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
자유학기제 이해와 실제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차시 4
I. 학습개요 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5
2. 생각해 볼 문제 5
II. 학습목표 6
III. 학습하기 7
1. 추진배경 7
2. 추진 목적 및 방향 8
3. 자유학기제 체계 10
4. 자유학기제 운영 절차 11
5. 외국의 자유학기 사례 14
6. 자유학기제 기대 효과 15
IV. 학습정리 16
1. 추진 배경 16
2. 추진 목적 및 방향 16
3. 자유학기제 체계 16
4. 자유학기제 운영 절차 17
5. 외국의 자유학기 사례 17
6. 자유학기제 기대 효과 17
V. 학습평가 18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2차시 20
I. 학습개요 2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1
2. 생각해 볼 문제 22
II. 학습목표 22
III. 학습하기 23
1.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본 방향 23
2. 특색 있는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상황 분석 23
3.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운영방법 30
IV. 학습정리 35
1. 특색 있는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상황 분석 35
2.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운영방법 35
V. 학습평가 36
자유학기제를 위한 수업 방법 개선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차시 38
I. 학습개요 3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39
2. 생각해 볼 문제 40
II. 학습목표 40
III. 학습하기 41
1. 수업 방법 개선의 필요성 41
2. 수업 방법 개선의 방향 43
3. 수업 방법 개선의 실제 46
IV. 학습정리 51
1. 수업 방법 개선의 필요성 51
2. 수업 방법 개선의 방향 51
V. 학습평가 53
자유학기 활동과 교육과정 재구성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4차시 56
I. 학습개요 5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57
2. 생각해 볼 문제 57
II. 학습목표 58
III. 학습하기 59
1.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재구성의 의미와 필요성 59
2.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재구성의 방향과 방법 60
3. 자유학기제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평가 사례 64
IV. 학습정리 77
1.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재구성의 의미와 필요성 77
2.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재구성의 방향과 방법 78
V. 학습평가 80
자유학기제 평가의 특성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5차시 82
I. 학습개요 8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83
2. 생각해 볼 문제 83
II. 학습목표 84
III. 학습하기 85
1. 자유학기에서의 평가 개요 85
2. 일반학기와 자유학기 평가와의 차이점 85
3. 자유학기에서의 평가 방법 88
4. 자기 성찰 평가 92
5. 자유학기 활동 평가 94
IV. 학습정리 95
1. 자유학기 평가 주요 특성 95
2. 일반학기와 자유학기의 평가와의 차이점 95
3. 자유학기에서의 평가 방법 95
4. 자유학기 활동 평가 95
V. 학습평가 96
자유학기제 평가 도구 개발 절차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6차시 98
I. 학습개요 9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99
2. 생각해 볼 문제 99
II. 학습목표 100
III. 학습하기 101
1. 평가 계획 세우기 102
2. 평가 도구 개발하기 104
3. 채점 기준표(루브릭) 개발 105
4. 자유학기제에서의 수업 108
5. 평가에 대한 피드백 109
IV. 학습정리 110
1. 평가 계획 세우기 110
2. 평가 도구 개발하기 110
3. 채점 기준표(루브릭) 개발 110
4. 자유학기제에서의 수업 110
5. 평가에 대한 피드백 110
V. 학습평가 111
융합수업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7차시 114
I. 학습개요 115
1. 학습에 앞서(뉴스형태) 115
2. 생각해 볼 문제 116
II. 학습목표 116
III. 학습하기 117
1. 융합수업의 이해 117
2. 융합수업의 특징 118
3. 융합수업의 평가 120
4. 융합수업의 절차 123
5. 융합수업의 평가 사례 129
IV. 학습정리 131
1. 융합수업의 이해 131
2. 융합수업의 특징 131
3. 융합수업의 평가 131
4. 융합수업의 절차 132
5. 융합수업의 평가 사례 132
V. 학습평가 133
프로젝트 수업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8차시 136
