-10.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방송 45

표 Ⅲ-3-11.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인터넷 방송 46

표 Ⅲ-3-12. 운영 실적 산출 기준 47

표 Ⅲ-4-1. 외국인 투자 기업 형태 48

표 Ⅲ-4-2.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49

표 Ⅲ-4-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50

표 Ⅲ-4-4.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음악 51

표 Ⅲ-4-5.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게임 51

표 Ⅲ-4-6.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영화 51

표 Ⅲ-4-7.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광고 52

표 Ⅲ-4-8.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출판 52

표 Ⅲ-4-9.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방송 52

표 Ⅲ-4-10.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인터넷 방송 53

표 Ⅲ-4-1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54

표 Ⅲ-4-1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 55

표 Ⅲ-4-1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55

표 Ⅲ-4-1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모바일 애니메이션 55

표 Ⅲ-4-1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도서 56

표 Ⅲ-4-1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기타 만화/애니메이션 56

표 Ⅲ-4-1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음악 57

표 Ⅲ-4-18.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디지털 음원 58

표 Ⅲ-4-19.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피지컬 음반 58

표 Ⅲ-4-20.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공연 58

표 Ⅲ-4-2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게임 59

표 Ⅲ-4-2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PC/컴퓨터 게임 60

표 Ⅲ-4-2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모바일 게임 60

표 Ⅲ-4-2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콘솔 게임 60

표 Ⅲ-4-25.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영화 61

표 Ⅲ-4-2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62

표 Ⅲ-4-27.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극 영화 62

표 Ⅲ-4-28.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기업 홍보 영화 62

표 Ⅲ-4-29.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광고 63

표 Ⅲ-4-30.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옥외 광고 64

표 Ⅲ-4-3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온라인 광고 64

표 Ⅲ-4-3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모바일 광고 64

표 Ⅲ-4-3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TV 광고 64

표 Ⅲ-4-34.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출판 65

표 Ⅲ-4-3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일반 66

표 Ⅲ-4-3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기타 출판 66

표 Ⅲ-4-3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방송 67

표 Ⅲ-4-38.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드라마 68

표 Ⅲ-4-39.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예능 68

표 Ⅲ-4-40.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다큐멘터리 68

표 Ⅲ-4-4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69

표 Ⅲ-4-4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온라인 음악 70

표 Ⅲ-4-4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 캐스트 70

표 Ⅲ-4-4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온라인 영화/방송 70

표 Ⅲ-4-4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SNS 70

표 Ⅲ-4-4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기타 방송 70

표 Ⅲ-5-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표 Ⅲ-5-2.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72

표 Ⅲ-5-3. 문화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73

표 Ⅲ-5-4.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출액 74

표 Ⅲ-5-5.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입액 74

표 Ⅲ-6-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표 Ⅲ-6-2.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76

표 Ⅲ-6-3. 문화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77

표 Ⅲ-6-4.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출액 78

표 Ⅲ-6-5.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입액 78

표 Ⅲ-6-6. 한국 기업과 협업 경험 사업 79

표 Ⅲ-6-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기간 80

표 Ⅲ-6-8.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규모 81

표 Ⅲ-6-9.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분야 82

표 Ⅲ-6-10.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목적(방식) 83

표 Ⅲ-6-11.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전반 만족도 84

표 Ⅲ-6-12.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불만족 사유 85

표 Ⅲ-7-1.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86

표 Ⅲ-7-2. 한국 기업 협업 유경험 사업체 향후 협업 의향 유무 87

표 Ⅲ-7-3.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88

표 Ⅲ-7-4.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음악 89

표 Ⅲ-7-5.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게임 90

표 Ⅲ-7-6.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영화 91

표 Ⅲ-7-7.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광고 92

표 Ⅲ-7-8.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출판 93

표 Ⅲ-7-9.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방송 94

표 Ⅲ-7-10.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95

표 Ⅲ-7-11.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96

표 Ⅲ-8. 한-중 콘텐츠산업 협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 주요 응답(응답 사례수 5 이상) 97

