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제1장 조사개요 12
제1절 조사 개요 14
1. 조사목적 14
2. 조사설계 14
3. 자료처리 과정 및 분석방법 17
4. 측정모델 18
5. 표본특성 20
제2절 조사결과 요약 22
1. 성과지표 - 국립한글박물관 PCSI 22
2. 성과지표 - 관람객 만족도 상세 결과 22
3. 성과지표 -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상세 결과 23
4. 비성과지표 - 한글놀이터 만족도 상세 결과 23
제2장 내국인 관람객 만족도 24
제1절 박물관에 대한 만족도 25
1. 내국인 관람객 PCSI 결과 - 1) 전체 주요 결과 25
2. 내국인 관람객 PCSI 결과 - 2) 응답자 특성별 PCSI 26
3.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1) 선행품질요인 27
4.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2) 만족요인 29
5.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3) 성과요인 31
6. 선행품질요인 결과 - 1) 서비스 상품품질 33
7. 선행품질요인 결과 - 2) 서비스 전달품질 35
8. 선행품질요인 결과 - 3) 서비스 환경품질 37
9. 선행품질요인 결과 - 4) 서비스 사회품질 39
제2절 박물관 이용 형태 41
1. 관람 전시 공간 41
2. 지난 1년간 박물관 방문 횟수 42
3.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경험 44
4. 방문 이전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여부 46
5.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경로 48
6.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목적 50
7.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관람객 및 동반 가족 52
8. 연계방문 문화시설 54
9. 연계방문을 하지 않는 이유 55
10. 방문 시 이용 교통수단 56
11. 총 관람시간 57
12.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감명 받은 점 59
13.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부족했던 점 60
14. 이용 편의시설 61
15.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62
16. 국립한글박물관의 장점 64
제3장 외국인 관람객 만족도 66
제1절 박물관에 대한 만족도 67
1. 외국인 관람객 PCSI 결과 - 1) 전체 주요 결과 67
2. 외국인 관람객 PCSI 결과 - 2) 응답자 특성별 PCSI 68
3.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1) 선행품질요인 69
4.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2) 만족요인 71
5.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3) 성과요인 73
6. 선행품질요인 결과 - 1) 서비스 상품품질 75
7. 선행품질요인 결과 - 2) 서비스 전달품질 77
8. 선행품질요인 결과 - 3) 서비스 환경품질 79
9. 선행품질요인 결과 - 4) 서비스 사회품질 81
제2절 박물관 이용 형태 83
1. 관람 전시 공간 83
2. 최근 1년간 박물관 방문 횟수 84
3.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경험 85
4.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여부 86
5.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경로 87
6.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목적 88
7. 동반 관람객 및 동반 가족 89
8. 연계 방문 문화시설 91
9.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시 이용 교통수단 92
10. 총 관람 소요시간 93
11.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감명 받은 점 95
12.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느낀 부족한 점 97
13. 이용 편의시설 98
14. 국립한글박물관의 개선 우선순위 99
15. 국립한글박물관의 장점 101
제4장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 102
제1절 박물관에 대한 만족도 103
1. 교육 프로그램 PCSI - 1) 전체 주요 결과 103
2. 교육 프로그램 PCSI - 2) 응답자 특성별 PCSI 104
3.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1) 선행품질요인 105
4.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2) 만족요인 107
5.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3) 성과요인 109
6. 선행품질요인 결과 - 1) 서비스 상품품질 111
7. 선행품질요인 결과 - 2) 서비스 전달품질 113
8. 선행품질요인 결과 - 3) 서비스 환경품질 115
9. 선행품질요인 결과 - 4) 서비스 사회품질 117
제2절 박물관 이용 형태 119
1.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경험 및 횟수 119
2. 국립한글박물관 교육 수강 경험 및 횟수 121
3. 타 박물관 교육 수강 경험 및 횟수 123
4. 교육 관련 정보 획득 경로 125
5. 교육에 대해 만족한 점 127
6. 교육에 대한 의견 129
7.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131
제5장 한글놀이터 만족도 134
제1절 한글놀이터에 대한 만족도 136
1. 한글놀이터 방문객 PCSI 결과 - 1) 전체 주요 결과 136
2. 한글놀이터 방문객 PCSI 결과 - 2)응답자 특성별 PCSI 137
3.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1) 선행품질요인 138
4. PCSI 구성 요인별 결과 - 2) 만족요인 139
5. 선행품질요인 결과 - 1) 서비스 상품품질 140
6. 선행품질요인 결과 - 2) 서비스 전달품질 141
7. 선행품질요인 결과 - 3) 서비스 환경품질 142
8. 선행품질요인 결과 - 4) 서비스 사회품질 143
9. 한글놀이터 전반적 만족도 및 재방문 의향 144
제2절 박물관 이용 형태 146
1. 한글놀이터 방문 경험 및 횟수 146
2. 타 기관 놀이터 방문 경험 및 횟수 148
3. 한글놀이터 방문 시 동행인 150
4. 한글놀이터 방문 목적 152
5. 한글놀이터 인지 경로 153
7. 한글놀이터에서 가장 좋았던 점 154
8. 가장 마음에 들었던 체험 전시물 155
9. 한글놀이터 관련 국립한글박물관 개선 필요사항 156
[뒷표지] 157
