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 1-2 / 교육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2017
청구기호
371.9046 -17-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책 : 삽화, 서식 ; 30 cm
제어번호
MONO1201744303
주기사항
[2, 1]권 부록: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 특수교육대상학생 기초조사서 ;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 학부모 간담회 가정통신문 예시 ; 통합학급 적응기간: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계획서 예시 외
[2, 2]권 부록: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 신학기 안내자료 ; 개별화교육지원팀: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위한 가정통신문 예시 ; 개별화교육지원팀: 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위한 담임의견서 예시 외
내용: 1. (Part I·II) 초·중등학교 공통 -- [2, 1]. (Part III) 초등학교 적용사례 -- [2, 2]. (Part III) 중등학교 적용사례
전자자료(단품CD)로도 이용가능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 Ⅰ,Ⅱ [전자자료]  바로보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한 눈에 보는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 4

PART I.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구성 및 활용 방법 7

1.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개발 절차 8

1.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개발 절차 및 방법 8

2.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핵심 영역 및 실행요소 9

2.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구성 10

1.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구성 원칙 10

2.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구성 11

3.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배부 11

3.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의 활용 방법 12

1. 「Part II.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요소 및 전략」 활용 방법 12

2. 「Part II.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요소 적용사례」 활용 방법 13

PART II. 초·중등학교 통합교육 핵심 실행요소 및 전략 15

1. 학년 초 성공의 열쇠 16

1-1.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 16

1-2.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 16

1-3. 개별화교육지원팀 26

2. 통합교육 여건조성 31

2-1. 모든 학생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31

2-2. 교사 연수 31

2-3. 장애이해교육 32

2. 통합교육 여건조성 33

2-1. 모든 학생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33

2-2. 교사연수 37

2-3. 장애이해교육 40

3. 통합학급 수업 지원 44

3-1. 교육과정 수정 44

3-2. 평가조정 44

3-3. 협력교수 45

3. 통합학급 수업지원 46

3-1. 교육과정 수정 46

3-2. 평가조정 53

3-3. 협력교수 58

4. 통합학급 일상생활 지도 64

4-1. 학급규칙 따르기 64

4-2. 사회성 및 의사소통 증진 64

4-3. 생활지도 65

4-4. 통합학급 행동지원 65

4. 통합학급 일상생활 지도 66

4-1. 학급규칙 따르기 66

4-2. 사회성 및 의사소통 증진 69

4-3. 생활지도 73

4-4. 통합학급 행동지원 77

5. 특수학급 운영 및 통합교육 관련 정보 82

5-1. 학교 행정체제 이해 82

5-2. 통합교육 근거 법률 82

5-3.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전환교육 82

5-4. 장애영역별 지원 서비스(시·청각 장애) 83

5-5. 특수교육 보조인력 운영 및 관리 83

5-6. 시도교육청별 통합교육 관련 자료 83

5-7. 유용한 국내외 통합교육 관련 웹사이트 83

5. 특수학급 운영 및 통합교육 관련 정보 84

5-1. 학교 행정체제 이해 84

5-2. 통합교육 근거 법률 87

5-3.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전환교육 90

5-4. 장애영역별 지원 서비스(시·청각 장애) 94

5-5. 특수교육 보조인력 운영 및 관리 97

5-6. 시도교육청별 통합교육 관련 자료 100

5-7. 유용한 국내외 통합교육 관련 웹사이트 111

만든 사람들 116

판권기 117

표제지

목차

PART III. 초등학교 적용사례 : 학년 초 성공의 열쇠 123

1-1.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 124

1-2.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 128

1-3. 개별화교육지원팀 133

PART III. 초등학교 적용사례 : 통합교육 여건조성 140

2-1. 모든 학생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141

2-2. 교사연수 146

2-3. 장애이해교육 151

PART III. 초등학교 적용사례 : 통합학급 수업지원 159

3-1. 교육과정 수정 160

3-2. 평가조정 167

3-3. 협력교수 173

PART III. 초등학교 적용사례 : 통합학급 일상생활 지도 180

4-1. 학급규칙 따르기 181

4-2. 사회성 및 의사소통 증진 187

4-3. 생활지도 194

4-4. 통합학급 행동지원 199

PART III. 초등학교 적용사례 : 부록 205

〈부록 1〉 1-1.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특수교육대상학생 기초조사서 206

〈부록 2〉 1-1.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학부모 간담회 가정통신문 예시 208

〈부록 3〉 1-2. 통합학급 적응기간: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계획서 예시 209

