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컨설팅 결과 요약 5
Ⅰ. 중학교 사례 15
1. 소미영(백운중) : 국어과 수업 개선 사례 16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6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7
3. 교수ㆍ학습 과정안 21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29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30
2. 정계연(광무여중) : 국어과 수업 개선 사례 33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33
2. 교과교실 운영 실태(2~3쪽) 33
3. 교수ㆍ학습 과정안 38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54
5.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1~2쪽) 55
3. 방진영(광무여중) : 영어과 수업 개선 사례 57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57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58
3. 교수ㆍ학습 과정안 61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71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71
4. 배혜선(다사중) : 영어과 수업 개선 사례 72
1. 소소한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던 수업 72
2.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73
3. 교과교실 활용 수업 이야기 79
4. 교과교실 활용 수업의 효과 85
5. 교과교실 활용 수업개선을 위한 조언 86
5. 엄선영(광무여중) : 사회과 수업 개선 사례 88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88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89
3. 교수ㆍ학습 과정안 94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99
5.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100
6. 최중림(대전자운중) : 사회과 수업 개선 사례 101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와 그 대안 101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02
3. 교수ㆍ학습 과정안 109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113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제언 114
7. 최유정(광주수피아여중) : 수학과 수업 개선 사례 115
Ⅰ.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15
Ⅱ. 교과교실 운영 실태 116
Ⅲ. 교수ㆍ학습 과정안 121
Ⅳ.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126
Ⅴ. 교과교실제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127
8. 하윤희(전주화산중) : 수학과 수업 개선 사례 129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29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30
3. 교수ㆍ학습 과정안 134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자기평가 내용) 141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143
9. 이경숙(광무여중)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145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45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45
3. 교수ㆍ학습 과정안 150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158
5.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159
10. 신재성(서울사대부여중)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161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61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62
3. 교수ㆍ학습 과정안 167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177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178
11. 서지웅(광주수피아여중)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179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79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80
3. 교수ㆍ학습 과정안 185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193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194
12. 이현구(서울사대부여중) : 기술과 수업 개선 사례 195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195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196
3. 교수ㆍ학습 과정안 203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208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208
13. 문수연(창천중) : 기술과 수업 개선 사례 211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211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212
3. 교수ㆍ학습 과정안(4~5쪽) 215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222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1~2쪽) 222
Ⅱ. 고등학교 사례 224
1. 김성곤(삼천초포) : 국어과 수업 개선 사례 225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225
2. 본교 교과교실제 운영 실태 227
3. 교과교실의 활용 방법 230
4. 우수프로그램 소개 및 운영 내용 231
5. 교과교실 운영에 따른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237
6. 결론 및 제언 239
2. 임광찬(영흥고) : 국어과 수업 개선 사례 241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241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243
3. 교수ㆍ학습 과정안 252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259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259
3. 김태식(충남삼성고) : 영어과 수업 개선 사례 264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264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265
3. 교수ㆍ학습 과정안 272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275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276
4. 엄선혜(충남삼성고) : 영어과 수업 개선 사례 278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278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279
3. 교수ㆍ학습 과정안-블록수업 283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288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289
5. 문주혜(고색고) : 사회과 수업 개선 사례 292
1. 학급교실의 한계 292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293
3. 교수ㆍ학습 과정안 300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308
5. 교과교실 수업 확산을 위한 조언 309
6. 박세현(충남삼성고) : 사회과 수업 개선 사례 314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314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315
3. 교수ㆍ학습 과정안 323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325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326
7. 박윤근(양정고) : 수학과 수업 개선 사례 328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328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332
3. 교수ㆍ학습 과정안 341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345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346
8. 함주표(양정고) : 수학과 수업 개선 사례 347
1. 일반 교실 수업의 한계 347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348
3. 교수학습과정안 360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370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370
9. 박은주(대전복수고)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372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372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373
3. 교수ㆍ학습 과정안 376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382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383
10. 박기석(충남삼성고)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386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386
2. 교과교육 운영 실태 388
3. 교수ㆍ학습 지도안 392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397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399
11. 이대석(충남삼성고) : 기술과 수업 개선 사례 40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401
교과교실 운영실태 402
교수ㆍ학습 과정안 40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409
교과교실에서 수업 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 410
12. 임윤진(대전전민고) : 기술과 수업 개선 사례 411
1. 일반교실 수업의 한계 411
2. 교과교실 운영 실태 412
3. 교수ㆍ학습 과정안 415
4. 교과교실 수업의 효과 확인 421
5. 교과교실에서 수업개선 사례의 확산 적용을 위한 조언(1~2쪽) 422
판권기 424
2. 정계연(광무여중) : 국어과 수업 개선 사례 34
〈표 1〉 교과교실 운영 실태 34
〈표 2〉/〈표 1〉 국어 교과교실 기자재 구축 현황 35
〈표 3〉/〈표 2〉 국어미디어센터 연간 운영 프로그램 36
3. 방진영(광무여중) : 영어과 수업 개선 사례 60
〈표 1〉 영어 교과교실 기자재 구축 현황 60
9. 이경숙(광무여중)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146
〈표 1〉 교과교실 운영 실태 146
〈표 2〉/〈표 1〉 과학 교과교실 기자재 구축 현황 147
〈표 3〉/〈표 2〉 과학미디어센터 연간 운영 프로그램 148
〈표 4〉/〈표 3〉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교과교실 재구성 수업(2015학년도) 159
6. 박세현(충남삼성고) : 사회과 수업 개선 사례 316
〈표 1〉 1업 5행 개요 316
10. 박기석(충남삼성고)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389
〈표 1〉 과학기술교과 교과교실 운영 현황 389
〈표 2〉 교과교실을 운영하는 생명과학 교과의 수업 시간표 예시 391
〈표 3〉 학기별 블록수업 운영 편성 기준(5단위 기준, 학기별 총 6회 12차시) 392
〈표 4〉 과제 연구 수업시간에 진행한 연구 주제 398
2. 정계연(광무여중) : 국어과 수업 개선 사례 35
[그림 1] 국어 교과교실 배치도 35
9. 이경숙(광무여중)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147
[그림 1] 과학 교과교실 배치도 147
[그림 2] 과학미디어센터 활용 모습 149
6. 박세현(충남삼성고) : 사회과 수업 개선 사례 317
[그림 1]/[그림 4] MSMP 목표 317
[그림 2]/[그림 5] 교실 전경 321
10. 박기석(충남삼성고) : 과학과 수업 개선 사례 388
[그림 1] 학교 설림 이념 388
[그림 2] 학생 선택 진로별 교육과정 389
[그림 3] 과학 실험실 및 첨단 기기실(A. 생명과학 실험실 모습, B. 물리실험준비실의 모습(다양한 공학수업을 위한 장비를 구비, C. 목공실에서 나무를 이용하여 창의적 물건 제작을 하는 모습, D. 첨단기술의 형광현미경) 390
[그림 4] 과제 연구 수업 진행 순서 393
[그림 5] 과제 연구 평가 계획 394
[그림 6] 과제 연구 학습 지원 게시판을 이용한 예시 모습 394
[그림 7] 포스터 발표의 모습(A. 학술제에서 포스터 발표에 참여하는 모습, B. 자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모습) 396
[그림 8] 충남삼성고등학교 디플로마 이수 조건 39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