[표 2-1]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28
[표 2-2] 내국인 관람객 만족요인 결과 30
[표 2-3] 내국인 관람객 성과요인 결과 32
[표 2-4]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상품품질 34
[표 2-5]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전달품질 36
[표 2-6]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환경품질 38
[표 2-7]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사회품질 40
[표 2-8] 관람 전시 공간 41
[표 2-9] 지난 1년간 박물관 방문 횟수 43
[표 2-10] 국립한글박물관 방문경험 45
[표 2-11] 방문 이전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여부 47
[표 2-12]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경로 49
[표 2-13]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목적 51
[표 2-14]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관람객 53
[표 2-15]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가족 53
[표 2-16] 연계방문 문화시설 54
[표 2-17] 연계방문을 하지 않는 이유 55
[표 2-18]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시 이용 교통수단 56
[표 2-19] 총 관람시간 58
[표 2-20]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감명 받은 점 59
[표 2-21]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부족했던 점 60
[표 2-22] 이용 편의시설 61
[표 2-23]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1순위) 63
[표 2-24]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1+2순위) 63
[표 2-25] 국립한글박물관의 장점 64
[표 3-1] 외국인 선행품질요인 결과 70
[표 3-2] 내국인 관람객 만족요인 결과 72
[표 3-3] 내국인 관람객 성과요인 결과 74
[표 3-4]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상품품질 76
[표 3-5]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전달품질 78
[표 3-6]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환경품질 80
[표 3-7]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사회품질 82
[표 3-8] 관람 전시 공간 83
[표 3-9] 지난 1년간 박물관 방문 횟수 84
[표 3-10] 국립한글박물관 방문경험 85
[표 3-11] 방문 이전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여부 86
[표 3-12]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경로 87
[표 3-13]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목적 88
[표 3-14]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관람객 90
[표 3-15]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가족 90
[표 3-16] 연계방문 문화시설 91
[표 3-17]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시 이용 교통수단 92
[표 3-18] 총 관람시간 94
[표 3-19]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감명 받은 점 96
[표 3-20]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느낀 부족한 점 97
[표 3-21] 이용 편의시설 98
[표 3-22] 국립한글박물관의 개선 우선순위 (1순위) 100
[표 3-23] 국립한글박물관의 개선 우선순위 (1+2순위) 100
[표 3-24] 국립한글박물관의 장점 101
[표 4-1]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106
[표 4-2] 교육 프로그램 만족요인 결과 요약 108
[표 4-3] 교육 프로그램 성과요인 결과 요약 110
[표 4-4]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상품품질 112
[표 4-5]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전달품질 114
[표 4-6]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환경품질 116
[표 4-7]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사회품질 118
[표 4-8]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경험 120
[표 4-9]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횟수 120
[표 4-10] 국립한글박물관 교육 수강 경험 122
[표 4-11] 국립한글박물관 교육 횟수 122
[표 4-12] 타 박물관 교육 수강 경험 124
[표 4-13] 타 박물관 교육 수강 횟수 124
[표 4-14] 교육 관련 정보 획득 경로 126
[표 4-15] 교육에 대해 만족한 점 128
[표 4-16] 교육에 대한 의견 130
[표 4-17]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132
[표 5-1] 한글놀이터 선행품질요인 만족도 138
[표 5-2] 한글놀이터 만족요인 결과 139
[표 5-3]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상품품질 140
[표 5-4]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전달품질 141
[표 5-5]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환경품질 142
[표 5-6]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사회품질 143
[표 5-7] 한글놀이터 전반적 만족도 145
[표 5-8] 한글놀이터 재방문 의향 145
[표 5-9] 한글놀이터 방문 경험 147
[표 5-10] 한글놀이터 방문 횟수 147
[표 5-11] 타 기관 놀이터 방문 경험 149
[표 5-12] 타 기관 놀이터 방문 횟수 149
[표 5-13] 한글놀이터 방문 동행인 151
[표 5-14] 한글놀이터 방문 동행 가족 151
[표 5-15] 한글놀이터 방문 목적 152
[표 5-16] 한글놀이터 인지 경로 153
