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8
I. 조사 목적 9
II. 조사 설계 9
III. 자료처리 과정 및 분석방법 12
IV. 응답자 특성 13
제2장 조사결과 요약 16
제3장 조사결과 분석 24
I. 박물관 관람객 PCSI 25
1. PCSI 모델 개요 25
2. PCSI 산출 방법 26
3. 대한민국역사박물관 PCSI MAP 27
4. 대한민국역사박물관 PCSI 분석 28
II. 관람 행태 36
1.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방문 경험 36
2. 방문 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인지여부 38
3.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인지 경로 40
4.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방문 동반객 42
5.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방문 목적 44
6.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 방문 장소 46
7. 박물관 및 미술관 방문 결정 시 고려요소 48
III.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만족도 50
1. 요소 만족도 50
2. 사회적 만족도 56
3. 전반적 만족도 58
4. 서비스 성과 60
5. IPA 분석 62
6. 편의시설 이용 만족도 64
IV. 관람 현황 및 태도 66
1. 이용 전시관람 프로그램 66
2. 전시보조자료 이용 경험 68
3. 상설전시실 선호도 70
4. 추가되었으면 하는 전시 72
5. 특별전시 관람여부 및 만족도 73
6. 근현대사 이해 도움 수준 75
7. 관람 선호 요인 77
8. 개선 사항 78
V. 관람객 관찰 평가 80
1. 관람시간 80
2. 전시물 관람률 및 관심도 90
VI. 인솔자 좌담회 107
VII. 박물관 전문가 심층 인터뷰 111
부록_설문지 117
[뒷표지] 150
[표 1] 종합 만족도 29
[표 2] 요소별 만족도 31
[표 3] 세부 항목별 만족도(1) 33
[표 4] 세부 항복별 만족도(2) 34
[표 5] 만족도 시계열 분석 35
[표 6] 방문 경험 37
[표 7] 방문 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인지여부 39
[표 8]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인지 경로 41
[표 9] 방문 동반객 43
[표 10]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방문 목적 45
[표 11]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 방문 장소 47
[표 12] 박물관 및 미술관 방문 결정 시 고려요소(1순위) 49
[표 13] 요소만족도 - 서비스 내용 품질 51
[표 14] 요소만족도 - 서비스 과정 품질 53
[표 15] 요소만족도 - 서비스 환경 품질 55
[표 16] 사회적 만족도 57
[표 17] 전반적 만족도 59
[표 18] 서비스 성과 61
[표 19] 편의시설 이용 경험률 65
[표 20] 편의시설 만족도 65
[표 21] 이용경험 관람 프로그램 67
[표 22] 전시관람 보조자료 이용경험 69
[표 23] 상설전시실 선호도 71
[표 24] 추가되었으면 하는 전시 72
[표 25] 특별전시 관람여부 74
[표 26] 특별전시 관람 만족도 74
[표 27] 근현대사 이해 도움 수준 76
[표 28] 관람 선호요인 77
[표 29] 개선 사항 79
[표 30] 전체 관람시간 80
[표 31] 전체 - 시간분포 81
[표 32] 상설전시실1. - 관람시간 82
[표 33] 상설전시실1. - 시간분포 83
[표 34] 상설전시실2. - 관람시간 84
[표 35] 상설전시실2. - 시간분포 85
[표 36] 상설전시실3. - 관람시간 86
[표 37] 상설전시실3. - 시간분포 87
[표 38] 상설전시실4. - 관람시간 88
[표 39] 상설전시실4. - 시간분포 89
[표 40] 상설전시실 1. - 전체 관람률 90
[표 41] 상설전시실 2. - 전체 관람률 94
[표 42] 상설전시실 3. - 전체 관람률 98
[표 43] 상설전시실 3. - 전체 관람률 99
[표 44] 상설전시실 4. - 전체 관람률 103
[그림 1] PCSI MAP 27
[그림 2] 종합만족도 28
[그림 3] 응답자 특성별 PCSI 29
[그림 4] 요소별 만족도 30
[그림 5] 세부 항목별 만족도 32
[그림 6] 방문 경험 36
[그림 7] 재방문 횟수 36
[그림 8] 방문 전 박물관 인지여부 38
[그림 9]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인지 경로 40
[그림 10] 방문 경험 42
[그림 11] 방문 동반객 42
[그림 12]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방문 동반객 42
[그림 13]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방문 목적 44
[그림 14]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주방문 목적 - 외국인 44
[그림 15]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 방문 장소 - 내국인 46
[그림 16]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외 방문 장소 - 외국인 46
[그림 17] 박물관 및 미술관 방문 결정 시 고려요소 48
[그림 18] 요소만족도 - 서비스 내용 품질 50
[그림 19] 요소만족도 - 서비스 과정 품질 52
[그림 20] 요소만족도 - 서비스 환경 품질 54
[그림 21] 사회적 만족도 56
[그림 22] 전반적 만족도 58
[그림 23] 서비스 성과 60
[그림 24] 서비스 내용 IPA 분석 62
[그림 25] 서비스 과정 IPA 분석 62
[그림 26] 서비스 환경 IPA 분석 63
[그림 27] 사회적 책임 IPA 분석 63
[그림 28] 편의시설 이용 경험 만족도 64
[그림 29] 이용경험 관람 프로그램 66
[그림 30] 전시관람 보조자료 이용경험 68
[그림 31] 상설전시실 선호도 70
[그림 32] 특별전시 관람여부 및 만족도 73
[그림 33] 근현대사 이해 도움 수준 75
[그림 34] 개선 사항 78
[그림 35] 전체 관람시간 80
[그림 36] 전체 - 시간분포 81
[그림 37] 상설전시실1. - 관람시간 82
[그림 38] 상설전시실1. - 시간분포 83
[그림 39] 상설전시실2. - 관람시간 84
[그림 40] 상설전시실2. - 시간분포 85
[그림 41] 상설전시실3. - 관람시간 86
[그림 42] 상설전시실3. - 시간분포 87
[그림 43] 상설전시실4. - 관람시간 88
[그림 44] 상설전시실4. - 시간분포 89
[그림 45] 상설전시실 1-1. - 관람률 91
[그림 46] 상설전시실 1-1. - 관심도 91
[그림 47] 상설전시실 1-2. - 관람률 92
[그림 48] 상설전시실 1-2. - 관심도 92
[그림 49] 상설전시실 1-3. - 관람률 93
[그림 50] 상설전시실 1-3. - 관심도 93
[그림 51] 상설전시실 2-1. - 관람률 95
[그림 52] 상설전시실 2-1. - 관심도 95
[그림 53] 상설전시실 2-2. - 관람률 96
[그림 54] 상설전시실 2-2. - 관심도 96
[그림 55] 상설전시실 2-2. - 관람률 97
[그림 56] 상설전시실 2-2. - 관심도 97
[그림 57] 상설전시실 3-1. - 관람률 100
[그림 58] 상설전시실 3-1. - 관심도 100
[그림 59] 상설전시실 3-2. - 관람률 101
[그림 60] 상설전시실 3-2. - 관심도 101
[그림 61] 상설전시실 3-3. - 관람률 102
[그림 62] 상설전시실 3-3. - 관심도 102
[그림 63] 상설전시실 4-1. - 관람률 104
[그림 64] 상설전시실 4-1. - 관심도 104
[그림 65] 상설전시실 4-2. - 관람률 105
[그림 66] 상설전시실 4-2. - 관심도 105
[그림 67] 상설전시실 4-3. - 관람률 10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