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 한문 / 집필진: 최관진, 김현옥, 송희경, 박은아, 서민희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교육부 ; 대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2017
청구기호
373.126 -17-17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37 p. : 삽화, 도표 ; 30 cm
총서사항
교육자료 ; TM 2017-16-5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9846443(전5권)
제어번호
MONO1201743904
주기사항
참고문헌 수록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차시 4

I. 학습개요 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5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6

II. 학습목표 6

III. 학습하기 7

1. 학습평가의 개념 7

2. 학생평가의 종류 8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1

4.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학생평가 11

5. 평가 계획의 수립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18

IV. 학습정리 19

1. 학생평가의 개념 19

2. 학생평가의 종류 19

3. 학생평가에 쓰이는 문항(과제) 유형 19

4. 창의·인성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평가의 실제 20

5. 평가 계획의 수랍과 평가 문항 제작 절차 20

V. 학습평가 21

성취평가제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2차시 24

I. 학습개요 25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

2. Quiz(사전학습 퀴즈) 25

II. 학습목표 25

III. 학습하기 26

1. 성취평가제의 도입 26

2. 성취평가제의 개념 27

3. 성취평가제 운영의 실제 30

4. 성취평가제 운영 단계별 주요 내용 31

IV. 학습정리 37

V. 학습평가 38

2009 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3차시 40

I. 학습개요 4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41

2. QuiZ(사전학습 퀴즈) 41

II. 학습목표 42

III. 학습내용 43

1. 2009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특징 43

2.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목표 및 체계 48

3. 한문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50

4. 한문과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중학교 '한문'의 경우) 56

IV. 학습정리 64

1. 2009개정 한문과 교육과정의 이해 64

2. 한문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의 개발 65

3. 한문과 성취기준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66

V. 학습정리 67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4차시 70

I. 학습개요 7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71

2. Quiz(사전 학습 퀴즈) 71

II. 학습목표 72

III. 학습내용 73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73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75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76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79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80

6. 선택형 문항 출제의 실제 82

IV. 학습정리 86

1. 선택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86

2. 선택형 문항의 장·단점 86

3. 선택형 문항의 제작 원리 86

4. 성취기준을 고려한 선택형 문항 제작 87

5. 선택형 문항의 검토 원리 87

V. 학습평가 88

한문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5차시 90

I. 학습개요 9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9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91

II. 학습목표 92

III. 학습내용 93

중학교 한문 선다형(배합형) 평가문항 93

고등학교 한문I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97

고등학교 한문I 선다형(합답형) 평가문항 102

IV. 학습정리 107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07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07

V. 학습정리 108

한문과 선택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6차시 110

I. 학습개요 11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1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11

II. 학습목표 112

III. 학습내용 113

고등학교 한문 선다형(다답형) 평가문항 113

고등학교 한문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118

중학교 한문 선다형(정답형) 평가문항 122

IV. 학습정리 127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27

2. 선택형 평가 문항 구성방식 127

V. 학습평가 128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7차시 130

I. 학습개요 13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31

2. Quiz(사전 학습 퀴즈) 131

II. 학습목표 132

III. 학습내용 133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33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35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36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39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40

IV. 학습정리 143

1. 서답형 문항의 개념과 유형 143

2. 서답형 문항의 장·단점 143

3. 서답형 문항의 제작원리 144

4. 서·논술형 문항의 제작 절차와 검토사항 144

5. 서답형 문항의 채점 원칙 145

V. 학습평가 146

한문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8차시 148

I. 학습개요 149

1. 학습에 앞서 149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49

II. 학습목표 150

III. 학습내용 151

고등학교 한문 서답형(응답제한 서술형) 평가문항 151

고등학교 한문 서답형(응답 자유형 서술형) 평가문항 157

중학교 한문 서답형(단답형) 평가문항 162

IV. 학습정리 166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66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66

V. 학습평가 167

한문과 서답형 평가문항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9차시 170

I. 학습개요 17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7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71

II. 학습목표 172

III. 학습내용 173

중학교 한문 서답형 평가문항 173

고등학교 한문I 서답형 평가문항 178

고등학교 한문I 서답형 평가문항 183

IV. 학습정리 188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188

2. 서답형(완성형, 단답형) 평가 문항 구성 방식 188

V. 학습평가 189

수행과제 개발원리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0차시 192

I. 학습개요 193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193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193

II. 학습목표 194

III. 학습하기 195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195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197

3. 수행평가의 유형 198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202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 활용 208

IV. 학습정리 212

1. 수행평가의 개념 및 특징 212

2. 교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212

3. 수행평가의 유형 212

4. 수행평가 도구 개발 213

5. 수행평가 지원 포털(http://performance.kice.re.kr) 활용 213

V. 학습평가 214

한문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1)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1차시 216

I. 학습개요 217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17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17

II. 학습목표 218

III. 학습내용 219

고등학교 한문 수행과제 219

고등학교 한문I 수행과제 232

IV. 학습정리 245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45

2. 문항 제작의 실제 245

V. 학습평가 247

한문과 수행과제 개발하기 (2)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2차시 250

I. 학습개요 25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25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51

II. 학습목표 252

III. 학습내용 253

중학교 한문 수행과제 253

고등학교 한문I 수행과제 264

IV. 학습정리 275

1. 성취기준 및 문항개발 계획 275

2. 문항 제작의 실제 275

V. 학습평가 277

형성평가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3차시 280

I. 학습개요 281

1. 학습에 앞서 28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281

II. 학습목표 282

III. 학습내용 283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83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85

3. 형성평가의 활용 288

4. 형성평가의 절차 290

5. 형성평가 예시 293

IV. 학습정리 296

1. 형성평가의 필요성 296

2. 형성평가의 개념 및 특징 296

3. 형성평가의 활용 297

4. 형성평가의 절차 297

V. 학습평가 298

피드백 알아보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4차시 300

I. 학습개요 30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30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302

II. 학습목표 302

III. 학습하기 303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303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304

3. 효과적인 피드백 제공 306

4. 피드백 수행 전략 308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310

IV. 학습정리 315

1. 피드백의 필요성 및 개념 315

2. 피드백의 교육적 가치 315

3. 효과적인 피드백 315

4. 피드백 수행 전략 316

5. 피드백 사례 살펴보기 316

V. 학습평가 317

평가 결과 해석 및 활용 이해하기 :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평가 15차시 320

I. 학습개요 321

1. 학습에 앞서(도입사례) 321

2. Question(생각해 볼 문제) 321

II. 학습목표 322

III. 학습하기 323

1. 평가 결과 분석의 목적 및 내용 323

2. 사례를 통한 결과의 해석 및 활용 326

IV. 학습정리 334

V. 학습평가 335

판권기 33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04358 373.126 -17-1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