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 방송통신위원회 인기도
발행사항
과천 : 방송통신위원회, 2017
청구기호
384.54 -18-6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xii, 594 p. : 도표, 서식 ; 26 cm
제어번호
MONO1201804023
주기사항
책임연구원: 정용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30

주요 지표 트렌드 50

제1장 조사 개요 58

01. 조사 배경과 목적 59

가. 조사 목적 59

나. 법적 근거 59

다. 조사 연혁 59

02. 조사 설계 60

03. 설문 구성과 조사 항목 61

04. 주요 용어 정의 62

가. 방송의 종류 62

나. 매체 이용 64

다. 프로그램 유형 66

05. 표본 구성 68

가. 표본 수와 표본 구성 방법 68

나. 모집단 및 표본 추출틀 68

다. 층화 71

라. 표본크기 결정 및 표본배분 74

마. 표본추출 및 표본대체 79

바. 가중치 산정 79

사. 추정 85

06. 실사 진행과 응답자 구성 87

가. 조사 일정 87

나. 응답률 87

다. 조사 대상 가구 분포와 개인 분포 88

제2장 매체 이용행태 분석 91

01. 매체 보유 현황 92

가. 가구 매체 보유 현황 92

나. 개인 매체 보유 현황 96

02. 유료방송 가입 현황 97

가. 유료방송 가입 유형 97

나. 케이블방송 가입 현황 99

다. 위성방송 가입 현황 100

라. IPTV 가입 현황 101

마. 유료방송 가입가구의 지상파 수신현황 102

03. 매체별 이용 빈도와 매체 중요도 103

가. 매체 이용률 103

나. 매체 이용 빈도 105

다. 방송프로그램 시청 시간 108

라. 매체 중요도 109

마. 재해ㆍ재난 상황 필수 매체 111

04. 시간별 매체 이용(Media Diary) 분석 113

가. 방송 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 113

나. 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 117

다. 기기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 119

05. 지상파 방송 이용행태 123

가. 지상파 TV 프로그램 시청 여부 123

나. 지상파 TV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빈도 125

06. 라디오 이용행태 126

07. 유료방송 이용행태 136

가. 유료방송 TV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방법 136

나. 유료방송채널 유형별 시청 정도 137

다. 유료방송 VOD 서비스 이용행태 139

08. TV 시청 중 타 매체 이용행태 141

09. 지상파 DMB 이용행태 144

10. 스마트기기 이용행태 151

가. 스마트폰 이용자 특성 151

나. 스마트폰 이용행태 153

다. 스마트패드 이용행태 158

라.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행태 161

마.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이용행태 164

11. 해외 제작 방송프로그램 이용행태 166

12. 가족 구성원 동반 시청행태 170

13. 어린이의 매체 이용행태 171

14. 1인 가구 매체 이용행태 174

15. 50~60대 스마트폰 이용자의 매체 이용행태 177

제3장 설문지와 통계표 181

3-1. 설문지 182

3-2. 가구 설문 통계표 219

3-3. 개인 설문 통계표 329

3-4. 매체이용 시간(Media Diary) 통계표 579

판권기 606

표 1-5-1. 모집단 현황(2015년 인구주택총조사) 69

표 1-5-2. 모집단 현황(2010년 11월 이후 신축 후 입주한 아파트) 70

표 1-5-3. 신축 아파트 비율(2010년 11월 이후 신축 후 입주한 아파트) 71

표 1-5-4. 서울시 권역별 해당 구 현황 72

표 1-5-5. 경기도 권역별 해당 시군 현황 72

표 1-5-6. 일반 조사구에 대한 층화 방법 73

표 1-5-7. 세부 층별 모집단 조사구 현황 73

표 1-5-8. 주요 조사변수에 대한 설계효과(design effect) 현황 74

표 1-5-9. 각 권역별 표본배분 현황 75

표 1-5-10. 새로운 표본설계의 각 권역별 모비율 추정에 대한 95% 신뢰수준 오차의 한계(예상) 76

표 1-5-11. 각 시도별 일반가구와 신축아파트 가구 현황 77

표 1-5-12. 세부 층별 표본 조사구 현황 78

표 1-5-13. 각 시도별 가구 수 현황 82

표 1-5-14. 각 지역 구분의 주택유형별 가구 현황 83

표 1-5-15. 각 지역 구분의 가구주 연령 및 가구원 수별 가구 현황 83

표 1-5-16. 각 시도 및 성별 인구 현황 84

표 1-5-17. 성 및 연령대별 인구 현황 85

표 1-6-1. 가구 접촉 결과 87

표 1-6-2. 조사 대상 가구 분포 88

표 1-6-3. 조사 대상 개인 분포 89

표 1-6-4. 지역 유형별 개인 특성 90

표 2-1-1. 가구당 매체 보유 대수(전체 응답 가구) 93

표 2-1-2. 가구 구성에 따른 매체 보유 대수(전체 응답 가구) 94

표 2-1-3. 지역 유형에 따른 매체 보유 대수(전체 응답 가구) 95

표 2-2-1. 케이블방송 가입률(전체 응답 가구) 99

표 2-2-2. 위성방송 가입률(전체 응답 가구) 100

표 2-2-3. IPTV 가입률(전체 응답 가구) 101

표 2-2-4. 유료방송 가입 가구 중 지상파 수신 현황(전체 응답 가구) 102

표 2-2-5. 유료방송 가입가구 중 지역 유형별 지상파 직접 수신 여부(유료방송 가입가구) 102

표 2-3-1. 매체별 이용자 분포 104

표 2-3-2. 연령별 하루 평균 방송 프로그램 시청 시간(이용자 기준) 109

표 2-5-1. 지상파 TV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방식(중복응답) 124

표 2-6-1. 라디오 청취자 Profile 126

표 2-6-2. 라디오 청취 방식(중복응답) 128

표 2-6-3. 연령별 라디오 이용 시간 129

표 2-6-4. 이용장소별 라디오 이용 방식(복수응답) 130

표 2-7-1. 연령별 유료방송 VOD 서비스 이용 시간(전체 응답자) 139

표 2-7-2. 연령별 유료방송 VOD 서비스 월 평균 이용 편수(전체 응답자) 140

표 2-8-1. TV 시청 시 타 매체 동시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41

표 2-8-2. 기기별 TV 시청 중 프로그램 관련 SNS, 문자/메신저, 정보검색 이용 여부 143

표 2-9-1. 연령ㆍ직업별 지상파 DMB 이용률(전체 응답자) 144

표 2-9-2. 하루 평균 지상파 DMB 시청 시간(이용자 기준) 146

표 2-9-3. 지상파 DMB 지속(6개월) 이용 의향자 인구 통계학적 분포 148

표 2-10-1. 스마트폰 이용자 연령별 특성(전체 응답자) 151

표 2-10-2. 스마트폰 이용자/비이용자 TV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51

