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공동체 회복을 통한 사각지대 해소: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 하재훈 ; 윤미혜 ; 황철연 ; 허지웅 ; 김정연 ; 고병건 3
복지사각지대 5
사각지대발굴시스템 7
아산시 사각지대발굴노력1. 읍면동 복지허브화 8
아산시 사각지대발굴노력2. 행복키움지원사업 12
복지사각지대해결방안 19
새로운 온천관광 활성화 방안: NEW FESTIVAL / 이원철 ; 유철호 ; 김지환 ; 김웅 ; 김정환 23
I. 아산시 온천관광 현황 25
1. 아산시의 온천 시티투어 상품 26
2. 아산시의 축제 27
II. 아산시 온천관광 문제점 29
1. 아산시 온천관광 문제점 30
III. 아산시 온천관광 활성화 모색: NEW FESTIVAL 33
1. EDM이란? 34
2. EDM 축제 사례 35
3. 아산시 적용방안 37
IV. 기대효과 40
1. 경제적 효과 41
2. 지역홍보 및 이미지 개선 44
아산시 청년 취업의 문제와 개선방안 : 아산시 행정 참여제 / 임지훈 ; 김재욱 ; 박동휘 ; 박상영 46
1. 주제 선정 동기 48
2. 청년 취업의 정의와 실업의 원인 49
3. 아산시 청년 취업 정책과 청년 취업률 55
4. 개선방안 59
참고문헌 63
우리아이 걷는 길 아산시 어린이 통학로 / 이윤철 ; 김도연 ; 박준혁 ; 송하균 ; 송종원 ; 이경호 66
01. 어린이 통학로의 이해 68
1-1. 어린이 통학로의 개념과 특성 69
1-2. 어린이 통학로의 중요성 70
02. 아산시 어린이 통학로 환경분석 72
2-1. 아산시 어린이 교육 시설 현황 73
2-2. 아산시 어린이 통학로 현황과 문제점 74
03. 사례 분석 77
3-1. 국내 사례 분석 78
3-2. 국외 사례 분석 79
04. 아산시 어린이 통학로 개선방안 80
4-1. 아산시 안전 통학로 지도 81
4-2. 어린이 통학로 시설 정비방안 83
4-3. 인식 개선 및 활성화 방안 86
장미마을과 도시재생의 관점에서 본 사람 냄새 가득 '행복 아산' 함께 만들기 / 김승찬 ; 김여림 ; 박윤우 ; 전창근 ; 한재봉 ; 황선웅 90
01. 개념 정의 92
02. 주요 현황 및 계획 98
1) 도시 쇠퇴현황 - 과거대비 인구변화 99
2) 도시 재생을 통한 자미마을 활성화 계획 101
3) 주민참여 도시재생, 온천천 물들이다 103
03. 사례 분석 및 해결방안 104
1) 아산시의 최종 계획 1안 105
2) 아산시의 최종 계획 2안 106
3) 실패사례로 보는 한계점 107
4) 해결방안 111
04. 결론 및 시사점 116
온전하게 보전하고 관광지의 신활용방안 / 박재현 ; 강진혁 ; 정지하 ; 구본완 ; 정무민 ; 신수연 120
1. 외암리 민속마을 소개(Introduction) 122
지리적 특성 123
연혁 124
문화적 가치 125
2. 외암리 민속마을 현황(Current State) 127
인구, 교통체계 현황 128
이용현황 129
3. 외암리 민속마을 문제점 분석(Problem Analysis) 130
Hardware-시설 관리문제 131
Hardware-거주민의 문제 132
Software-접근성의 문제 133
Software 134
4.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Case Analysis & Solution Plan) 135
국내 136
국외 138
Hardware 문제점 해결방안 139
Software 문제점 해결방안 140
5. 결론(Conclusion) 141
예상효과 142
[뒷표지] 14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