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미래형 자율비행 개인항공기 교통수요 예측 및 교통부문 적용방안 연구 [전자자료] = Demand forecasting and policy suggestion for OPPAV(Optionally Piloted Personal Air Vehicle) operation / 저자: 송기한, 김명현 인기도
발행사항
세종 : 한국교통연구원(KOTI),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이슈페이퍼 ; 17-15
면수
36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5039696
제어번호
MONO1201803439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3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4

1. 연구의 배경 4

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4

Ⅱ. 미래형 무인항공기 운영 체계 5

1. Uber Elevate 5

2. 두바이 드론택시 사례 7

3. 도시부 유사 교통수단 8

4. 본 연구의 운영체계 가정 9

Ⅲ. 미래형 무인항공기 수요예측 10

1. 분석 방법론 10

2. 사례 및 실증분석을 통한 분석 방향 설정 12

3. KTDB 이용 수도권 수요예측 결과 15

Ⅳ. 결론 및 정책 제언 19

1. 결론 19

2. 향후 적용 방안 19

참고문헌 23

[부록] 24

판권기 36

〈표 2-1〉 PRT-GTX-무인항공기 비교 8

〈표 3-1〉 예비타당성조사지침 수도권 수단선택 효용함수 파라미터 10

〈표 3-2〉 명동-동대문(2km) 통행시간, 비용, 효용 및 수단분담결과 예시 11

〈표 3-3〉 서울 기준 주요 지역 수단분담율 비교 12

〈표 3-4〉 거리 및 요금수준에 따른 무인항공기 수단분담율 변화 (수단특성상수 -3 가정) 14

〈표 3-5〉 통행시간 및 통행비용 산출 방법 15

〈표 3-6〉 수도권 네트워크 직선거리-도로거리 비교 17

〈표 3-7〉 거리에 따른 수단분담 변화 (서울) 18

〈표 3-8〉 거리에 따른 수단분담 변화 (수도권) 18

〈그림 2-1〉 Uber Elevate의 수직이착륙 콘셉트 5

〈그림 2-2〉 Uber elevate의 vertiport 입지 시뮬레이션 결과 6

〈그림 2-3〉/〈그림 2-4〉 두바이의 드론택시 시범운영 사례 7

〈그림 3-1〉 수도권 도로 네트워크 16

〈그림 3-2〉 수도권 철도 네트워크 16

〈그림 4-1〉 서비스 초기 단계 시나리오 20

〈그림 4-2〉 서비스 중기 단계 시나리오 20

〈그림 4-3〉 영광군, 밀양시의 100원 택시 서비스 21

〈그림 4-4〉 오지마을 서비스 방안 (봉화 원곡마을 사례) 21

〈표 부록-1〉 KTDB 수도권 네트워크 교통죤 구분내역 2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