표 2-10-3. 스마트폰 이용자/비이용자 PC/노트북 이용 빈도 152

표 2-10-4. 스마트폰 이용자/비이용자 유료방송 가입률 152

표 2-10-5. 스마트폰 이용자/비이용자의 응답자 분포 153

표 2-10-6. 스마트폰을 통한 연령별 TV 프로그램 시청 빈도 156

표 2-10-7.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상황(중복응답) 156

표 2-10-8. 스마트패드를 보유한 사람들의 응답자 분포 158

표 2-10-9. 스마트패드 이용자/비이용자 기기 보유율 160

표 2-10-10. 스마트패드 이용자/비이용자 TV 이용 빈도 160

표 2-10-11. 스마트패드 이용자/비이용자 PC/노트북 이용 빈도 160

표 2-10-12. 응답자 특성별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인지 여부 164

표 2-12-1. 가족 동반 TV 시청 시간 170

표 2-15-1. 50~60대 TV 프로그램 시청 방식(중복응답) 178

표 2-15-2. 50~60대 TV 프로그램 시청 방식(단일응답) 178

그림 2-1-1. 가구당 매체 보유율(전체 응답 가구) 92

그림 2-1-2. 시청 유형별 디지털 TV 보유율(TV보유 가구) 93

그림 2-1-3. 연도별 디지털 TV 보유율(TV보유 가구) 93

그림 2-1-4. 가구 구성에 따른 매체 보유율(전체 응답 가구) 94

그림 2-1-5. 지역 유형에 따른 매체 보유율(전체 응답 가구) 95

그림 2-1-6. 개인 매체 보유율(전체 응답자) 96

그림 2-1-7. 연령별 매체 보유율(전체 응답자) 96

그림 2-1-8. 지역 유형에 따른 매체 보유율(전체 응답자) 97

그림 2-2-1. 유료방송 가입 가구 비율(전체 응답 가구) 98

그림 2-2-2. 유료방송 중복이용가구 현황(전체 응답 가구) 98

그림 2-2-3. 케이블방송 요금(케이블방송 가입 가구) 99

그림 2-2-4. 위성방송 가입 유형(위성방송 가입 가구) 100

그림 2-2-5. IPTV 요금(IPTV 가입 가구) 101

그림 2-3-1. 매체별 이용률(전체 응답자) 103

그림 2-3-2. 매체별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05

그림 2-3-3. 연령별 TV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05

그림 2-3-4. 연령별 스마트폰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06

그림 2-3-5. 연령별 PC/노트북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06

그림 2-3-6. 연령별 라디오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07

그림 2-3-7. 연령별 신문 이용 빈도(전체 응답자) 107

그림 2-3-8. 하루 평균 방송프로그램 시청 시간(전체 응답자) 108

그림 2-3-9. 하루 평균 방송프로그램 시청 시간 이용자 기준(각 매체별 이용자) 108

그림 2-3-10.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매체(전체 응답자) 109

그림 2-3-11. 연령별 일상생활 필수 매체 인식(전체 응답자) 110

그림 2-3-12. 지역 유형별 일상생활 필수 매체 인식 110

그림 2-3-13. 가구원 수별 일상생활 필수 매체 인식 111

그림 2-3-14. 재해ㆍ재난 상황에서의 필수 매체 인식(전체 응답자) 111

그림 2-3-15. 연령별 재해ㆍ재난 상황에서의 필수 매체 인식(전체 응답자) 112

그림 2-3-16. 지역 유형별 재해ㆍ재난 상황에서의 필수적인 매체 인식(전체 응답자) 112

그림 2-3-17. 가구원 수별 재해ㆍ재난 상황에서의 필수 매체 인식(전체 응답자) 113

그림 2-4-1. 시간별 전체 매체 이용률(주중) 114

그림 2-4-2. 시간별 전체 매체 이용률(주말) 114

그림 2-4-3.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주중) 115

그림 2-4-4.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주말) 115

그림 2-4-5. 주중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TV 수상기 제외) 116

그림 2-4-6. 주말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TV 수상기 제외) 116

그림 2-4-7.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주중) 117

그림 2-4-8.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주말) 117

그림 2-4-9. 주중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TV 수상기 제외) 118

그림 2-4-10. 주말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TV 수상기 제외) 118

그림 2-4-11. 시간별 TV수상기를 통한 TV프로그램 이용률(주중) 119

그림 2-4-12. 시간별 TV수상기를 통한 TV프로그램 이용률(주말) 119

그림 2-4-13. 시간별 데스크톱/노트북을 통한 방송프로그램 이용률(주중) 120

그림 2-4-14. 시간별 데스크톱/노트북을 통한 방송프로그램 이용률(주말) 120

그림 2-4-15. 시간별 스마트기기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이용률(주중) 121

그림 2-4-16. 시간별 스마트기기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이용률(주말) 121

그림 2-4-17. 시간별 라디오 수신기를 통한 실시간 청취율(주중) 122

그림 2-4-18. 시간별 라디오 수신기를 통한 실시간 청취율(주말) 122

