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01. 조사 개요 10
1. 조사 목적 및 배경 11
2. 조사 설계 11
3. 표본설계 14
4. 조사 진행 결과 16
02. 조사 결과 요약 17
03. 주요 조사 결과 20
1. 영위 사업 21
1.1. 영위 업종 21
1.2. 영위 세부사업 22
2. 일반 현황 30
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30
2.2. 사업체 형태 31
2.3. 사업체 구분 34
2.4. 설립연월 35
2.5. 종사자 규모 36
2.6.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38
2.7. 업종별 운영형태 39
3. 사업체 운영 실적 40
3.1. 자본금 40
3.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41
3.3. 연간 순이익 42
3.4. 업종별 수입비중 43
3.5. 운영 실적 산출 기준 47
4. 해외 기업체 투자 현황 및 유치 계획 48
4.1. 외국인 투자 기업 형태 48
4.2.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49
4.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50
5. 콘텐츠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5.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5.2. 콘텐츠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3
6. 콘텐츠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6.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6.2. 콘텐츠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7
6.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 79
7. 향후 한국 콘텐츠산업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86
7.1. 향후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86
7.2.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88
7.3.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96
8. 한-중 콘텐츠산업 협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97
[부록 1] 조사표 98
[부록 2] 통계표 109
표 Ⅰ-1/표 Ⅰ-2. 조사 대상 업종 및 업종별 세부 사업 12
표 Ⅰ-2/표 Ⅰ-3. 조사 내용 13
표 Ⅰ-3/표 Ⅰ-4. 업종ㆍ지역별 모집단 현황 14
표 Ⅰ-4/표 Ⅰ-5. 업종ㆍ지역별 표본 배분 결과 15
표 Ⅰ-5/표 Ⅰ-6. 업종ㆍ운영형태별 표본 배분 결과 15
표 Ⅰ-6/표 Ⅰ-7. 업종ㆍ지역별 조사 진행 결과 16
표 Ⅰ-7/표 Ⅰ-8. 업종ㆍ운영형태별 조사 진행 결과 16
표 Ⅲ-1-1. 영위 업종표 21
표 Ⅲ-1-2. 영위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2
표 Ⅲ-1-3. 영위 세부사업 - 음악 23
표 Ⅲ-1-4. 영위 세부사업 - 게임 24
표 Ⅲ-1-5. 영위 세부사업 - 영화 25
표 Ⅲ-1-6. 영위 세부사업 - 광고 26
표 Ⅲ-1-7. 영위 세부사업 - 출판 27
표 Ⅲ-1-8. 영위 세부사업 - 방송 28
표 Ⅲ-1-9. 영위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9
표 Ⅲ-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30
표 Ⅲ-2-2. 사업체 형태 31
표 Ⅲ-2-3. 공유제(국유) 기업 형태 32
표 Ⅲ-2-4. 비공유제(비국유) 기업 형태 33
표 Ⅲ-2-5. 사업체 구분 34
표 Ⅲ-2-6. 설립연월 35
표 Ⅲ-2-7. 사업체 총 종사자 규모 36
표 Ⅲ-2-8. 사업체 문화산업 관련 종사자 규모 37
표 Ⅲ-2-9.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38
표 Ⅲ-3-1. 자본금 40
표 Ⅲ-3-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41
표 Ⅲ-3-3. 연간 순이익 42
표 Ⅲ-3-4.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만화/애니메이션 43
표 Ⅲ-3-5.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음악 44
표 Ⅲ-3-6.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게임 44
표 Ⅲ-3-7.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영화 44
표 Ⅲ-3-8.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광고 45
표 Ⅲ-3-9.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출판 45
표 Ⅲ-3-10.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방송 45
표 Ⅲ-3-11.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인터넷 방송 46
표 Ⅲ-3-12. 운영 실적 산출 기준 47
표 Ⅲ-4-1. 외국인 투자 기업 형태 48
표 Ⅲ-4-2.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49
표 Ⅲ-4-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50
표 Ⅲ-4-4.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음악 51
표 Ⅲ-4-5.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게임 51
표 Ⅲ-4-6.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영화 51
표 Ⅲ-4-7.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광고 52
표 Ⅲ-4-8.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출판 52
표 Ⅲ-4-9.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방송 52
표 Ⅲ-4-10.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인터넷 방송 53
표 Ⅲ-4-1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54
표 Ⅲ-4-1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 55
표 Ⅲ-4-1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55
표 Ⅲ-4-1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모바일 애니메이션 55
표 Ⅲ-4-1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도서 56
표 Ⅲ-4-1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기타 만화/애니메이션 56
표 Ⅲ-4-1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음악 57
표 Ⅲ-4-18.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디지털 음원 58
표 Ⅲ-4-19.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피지컬 음반 58
표 Ⅲ-4-20.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공연 58
표 Ⅲ-4-2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게임 59
