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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교량의 손상수준제어 내진설계기술 확립을 위한 공급변위연성도의 확률론적 분포특성 개발 최종보고서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 건설교통부[실은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국토교통부, 2016
청구기호
624.2 -17-47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xviii, 280 p. : 삽화, 도표 ; 30 cm
총서사항
Infrastructure R&D report
R&D ; 15CTAP-CO77522-02-000000
제어번호
MONO1201772803
주기사항
표지표제임
주관연구기관: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연구책임자: 김익현
참고문헌: p. 275-279
국토교통부에서 출연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위탁 시행한 국토교통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최종보고서임
본문은 한국어, 요약문과 목차는 한국어, 영어가 혼합 수록됨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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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제출문

보고서 요약서

요약문

SUMMARY

CONTENTS

목차

제1장 연구개발과제 개요 31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31

1. 연구개발 배경 31

2. 연구개발의 필요성 34

제2절 연구개발 목적 39

제3절 연구개발 내용 및 범위 42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49

제1절 국내 및 국외 관련기술 동향 49

1. 국내 관련기술 동향 49

2. 국외 관련기술 동향 50

제2절 연구개발결과가 관련분야에서 차지하는 위치 56

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성과 59

제1절 극한한계변형률의 분포특성 정량화(1차년도) 59

1. 연구목적 및 범위 59

2. 횡구속량 및 상세에 대한 국내·외 규정 61

3. 기존 실험연구 및 재료모델 분석 72

4. 요소실험체 설계 및 제작 91

5. 재료레벨 압축실험 및 결과 98

6. 횡구속량에 따른 응력-변형률 곡선의 분포특성 138

제2절 분포특성을 반영한 응력-변형률 재료모델 제안(1차년도) 172

1. 응력-변형률 모델식의 구성 174

2. 횡구속 콘크리트의 응력-변형률 모델식의 제안 188

3. 제안 모델식과 실험결과의 비교·분석 191

제3절 횡구속철근비에 따른 교각의 거동특성 실험(2차년도) 195

1. 부재레벨 실험체 설계 및 제작 195

2. 성능실험 및 실험결과 205

3. 횡구속량에 따른 변위연성도 분포특성 218

제4절 공급변위연성도의 확률론적 분포특성(2차년도) 226

1. 연구목적 및 범위 226

2. 극한한계변형률의 분포 특성 228

3. 극한한계변형률 산정을 위한 k의 분포 특성(사각단면) 233

4. 변위연성도의 분포 특성(사각단면) 241

5. 극한한계변형률 산정을 위한 k의 분포 특성(원형단면) 257

6. 변위연성도의 분포 특성(원형단면) 261

제5절 결론 및 제언 265

1. 1차년도 연구결과 265

2. 2차년도 연구결과 268

3. 제언 271

제4장 연구개발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273

제1절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273

제2절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277

1. 기술적 측면 278

2. 사회·경제적 측면 278

3. 타 산업에 미치는 효과 279

제5장 연구성과의 활용 및 추가연구의 필요성 280

1. 연구성과 활용방안 280

2. 추가연구의 필요성 280

제6장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 정보 283

제7장 연구개발성과의 보안등급 301

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 및 장비 현황 302

제9장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303

제10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304

제11장 참고문헌 305

[뒷표지] 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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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46318 624.2 -17-4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46319 624.2 -17-4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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