그림 2-5-1. TV 이외의 매체를 이용한 지상파 TV 프로그램 시청 이유(중복응답) 123

그림 2-5-2. 지상파 TV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빈도 125

그림 2-6-1. 연령별 라디오 이용 경험(전체 응답자) 126

그림 2-6-2. 연도별 라디오 이용 장소(중복응답) 127

그림 2-6-3. 연령별 라디오 이용 상황(중복응답) 127

그림 2-6-4. 라디오 이용 이유 128

그림 2-6-5.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이용 빈도 129

그림 2-6-6.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중) 131

그림 2-6-7.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말) 131

그림 2-6-8. 성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중) 132

그림 2-6-9. 성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말) 132

그림 2-6-10. 연령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중) 133

그림 2-6-11. 연령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말) 133

그림 2-6-12. 이용 장소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중) 134

그림 2-6-13. 이용 장소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말) 134

그림 2-6-14. 이용 기기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중) 135

그림 2-6-15. 이용 기기별 라디오 프로그램 청취율(주말) 135

그림 2-7-1. 연령별 유료방송 프로그램 시청 여부(전체 응답자) 136

그림 2-7-2. TV 이외의 매체를 이용한 유료방송 프로그램 시청 이유(중복응답) 136

그림 2-7-3. 유료방송 채널 유형별 시청 빈도 137

그림 2-7-4. 유료방송 채널 유형별 시청 빈도 138

그림 2-7-5. 연령별 최근 일주일 유료방송 VOD 서비스 이용률 139

그림 2-7-6 유료방송 가입자 별 최근 일주일 유료방송 VOD 서비스 이용률 139

그림 2-7-7. 연령별 유료방송 VOD 추가 요금 서비스 이용률 140

그림 2-8-1. TV 시청 시 타 매체 이용 이유 141

그림 2-8-2. 연령별 TV 시청 시 타 매체 이용의 TV 시청 방해 여부(전체 응답자) 142

그림 2-8-3. TV 시청 시 타 매체 이용자 중 최근 일주일 이내 SNS, 문자/메신저와 정보검색 이용률(중복응답) 142

그림 2-8-4. TV 시청 시 SNS, 문자/메신저, 정보검색 이용 기기 유형(중복응답) 143

그림 2-9-1. 지상파 DMB 채널 유형별 시청ㆍ청취 빈도(전체 응답자) 144

그림 2-9-2.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빈도 145

그림 2-9-3. 지상파 DMB 이용하는 이유 145

그림 2-9-4. 지상파 DMB 이용하지 않는 이유 145

그림 2-9-5. 이용 중인 지상파 DMB 수신 장치 146

그림 2-9-6.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146

그림 2-9-7. 지상파 DMB 수신 환경 147

그림 2-9-8. 지상파 DMB의 휴대폰 구매 영향 및 지속(6개월) 이용 의향 147

그림 2-9-9. 지속(6개월) 이용 의향자의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빈도 149

그림 2-9-10. 지속(6개월) 이용 의향자의 지상파 DMB 수신 장치 149

그림 2-9-11. 지속(6개월) 이용 의향자의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149

그림 2-9-12. 지상파 DMB 이용자 중 연령별 이어폰 안테나 이용률 150

그림 2-9-13. 지상파 DMB 이용자 중 연령별 고화질(HD) 방송 시청 비율 150

그림 2-9-14. 지상파 DMB 고화질(HD) 방송 채널 화면 품질 만족도 150

그림 2-10-1. 지역 유형별 스마트기기 이용률 154

그림 2-10-2. 스마트폰 이용 요금 154

그림 2-10-3.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155

그림 2-10-4. 연령별 스마트폰 하루 평균 이용 시간 157

그림 2-10-5. 스마트폰 주요 기능 유형별 중요도 157

그림 2-10-6. 연령별 스마트패드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음성 통화 시간 제외) 159

그림 2-10-7. 스마트패드를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159

그림 2-10-8.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률(전체 응답자, 중복응답) 161

그림 2-10-9. 연령별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률 161

그림 2-10-10. 지역 유형별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행태 162

그림 2-10-11.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기기(중복응답) 162

그림 2-10-12. 정액제 또는 유료로 이용한 서비스(중복응답) 163

그림 2-10-13.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시청 빈도(전체 응답자) 163

