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마음을 녹일 것처럼 / 미야베 미유키 지음 ; 오근영 옮김 인기도
발행사항
파주 : 노블마인 : 웅진씽크빅, 2017
청구기호
813.36 -17-135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15 p. ; 19 cm
총서사항
모노클 시리즈 = Monocle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01217307
제어번호
MONO1201759472
주기사항
원표제: 心とろかすような : マサの事件簿
내용: 마음을 녹일 것처럼 -- 손바닥숲 아래에서 -- 백기사는 노래한다 -- 마사, 빈집을 지키다 -- 마사의 변명

목차보기더보기


제1장 마음을 녹일 것처럼 007
제2장 손바닥숲 아래에서 077
제3장 백기사는 노래한다 123
제4장 마사, 빈집을 지키다 191
제5장 마사의 변명 303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24963 813.36 -17-13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24964 813.36 -17-135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탐정견 '마사'의 시선으로 바라본 인간 군상에 대한 기록!

    하스미 탐정 사무소의 가요코와 탐정견 마사가 그리는
    다섯 편의 감성 미스터리 사건 일지! - 《마음을 녹일 것처럼》

    <명탐견 마사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다섯 편의 단편 소설을 모은 연작 소설집 《마음을 녹일 것처럼》이 '노블마인'에서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미야베 미유키 최초의 장편 소설 《퍼펙트 블루》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그대로 들고 와 일종의 피카레스크식 구성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1997년에 발표된 《마음을 녹일 것처럼》은 전작 《퍼펙트 블루》와 같이 인간이 아닌 탐정견 '마사'를 화자로 설정했지만, 작가의 탁월한 스토리텔링 덕분에 '개'의 시선으로 이야기되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릴 만큼 이질감 없이 몰입할 수 있다.
    이 소설은 살인 사건이라는 음울한 소재로도 밝고 따뜻하게 그려내는 작가 특유의 작법 스타일이 그 어떤 작품보다 잘 반영되어 있으며, 각 단편들이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 한편 경쾌하고도 감성을 자극하는 문체가 베테랑 작가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 다섯 편의 단편은 사회파 미스터리 그 이상의 것이라 평가받는다. 사회의 부조리함을 고발하지만 미야베 미유키만의 센스와 유머를 녹여내어 독자들에게 희망을 보여주기 때문일 것이다.
    '마음을 녹일 것처럼'과 '손바닥숲 아래에서'에서는 물질만능주의가 만연하고,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불신이 팽배한 사회를 그렸고, '백기사는 노래한다'에서는 타인에게 할 수 있는 희생과 헌신을 보여주기도 한다. '마사, 빈집을 지키다'에서는 이 사회가 인간을 얼마나 잔인하고 폭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 세밀하게 그려내고 있다. '마사의 변명'은 영화로 치자면 쿠키영상과 같은 느낌으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작가는 본인을 작품 속에 등장시키는데, 그 '미야베 미유키'라는 추리 소설 작가는 어딘가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칠칠치 못한 모습을 보인다.

    인간, 그 알 수 없는 천태만상의 피조물들이 사는 세상
    -하지만 결국엔 사람에게 해답이 있다

    미야베 미유키는《마음을 녹일 것처럼》에서 각 장마다 벌어지는 심각한 범죄보다는 등장인물들의 각양각색 사연들에 방점을 찍으며 이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들을 객관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저자는 '마사'가 들여다본 세상을 참으로 '가관'으로 그리고 있다. '가지가지'한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곳이다. 누구는 외로움에 몸부림치다 바보 같은 짓을 저질렀고, 또 누구는 극복할 수 없는 열등감에 휩싸여 잔인한 짓을 벌였다. 어떤 이는 병적인 죄책감에 빠져 있었으며, 또 어떤 이는 돈이라면 못할 짓이 없을 정도다.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는 똑똑한 늙은 개는 주인 가요코와 함께 그들의 면면에 대해서 파헤쳐간다. 때로는 까마귀나 다른 개들의 도움을 받아 혼자 나서서 알아보기도 한다.
    하지만 제아무리 글을 읽을 줄 알고 텔레비전도 혼자 켜고 볼 줄 아는 마사지만 인간 없이는 일련의 사건 해결은 불가능 했을 것이다. 작가는 소통이 단절된 시대, 윤리를 등한시하는 시대를 반영한 《마음을 녹일 것처럼》에서 결국에는 모든 해결책은 사람에게 있으며, 사람들은 소통해야 하고, 그를 통해 윤리를 회복해야 함을 에둘러 강조한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P.8] 내 소개가 늦었다. 내 이름은 마사. 하스미 탐정 사무소의 경호견이다.
    백과사전적인 분류에 의하면 나를 가리켜 '저먼 셰퍼드'라고 하는데, 사전의 설명에 의하면 맹견猛犬으로 알려져 있다. '저먼'은 독일을 뜻하는 것 같은데 나는 그곳에 가본 적도 없거니와 앞으로도 갈 것 같지 않아 어떤 곳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이토코가 단골로 다니는 상점가의 빵집 중에 '저먼 베이커리'라는 가게가 있고 거기서 만드는 빵은 그녀의 말에 의하면 '무지막지하게 맛있고 싸다'고 하니까 '저먼'이라는 곳은 맛있는 빵을 구워 내고 용맹하고 충성심이 넘치는 개들이 사는 곳일 것이다. 바람직한 일이다.
    하스미 탐정 사무소에서 나를 받아들여 주기 전에 나는 경찰과 한솥밥을 먹었다. 평화로운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텔레비전 뉴스에서나 봤을 '경찰견'이었다는 말이다.
    [P. 94] 이튿날 아침에 나와 가요코가 산책을 나가려고 하는 참에 경찰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가요코와 후지미가 본 '사라진 시체'의 - 그냥 귀찮아서 일단 그렇게 부르기로 한다 - 신원이 밝혀진 것 같다는 내용이었다.
    "밀고 전화가 있었대요." 서둘러 준비를 하면서 가요코는 소장에게 설명했다. "어제 손바닥숲에서 사라진 남자의 시체는 이나미 히로시라는 사람이래요. 그리고 이나미 씨의 유류품이 버려져 있는 장소를 가르쳐줘서 그곳을 수색해보니 상의와 신발 그리고 시계가 나왔대요. 저와 후지미 씨에게 확인해달라는군요."
    여기서부터 '사라진 시체' 사건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가요코와 후지미 씨가 발견된 유류품이 그 '시체'의 것임을 확인한 것이다. 그러나 이나미라는 남자의 사진을 보여줬지만 그 '시체'의 얼굴이라고 단언할 수는 없었다고 한다.
    [P. 153] "동화가 아니야. 그건 판타지야. 어른이 읽어야 진정한 재미를 알아."
    가요코는 '항복'의 뜻으로 두 손을 들었다.
    "알았어. 하지만 나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밖에 모르거든."
    "그럼 내가 가르쳐줄게." 이토코는 자세를 똑바로 하고 앉았다.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다음에 쓰인 작품이야. 앨리스는 체스 세계로 들어가서 마지막으로 하얀 여왕이 되는데 그녀를 거기까지 에스코트하는 것이 바로 백기사라는 거야."
    "아아!" 납득하는 가요코. "그럼 캐릭터로서는 착한 나라 쪽이야?"
    "맞아. 《거울 나라의 앨리스》 안에서 앨리스에게 가장 친절하게 대하는 신사지. 그 이야기의 등장인물이니까 물론 별나긴 하지만. 자꾸만 말에서 떨어지고 자기 투구 안에 빠질 때도 있어. 잠깐만 기다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