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서론 4
Ⅱ. 북유럽 주요 국가의 소프트웨어 교육 동향 6
1. 에스토니아 6
2. 스웨덴 15
3. 덴마크 20
4. 노르웨이 25
5. 핀란드 29
Ⅲ. 시사점 34
1. 학제 편성 34
2. 프로그래밍 언어 선정 34
3. 직업교육과의 연계 35
4. 교육과정 편성 35
참고문헌 37
판권기 42
〈표 Ⅱ-1〉 에스토니아의 교육 체제 7
〈표 Ⅱ-2〉 에스토니아의 학년에 따른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내용 9
〈표 Ⅱ-3〉 스웨덴의 교육 체제 16
〈표 Ⅱ-4〉 스웨덴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필요성 16
〈표 Ⅱ-5〉 스웨덴의 소프트웨어 교육 내용 체제 17
〈표 Ⅱ-6〉 스웨덴의 소프트웨어 교육 개선을 위한 방향 18
〈표 Ⅱ-7〉 덴마크의 소프트웨어 교육 관련 교육과정의 목표 22
〈표 Ⅱ-8〉 덴마크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세부 내용 23
〈표 Ⅱ-9〉 덴마크의 Coding Pirates에서 활용하는 SW교육 장비 및 도구 24
〈표 Ⅱ-10〉 노르웨이의 Digital Competence for All의 목표 27
〈표 Ⅱ-11〉 핀란드 소프트웨어 교육의 학년별 교수학습내용 30
〈표 Ⅱ-12〉 핀란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학년별 프로그래밍 언어 기준 31
[그림 Ⅱ-1] ProgeTiger의 교수학습내용 8
[그림 Ⅱ-2] 에스토니아 소프트웨어 교육의 프레임 워크 11
[그림 Ⅱ-3] 에스토니아 소프트웨어교육의 시사점 12
[그림 Ⅱ-4] 에스토니아의 소프트웨어 교육의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교육의 시사점 13
[그림 Ⅱ-5] 에스토니아 소프트웨어 교육의 배경 14
[그림 Ⅱ-6] 스웨덴의 교육 체제 구성 15
[그림 Ⅱ-7] 덴마크의 교육 체제 구성 21
[그림 Ⅱ-8] 노르웨이의 교육 체제 구성 26
[그림 Ⅱ-9] 핀란드의 교육 체제 구성 29
[그림 Ⅱ-10] 핀란드의 소프트웨어 교육 방향 32
[그림 Ⅱ-11] 핀란드의 소프트웨어 교육 방향 33
[그림 Ⅲ-1] 소프트웨어 교육 체제 구성의 시사점 3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