표 Ⅲ-4-2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PC/컴퓨터 게임 60
표 Ⅲ-4-2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모바일 게임 60
표 Ⅲ-4-2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콘솔 게임 60
표 Ⅲ-4-25.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영화 61
표 Ⅲ-4-2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62
표 Ⅲ-4-27.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극 영화 62
표 Ⅲ-4-28.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기업 홍보 영화 62
표 Ⅲ-4-29.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광고 63
표 Ⅲ-4-30.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옥외 광고 64
표 Ⅲ-4-3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온라인 광고 64
표 Ⅲ-4-3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모바일 광고 64
표 Ⅲ-4-3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TV 광고 64
표 Ⅲ-4-34.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출판 65
표 Ⅲ-4-3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일반 66
표 Ⅲ-4-3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기타 출판 66
표 Ⅲ-4-3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방송 67
표 Ⅲ-4-38.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드라마 68
표 Ⅲ-4-39.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예능 68
표 Ⅲ-4-40.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다큐멘터리 68
표 Ⅲ-4-4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69
표 Ⅲ-4-4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온라인 음악 70
표 Ⅲ-4-4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 캐스트 70
표 Ⅲ-4-4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온라인 영화/방송 70
표 Ⅲ-4-4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SNS 70
표 Ⅲ-4-46.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기타 방송 70
표 Ⅲ-5-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표 Ⅲ-5-2.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72
표 Ⅲ-5-3. 문화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73
표 Ⅲ-5-4.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출액 74
표 Ⅲ-5-5.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입액 74
표 Ⅲ-6-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표 Ⅲ-6-2.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76
표 Ⅲ-6-3. 문화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77
표 Ⅲ-6-4.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출액 78
표 Ⅲ-6-5.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입액 78
표 Ⅲ-6-6. 한국 기업과 협업 경험 사업 79
표 Ⅲ-6-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기간 80
표 Ⅲ-6-8.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규모 81
표 Ⅲ-6-9.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분야 82
표 Ⅲ-6-10.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목적(방식) 83
표 Ⅲ-6-11.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전반 만족도 84
표 Ⅲ-6-12.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불만족 사유 85
표 Ⅲ-7-1.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86
표 Ⅲ-7-2. 한국 기업 협업 유경험 사업체 향후 협업 의향 유무 87
표 Ⅲ-7-3.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88
표 Ⅲ-7-4.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음악 89
표 Ⅲ-7-5.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게임 90
표 Ⅲ-7-6.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영화 91
표 Ⅲ-7-7.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광고 92
표 Ⅲ-7-8.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출판 93
표 Ⅲ-7-9.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방송 94
표 Ⅲ-7-10.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95
표 Ⅲ-7-11.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96
표 Ⅲ-8. 한-중 콘텐츠산업 협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 주요 응답(응답 사례수 5 이상) 97
그림 Ⅱ-1. 사업체별 평균 종사자 수 - 문화콘텐츠산업 종사자 18
그림 Ⅱ-2. 연간 총 매출액 - 사업체 평균 18
그림 Ⅱ-3.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 경험률 19
그림 Ⅱ-4. 향후 한국콘텐츠산업 관련 기업과 협업 의향 - 긍정률 19
그림 Ⅲ-1-1. 영위 업종 21
그림 Ⅲ-1-2. 영위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2
그림 Ⅲ-1-3. 영위 세부사업 - 음악 23
그림 Ⅲ-1-4. 영위 세부사업 - 게임 24
그림 Ⅲ-1-5. 영위 세부사업 - 영화 25
그림 Ⅲ-1-6. 영위 세부사업 - 광고 26
그림 Ⅲ-1-7. 영위 세부사업 - 출판 27
그림 Ⅲ-1-8. 영위 세부사업 - 방송 28
그림 Ⅲ-1-9. 영위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9
그림 Ⅲ-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30
그림 Ⅲ-2-2. 사업체 형태 31
그림 Ⅲ-2-3. 공유제(국유) 기업 형태 32
그림 Ⅲ-2-4. 비공유제(비국유) 기업 형태 33
그림 Ⅲ-2-5. 사업체 구분 34
그림 Ⅲ-2-6. 설립연월 35
그림 Ⅲ-2-7. 종사자 규모 36
