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차시 4
I. 학습개요 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6
II. 학습목표 6
III. 학습하기 7
1. 학습평가의 개념 7
2. 학생평가의 종류 8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1
4.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학생평가 11
5. 평가 계획의 수립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18
IV. 학습정리 19
1. 학생평가의 개념 19
2. 학생평가의 종류 19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9
4. 창의·인성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평가의 실제 20
5. 평가 계획의 수랍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20
V. 학습평가 21
성취평가제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2차시 24
I. 학습개요 2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
2. Quiz(사전학습 퀴즈) 25
II. 학습목표 25
III. 학습하기 26
1. 성취평가제의 도입 26
2. 성취평가제의 개념 27
3. 성취평가제 운영의 실제 30
4. 성취평가제 운영 단계별 주요 내용 31
IV. 학습정리 37
V. 학습평가 38
2009 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차시 40
I. 학습개요 4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41
2. QuiZ(사전학습 퀴즈) 41
II. 학습목표 42
III. 학습내용 43
1. 2009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특징 43
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목표 및 체계 48
3. 한문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50
4. 한문과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중학교 '한문'의 경우) 56
IV. 학습정리 64
1. 2009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이해 64
2. 한문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의 개발 65
3. 한문과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66
V. 학습정리 67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4차시 70
I. 학습개요 7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71
2. Quiz(사전 학습 퀴즈) 71
II. 학습목표 72
III. 학습내용 73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73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75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76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79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80
6. 선택형 문항 출제의 실제 82
IV. 학습정리 86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86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86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86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87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87
V. 학습평가 88
한문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5차시 90
I. 학습개요 9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9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91
II. 학습목표 92
III. 학습내용 93
중학교 한문 선다형(배합형) 평가문항 93
고등학교 한문I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97
고등학교 한문I 선다형(합답형) 평가문항 102
IV. 학습정리 107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07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07
V. 학습정리 108
한문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6차시 110
I. 학습개요 11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1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11
II. 학습목표 112
III. 학습내용 113
고등학교 한문 선다형(다답형) 평가문항 113
고등학교 한문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118
중학교 한문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122
IV. 학습정리 127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27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27
V. 학습평가 128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7차시 130
I. 학습개요 13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31
2. Quiz(사전 학습 퀴즈) 131
II. 학습목표 132
III. 학습내용 133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33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35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36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39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40
IV. 학습정리 143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43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43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44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44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45
V. 학습평가 146
한문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8차시 148
I. 학습개요 149
1. 학습에 앞서 14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49
II. 학습목표 150
III. 학습내용 151
고등학교 한문 서답형(응답제한 서술형) 평가문항 151
고등학교 한문 서답형(응답 자유형 서술형) 평가문항 157
중학교 한문 서답형(단답형) 평가문항 162
IV. 학습정리 166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66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66
V. 학습평가 167
한문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9차시 170
I. 학습개요 17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7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71
II. 학습목표 172
III. 학습내용 173
중학교 한문 서답형 평가문항 173
고등학교 한문I 서답형 평가문항 178
고등학교 한문I 서답형 평가문항 183
IV. 학습정리 188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88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88
V. 학습평가 189
수행과제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0차시 192
I. 학습개요 19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93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93
II. 학습목표 194
III. 학습하기 195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195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197
3. 수행평가의 유형 198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202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 활용 208
IV. 학습정리 212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212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212
3. 수행평가의 유형 212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213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 활용 213
V. 학습평가 214
한문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1차시 216
I. 학습개요 21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17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17
II. 학습목표 218
III. 학습내용 219
고등학교 한문 수행과제 219
고등학교 한문I 수행과제 232
IV. 학습정리 245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45
2. 문항 제작의 실제 245
V. 학습평가 247
한문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2차시 250
I. 학습개요 25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51
II. 학습목표 252
III. 학습내용 253
중학교 한문 수행과제 253
고등학교 한문I 수행과제 264
IV. 학습정리 275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75
2. 문항 제작의 실제 275
V. 학습평가 277
형성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3차시 280
I. 학습개요 281
1. 학습에 앞서 28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81
II. 학습목표 282
III. 학습내용 283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83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85
3. 형성평가의 활용 288
4. 형성평가의 절차 290
5. 형성평가 예시 293
IV. 학습정리 296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96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96
3. 형성평가의 활용 297
4. 형성평가의 절차 297
V. 학습평가 298
피드백 알아보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4차시 300
I. 학습개요 30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30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302
II. 학습목표 302
III. 학습하기 303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303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304
3. 효과적인 피드백 제공 306
4. 피드백 수행 전략 308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310
IV. 학습정리 315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315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315
3. 효과적인 피드백 315
4. 피드백 수행 전략 316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316
V. 학습평가 317
평가 결과 해석 및 활용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5차시 320
I. 학습개요 32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32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321
II. 학습목표 322
III. 학습하기 323
1. 평가 결과 분석의 목적 및 내용 323
2. 사례를 통한 결과의 해석 및 활용 326
IV. 학습정리 334
V. 학습평가 335
판권기 337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