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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01. 서론 5
1.1. 연구 목표 6
1.2. 연구 내용 6
1.3. 연구 방법 6
02. 콘텐츠산업 분류체계 분석 8
2.1. 개요 9
2.2. 외국콘텐츠산업 분류체계 10
2.2.1. UNESCO 문화통계의 프레임 10
2.2.2. OECD의 ICT 및 콘텐츠/미디어 산업 분류체계 19
2.2.3. 미국 엔터테인먼트산업 분류체계 22
2.2.4. WIPO의 저작권산업 분류체계 24
2.2.5. 영국의 창조산업 분류체계 26
2.2.6. 프랑스의 문화산업 분류체계 28
2.2.7. 독일의 문화창조산업 분류체계 31
2.2.8. 유럽연합(EU)의 문화산업 분류체계 34
2.2.9. 분석결과 요약 36
2.3. 한국콘텐츠산업 분류체계 37
2.3.1. 개요 37
2.3.2. 분류체계 추진 경과 37
2.3.3. 콘텐츠산업 특수분류 체계의 특징 37
2.3.4. 콘텐츠산업 특수분류 체계 구성 38
2.4. 중국 문화 및 관련 산업 분류체계 43
2.4.1. 분류 목적 43
2.4.2. 정의와 범위 43
2.4.3. 분류 원칙 43
2.4.4. 분류방법 43
2.4.5. 문화와 관련 사업체 분류표 44
2.4.6. 분석결과 요약 47
03. 한ㆍ중 콘텐츠산업 분류체계 비교분석 48
3.1. 한국 콘텐츠산업 분류표(명칭과 KSIC9포함) 49
3.2. 중국 문화 및 관련 산업분류 53
3.3. 한중 콘텐츠산업분류 연계표 작성 56
04. 한ㆍ중 콘텐츠산업 통계 연계 산출방법 61
4.1. 중국 콘텐츠산업 통계로부터 한국 콘텐츠 산업통계 산출 62
4.2. 한국 콘텐츠산업 통계로부터 중국 콘텐츠 산업통계 산출 63
4.3. 한국 콘텐츠산업 통계로부터 중국 콘텐츠 산업통계 산출 수치적 사례 64
05. 결언 66
06. 부록 69
[부록 1] 중국 문화 및 관련 산업 분류표 해설(번역본) 70
[부록 2] 한국콘텐츠산업 분류표의 해설 내용 93
[부록 3] 한국콘텐츠 코드와 연결 안 된 중국콘텐츠의 KSIC9코드 97
표 3-1. 한국 콘텐츠 산업분류 코드 49
표 3-2. 중국 콘텐츠 산업분류 코드 53
표 3-3. 한중 소분류수준의 코드 연계행렬 57
표 4-1. 중국 콘텐츠 산업 매출액(종사자수) 기준 한국 콘텐츠산업 대분류 추정 매출액(종사자 수) 63
그림 2-1. 문화 순환 13
그림 2-2. 문화통계영역의 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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