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최우수상 4
우리들이 연주하는 사랑협주곡 / 최광현 4
행복 올림표(부제 : 선생님, 저 꿈이 생겼어요!) 4
차별 내림표(부제 : 야! 장애는 틀린 게 아니라 단지 다른 거야!) 6
서로 이음표(부제 : 이제 학교소식을 알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8
에필로그 11
우수상 12
창공 속으로 희망을 날리다 / 배영미 12
우리 아이들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12
우리 아이가 할 수 있을까요? 14
세상에 노력하지 않고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어. 15
창공 속에서 희망을 보았다. 16
가능성에 대한 믿음에서부터 교육은 시작된다. 19
희망이란 도화지 위에 그리는 작은 약속 / 장효미 20
"선생님! 우리 훈이도 학교에 다닐 수 있나요?" 20
Boys be ambitious! 저희 자격증 합격했어요! / 이홍익 28
전원 합격! 신문기사에 우리들이? 28
[도전의 계기]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29
[도전의 시작]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급을 목표로! 30
[도전의 성취감] 첫 자격증! 자신감을 얻다! 32
[새로운 도전의 시작 1] 내가 바리스타? 33
[새로운 도전의 시작 2] 교직원 카페 '休' 35
[새로운 도전의 시작 3] 한국사자격능력검정시험 업그레이드! 37
[도전의 마무리] 길고도 짧은 겨울 방학 38
그 후 우리는 39
장려상 42
그래, 이거면 되었다!! / 김치홍 42
떴다! 떴다! 비행기, 두려워 말고 높이! 높이! 날아라. / 변관석 49
지금도 생생한 감동의 순간 / 정혜정 57
"내 눈엔 너희가 피카소다" / 박경현 63
PART 1. 25년 전.... 63
PART 2. 미술수업과 장애학생 화가데뷔반 시작되다. 65
PART 3. 하나의 작품이 만들어지기까지 67
PART 4. 현재 69
중요하고 증말 사랑스러운 장애학생들과의 교실 이야기 / 이성진 71
첫 만남의 설렘과 두려움 71
학기 초 긍정적 경험과 관계 형성 72
교실에서 아이가 다쳤다 72
공격성 있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 73
공격행동에는 '이유'가 있다 73
중증의 장애학생들에게 과연 '무엇을' 가르칠까? 74
생활 속 요소들을 가르친다면 74
라면으로 시간의 흐름을 알 수 있다고? 75
'자발어'를 이끌어 내려고 76
우리 아이들에게도 '장점'이 있다 77
'오늘이 더 행복함'을 알게 해 준 아이들 78
재택수업에서 만난 아이들 / 김태순 79
모두가 행복한 특수교육 거꾸로 교실 / 신윤호 88
보고 싶어요!!! / 장유진 97
나무처럼 자라는 우리 / 이주원 102
작은 귤나무를 보며 땅이 들려주는 이야기 / 이종택 109
그래도 꽃은 핀다 / 이지은 113
내 친구 헐크를 소개합니다 / 이희훈 120
프로젝트 1. 규칙 배우기 121
프로젝트 2. 자조 기술 123
프로젝트 3. 목표 가지기(합창) 124
오색 빛깔 담쟁이들의 담벼락 넘기 / 윤승길 128
"마음으로 보는 세상" :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생자치활동 / 임병진 133
군군(君君) 신신(臣臣) 사사(師師) 사사싹~ / 이철규 141
장애학생 개인별 교재교구 제작 구상 141
중고등과정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분석 142
고민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꼬리를 물고 143
군군(君君) 신신(臣臣) 부부(父父) 자자(子子) 그리고 사사(師師) 145
분리수거장에서 찾은 보물을 가슴에 담고서 146
삶의 가치를 찾아서... 147
마음의 벽을 허물고 세상 밖으로 나오렴 / 이수현 14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