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 중국어 / 집필진: 박소미, 김은정, 정홍, 전진아, 박은아, 서민희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교육부 ; 대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2017
청구기호
373.126 -17-1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95 p. : 삽화, 도표 ; 30 cm
총서사항
교육자료 ; TM 2017-16-2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9846443(전5권)
제어번호
MONO1201743887
주기사항
참고문헌 수록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차시 4

I. 학습개요 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6

II. 학습목표 6

III. 학습하기 7

1. 학습평가의 개념 7

2. 학생평가의 종류 8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1

4.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학생평가 11

5. 평가 계획의 수립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18

IV. 학습정리 19

1. 학생평가의 개념 19

2. 학생평가의 종류 19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9

4. 창의·인성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평가의 실제 20

5. 평가 계획의 수립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20

V. 학습평가 21

성취평가제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2차시 24

I. 학습개요 2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

2. Quiz(사전학습 퀴즈) 25

II. 학습목표 25

III. 학습하기 26

1. 성취평가제의 도입 26

2. 성취평가제의 개념 27

3. 성취평가제 운영의 실제 30

4. 성취평가제 운영 단계별 주요 내용 31

IV. 학습정리 37

V. 학습평가 38

2009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차시 40

I. 학습개요 4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41

2. QuiZ(사전학습 퀴즈) 41

II. 학습목표 42

III. 학습하기 43

1. 2009개정 중국어과 교육과정의 특징 43

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국어과 목표 및 체계 45

3. 중국어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48

4. 중국어과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53

IV. 학습정리 57

1.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국어과 교육과정의 이해 57

V. 학습평가 58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4차시 60

I. 학습개요 6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61

2. Quiz(사전 학습 퀴즈) 61

II. 학습목표 62

III. 학습내용 63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63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65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66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69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70

6. 선택형 문항 출제의 실제 72

IV. 학습정리 76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76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76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76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77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77

V. 학습평가 78

중국어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5차시 80

I. 학습개요 81

1. 학습에 앞서 8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81

II. 학습목표 82

III. 학습내용 83

중학교 생활중국어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83

고등학교 일반 중국어I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87

고등학교 일반 중국어 선다형(다답형) 평가문항 91

IV. 학습정리 94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94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94

V. 학습평가 95

중국어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6차시 98

I. 학습개요 99

1. 학습에 앞서 9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99

II. 학습목표 100

III. 학습내용 101

중학교 생활중국어 배합형 평가문항 101

고등학교 중국어I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105

고등학교 중국어I 선다형(합답형) 평가문항 109

IV. 학습정리 113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13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13

V. 학습평가 114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7차시 116

I. 학습개요 11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17

2. Quiz(사전 학습 퀴즈) 117

II. 학습목표 118

III. 학습내용 119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19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21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22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25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26

IV. 학습정리 129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29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29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30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30

V. 학습평가 132

중국어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8차시 134

I. 학습개요 135

1. 학습에 앞서 13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35

II. 학습목표 136

III. 학습내용 137

중학교 중국어 단답형 평가문항 137

중학교 중국어 완성형 평가문항 142

IV. 학습정리 148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48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48

V. 학습정리 149

중국어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9차시 152

I. 학습개요 153

1. 학습에 앞서 153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53

II. 학습목표 154

III. 학습내용 155

고등학교 중국어I 서답형(응답제한형 서술형) 평가문항 155

고등학교 중국어I 서답형(응답자유형 서술형) 평가문항 161

고등학교 중국어 서답형(응답 자유형 서술형) 평가문항 166

IV. 학습정리 172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72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72

V. 학습평가 173

수행과제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0차시 176

I. 학습개요 17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77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77

II. 학습목표 178

III. 학습하기 179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179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181

3. 수행평가의 유형 182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186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 활용 192

IV. 학습정리 196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196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196

3. 수행평가의 유형 196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197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 활용 197

V. 학습평가 198

중국어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1차시 200

I. 학습개요 201

1. 학습에 앞서 20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01

II. 학습목표 202

III. 학습내용 203

고등학교 중국어I 수행과제 203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03

2. 문항 제작의 실제 205

IV. 학습정리 214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14

2. 문항 제작의 실제 214

V. 학습평가 216

중국어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2차시 218

I. 학습개요 21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1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19

II. 학습목표 220

III. 학습내용 221

고등학교 중국어과 수행과제 221

IV. 학습정리 233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33

2. 문항 제작의 실제 233

V. 학습평가 235

형성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3차시 238

I. 학습개요 239

1. 학습에 앞서 23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39

II. 학습목표 240

III. 학습내용 241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41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43

3. 형성평가의 활용 246

4. 형성평가의 절차 248

5. 형성평가 예시 251

IV. 학습정리 254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54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54

3. 형성평가의 활용 255

4. 형성평가의 절차 255

V. 학습평가 256

피드백 알아보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4차시 258

I. 학습개요 25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60

II. 학습목표 260

III. 학습하기 261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261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262

3. 효과적인 피드백 제공 264

4. 피드백 수행 전략 266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268

IV. 학습정리 273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273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273

3. 효과적인 피드백 273

4. 피드백 수행 전략 274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274

V. 학습평가 275

평가 결과 해석 및 활용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5차시 278

I. 학습개요 27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7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79

II. 학습목표 280

III. 학습하기 281

1. 평가 결과 분석의 목적 및 내용 281

2. 사례를 통한 평가 결과의 해석 및 활용 284

IV. 학습정리 292

V. 학습평가 293

판권기 29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04355 373.126 -17-1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