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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사말 / 송희경 3
I. TV홈쇼핑 시장 현황 8
II. TV홈쇼핑사와 상품공급 협력업체 간 고질적 불공정 거래 유형 12
1. TV홈쇼핑사와 상품공급 협력업체 간 불공정 계약관계 14
2. TV홈쇼핑의 브랜드 라이센스(유사PB상품) 편법 운영 16
3. 판촉비, 마케팅비 상품공급 협력업체에게 부담 18
4. 셀렙 과도한 비용 지출, 소비자 및 상품공급 협력업체에게 전가 19
5. 사전영상 제작비, 상품공급 협력업체에게 전가 문제 21
III. 홈쇼핑 산업 상생협력 실무협의회 운영 결과 24
1. 배경 26
2. 「홈쇼핑산업 상생협력 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 27
3. 주요 성과 29
1) 셀렙의 폐해 관련 29
2) 의료인 출연 관련 29
3) 유명인 게스트 출연관련 30
4) 배송료 분담 31
5) 무이자 할부수수료 분담 32
6) 판매촉진비 전가 33
7) 홈쇼핑사 기획 PB상품 직매입 33
8) 구두발주/서면계약서 교부 34
9) PPL 34
10) 정률제 판매수수료 확대 35
11) 중소기업제품 프라임타임대 편성 35
12) 납품수량 판매보증(표준거래기본계약서) 36
13) 스타트업 성장발판 36
14) 홈쇼핑산업 실태조사·분석 37
15) 홈쇼핑사 영업직군 직무교육 실시 37
16) 홈쇼핑산업 발전을 위한 '18년도 사업예산 확보 37
4. 향후 계획 37
IV. [참고1] 방송법 상 TV홈쇼핑의 금지행위 38
1. 방송법과 국내 방송시장 구조 40
2. 방송법 금지행위와 TV홈쇼핑사의 불공정행위 40
3. TV홈쇼핑사의 불공정행위 세부 유형 41
4. TV홈쇼핑사의 불공정행위 시정조치 42
V. [참고2] TV홈쇼핑거래의 공정화를 위한 대규모유통업법 알기 44
01. 대규모유통업법 규제와 정책 46
02. 대규모유통업법 주요내용 48
03. TV홈쇼핑심사지침 개정 내용 63
04. MD들이 주의 해야할 사항 65
05. 민원 사례 66
VI. [참고3] TV홈쇼핑사·협회별 자체 추진 상생방안 70
1. GS홈쇼핑 72
2. CJ오쇼핑 73
3. 현대홈쇼핑 75
4. 롯데홈쇼핑 78
5. NS홈쇼핑 80
6. 홈앤쇼핑 82
7. 공영홈쇼핑 84
8. 한국TV홈쇼핑협회 87
9. (사)한국T커머스협회 88
10. (사)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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