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해암 : 암이 녹는다 마음이 녹는다 / 임재진 지음 인기도
발행사항
고양 : 좋은땅, 2018
청구기호
616.994 -18-3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304 p. : 삽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62222423
제어번호
MONO1201809469
주기사항
참고문헌: p. 301-304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10

1장 암과 해암

1. 해암(解癌, Melting Cancer) 17
2. 면역의 열쇠, 자율신경 22
3. 해암의 열쇠, 줄기세포와 유전자 Ⅰ 31
4. 해암의 열쇠, 줄기세포와 유전자 Ⅱ 39
5. 기혈의 소통과 관계의 회복, 해암 47

2장 해암면역학

1. 해암면역학 - 체온면역학 52
2. 해암면역학 - 정신면역학 64
3. 해암면역학 - 운동면역학 72
4. 해암면역학 - 수면면역학 80
5. 해암면역학 - 저작면역학 87
6. 해암면역학 - 터치면역학 94
7. 해암면역학 - 산소면역학 100
8. 해암면역학 - 효소면역학 109
9. 해암면역학 - 정수면역학 115

3장 해암면역치료

1. 해암면역치료 - 해암면역약물 130
2. 해암면역치료 - 해암면역왕뜸 141
3. 해암면역치료 - 해암면역부항 154
4. 해암면역치료 - 해암면역약침 162
5. 해암면역치료 - 해암면역교정 175

4장 해암면역식약

1. 해암면역식약 - 죽염 190
2. 해암면역식약 - 옻 199
3. 해암면역식약 - 마늘·양파 205
4. 해암면역식약 - 함황음식·유황오리 211
5. 해암면역식약 - 전통발효음식, 된장·청국장·고추장 223
6. 해암면역식약 - 전통발효음식, 항암효과가 큰 약엿·약간장 229
7. 해암면역식약 - 숯 236
8. 해암면역식약 - 슈퍼유산균·해암수프 240
9. 해암면역식약 - 식이섬유와 물 248
10. 해암면역식약 - 절식·소식·금식(節食·少食·禁食) 253

5장 해암, 생로병사의 비밀

1. 황제내경과 생로병사의 비밀 258
2. 암 치유를 위한 의사의 길, 환자의 길 264
3. 동의보감 신형문에 나타난 면역강화의 비결 267

6장 암을 녹이는 말씀

맺음말 299
참고문헌 301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77823 616.994 -18-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77824 616.994 -18-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대학시절 가족의 치열한 암 투병을 겪은 이후, 암 치료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해온 저자 임재진이 『수술 없이 백년 가는 강한 허리 만들기』에 이어 『해암』을 출간했다. 그는 말기의 암 환자에게 행해지는 암 치료법들의 허점을 피부로 느끼며, 암 치료의 핵심은 마음과 몸의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임을 절실히 깨달았다. 저자 임재진은 몸의 회복은 먼저 마음의 회복에 달려있다고 말한다. 치료에 임하는 환자와 의사의 마음 자세, 상호소통이 면역력의 회복과 근본적인 암 치유의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인 것이다. 『해암』을 통해 이에 대한 자세한 해답을 함께 찾아보자.

    저자는 대학시절 가족의 치열한 암 투병을 겪은 이후, 암 치료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해 왔다. 말기의 암 환자에 행해지는 암 치료법들의 허점을 피부로 느끼면서, 암 치료의 핵심은 마음과 몸의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임을 절실히 깨달아 그를 위해 고군분투 해왔다. 한의학의 바이블 황제내경과 동의보감, 조선시대 왕실의학으로 전수되어 온 주행한의학을 공부하면서, 몸의 회복은 먼저 마음의 회복에 있음을 깊이 깨달았다.

    한방(면역치료)과 양방(대증치료), 최신면역학(정신면역학)과 최신유전학(후성유전학), 양자물리학(양자생물학·양자심리학)과 대체의학(alternative medicine)적인 통합 암 치료를 두루 섭렵했다. 저자는 자신을 ‘치료하는 의사’이자 ‘위로하는 의사’, ‘가르치는 의사’라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더욱 그런 의사가 되고자 끊임없이 배우고 있다.

    해암은 해암치료, 해암학교, 해암생활로 구성된다. 해암면역단과 해암탕, 해암면역약침, 해암왕뜸과 면역부항 같은 육체적인 해암면역치료를 시행할 때에도, 치료에 임하는 환자와 의사의 마음 자세와 상호 소통이 면역력의 회복과 근본적인 암치유의 열쇠가 됨을 저자는 강조한다. 육체적인 암 덩어리의 해결과 함께, 마음에 맺힌 응어리의 해결을 통한 암의 진정한 치유를 ‘해암(解癌)’이라고 이름하였다. 해암은 특허청에 상표등록 되어 있다. 해암, 암이 녹는다 마음이 녹는다.

