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경북 교육의 노래
교육시간표
목차
연수안내 6
1. 중등학생참여형수업(교육과정재구성)직무연수2기 운영 계획 8
1. 연수 목표 8
2. 연수 과정 편성 방침 8
3. 연수 운영 8
4. 교육 방법 8
5. 교과편성 8
6. 연수 생활 안내 9
7. 연수생 명단 12
2. 강사 평가 설문조사 14
기본소양 16
1. 미래사회 대비 교육전략 / 이동재 18
01. 우리나라 사회적 분위기… 19
02. 제4차산업혁명의 충격 23
03. 미래사회 대비 교육 방향 27
역량영역 34
1.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교육과정 재구성 / 구항회 36
I.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36
II. 핵심성취기준 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41
참고 문헌 46
2. 학생참여 협력적 배움 중심수업 / 최은정 48
3. 학생활동중심의 교과 수업만들기-존중·소통·협력이 있는 수업 디자인 / 김재남 60
I. 첫 수업 열기 60
II. 질문을 활용한 수업 디자인 64
III.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토론 수업 디자인 68
참고 자료 72
4. 과정중심평가(수행평가)이론과 실제-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 김태애 74
I. 2015 개정 교육과정 74
II. 수업과 연계한 수행평가 76
III.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 79
IV. 피드백 82
V.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85
VI. 교육과정-수업-평가 기록의 일체화 86
참고 문헌 86
5.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생참여형 수업과 평가 / 최명숙 92
I. 미래교육 2030 92
II. 교육과정재구성과 참여중심수업 94
III. 거꾸로교실 수업 사례 97
IV. 참여 중심 수업의 평가 사례 101
참고문헌 105
6. 토의·토론의 실제-심심(心+心)하면 신(新)나는 수업! 어때? / 박지은 106
I. 서론 106
II. 본론 107
III. 결론 117
7. 주제별 교과통합교육과정 재구성 수업사례 / 이정애 118
I. 살아 있는 교육, 깊이 있는 교육을 위하여 118
II.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방법 120
III. 주제별 교과통합교육과정 재구성 수업사례 123
참고문헌 129
8. 행복한 교실을 위한 수업디자인 / 여순호 130
I.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130
II.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 131
III. 효과적인 수업 오프닝과 클로징 기법 몇가지 136
IV. 수업에서의 SPOT의 실제 138
참고 문헌 143
판권기 148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378798 | 371.12 -18-30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