그림 2-10-1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로 이용한 프로그램 유형(중복응답) 163

그림 2-10-15. 연령별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인지 여부(전체 응답자) 165

그림 2-10-16.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청 빈도(전체 응답자) 165

그림 2-10-17.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청 기기(중복응답) 165

그림 2-11-1. 연령별 해외 제작 프로그램 시청 비율(1주일)(전체 응답자, 중복응답) 166

그림 2-11-2. 해외 제작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위해 이용한 방법(중복응답) 166

그림 2-11-3. 미국 제작 프로그램 시청 빈도 167

그림 2-11-4. 미국 제작 프로그램 1주일에 1일 이상 시청자 연령대별 비중 167

그림 2-11-5. 일본 제작 프로그램 시청 빈도 168

그림 2-11-6. 일본 제작 프로그램 1주일에 1일 이상 시청자 연령대별 비중 168

그림 2-11-7. 중국 제작 프로그램 시청 빈도 169

그림 2-11-8. 중국 제작 프로그램 1주일에 1일 이상 시청자 연령대별 비중 169

그림 2-12-1. TV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시청 빈도(2인 이상 가구) 170

그림 2-12-2. 가족과 함께 TV를 시청하지 않는 이유 171

그림 2-13-1. 만 13세 미만 자녀 연령 분포 171

그림 2-13-2. 자녀의 TV수상기 이용 시청 시작 시기 172

그림 2-13-3. 자녀의 PC/노트북 이용 시청 시작 시기 172

그림 2-13-4. 자녀의 스마트폰 이용 시청 시작 시기 172

그림 2-13-5. 자녀의 스마트패드 이용 시청 시작 시기 173

그림 2-13-6. 부모의 동반 시청 여부 173

그림 2-13-7. 시청 연령에 따른 프로그램 별 시청 제한 정도 173

그림 2-13-8. 시간별 자녀 TV 수상기 이용률 174

그림 2-14-1. 1인 가구 가구주 연령대별 TV 수상기 보유율 174

그림 2-14-2. 1인 가구 가구주 연령대별 유료방송 가입률 175

그림 2-14-3. 1인 가구 연령대별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시청시 이용기기 175

그림 2-14-4. 1인 가구 연령대별 일상생활 필수매체 176

그림 2-14-5. 1인 가구 연령대별 스마트기기 이용률 176

그림 2-14-6. 1인 가구 연령대별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행태 177

그림 2-15-1. 50~60대 하루 TV 수상기 이용 시간(이용자 기준) 177

그림 2-15-2. 50~60대 하루 TV 이외 매체 이용 시간(이용자 기준) 178

그림 2-15-3. 50~60대 하루 라디오 수신기 이용 시간(이용자 기준) 179

그림 2-15-4. 50~60대 하루 라디오 수신기 외 라디오 청취 시간(이용자 기준) 179

그림 2-15-5. 50~60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매체(전체 응답자) 180

