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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App Inventor 2 프로그래밍 기초 & 활용 / 피수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청람, 2017
청구기호
005.3 -18-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ii, 257 p. : 삽화 ; 24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9726080
제어번호
MONO1201805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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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67197 005.3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67198 005.3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소프트웨어교육은 모든 전문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동력으로 실생활의 복잡한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해결하고 객관화시키는 새로운 교육 트렌드입니다.
    현대 생활환경은 거의 모든 영역에서 IT요소와 융합되는 환경입니다. 따라서 코딩교육을 통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형 창의인재’로 키우고 산업 전반의 수요에 맞춘 전문인력을 중점 양성하여 인력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본서는 비전공자이지만 코딩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다양한 앱을 만들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저술한 앱인벤터 2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서적입니다. 컴퓨터를 전공한 사람도 앱을 만들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야 하므로 중간에 포기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비전공자가 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상상만 해도 흥미롭습니다.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블록형 언어 중 하나인 앱인벤터 2(APP Inventor)는 MIT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전문적인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들도 크롬 웹브라우저를 통해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앱 개발도구입니다. 지금 본서를 저술한 시기에는 단지 안드로이드폰용의 앱을 만들 수 있지만 내년 2018년부터는 iOS에서도 실행이 될 수 있도록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본서는 단순한 코딩을 배우기보다는 예제를 통해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앱을 작성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습니다. 예제를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시간은 줄이고, 앱을 개발하는 과정 중에 생기는 문제들을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기존 프로그래밍의 장벽을 넘어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 또는 세상을 바꾸는 행동을 앱을 통해 구체화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밑거름이 되는 책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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