그림 Ⅱ-1. 사업체별 평균 종사자 수 - 문화콘텐츠산업 종사자 18

그림 Ⅱ-2. 연간 총 매출액 - 사업체 평균 18

그림 Ⅱ-3.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 경험률 19

그림 Ⅱ-4. 향후 한국콘텐츠산업 관련 기업과 협업 의향 - 긍정률 19

그림 Ⅲ-1-1. 영위 업종 21

그림 Ⅲ-1-2. 영위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2

그림 Ⅲ-1-3. 영위 세부사업 - 음악 23

그림 Ⅲ-1-4. 영위 세부사업 - 게임 24

그림 Ⅲ-1-5. 영위 세부사업 - 영화 25

그림 Ⅲ-1-6. 영위 세부사업 - 광고 26

그림 Ⅲ-1-7. 영위 세부사업 - 출판 27

그림 Ⅲ-1-8. 영위 세부사업 - 방송 28

그림 Ⅲ-1-9. 영위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9

그림 Ⅲ-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30

그림 Ⅲ-2-2. 사업체 형태 31

그림 Ⅲ-2-3. 공유제(국유) 기업 형태 32

그림 Ⅲ-2-4. 비공유제(비국유) 기업 형태 33

그림 Ⅲ-2-5. 사업체 구분 34

그림 Ⅲ-2-6. 설립연월 35

그림 Ⅲ-2-7. 종사자 규모 36

그림 Ⅲ-2-8.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38

그림 Ⅲ-2-9. 업종별 운영형태 39

그림 Ⅲ-3-1. 자본금 40

그림 Ⅲ-3-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41

그림 Ⅲ-3-3. 연간 순이익 42

그림 Ⅲ-3-4.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43

그림 Ⅲ-3-5. 운영 실적 산출 기준 47

그림 Ⅲ-4-1. 외국인 투자 기업 형태 48

그림 Ⅲ-4-2.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49

그림 Ⅲ-4-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50

그림 Ⅲ-4-4.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54

그림 Ⅲ-4-5.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음악 57

그림 Ⅲ-4-6.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게임 59

그림 Ⅲ-4-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영화 61

그림 Ⅲ-4-8.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광고 63

그림 Ⅲ-4-9.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및 예상 규모 - 출판 65

그림 Ⅲ-4-10.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방송 67

그림 Ⅲ-4-1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69

그림 Ⅲ-5-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그림 Ⅲ-5-2. 콘텐츠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3

그림 Ⅲ-6-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그림 Ⅲ-6-2. 콘텐츠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7