그림 2-15-6. 50~60대 VOD/OTT 이용률 180

3-2. 가구 설문 통계표 14

응답자 분포표 220

[문 1-1] 텔레비전 보유 221

[문 1-1] 텔레비전 보유 대수 222

[문 1-1] 일반(아날로그) TV 보유 223

[문 1-1] 일반(아날로그) TV 보유 대수 224

[문 1-1] 디지털 TV 보유 225

[문 1-1] 디지털 TV 보유 대수 226

[문 1-1] 3D TV 보유 227

[문 1-1] 3D TV 보유 대수 228

[문 1-1] 스마트 TV 보유 229

[문 1-1] 스마트 TV 보유 대수 230

[문 1-1] 3D 스마트 TV 보유 231

[문 1-1] 3D 스마트 TV 보유 대수 232

[문 1-1] UHD TV 보유 233

[문 1-1] UHD TV 보유 대수 234

[문 1-1] 빌트인TV 보유 235

[문 1-1] 빌트인TV 보유 대수 236

[문 1-1] 컴퓨터모니터 겸용 TV 보유 237

[문 1-1] 컴퓨터모니터 겸용 TV 보유 대수 238

[문 1-2] 라디오 보유 239

[문 1-2] 전용 수신기 보유 240

[문 1-2] 전용 수신기 보유 대수 241

[문 1-2] 차량용 라디오 보유 242

[문 1-2] 차량용 라디오 보유 대수 243

[문 1-2] 집안 내 부착형 라디오 보유 244

[문 1-2] 집안 내 부착형 라디오 보유 대수 245

[문 1-3] 컴퓨터/태블릿PC 보유 246

[문 1-3] 데스크탑 컴퓨터 보유 247

[문 1-3] 데스크탑 컴퓨터 보유 대수 248

[문 1-3] 노트북/넷북 보유 249

[문 1-3] 노트북/넷북 보유 대수 250

[문 1-3] 스마트패드(태블릿PC) 보유 251

[문 1-3] 스마트패드(태블릿PC) 보유 대수 252

[문 1-4] 차량용 DMB 단말기 보유 253

[문 1-4] 차량용 DMB 단말기 보유 대수 254

[문 1-5] VCR/DVD플레이어/블루레이 플레이어 보유 255

[문 1-5] VCR 보유 256

[문 1-5] VCR 보유 대수 257

[문 1-5] DVD 보유 258

[문 1-5] DVD 보유 대수 259

[문 1-5] 블루레이 플레이어 보유 260

[문 1-5] 블루레이 플레이어 보유 대수 261

[문 1-6] 디지털 카메라/캠코더 보유 262

[문 1-6] 디지털 캠코더 보유 263

[문 1-6] 디지털 캠코더 보유 대수 264

[문 1-6] 디지털 카메라 보유 265

[문 1-6] 디지털 카메라 보유 대수 266

[문 1-7] 가구 보유형 게임기 보유 267

[문 1-7] 가구 보유형 게임기 보유 대수 268

[문 1-8] 스마트형 TV 수신 장치 보유 269

[문 1-8] USB형 셋톱박스 보유 270

[문 1-8] USB형 셋톱박스 보유 대수 271

[문 1-8] 기타 유형 셋톱박스 보유 272

[문 1-8] 기타 유형 셋톱박스 보유 대수 273

[문 1-9] 가정용 전화 회선 사용 274

[문 1-9] 가정용 전화 회선수 275

[문 1-9] 일반 전화 사용 회선 보유 276

[문 1-9] 일반 전화 사용 평균 회선수 277

[문 1-9] 인터넷 전화 사용 회선 보유 278

[문 1-9] 인터넷 전화 사용 평균 회선수 279

[문 1-10] 빌트인 TV 화면 크기(중복응답) 280

[문 1-11] 빌트인 TV 유료방송 시청 가능 여부 281

[문 1-12] 스마트 TV 구매 이유 282

[문 1-13] 스마트 TV 인터넷 회선 연결 여부 283

[문 1-14] 인터넷 이용시 스마트 TV 인터넷 회선 연결 여부 284

[문 2] 유료방송 가입 285

[문 2-1] 케이블 방송 가입 여부 286

[문 2-1] 케이블 방송 종류-아날로그케이블/디지털 케이블 287

[문 2-2] 디지털 위성방송 가입 여부 288

[문 2-2] 디지털 위성방송 종류-Olleh TV SkyLife/일반 위성방송 289

[문 2-3] IPTV 가입 여부 290

[문 2-3] IPTV 종류-Pre IPTV/Olleh TV SkyLife/기타 291

[문 3] 유료방송 가입 가구 중 지상파 채널 TV 수상기 수신 여부 292

[문 3] 유료방송 가입 가구 중 지상파 채널 PC 모니터 수신 여부 293

[문 3] 유료방송 가입 가구 중 지상파 채널 노트북 수신 여부 294

[문 3] 유료방송 가입 가구 중 지상파 채널 빌트인TV 수신 여부 295

[문 4] 기기별 수신 방식-TV수상기 296

[문 4] 기기별 수신 방식-PC 모니터 297

[문 4] 기기별 수신 방식-노트북 298

[문 4] 기기별 수신 방식-빌트인TV 299

[문 5] 유료방송 이용하는 이유 300

[문 6] 유료방송 비이용자 유형(중복응답) 301

[문 7] 유료방송 이용하지 않는 이유 302

[문 8] 가입한 케이블 방송 요금 303

[문 9] 케이블 방송 요금과 결합한 서비스 유형(중복응답) 304

[문 10] 케이블 방송 유료채널 이용 여부 305

[문 11] 위성방송 가입 유형 306

[문 12] 위성방송 요금과 결합한 서비스 유형(중복응답) 307

[문 13] 위성방송 프리미엄 채널 이용 여부(중복응답) 308

[문 14] 가입한 IPTV 요금 309

[문 15] IPTV 요금과 결합한 서비스 유형(중복응답) 310

[문 16] IPTV 가입 이전 이용 유료 방송 311

[문 17] 거주 지역 312

[문 17] 거주 지역 313

[문 18] 거주하는 집의 유형 314

[문 19] 가족 전체 월 평균 통신료 315

[문 20] 신문 정기 구독 316

[문 20] 정기구독 신문 수 317

[문 21] 월 평균 신문 정기 구독료 318

[문 22] 가구 차량 보유 여부 319

[문 22] 가구 차량 보유 평균 대수 320

[문 24-1] 자녀의 TV 수상기를 이용한 TV 프로그램 시청 시작 시기 321

[문 24-2] 자녀의 PC, 노트북/넷북을 이용한 TV 프로그램 시청 시작 시기 322

[문 24-3] 자녀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TV 프로그램 시청 시작 시기 323

