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K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성공 전략 : 큰글씨책 / 지은이: 박영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7
청구기호
338.4779 -18-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xii, 99 p. ; 30 cm
총서사항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28801174
제어번호
MONO1201800497
주기사항
참고문헌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01비전과 미션
02차별화 전략
03저원가 전략
04집중화 전략
05다각화 전략
06수직적 통합
07전략적 제휴
08인수와 합병
09글로벌 전략
10엔트리 모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55204 338.4779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55205 338.4779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커뮤니케이션북스 큰글씨책은 약시나 노안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를 위해 만든 책입니다. 커뮤니케이션북스의 책은 모두 큰글씨책으로 제작됩니다.

    **지금까지 한류와 관련된 우리의 관심은 모두 소비 측면에만 집중되어 있었다. K콘텐츠의 매출액이 얼마인지, 수출액이 얼마인지, 어느 가수,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이 선전하고 있는지, 어느 지역의 소비자들이 열광하고 있는지 말이다. 그러나 K콘텐츠의 더 체계적인 발전과 미래를 그리기 위해서는 공급 측면과 공급자의 관점, 즉 기업의 관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K콘텐츠의 생산자이자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주체자인 기업에게 필요한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기업들의 경영전략이 녹아든 다양한 활동을 최신 사례를 통해 접할 수 있다. 학계와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일반 독자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흥미진진한 얘깃거리를 전해 준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SM엔터테인먼트는 이마트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이마트의 상품에 엑소, 샤이니, 슈퍼주니어 등 SM의 아티스트를 접목시켜 전략적 자체 브랜드(PB, private brand)인 ‘SUM X emart’를 만들었다. ‘엑소 손짜장’, ‘샤이니 데일리 스파클링’,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라면’ 등이 바로 그것이다. 단순히 팬에 국한되지 않고 대중을 타깃으로 삼으면서, 스타에 대한 이미지, 친숙함을 가지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시켜, 이를 가지고 다른 상품들과 차별화를 가하는 것이다. 이렇게 출시된 이마트 제품들은 출시 이후 64만 개 이상 팔려 총 8억5000여 만 원의 매출을 올렸고, 특히 ‘엑소 손짜장’은 매출이 4배 이상 늘어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짜장 컵라면 중 판매량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차별화 전략’ 중에서
    마치 신게임이 나왔을 때 테스트 소비자를 모아 베타테스트로 사전 조사를 하는 것처럼, 대중을 대상으로 이러한 모의 테스트를 한다. 최근에는 아예 데뷔 전 과정을 상세히 보여 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도 한다. 그룹 레드벨벳 등을 탄생시킨 ‘SM루키즈(SMRookies)’나, 트와이스 데뷔를 만든 ‘식스틴’, 위너와 아이콘을 만든 ‘WIN-WHO IS NEXT’와 ‘믹스앤매치’ 등 그동안은 공개되지 않았던 아이돌 그룹의 데뷔 전 모습이 이제는 아예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공개되는 상황이다.
    ‘집중화 전략’ 중에서
    <태양의 후예>(2016, KBS2)를 제작한 넥스트엔터테인먼트는 중국 화처미디어와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드라마를 사전 제작해 중국 정부의 규제를 피하는 동시에, 제휴로 인한 이득을 톡톡히 누렸다. 중국에서 드라마를 방영하려면 통상 방영 60일 전 작품 전편을 심의 신청해야 한다. 따라서 드라마 사전 제작 방식은 중국의 외국 작품 쿼터제의 전편 등록 원칙에 어긋나지 않을뿐더러 내용에 대한 자체 검열이 가능해 중국 시장 진출 시 기존 방식보다 매우 유리하다. 이같이 중국 기업들과의 사전 제작 드라마는 한·중 동시 방영을 통해 수익을 배로 올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전략적 제휴’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