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놀이를 통한 교실 소통 문화 만들기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인기도
발행사항
익산 : 전라북도교육연수원, 2017
청구기호
371.12 -17-34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vii, 165 p. : 삽화, 악보 ; 27 cm
총서사항
전북교육 ; 2017-378
제어번호
MONO1201770277
주기사항
표지표제: (2017) 놀이를 통한 교실 소통 문화 만들기
2017.8.7.∼8.11.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사도헌장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육서비스헌장

연수안내

놀이를 통한 교실 소통 문화 만들기 교육과정 일정표

온라인 설문평가 안내

목차

자연에 길을 묻다 / 김성호 14

1. 알맞게 비가 내리는 날에는 14

2. 들꽃 이야기 18

3. 잠을 자는 연꽃, 수련 18

놀이가 뇌를 만든다 - 뇌발달과 새로운 학교 - / 신성욱 24

1. 놀이와 이야기 24

2. 놀이, 마음이 자라는 시간 26

3. 미래사회와 새로운 학교 27

4. 응시, 뇌를 조각한다 28

5. 언어의 풍경 30

놀이터는 아이들이 만든 학교다 / 편해문 36

오감발달을 돕는 보물, 숲놀이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는 자연미술놀이- / 황경택 52

I. 서론 52

II. 본론 53

1. 시작은 눈에서부터 53

2. 모양을 보는 눈 55

3. 색을 발견하다 57

4. 무엇을 닮았을까(연상하기) 58

5. 나도 예술가 61

실컷 논 아이, 행복한 어른 / 박진성 68

I. 놀이란 69

II. 2016~2017 활동사항 70

III. 주요 활동 77

놀잇길 만들기 77

학부모 학교놀이 자원활동가 놀이밥퍼 교육 81

IV. 전래놀이 지도사 양성과정 82

V. 전래놀이 익산 동아리 결성 84

VI. 향후 발전 계획 88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한 사이심리학 / 문요한 92

I. 왜 우리의 관계는 상처로 얼룩지는가? 93

1. 애착 vs 사랑 93

2. 주관 vs 객관 93

3. 투사 vs 성찰 94

4. 네 편 vs 내 편 94

5. 착함 vs 약함 94

6. 왜 노력을 하는데도 관계는 나아지지 않을까? 95

II. 건강한 울타리가 건강한 관계를 만든다 95

1. 바운더리 95

2. 자아분화 ego differentiation : 자아의 탄생 95

3. 자아분화와 바운더리의 유형 96

4. 인간관계 교류방식과 역기능적 관계유형 97

III. 어떻게 자아와 관계의 균형을 이룰 것인가? 98

1. 바운더리 다시 세우기 Boundary Rebuilding 98

2. 풍부한 '파트너 지도' 99

3. 자율성을 존중하라 99

4. 부드러운 갈등해결 - 감정과 욕구를 표현하는 대화 100

5. 비판단적 자아 - 판단의 보류 '에포케epoche' 100

전통놀이로 신바람나는 교실 / 전영숙 116

I. 놀이란 무엇인가? 116

1. 놀이의 개념 116

2. 놀이의 분류 117

II. 놀이의 종류 117

1. 꼬리 잇기 놀이 118

2. 짝 묶기 놀이 118

3. 비빔밥놀이 119

4. 돼지씨름 121

5. 고누 122

6. 여기쌍육 128

7. 실뜨기 130

8. 황새 뱁새 놀이 137

9. 하늘 땅 놀이 137

10.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는 말놀이 노래 138

참고문헌 138

몸의 심리학, 마음여는 연극놀이 -경청과 협동으로 평화로운 우리 교실- / 김소연 142

I. 교육연극과의 만남 142

1. 교육연극의 개념 142

2. 교육연극의 종류 142

3. 전문연극과 교육연극의 차이 143

4. 초등학생의 특성과 교육연극 144

II. 연극놀이 144

1. 연극놀이의 정의 144

2. 연극놀이의 효과 145

3. 연극놀이의 교육적 배경 145

4. 교실 속에서 활용하는 연극놀이의 유의점 146

III. 연극 놀이터 148

1. 몸 풀기 148

2. 자기소개 149

3. 경청하기 150

4. 평화로운 우리 교실 만들기 151

IV. 수업 속 연극 : 타블로(Tableau) 활용하기 153

콩닥콩닥 신명나는 책놀이 / 황승옥 158

1.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158

2. 책놀이의 필요성 160

3. 지적 유희를 주는 책놀이 160

4. 책놀이의 실제 161

가. 퍼즐은 그림책을 싣고 161

나. 시리동동 거미동동 163

다. 책 제목으로 빙고 166

라. 똑같아요! 167

마. 글자놀이 169

참고문헌 169

고민나누기 & 생각더하기 / 김현주[내용없음] 172

놀이를 통한 교실 소통 문화 만들기 연수 대상자 명단 176

판권기 17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42052 371.12 -17-34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