[문 24-4] 자녀의 태블릿PC를 이용한 TV 프로그램 시청 시작 시기 324

[문 24-5] 부모 동반 시청 여부 325

[문 25-1] 자녀 TV 시청 시간대(주중) 326

[문 25-2] 자녀 TV 시청 시간대(주말) 327

[문 26] 시청 연령에 따른 프로그램 별 시청 제한 정도 328

3-3. 개인 설문 통계표 17

응답자 분포표 330

[문 1-1] 휴대폰 소유 331

[문 1-1] 일반폰 소유 대수 332

[문 1-1] 일반폰 DMB 수신가능기기 대수 333

[문 1-2] 스마트폰 소유 대수 334

[문 1-2] 스마트폰 DMB 수신가능기기 대수 335

[문 1-3] MP3플레이어 소유 336

[문 1-3] MP3플레이어 소유 대수 337

[문 1-3] MP3플레이어 라디오 수신가능기기 대수 338

[문 1-4] 휴대형 게임기 소유 339

[문 1-4] 휴대형 게임기 소유 대수 340

[문 1-5] e-book 소유 341

[문 1-5] e-book 소유 대수 342

[문 1-6] 스마트워치 소유 343

[문 1-6] 스마트워치 소유 대수 344

[문 1-7] VR기기 소유 345

[문 1-7] VR기기 소유 대수 346

[문 1-8]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기 소유 347

[문 1-8]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기 소유 대수 348

[문 2-1] TV(지상파, 종합ㆍ중계유선방송, 위성TV, IPTV시청 포함) 이용 빈도 349

[문 2-2] 라디오 수신기(인터넷/스마트기기 청취 제외) 이용 빈도 350

[문 2-3] 신문(무가지 제외, 종이신문만) 이용 빈도 351

[문 2-4] PC/노트북(넷북포함) 이용 빈도 352

[문 2-5] 태블릿 PC 이용 빈도 353

[문 2-6] 스마트폰 이용 빈도 354

[문 2-7] 휴대형 게임기(닌텐도DS, 소니PSP 등) 이용 빈도 355

[문 3] 하루 평균 TV를 이용한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주중) 356

[문 3] 하루 평균 TV를 이용한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주말) 357

[문 3-1] 하루 평균 TV 이외 기기를 이용한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주중) 358

[문 3-1] 하루 평균 TV 이외 기기를 이용한 방송프로그램 시청시간(주말) 359

[문 4] 빌트인 TV 이용 방식 360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뉴스 361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시사보도 362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다큐멘터리 363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생활정보 364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토론 365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교육/문화예술 366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애니메이션 367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드라마 368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버라이어티쇼 369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음악쇼 370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퀴즈와 게임쇼 371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 372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영화 373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코미디 374

[문 5] 지상파TV 유형별 시청빈도 - 스포츠 375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종합편성 채널 시청 빈도 376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뉴스 채널 시청 빈도 377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교양/다큐멘터리 채널 시청 빈도 378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드라마 채널 시청 빈도 379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스포츠 채널 시청 빈도 380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광고 없는 유료영화 채널 시청 빈도 381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영화채널 시청 빈도 382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음악채널 시청 빈도 383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어린이 채널 시청 빈도 384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교육 채널 시청 빈도 385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정보 채널 시청 빈도 386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연예/오락 채널 시청 빈도 387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만화 채널 시청 빈도 388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게임 채널 시청 빈도 389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종교 채널 시청 빈도 390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홈쇼핑 채널 시청 빈도 391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여성 채널 시청 빈도 392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생활/취미 채널 시청 빈도 393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공공 채널 시청 빈도 394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외국위성 채널 시청 빈도 395

[문 6] 유료방송 채널 중 오디오 채널 시청 빈도 396

[문 7] 방송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방식 - 지상파 397

[문 7] 방송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방식 - 유료방송 398

[문 7-1] TV수상기 이외의 매체를 이용하여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한 이유(중복응답) 399

[문 8] 유료방송 VOD 이용 시간대 400

[문 8-1] 유료방송 VOD 이용 장소 401

[문 8-2] 유료방송 VOD 이용 기기 402

[문 9] 유료방송 VOD로 시청하는 채널 유형 403

[문 10] 일주일간 유료방송 VOD 이용 경험 404

[문 10] 하루 평균 유료방송 VOD 이용시간(주중) 405

[문 10] 하루 평균 유료방송 VOD 이용시간(주말) 406

[문 10-1] 유료방송 VOD 월 평균 이용 편수 407

[문 10-2] 유료방송 VOD 추가 요금 지불 서비스 이용 경험 408

[문 10-2] 유료방송 VOD 월 평균 추가 지불 요금 409

[문 11] 6개월 이내 유료방송 가입 의사와 가입 희망 유형 410

[문 12] 6개월 이내 유료방송 가입시 희망 가격대 411

[문 13] 향후 유료방송 가입 시 중요 고려 사항 412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TV혼자 보기를 선호 413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스마트기기로 방송 시청 선호 414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VOD 시청 선호 415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드라마 몰아보기 선호 416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TV 방송시간에 맞춰서 시청 선호 417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TV시청보다 다른 여가활동 선호 418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습관적으로 TV 시청 419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SNS의견이 프로그램 선택에 영향 420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TV를 보면서 동시에 정보검색 선호 421

[문 14] 매체 이용 인식 - TV 시청시 SNS, 메신저 활용 선호 422

[문 15] 일상생활시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매체 423

[문 16] 비상상황 발생시 없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매체 424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시사/보도 프로(뉴스 포함) 425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음악 프로(가요,팝,클래식 포함) 426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교통 프로 427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종교 프로 428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종합구성(음악,정보,토크 모두)프로 429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외국어 진행 프로 430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생활/정보 프로 431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스포츠 중계 432