그림 Ⅲ-2-8.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38
그림 Ⅲ-2-9. 업종별 운영형태 39
그림 Ⅲ-3-1. 자본금 40
그림 Ⅲ-3-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41
그림 Ⅲ-3-3. 연간 순이익 42
그림 Ⅲ-3-4.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43
그림 Ⅲ-3-5. 운영 실적 산출 기준 47
그림 Ⅲ-4-1. 외국인 투자 기업 형태 48
그림 Ⅲ-4-2.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49
그림 Ⅲ-4-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50
그림 Ⅲ-4-4.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54
그림 Ⅲ-4-5.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음악 57
그림 Ⅲ-4-6.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게임 59
그림 Ⅲ-4-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영화 61
그림 Ⅲ-4-8.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광고 63
그림 Ⅲ-4-9.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및 예상 규모 - 출판 65
그림 Ⅲ-4-10.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방송 67
그림 Ⅲ-4-1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및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69
그림 Ⅲ-5-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71
그림 Ⅲ-5-2. 콘텐츠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3
그림 Ⅲ-6-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75
그림 Ⅲ-6-2. 콘텐츠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ㆍ수입 현황 77
그림 Ⅲ-6-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 79
그림 Ⅲ-6-4.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기간 80
그림 Ⅲ-6-5.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규모 81
그림 Ⅲ-6-6.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분야 82
그림 Ⅲ-6-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목적 83
그림 Ⅲ-6-8.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만족도 및 불만족 사유 84
그림 Ⅲ-7-1. 향후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86
그림 Ⅲ-7-2. 한국 기업 협업 유경험 사업체 향후 협업 의향 유무 87
그림 Ⅲ-7-3.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88
그림 Ⅲ-7-4.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음악 89
그림 Ⅲ-7-5.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게임 90
그림 Ⅲ-7-6.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영화 91
그림 Ⅲ-7-7.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광고 92
그림 Ⅲ-7-8.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출판 93
그림 Ⅲ-7-9.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방송 94
그림 Ⅲ-7-10.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95
그림 Ⅲ-7-11.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96
응답자 특성 117
표 1. 영위 업종 118
표 1-1. 영위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19
표 1-2. 영위 세부사업 - 음악 120
표 1-3. 영위 세부사업 - 게임 121
표 1-4. 영위 세부사업 - 영화 122
표 1-5. 영위 세부사업 - 광고 123
표 1-6. 영위 세부사업 - 출판 124
표 1-7. 영위 세부사업 - 방송 125
표 1-8. 영위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126
표 2-1. 홈페이지 보유 여부 127
표 2-2. 사업체 형태 128
표 2-2-1. 공유제(국유) 기업 형태 129
표 2-2-2. 비공유제(비국유) 기업 형태 130
표 2-2-3. 외국인투자기업 형태 131
표 2-3. 사업체 구분 132
표 2-4. 설립연월 133
표 2-5. 사업체 총 종사자 규모 134
표 2-6. 사업체 문화산업 관련 종사자 규모 135
표 2-7. 유가증권 시장 상장 여부 136
표 3-1-1.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만화/애니메이션 137
표 3-1-2.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음악 138
표 3-1-3.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게임 139
표 3-1-4.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영화 140
표 3-1-5.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광고 141
표 3-1-6.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출판 142
표 3-1-7.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방송 143
표 3-1-8. 전체 문화산업 수입 중 해당 업종이 차지하는 수입 비중 - 인터넷 방송 144
표 3-2-1-1. 주요 세부 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45
표 3-2-1-2. 보조 세부 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46
표 3-2-2-1. 주요 세부 사업 - 음악 147
표 3-2-2-2. 보조 세부 사업 - 음악 148
표 3-2-3-1. 주요 세부 사업 - 게임 149
표 3-2-3-2. 보조 세부 사업 - 게임 150
표 3-2-4-1. 주요 세부 사업 - 영화 151
표 3-2-4-2. 보조 세부 사업 - 영화 152
표 3-2-5-1. 주요 세부 사업 - 광고 153
표 3-2-5-2. 보조 세부 사업 - 광고 154
표 3-2-6-1. 주요 세부 사업 - 출판 155
표 3-2-6-2. 보조 세부 사업 - 출판 156
표 3-2-7-1. 주요 세부 사업 - 방송 157
표 3-2-7-2. 보조 세부 사업 - 방송 158
표 3-2-8-1. 주요 세부 사업 - 인터넷 방송 159
표 3-2-8-2. 보조 세부 사업 - 인터넷 방송 160
표 3-3-1. 사업별 운영형태 - 만화/애니메이션 161
표 3-3-2. 사업별 운영형태 - 음악 162
표 3-3-3. 사업별 운영형태 - 게임 163
표 3-3-4. 사업별 운영형태 - 영화 164
표 3-3-5. 사업별 운영형태 - 광고 165
표 3-3-6. 사업별 운영형태 - 출판 166
표 3-3-7. 사업별 운영형태 - 방송 167
표 3-3-8. 사업별 운영형태 - 인터넷 방송 168
표 4-1. 자본금 169
표 4-2. 연간 총 매출액 규모 170
표 4-3. 연간 순이익 171