[표 5-17] 한글놀이터에서 가장 좋았던 점 154
[표 5-18] 가장 마음에 들었던 체험 전시물 155
[표 5-19] 한글놀이터 관련 관련국립한글박물관 개선 필요사항 156
[그림 2-1] 내국인 관람객 PCSI 25
[그림 2-2] 응답자 특성별 내국인 관람객 PCSI 결과 26
[그림 2-3]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27
[그림 2-4] 내국인 관람객 만족요인 결과 29
[그림 2-5] 내국인 관람객 성과요인 결과 31
[그림 2-6]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상품품질 33
[그림 2-7]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전달품질 35
[그림 2-8]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환경품질 37
[그림 2-9] 내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사회품질 39
[그림 2-10] 관람 전시 공간 41
[그림 2-11] 지난 1년간 박물관 방문 횟수 42
[그림 2-12] 국립한글박물관 방문경험 44
[그림 2-13] 방문 이전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여부 46
[그림 2-14]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경로 48
[그림 2-15]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목적 50
[그림 2-16]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관람객 및 동반 가족 52
[그림 2-17] 연계방문 문화시설 54
[그림 2-18] 연계방문을 하지 않는 이유 55
[그림 2-19]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시 이용 교통수단 56
[그림 2-20] 총 관람시간 57
[그림 2-21]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감명 받은 점 59
[그림 2-22]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부족했던 점 60
[그림 2-23] 이용 편의시설 61
[그림 2-24]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62
[그림 2-25] 국립한글박물관의 장점 64
[그림 3-1] 외국인 관람객 PCSI 결과 67
[그림 3-2] 외국인 관람객 응답자 특성별 PCSI 결과 68
[그림 3-3] 외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69
[그림 3-4] 외국인 관람객 만족요인 결과 71
[그림 3-5] 외국인 관람객 성과요인 결과 73
[그림 3-6] 외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상품품질 75
[그림 3-7] 외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전달품질 77
[그림 3-8] 외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환경품질 79
[그림 3-9] 외국인 관람객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사회품질 81
[그림 3-10] 관람 전시 공간 83
[그림 3-11] 지난 1년간 박물관 방문 횟수 84
[그림 3-12] 국립한글박물관 방문경험 85
[그림 3-13] 방문 이전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여부 86
[그림 3-14] 국립한글박물관 인지 경로 87
[그림 3-15]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목적 88
[그림 3-16] 국립한글박물관 동반 관람객 및 동반 가족 89
[그림 3-17] 연계방문 문화시설 91
[그림 3-18]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시 이용 교통수단 92
[그림 3-19] 총 관람시간 93
[그림 3-20]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감명 받은 점 95
[그림 3-21]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시 느낀 부족한 점 97
[그림 3-22] 이용 편의시설 98
[그림 3-23] 국립한글박물관의 개선 우선순위 99
[그림 3-24] 국립한글박물관의 장점 101
[그림 4-1] 교육 프로그램 PCSI 결과 103
[그림 4-2] 응답자 특성별 교육 프로그램 PCSI 결과 104
[그림 4-3]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105
[그림 4-4] 교육 프로그램 만족요인 결과 107
[그림 4-5] 교육 프로그램 성과요인 결과 109
[그림 4-6]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상품품질 111
[그림 4-7]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전달품질 113
[그림 4-8]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환경품질 115
[그림 4-9] 교육 프로그램 선행품질요인 결과 - 서비스 사회품질 117
[그림 4-10] 국립한글박물관 방문 경험 및 횟수 119
[그림 4-11] 국립한글박물관 교육 수강 경험 및 횟수 121
[그림 4-12] 타 박물관 교육 수강 경험 및 횟수 123
[그림 4-13] 교육 관련 정보 획득 경로 125
[그림 4-14] 교육에 대해 만족한점 127
[그림 4-15] 교육에 대한 의견 129
[그림 4-16] 국립한글박물관 개선사항 131
[그림 5-1] 한글놀이터 방문객 PCSI 결과 136
[그림 5-2] 응답자 특성별 한글놀이터 방문객 PCSI 결과 137
[그림 5-3] 한글놀이터 선행품질요인 만족도 138
[그림 5-4] 한글놀이터 방문객 만족요인 결과 139
[그림 5-5]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상품품질 140
[그림 5-6]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전달품질 141
[그림 5-7]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환경품질 142
[그림 5-8] 선행품질요인 결과-서비스 사회품질 143
[그림 5-9] 한글놀이터 전반적 만족도 및 재관람 의향 144
[그림 5-10] 한글놀이터 방문 경험 및 횟수 146
[그림 5-11] 타 기관 놀이터 방문 경험 및 횟수 148
[그림 5-12] 한글놀이터 방문 시 동행인 및 동행 가족 150
[그림 5-13] 한글놀이터 방문 목적 152
[그림 5-14] 한글놀이터 인지 경로 153
[그림 5-15] 한글놀이터에서 가장 좋았던 점 154
[그림 5-16] 가장 마음에 들었던 체험 전시물 155
[그림 5-17] 한글놀이터 관련 국립한글박물관 개선 필요사항 15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