[문 17] 라디오 프로그램 유형별 청취 빈도 - 라디오 드라마 433

[문 18] 라디오를 들은 장소(중복응답) 434

[문 19] 라디오 청취 상황(중복응답) 435

[문 20] 라디오 청취 방법(중복응답) 436

[문 20-1] 라디오 수신기를 이용한 하루 평균 라디오 청취 시간(주중) 437

[문 20-1] 라디오 수신기를 이용한 하루 평균 라디오 청취 시간(주말) 438

[문 20-2] 라디오 수신기 이외의 기기를 이용한 인터넷 라디오 하루 평균 청취 시간(주중) 439

[문 20-2] 라디오 수신기 이외의 기기를 이용한 인터넷 라디오 하루 평균 청취 시간(주말) 440

[문 21] 라디오 청취 이유 441

[문 22] 지상파 DMB 시청 빈도 - 지상파방송 채널 442

[문 22] 지상파 DMB 시청 빈도 - 지상파방송 이외 채널 443

[문 22] 지상파 DMB 시청 빈도 - 홈쇼핑 채널 444

[문 22] 지상파 DMB 시청 빈도 - 라디오 채널 445

[문 23]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 별 시청 빈도 - 뉴스 446

[문 23]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 별 시청 빈도 - 드라마 447

[문 23]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 별 시청 빈도 - 스포츠 448

[문 23]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 별 시청 빈도 - 시사/교양 449

[문 23]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 별 시청 빈도 - 오락/연예 450

[문 23] 지상파 DMB 프로그램 유형 별 시청 빈도 - 영화 451

[문 23-1] 지상파 DMB 서비스 이용 이유 452

[문 23-2] 지상파 DMB 서비스 이용하지 않는 이유 453

[문 24] 지상파 DMB 하루 평균 이용 시간(주중) 454

[문 24] 지상파 DMB 하루 평균 이용 시간(주말) 455

[문 25] 지상파 DMB 서비스 수신 기기(중복응답) 456

[문 26] 지상파 DMB 주 이용 장소 457

[문 27] 지상파 DMB 수신환경 458

[문 28] 이어폰 안테나 사용 여부 459

[문 29] 휴대폰 구매시 지상파 DMB 기능의 제품 선택 영향 여부 460

[문 29-1] 6개월 이후 지상파 DMB 지속 이용 의향 461

[문 30] 지상파 DMB 고화질(HD) 방송 채널 인지 여부 462

[문 30-1] 지상파 DMB 고화질(HD) 방송 채널 시청 여부 463

[문 30-2] 지상파 DMB 고화질(HD) 방송 채널 화면 품질 만족도 464

[문 31] 현재 이용중인 스마트기기(중복응답) 465

[문 32] 스마트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음성통화 제외) 466

[문 33] 한 달 평균 스마트폰 이용 요금 467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1) TV프로그램 시청 468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2) 라디오 청취 469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3) 영화 시청 470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4) 신문/잡지 기사 검색 471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5) 음악 듣기 472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6) 게임 473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7) e-book 474

[문 34] 스마트폰을 통한 미디어 기능 이용 빈도 - 8) 기타 동영상 재생 475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1) TV프로그램 시청 476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2) 라디오 청취 477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3) 영화 시청 478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4) 신문/잡지 기사 검색 479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5) 음악 듣기 480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6) 게임 481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7) e-book 482

[문 35] 스마트폰을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상황(중복응답) - 8) 기타 동영상 재생 483

[문 36] 스마트폰 기능별 중요도 - 정보검색, 정보전달 484

[문 36] 스마트폰 기능별 중요도 - 미디어 콘텐츠 시청 485

[문 36] 스마트폰 기능별 중요도 - 커뮤니케이션 486

[문 37] 태블릿 PC 하루 평균 이용 시간 487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1) TV프로그램 시청 488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2) 라디오 청취 489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3) 영화 시청 490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4) 신문/잡지 기사 검색 491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5) 음악 듣기 492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6) 게임 493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7) e-book 494

[문 38] 태블릿 PC를 통한 방송/영상콘텐츠 이용 빈도 - 8) 기타 동영상 재생 495

[문 39] 한달 내 스마트TV를 통한 방송 프로그램 시청 이외의 기능 이용 경험 496

[문 40] 방송 프로그램 시청 이외 이용한 스마트TV 기능(중복응답) 497

[문 41] 스마트TV 시청 중 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 이용한 기능(중복응답) 498

[문 42]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 빈도 499

[문 43]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여부(중복응답) 500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Olleh TV 모바일 502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Oksusu 503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유플러스 비디오포털 504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Pooq 505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Tiving 506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에브리온 TV 507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유튜브 508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페이스북 509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넷플릭스 510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아프리카TV 511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곰TV 512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데일리 모션 513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판도라 TV 514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네이버 TV 515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카카오 TV 516

[문 44]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별 이용 기기(중복응답) - 기타 517

[문 45] 월 정액제 또는 추가 요금을 지불한 적이 있는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518

[문 46]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 방식(중복응답) 519

[문 46-1] 온라인 동영상 링크 전달 빈도 520

[문 46-2] 온라인 동영상 시청시 콘텐츠 무선 전송 또는 미러링 이용 빈도 521

[문 47]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를 이용하여 시청한 프로그램 유형(중복응답) 522

[문 48]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를 이용하여 시청한 적이 있는 동영상 유형(중복응답) 523

[문 49]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인지 여부 524

[문 50]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청 빈도 525

[문 51]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시청 기기(중복응답) 526

[문 52] TV 프로그램 시청하면서 타 매체 동시 이용 정도 - 신문 527

[문 52] TV 프로그램 시청하면서 타 매체 동시 이용 정도 - PC/노트북/넷북 528

[문 52] TV 프로그램 시청하면서 타 매체 동시 이용 정도 - 태블릿 PC 529

[문 52] TV 프로그램 시청하면서 타 매체 동시 이용 정도 - 스마트폰 530

[문 52] TV 프로그램 시청하면서 타 매체 동시 이용 정도 - 휴대용 게임기 531

[문 53] TV 시청 중 타 매체 이용 이유(중복응답) - 신문 532

[문 53] TV 시청 중 타 매체 이용 이유(중복응답) - PC/노트북/넷북 533

[문 53] TV 시청 중 타 매체 이용 이유(중복응답) - 태블릿PC 534

[문 53] TV 시청 중 타 매체 이용 이유(중복응답) - 스마트폰 535

[문 53] TV 시청 중 타 매체 이용 이유(중복응답) - 휴대형 게임기 536

[문 54] TV 시청하면서 타 매체를 동시 이용하는 것이 TV시청에 방해 되는지 여부 537

[문 55] 최근 일주일 동안 TV 프로그램 시청 중 시청 중인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하여 SNS, 문자/메신저, 정보검색 이용 경험 538