표 4-1-1. 운영 실적 산출 기준 172
표 5. 외국인 투자 기업체 수 173
표 6-1-1.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174
표 6-1-2.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음악 175
표 6-1-3.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게임 176
표 6-1-4.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영화 177
표 6-1-5.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광고 178
표 6-1-6.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출판 179
표 6-1-7.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방송 180
표 6-1-8. 향후 외국인 기업체 투자 유치 계획 유무 - 인터넷 방송 181
표 6-2-1.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182
표 6-2-2.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음악 183
표 6-2-3.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게임 184
표 6-2-4.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영화 185
표 6-2-5.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광고 186
표 6-2-6.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출판 187
표 6-2-7.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방송 188
표 6-2-8. 투자 유치 계획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189
표 6-3-1-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 190
표 6-3-1-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191
표 6-3-1-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모바일 애니메이션 192
표 6-3-1-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도서 193
표 6-3-1-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만화/애니메이션 - 기타 만화/애니메이션 194
표 6-3-2-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디지털 음원 195
표 6-3-2-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피지컬 음반 196
표 6-3-2-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음악 - 공연 197
표 6-3-3-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PC/컴퓨터 게임 198
표 6-3-3-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모바일 게임 199
표 6-3-3-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게임 - 콘솔 게임 200
표 6-3-4-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201
표 6-3-4-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극 영화 202
표 6-3-4-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영화 - 기업 홍보 영화 203
표 6-3-5-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옥외 광고 204
표 6-3-5-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온라인 광고 205
표 6-3-5-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모바일 광고 206
표 6-3-5-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광고 - TV 광고 207
표 6-3-6-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일반 208
표 6-3-6-2/표 6-3-6-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출판 - 기타 출판 209
표 6-3-7-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드라마 210
표 6-3-7-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예능 211
표 6-3-7-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방송 - 다큐멘터리 212
표 6-3-8-1.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온라인 음악 213
표 6-3-8-2.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웹 캐스트 214
표 6-3-8-3.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온라인 영화/방송 215
표 6-3-8-4.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SNS 216
표 6-3-8-5. 세부사업별 투자 유치 예상 규모 - 인터넷 방송 - 기타 방송 217
표 7.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218
표 7-1. 해외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219
표 7-1-1. 문화산업 관련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220
표 7-1-2-1.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출액 221
표 7-1-2-2. 해외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해외 수입액 222
표 8.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223
표 8-1. 한국 기업체 협업 경험 구분 224
표 8-1-1. 문화산업 관련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225
표 8-1-2-1.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출액 226
표 8-1-2-2. 한국 기업체 수출/수입 현황 - 연 평균 총 한국 수입액 227
표 9-1. 한국 기업과 협업 경험 사업 228
표 9-1-1.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29
표 9-1-2.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음악 230
표 9-1-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게임 231
표 9-1-4.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영화 232
표 9-1-5.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광고 233
표 9-1-6.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출판 234
표 9-1-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방송 235
표 9-1-8.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36