그림 Ⅲ-6-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 79

그림 Ⅲ-6-4.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기간 80

그림 Ⅲ-6-5.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규모 81

그림 Ⅲ-6-6.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분야 82

그림 Ⅲ-6-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목적 83

그림 Ⅲ-6-8.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만족도 및 불만족 사유 84

그림 Ⅲ-7-1. 향후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86

그림 Ⅲ-7-2. 한국 기업 협업 유경험 사업체 향후 협업 의향 유무 87

그림 Ⅲ-7-3.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88

그림 Ⅲ-7-4.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음악 89

그림 Ⅲ-7-5.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게임 90

그림 Ⅲ-7-6.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영화 91

그림 Ⅲ-7-7.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광고 92

그림 Ⅲ-7-8.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출판 93

그림 Ⅲ-7-9.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방송 94

그림 Ⅲ-7-10.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95

그림 Ⅲ-7-11.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96

응답자 특성 117

표 1. 영위 업종 118

표 1-1. 영위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19

표 1-2. 영위 세부사업 - 음악 120

표 1-3. 영위 세부사업 - 게임 121

표 1-4. 영위 세부사업 - 영화 122

표 1-5. 영위 세부사업 - 광고 123

표 1-6. 영위 세부사업 - 출판 124

표 1-7. 영위 세부사업 - 방송 125

표 1-8. 영위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126

표 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127

표 2-2. 사업체 형태 128

표 2-2-1. 공유제(국유) 기업 형태 129

표 2-2-2. 비공유제(비국유) 기업 형태 130

표 2-2-3. 외국인투자기업 형태 131

표 2-3. 사업체 구분 132

표 2-4. 설립연월 133

표 2-5. 사업체 총 종사자 규모 134

표 2-6. 사업체 문화산업 관련 종사자 규모 135

표 2-7.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136

표 3-1-1.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만화/애니메이션 137

표 3-1-2.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음악 138

표 3-1-3.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게임 139

표 3-1-4.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영화 140

표 3-1-5.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광고 141

표 3-1-6.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출판 142

표 3-1-7.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방송 143

표 3-1-8.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인터넷 방송 144

표 3-2-1-1. 주요 세부 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45

표 3-2-1-2. 보조 세부 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46

표 3-2-2-1. 주요 세부 사업 - 음악 147

표 3-2-2-2. 보조 세부 사업 - 음악 148

표 3-2-3-1. 주요 세부 사업 - 게임 149

표 3-2-3-2. 보조 세부 사업 - 게임 150

표 3-2-4-1. 주요 세부 사업 - 영화 151

표 3-2-4-2. 보조 세부 사업 - 영화 152

표 3-2-5-1. 주요 세부 사업 - 광고 153

표 3-2-5-2. 보조 세부 사업 - 광고 154

표 3-2-6-1. 주요 세부 사업 - 출판 155

표 3-2-6-2. 보조 세부 사업 - 출판 156

표 3-2-7-1. 주요 세부 사업 - 방송 157

표 3-2-7-2. 보조 세부 사업 - 방송 158

표 3-2-8-1. 주요 세부 사업 - 인터넷 방송 159

표 3-2-8-2. 보조 세부 사업 - 인터넷 방송 160

표 3-3-1. 사업별 운영형태 - 만화/애니메이션 161

표 3-3-2. 사업별 운영형태 - 음악 162

표 3-3-3. 사업별 운영형태 - 게임 163

표 3-3-4. 사업별 운영형태 - 영화 164

표 3-3-5. 사업별 운영형태 - 광고 165

표 3-3-6. 사업별 운영형태 - 출판 166

표 3-3-7. 사업별 운영형태 - 방송 167

표 3-3-8. 사업별 운영형태 - 인터넷 방송 168

표 4-1. 자본금 169

표 4-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170

표 4-3. 연간 순이익 171

표 4-1-1. 운영 실적 산출 기준 172

표 5.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173

표 6-1-1.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174

표 6-1-2.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음악 175

표 6-1-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게임 176

표 6-1-4.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영화 177

표 6-1-5.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광고 178

표 6-1-6.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출판 179

표 6-1-7.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방송 180

표 6-1-8.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인터넷 방송 181

표 6-2-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82

표 6-2-2.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음악 183

표 6-2-3.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게임 184

표 6-2-4.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영화 185

표 6-2-5.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광고 186

표 6-2-6.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출판 187

표 6-2-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방송 188

표 6-2-8.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189

표 6-3-1-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 190

표 6-3-1-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191

표 6-3-1-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모바일 애니메이션 192

표 6-3-1-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도서 193

표 6-3-1-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기타 만화/애니메이션 194

표 6-3-2-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디지털 음원 195

표 6-3-2-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피지컬 음반 196

표 6-3-2-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공연 197

표 6-3-3-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PC/컴퓨터 게임 198

표 6-3-3-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모바일 게임 199

표 6-3-3-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콘솔 게임 200

표 6-3-4-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201

표 6-3-4-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극 영화 202

표 6-3-4-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기업 홍보 영화 203

표 6-3-5-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옥외 광고 204

표 6-3-5-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온라인 광고 205

표 6-3-5-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모바일 광고 206

표 6-3-5-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TV 광고 207

표 6-3-6-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일반 208

표 6-3-6-2/표 6-3-6-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기타 출판 209

표 6-3-7-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드라마 210

표 6-3-7-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예능 211

표 6-3-7-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다큐멘터리 212

표 6-3-8-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온라인 음악 213

표 6-3-8-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 캐스트 214

표 6-3-8-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온라인 영화/방송 215

표 6-3-8-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SNS 216

표 6-3-8-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기타 방송 217

표 7.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218

표 7-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219

표 7-1-1. 문화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220

표 7-1-2-1.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출액 221

표 7-1-2-2.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입액 222

표 8.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223

표 8-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224

표 8-1-1. 문화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225

표 8-1-2-1.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출액 226

표 8-1-2-2.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입액 227

표 9-1. 한국 기업과 협업 경험 사업 228

표 9-1-1.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29

표 9-1-2.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음악 230

표 9-1-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게임 231

표 9-1-4.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영화 232

표 9-1-5.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광고 233

표 9-1-6.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출판 234

표 9-1-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방송 235

표 9-1-8.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36

표 9-2-1-1.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시작년도 237

표 9-2-1-2.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종료년도 238

표 9-2-1-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기간 239

표 9-2-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규모 240

표 9-2-4.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분야 241

표 9-2-5.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목적(방식) 242

표 9-2-6.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전반 만족도 243

표 9-2-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불만족 사유 244

표 10.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245

표 10-1-1.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246

표 10-1-2.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음악 247

표 10-1-3.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게임 248

표 10-1-4.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영화 249

표 10-1-5.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광고 250

표 10-1-6.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출판 251

표 10-1-7.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방송 252

표 10-1-8.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인터넷 방송 253

표 10-2-1.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54

표 10-2-2.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음악 255

표 10-2-3.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게임 256

표 10-2-4.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영화 257

표 10-2-5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광고 258

표 10-2-6.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출판 259

표 10-2-7.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방송 260

표 10-2-8.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61

표 10-3-1-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 262

표 10-3-1-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263

표 10-3-1-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모바일 애니메이션 264

표 10-3-1-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도서 265

표 10-3-1-5.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기타 만화/애니메이션 266

표 10-3-2-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디지털 음원 267

표 10-3-2-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피지컬 음반 268

표 10-3-2-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공연 269

표 10-3-2-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기타 음악 270

표 10-3-3-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PC/컴퓨터 게임 271

표 10-3-3-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모바일 게임 272

표 10-3-3-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콘솔 게임 273

표 10-3-3-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기타 게임 274

표 10-3-4-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275

표 10-3-4-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극 영화 276

표 10-3-4-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기업 홍보 영화 277

표 10-3-4-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기타 영화 278

표 10-3-5-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옥외 광고 279

표 10-3-5-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온라인 광고 280

표 10-3-5-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모바일 광고 281

표 10-3-5-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TV 광고 282

표 10-3-5-5.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기타 광고 283

표 10-3-6-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출판 - 일반 284

표 10-3-6-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출판 - 전자책 출판 285

표 10-3-6-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출판 - 기타 출판 286

표 10-3-7-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드라마 287

표 10-3-7-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예능 288

표 10-3-7-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다큐멘터리 289

표 10-3-7-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기타 방송 290

표 10-3-8-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웹/온라인 음악 291

표 10-3-8-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웹 캐스트 292

표 10-3-8-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온라인 영화/방송 293

표 10-3-8-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SNS 294

표 10-3-8-5.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기타 방송 295

표 10-4.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296

표 11. 한-중 콘텐츠산업 협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29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40549 338.4779 -17-2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40550 338.4779 -17-2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