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
1차시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차시 4
I. 학습개요 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6
II. 학습목표 6
III. 학습하기 7
1. 학습평가의 개념 7
2. 학생평가의 종류 8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1
4.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학생평가 11
5. 평가 계획의 수립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18
IV. 학습정리 19
1. 학생평가의 개념 19
2. 학생평가의 종류 19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9
4. 창의·인성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평가의 실제 20
5. 평가 계획의 수립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20
V. 학습평가 21
성취평가제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2차시 24
I. 학습개요 2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
2. Quiz(사전학습 퀴즈) 25
II. 학습목표 25
III. 학습하기 26
1. 성취평가제의 도입 26
2. 성취평가제의 개념 27
3. 성취평가제 운영의 실제 30
4. 성취평가제 운영 단계별 주요 내용 31
IV. 학습정리 37
V. 학습평가 38
2009 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차시 40
I. 학습개요 4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41
2. Quiz(사전학습 퀴즈) 41
II. 학습목표 42
III. 학습내용 43
1. 2009 개정 제2외국어과 프랑스어 교육과정의 특징 43
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제2외국어과 프랑스어 목표 및 체계 45
3. 제2외국어과-프랑스어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47
4. 제2외국어과 프랑스어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53
IV. 학습정리 60
1. 2009 개정 제2외국어과 프랑스어 교육과정의 주요변화 내용 60
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제2외국어과 프랑스어 목표 및 체계 60
3. 제2외국어과-프랑스어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61
4. 제2외국어과 프랑스어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61
V. 학습평가 62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4차시 64
I. 학습개요 6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65
2. Quiz(사전학습 퀴즈) 65
II. 학습목표 66
III. 학습내용 67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67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69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70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73
5.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74
6. 선택형 문항 출제의 실제 76
IV. 학습정리 80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80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80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80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81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81
V. 학습평가 82
프랑스어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5차시 84
I. 학습개요 8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8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85
II. 학습목표 86
III. 학습내용 87
중학교 생활프랑스어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87
고등학교 프랑스어I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91
고등학교 프랑스어I 선다형(다답형) 평가문항 96
IV. 학습정리 100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00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00
V. 학습평가 101
프랑스어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6차시 104
I. 학습개요 105
1. 학습에 앞서 10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05
II. 학습목표 106
III. 학습내용 107
중학교 생활프랑스어 배합형 평가문항 107
고등학교 프랑스어I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111
고등학교 프랑스어I 선다형(합답형) 평가문항 115
IV. 학습정리 119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19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19
V. 학습평가 120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7차시 122
I. 학습개요 12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23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23
II. 학습목표 124
III. 학습내용 125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25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27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28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31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32
IV. 학습정리 135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35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35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36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36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37
V. 학습평가 138
프랑스어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8차시 140
I. 학습개요 141
1. 학습에 앞서 14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41
II. 학습목표 142
III. 학습내용 143
중학교 프랑스어 단답형 평가문항 143
중학교 프랑스어 완성형 평가문항 148
IV. 학습정리 154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54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54
V. 학습평가 155
프랑스어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9차시 158
I. 학습개요 159
1. 학습에 앞서 15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60
II. 학습목표 160
III. 학습내용 161
고등학교 프랑스어 서답형 (응답 제한형) 평가문항 161
고등학교 프랑스어I 서답형(응답 자유형) 서술형 평가문항 167
IV. 학습정리 174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74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74
V. 학습평가 175
수행과제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0차시 178
I. 학습개요 179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7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79
II. 학습목표 180
III. 학습하기 181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181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183
3. 수행평가의 유형 184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189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활용 195
IV. 학습정리 199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199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199
3. 수행평가의 유형 199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200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활용 200
V. 학습평가 201
프랑스어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1차시 204
I. 학습개요 205
1. 학습에 앞서 20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05
II. 학습목표 206
III. 학습내용 207
중학교 생활프랑스어 수행과제 207
IV. 학습정리 219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19
2. 문항 제작의 실제 219
V. 학습평가 221
프랑스어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2차시 224
I. 학습개요 225
1. 학습에 앞서 22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25
II. 학습목표 226
III. 학습내용 227
고등학교 프랑스어I 수행과제 227
IV. 학습정리 241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41
2. 문항 제작의 실제 241
V. 학습평가 243
형성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3차시 246
I. 학습개요 247
1. 학습에 앞서 247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47
II. 학습목표 248
III. 학습내용 249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49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51
3. 형성평가의 활용 254
4. 형성평가의 절차 256
5. 형성평가 예시 259
IV. 학습정리 262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62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62
3. 형성평가의 활용 263
4. 형성평가의 절차 263
V. 학습평가 264
피드백 알아보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4차시 266
I. 학습개요 26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67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68
II. 학습목표 268
III. 학습하기 269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269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270
3. 효과적인 피드백 제공 272
4. 피드백 수행 전략 274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276
IV. 학습정리 281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281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281
3. 효과적인 피드백 281
4. 피드백 수행 전략 282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282
V. 학습평가 283
평가 결과 해석 및 활용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5차시 286
I. 학습개요 28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87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87
II. 학습목표 288
III. 학습하기 289
1. 평가 결과 분석의 목적 및 내용 289
2. 사례를 통한 결과의 해석 및 활용 292
IV. 학습정리 300
V. 학습평가 301
판권기 30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