〈부록 4〉 1-2. 통합학급 적응기간:통합학급교사용 자가점검목록표 210

〈부록 5〉 1-2. 통합학급 적응기간:학년 초 통합학급교사 안내문 예시 211

〈부록 6〉 1-3. 개별화교육지원팀:개별화교육지원팀 운영계획서 예시 213

〈부록 7〉 1-3. 개별화교육지원팀: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 관련 가정통신문 예시 216

〈부록 8〉 1-3. 개별화교육지원팀:통합학급교사 안내문 예시 217

〈부록 9〉 1-3. 개별화교육지원팀:보호자용 서면 의견서 218

〈부록 10〉 1-3. 개별화교육지원팀:1-3 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록 양식 220

〈부록 11〉 1-3. 개별화교육지원팀:개별화교육지원팀 회의록 예시 221

〈부록 12〉 2-1. 모든 학생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학교교육과정 Check List 223

〈부록 13〉 2-3. 장애이해교육:장애인의 날 계기교육 운영계획서 예시 224

〈부록 14〉 2-3. 장애이해교육:장애인의 날 신문 예시 227

〈부록 15〉 3-1. 교육과정 수정:교육과정 수정 지도안 예시 230

〈부록 16〉 3-1. 교육과정 수정:교육과정 수정 학습지-일반학생용 예시 231

〈부록 17〉 3-1. 교육과정 수정:교육과정 수정 학습지-수정된 학습지 예시 232

〈부록 18〉 3-2. 평가조정:수정한 평가지 예시 233

〈부록 19〉 3-2. 평가조정:통합학급교사를 위한 평가 관련 안내문 예시 234

〈부록 20〉 3-3. 협력교수:초등 협력교수 지도안 예시 236

〈부록 21〉 4-1. 학급규칙 따르기:자기점검표 238

판권기 239

표제지

목차

PART III. 중등학교 적용사례 : 학년 초 성공의 열쇠 245

1-1. 협력 및 신뢰관계 구축 246

1-2.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 251

1-3. 개별화교육지원팀 258

PART III. 중등학교 적용사례 : 통합교육 여건조성 266

2-1. 모든 학생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267

2-2. 교사연수 273

2-3. 장애이해교육 277

PART III. 중등학교 적용사례 : 통합학급 수업지원 284

3-1. 교육과정 수정 285

3-2. 평가조정 294

3-3. 협력교수 301

PART III. 중등학교 적용사례 : 통합학급 일상생활 지도 310

4-1. 학급규칙 따르기 311

4-2. 사회성 및 의사소통 증진 316

4-3. 생활지도 320

4-4. 통합학급 행동지원 326

PART III. 중등학교 적용사례 : 부록 332

〈부록 1〉 1-2. 통합학급 적응기간 운영:신학기 안내자료 333

〈부록 2〉 1-3. 개별화교육지원팀:개별화교육지원팀 협의회를 위한 가정통신문 예시 337

〈부록 3〉 1-3. 개별화교육지원팀:개별화교육지원팅 협의회를 위한 담임의견서 예시 338

〈부록 4〉 1-3. 개별화교육지원팀:개별화교육지원팀의 행동지원 관련 협의록 작성 예시 339

〈부록 5〉 2-1. 모든 학생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특수학급 자체평가 설문지 예시 340

〈부록 6〉 2-2. 교사연수:학년 초 교사연수(특수학급 현황 및 운영방법, 장해학생 특성안내) 예시 343

〈부록 7〉 2-3. 장애이해교육:보호자용 가정통신문 예시 1 345

〈부록 8〉 2-3. 장애이해교육:보호자용 가정통신문 예시 2 347

〈부록 9〉 3-1. 교육과정수정: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수정학습지(영어과):중다 교육과정 관련 예시 351

〈부록 10〉 4-1. 학급규칙 따르기:자기점검표 예시 1 354

〈부록 11〉 4-1. 학급규칙 따르기:자기점검표 예시 2 355

〈부록 12〉 4-2. 사회성 및 의사소통 증진:교과수업을 활용한 사회성 기술교수 수업지도안 예시(도덕과) 356

〈부록 13〉 4-3. 생활지도:강화체계 활용 예시 357

〈부록 14〉 4-4. 행동지원:행동계약서 양식 358

판권기 359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04838 371.9046 -17-2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04839 371.9046 -17-2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04840 371.9046 -17-2 v.2p.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04841 371.9046 -17-2 v.2p.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04842 371.9046 -17-2 v.2p.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04843 371.9046 -17-2 v.2p.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