[문 56] 최근 일주일 동안 TV 프로그램 시청 중 SNS, 문자/메신저, 정보검색의 이용률(중복응답) 539

[문 57] 최근 일주일 동안 TV 프로그램 시청 중 SNS, 문자/메신저에 이용한 기기(중복응답) 540

[문 57] 최근 일주일 동안 TV 프로그램 시청 중 정보검색에 이용한 기기(중복응답) 541

[문 58] TV 프로그램 시청 중 SNS, 문자/메신저의 내용이 주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 관련 여부 - PC/노트북 542

[문 58] TV 프로그램 시청 중 SNS, 문자/메신저의 내용이 주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 관련 여부 - 태블릿PC 543

[문 58] TV 프로그램 시청 중 SNS, 문자/메신저의 내용이 주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 관련 여부 - 스마트폰 544

[문 58] TV 프로그램 시청 중 정보검색의 내용이 주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 관련 여부 - PC/노트북 545

[문 58] TV 프로그램 시청 중 정보검색의 내용이 주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 관련 여부 - 태블릿PC 546

[문 58] TV 프로그램 시청 중 정보검색의 내용이 주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 관련 여부 - 스마트폰 547

[문 59] 일주일 이내 프로그램 시청 국가 (중복응답) 548

[문 60]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시청방식(중복응답) - 미국 549

[문 60]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시청방식(중복응답) - 일본 550

[문 60]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시청방식(중복응답) - 중국 551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미국(뉴스) 552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미국(드라마) 553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미국(스포츠) 554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미국(시사/교양) 555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미국(오락/연예) 556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미국(영화) 557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일본(뉴스) 558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일본(드라마) 559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일본(스포츠) 560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일본(시사/교양) 561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일본(오락/연예) 562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일본(영화) 563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중국(뉴스) 564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중국(드라마) 565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중국(스포츠) 566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중국(시사/교양) 567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중국(오락/연예) 568

[문 61] 해외 제작 방송 프로그램 국가별/유형별 시청 빈도 - 중국(영화) 569

[문 62]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TV 시청 빈도 - 뉴스 570

[문 62]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TV 시청 빈도 - 드라마 571

[문 62]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TV 시청 빈도 - 스포츠 572

[문 62]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TV 시청 빈도 - 시사/교양 573

[문 62]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TV 시청 빈도 - 오락/연예 574

[문 62] 프로그램 유형별 가족 동반 TV 시청 빈도 - 영화 575

[문 62-1] 가족과 함께 TV를 시청한 시간대 576

[문 62-2] 가족 동반 TV 시청 시간(하루 평균) 577

[문 63] 최근 일주일 동안 가족 구성원들과 TV 시청하지 않은 이유 578

3-4. 매체이용 시간(Media Diary) 통계표 25

〈표 3-4-1〉 시간별 매체 이용률(주중) 580

〈표 3-4-2〉 시간별 매체 이용률(주말) 581

〈표 3-4-3〉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주중) 582

〈표 3-4-4〉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기기 이용률(주말) 583

〈표 3-4-5〉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주중) 584

〈표 3-4-6〉 시간별 방송프로그램 시청취 유형별 이용률(주말) 585

〈표 3-4-7〉 시간별 TV 수상기를 통한 방송 프로그램 이용률(주중) 586

〈표 3-4-8〉 시간별 TV 수상기를 통한 방송 프로그램 이용률(주말) 587

〈표 3-4-9〉 시간별 데스크탑/노트북을 통한 방송 프로그램 이용률(주중) 588

〈표 3-4-10〉 시간별 데스크탑/노트북을 통한 방송 프로그램 이용률(주말) 590

〈표 3-4-11〉 시간별 스마트기기를 통한 방송 프로그램 이용률(주중) 592

〈표 3-4-12〉 시간별 스마트기기를 통한 방송 프로그램 이용률(주말) 594

〈표 3-4-13〉 연령별 매체 이용률(주중) 596

〈표 3-4-14〉 연령별 매체 이용률(주말) 597

〈표 3-4-15〉 연령별 TV 수상기 이용률(주중) 598

〈표 3-4-16〉 연령별 TV 수상기 이용률(주말) 599

〈표 3-4-17〉 연령별 라디오 수신기 이용률(주중) 600

〈표 3-4-18〉 연령별 라디오 수신기 이용률(주말) 601

〈표 3-4-19〉 시간별 장소 비율(주중) 602

〈표 3-4-20〉 시간별 장소 비율(주말) 603

〈표 3-4-21〉 시간별 가족 구성원 동반 시청률(주중) 604

〈표 3-4-22〉 시간별 가족 구성원 동반 시청률(주말) 605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99651 384.54 -18-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99652 384.54 -18-6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