    저자는 암은 원래 차갑고 딱딱하다고 말한다. 저산소, 저체온 상태에서 증식한다. 암이 녹는다는 것은 돌덩어리 같은, 단단한 얼음과 같은 암덩어리가 녹는다는 의미이다. 양방 병원에서는 대개 칼로 도려내고, 항암 화학물질로 죽여 버리고, 방사선으로 태워 버린다. 이것을 3대 표준 치료라고 하는데, 초기의 국소암에는 유효성이 꽤 높지만, 진행암의 경우, 면역세포와 정상세포도 심하게 손상되어 빈대 잡다 초가삼간 태워버리기 십상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한방 해암면역치료는 해암약물, 해암왕뜸, 해암빛뜸, 해암약침 등 심부의 체온을 높이는 치료가 실제로 많다고 말한다. 치료과정 중에 마음의 긍정적인 변화도 많이 일어난다. 그것이 해암생활과 해암공부로 이어지게 된다. ‘치료’뿐 아니라, ‘생활’과 ‘공부’까지 3가지가 합해져야 온전한 해암을 이루게 된다.

    저자는 육체적인 해암치료와 함께, 마음의 응어리가 녹아 풀리는 것이 암치료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암은 ‘마음의 병’의 끝판왕이며, 몸과 마음은 하나다. 몸보다 오히려 마음이 먼저다. 마음의 빗장이 풀리고 녹아내리면, 때때로 흐르는 눈물과 함께 몸이 풀린다. 기쁨이 회복되고, 몸을 구성하는 세포 속의 유전자도 풀리고, 암세포도 점차 정상세포로 돌아가게 된다.

    단단하게 얼어붙었던 겨울, 도저히 풀릴 것 같지 않았던 눈 덮인 산과 얼음덩이들. 그러나 봄햇살이 비취기 시작하면, 서서히 녹아내리고 풀린다. 마음의 눈물이 흐르듯, 얼음이 녹아 물이 되어 한 방울, 두 방울 흘러내린다. 이와 같이 내면의 회복이 육체의 회복으로 나타나고, 가족이나 이웃들과도 마음의 문을 활짝 열게 된다. 욕심과 염려로 왠지 모르게 조급하게 쫓기듯 살아왔던 삶, 이제는 돌아보면서 관계가 회복되는 기쁨을 누린다. 이것이 바로 해암이다.

    세계보건기구에서 말했던 건강의 정의와 같이,

    “건강(健康)이란 질병이나 불구가 없을 뿐만 아니라, 1) 신체적(身體的), 2) 정신적(精神的), 3) 사회적(社會的) 및 4) 영적(靈的)으로 완전히 안녕(安寧)된 역동적(力動的)인 상태이다.”
    Health is a dynamic state of complete physical, mental, social and spiritual well-being and not merely the absence of disease or infirmity.
    『1998년, WHO세계보건기구 본회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육체적인 치료와 함께, 정신적인, 사회적인, 영적인 회복을 통한 전인적인 치유와 회복이 재발 없는 진정한 암(癌)의 근본치료이며, 이 책에서 말하는 해암(解癌)임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암(癌)의 예방과 치료, 재발방지를 실제로 어떻게 할 것인지를 분명히 알게 된다. 암의 근본치료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저자는 강력한 한방 면역치료인 ‘해암치료’뿐만 아니라, 면역을 강화하는 음식과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면 등 ‘해암생활’의 구체적인 방법까지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암을 넉넉히 이기는 ‘해암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암(癌)뿐만 아니라, 아토피.류마티스 등의 각종 자가면역질환과 고혈압.당뇨.고지혈증.비만 등의 생활습관병(성인병)의 근본 치료와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이다.
    더보기
  • 책속에서 (알라딘 제공)

    지금은 남의 땅,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마음을 새롭게 하고 그 질서와 섭리에 순응하는 삶으로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 변화의 노력이 처음에는 힘겨울 수 있지만, 날마다 작은 결단을 통해 배우고 실천해 나아간다면 해암의 길은 쉽고 가벼울 것입니다. 그 열매는 놀라운 치유와 회복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봄은 옵니다.
    - 머리말 중에서
    [P. 20] 양정즉 적자제(養正則 積自除). 해암면역치료는 정상세포와 면역세포에는 손상 없이 암세포를 강력하게 사멸시키면서 인체의 바른 기운인 면역력을 북돋운다. 적취인 각종 종양이나 암은 어느새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이렇게 영혼과 정신과 육체가 하나가 되어 면역력이 강화될 때, 암세포는 점점 녹아 없어진다. 해암, 암이 녹는다 마음이 녹는다.
    - 암과 해암 중에서
    [P. 41] 병을 낫는 것은 환자 자신의 생명력이며, 의사(한의사)가 하는 것은 환자와 함께 생명력이 활발하게 발현될 수 있도록 그 기반이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종양발생을 억제하는 유전자나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유전자는 켜지게 하고, 암 발생 유전자는 꺼지게 만드는 것이다.
    - 해암의 열쇠, 줄기세포와 유전자 중에서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