표 9-2-1-1.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시작년도 237
표 9-2-1-2.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종료년도 238
표 9-2-1-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기간 239
표 9-2-3.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규모 240
표 9-2-4.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분야 241
표 9-2-5.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목적(방식) 242
표 9-2-6.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전반 만족도 243
표 9-2-7. 한국 기업 협업 경험 사업별 현황 - 협업 불만족 사유 244
표 10.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245
표 10-1-1.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만화/애니메이션 246
표 10-1-2.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음악 247
표 10-1-3.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게임 248
표 10-1-4.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영화 249
표 10-1-5.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광고 250
표 10-1-6.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출판 251
표 10-1-7.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방송 252
표 10-1-8. 향후 한국 관련 기업과의 협업 의향 유무 - 인터넷 방송 253
표 10-2-1.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만화/애니메이션 254
표 10-2-2.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음악 255
표 10-2-3.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게임 256
표 10-2-4.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영화 257
표 10-2-5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광고 258
표 10-2-6.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출판 259
표 10-2-7.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방송 260
표 10-2-8. 향후 협업 의향 세부사업 - 인터넷 방송 261
표 10-3-1-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영화 262
표 10-3-1-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263
표 10-3-1-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모바일 애니메이션 264
표 10-3-1-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만화/도서 265
표 10-3-1-5.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만화/애니메이션 - 기타 만화/애니메이션 266
표 10-3-2-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디지털 음원 267
표 10-3-2-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피지컬 음반 268
표 10-3-2-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공연 269
표 10-3-2-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음악 - 기타 음악 270
표 10-3-3-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PC/컴퓨터 게임 271
표 10-3-3-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모바일 게임 272
표 10-3-3-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콘솔 게임 273
표 10-3-3-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게임 - 기타 게임 274
표 10-3-4-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275
표 10-3-4-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극 영화 276
표 10-3-4-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기업 홍보 영화 277
표 10-3-4-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영화 - 기타 영화 278
표 10-3-5-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옥외 광고 279
표 10-3-5-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온라인 광고 280
표 10-3-5-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모바일 광고 281
표 10-3-5-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TV 광고 282
표 10-3-5-5.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광고 - 기타 광고 283
표 10-3-6-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출판 - 일반 284
표 10-3-6-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출판 - 전자책 출판 285
표 10-3-6-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출판 - 기타 출판 286
표 10-3-7-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드라마 287
표 10-3-7-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예능 288
표 10-3-7-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다큐멘터리 289
표 10-3-7-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방송 - 기타 방송 290
표 10-3-8-1.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웹/온라인 음악 291
표 10-3-8-2.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웹 캐스트 292
표 10-3-8-3.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온라인 영화/방송 293
표 10-3-8-4.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SNS 294
표 10-3-8-5. 세부사업별 협업 의향 분야 - 인터넷 방송 - 기타 방송 295
표 10-4. 한국 기업과의 협업 의향이 없는 이유 296
표 11. 한-중 콘텐츠산업 협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 297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