I. 학습개요 13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37
2. 생각해 볼 문제 137
II. 학습목표 138
III. 학습하기 139
1.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 139
2. 프로젝트 수업의 특징 140
3. 프로젝트 수업의 평가 142
4. 프로젝트 수업의 절차 145
5. 프로젝트 수업의 평가 사례 147
IV. 학습정리 159
1.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 159
2. 프로젝트 수업의 특징 159
3. 프로젝트 수업의 평가 160
4. 프로젝트 수업의 절차 160
V. 학습평가 162
토의토론 수업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9차시 164
I. 학습개요 16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65
2. 생각해 볼 문제 166
II. 학습목표 166
III. 학습하기 167
1. 토의·토론 수업의 의미 167
2. 토의·토론 수업의 특징 168
3. 토의·토론 수업의 평가 175
4. 토의·토론 수업의 절차 및 평가 사례 181
IV. 학습정리 186
1. 토의·토론 수업의 의미 186
2. 토의·토론 수업의 특징 186
3. 토의·토론 수업의 평가 188
4. 토의·토론 수업의 절차 및 평가 사례 188
V. 학습평가 189
스마트 수업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0차시 192
I. 학습개요 19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93
2. 생각해 볼 문제 193
II. 학습목표 194
III. 학습하기 195
1. 스마트 수업의 개념과 특징 195
2. 스마트 수업의 평가 196
3. 스마트 수업의 평가 사례 197
IV. 학습정리 210
1. 스마트 수업의 개념과 특징 210
2. 스마트 수업의 도구와 평가의 특징 211
V. 학습평가 212
주제선택 활동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1차시 214
I. 학습개요 21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15
2. 생각해 볼 문제 216
II. 학습목표 216
III. 학습하기 217
1. 주제선택 활동의 이해 217
2. 주제선택 활동의 운영 218
3. 주제선택 활동의 평가 219
4. 주제선택 활동의 평가 사례 221
IV. 학습정리 247
1. 주제선택 활동 운영 247
2. 주제선택 활동 평가 방법 247
V. 학습평가 248
예술체육 활동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2차시 252
I. 학습개요 25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3
2. 생각해 볼 문제 254
II. 학습목표 254
III. 학습하기 255
1. 예술·체육 활동의 목표 255
2. 예술·체육 활동의 운영 방안 259
3. 예술·체육 활동의 평가 사례 261
IV. 학습정리 272
1. 예술·체육 활동의 목표 272
2. 예술·체육 활동의 운영 방안 273
V. 학습평가 274
동아리 활동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3차시 276
I. 학습개요 27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77
2. 생각해 볼 문제 277
II. 학습목표 278
III. 학습하기 279
1. 동아리 활동의 이해 279
2. 동아리 활동의 운영 279
3. 동아리 활동의 평가 285
4. 동아리 활동의 평가 사례 290
IV. 학습정리 294
1. 동아리 활동의 이해 294
2. 동아리 활동의 운영 294
3. 동아리 활동의 평가 295
V. 학습평가 296
진로탐색 활동과 평가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4차시 298
I. 학습개요 29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99
2. 생각해 볼 문제 300
II. 학습목표 300
III. 학습하기 301
1. 진로탐색활동의 이해 301
2. 진로탐색활동의 운영 302
3. 진로탐색활동의 평가 310
4.진로탐색활동의 평가 사례 312
IV. 학습정리 318
1. 진로탐색활동의 이해 318
2. 진로탐색활동의 운영 318
3. 진로탐색활동 평가 319
4. 진로탐색활동의 평가 사례 319
V. 학습평가 320
자유학기제 평가 피드백과 결과 활용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5차시 322
I. 학습개요 32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323
2. 생각해 볼 문제 323
II. 학습목표 324
III. 학습하기 325
1. 피드백의 개념 325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326
3. 피드백의 형식 327
4. 교수·학습 - 형성평가 - 피드백의 순환 329
5. 성공적인 피드백과 유의할 점 330
6. 자유학기제 평가결과 활용 331
IV. 학습정리 335
1. 피드백의 개념 335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335
3. 피드백의 형식 335
4. 교수·학습 - 평성평가 - 피드백의 순환 335
4. 성공적인 피드백과 유의할 점 336
6. 자유학기제 평가 결과 활용 336
V. 학습평가 337
판권기 33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