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년 도민공모 연구지원사업」연구보고서 [전자자료]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인기도
발행사항
수원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1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555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64323113
제어번호
MONO1201811384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현장기능사업 사례연구를 통한 여성인권지원방안 연구 / 조항례;정선영 4

연구요약 5

제1장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3

2. 연구내용과 방법 17

가. 연구내용 17

나. 연구방법 18

제2장 수원여성의전화 부설 '어깨동무' 상담소 현장지원 활동을 통해 본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현황 20

1.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현황 21

2. '어깨동무' 상담소 활동 내용(2013~2017년 상반기) 26

3. '어깨동무' 현장지원 활동의 의의 38

제3장 수원역 성매매여성 심층면접 결과분석 46

1. 심층면접개요 47

2. 성매매유입 및 현재까지의 삶 49

3. 탈성매매 욕구 분석 51

제4장 제언 55

1. 탈성매매를 위해 필요한 사회적 자원 56

2. 수원역집결지 폐쇄 후 '여성인권기억 공간'에 대한 제언 61

제5장 결론 72

참고문헌 76

[부록 1] 실태조사 설문지 79

[부록 2] 인터뷰 질문지 81

[부록 3] 수원역 집결지 여성 심리평가 보고서 분석 83

[부록 4] 관련 기사 87

성차별 경험과 모성보호제도가 여성고용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여성가족패널을 중심으로 / 박민근;문영훈 93

연구요약 94

제1장 서론 10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2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03

제2장 선행연구 및 이론적 논의 104

1. 여성고용의 효과성 105

2. 성차별에 관한 선행연구 107

3. 모성보호제도에 관한 선행연구 109

제3장 여성가족패널 111

1. 사용변수 112

2. 기초통계 및 빈도분석 113

제4장 연구가설 및 방법론 123

1. 연구가설 124

2. 분석방법 및 연구모형 125

제5장 결과분석 126

1. 모형비교 및 해석 127

2. Post estimation(사후분석) 129

제6장 결론 133

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134

2. 정책제언 135

참고문헌 136

경기지역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효과성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박재규 140

연구요약 141

제1장 서론 154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55

가. 연구의 필요성 155

나. 연구목적 158

2. 연구내용 및 방법 159

가. 연구내용 159

나. 연구방법 160

제2장 여성친화도시 추진 현황 및 사례 162

1. 여성친화도시 개념 및 추진 현황 163

가. 여성친화도시 개념 163

나. 여성친화도시의 추진 현황 164

2. 여성친화도시 추진 사례 및 이행점검 현황 168

가. 해외 여성친화도시 사례 168

나. 국내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이행점검 현황 174

제3장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추진실적 비교 177

1. 여성친화도시 (예정)재지정 지역의 분석결과 178

가.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178

나.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188

다. 안산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197

라.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02

마. 광명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08

바. 의정부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12

2. 여성친화도시 지정 지역의 분석결과 218

가. 용인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19

나. 고양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24

다.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29

라.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과 추진실적 분석 234

3. 여성친화도시 추진실적에 대한 소결 238

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및 예정 지역 분석결과 238

나. 여성친화도시 지정 지역 분석결과 241

제4장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효과성 분석 244

1.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안전성 분석 245

2.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돌봄과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분석 250

3.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의사결정과정 참여 분석 257

4.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건강상태 분석 259

5.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정책 효과성 종합 266

가.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안전성 평가 266

나.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돌봄 및 여성의 경제활동 평가 267

다.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의사결정과정 참여 평가 268

라.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여성 건강상태 평가 269

제5장 연구결과 요약 및 정책제안 271

1. 연구결과의 요약 272

가.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72

나. 연구내용 및 방법 273

다.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추진실적 비교 274

라.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정책 효과성 평가 278

2.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효율적 추진 방안 280

가. 중앙정부 차원의 정책 281

나. 여성친화도시 지정 지역의 정책추진 방향 283

참고문헌 286

젠더 관점에서 본 3ㆍ1운동과 경기도 여성 - 기생들의 참여를 중심으로 / 소현숙 287

연구요약 288

제1장 서론 293

1. 연구의 목적 및 기존 연구 검토 294

2. 연구내용 및 방법 298

제2장 식민지적 근대화와 민족 내외의 타자로서의 기생 300

1. 식민화와 기생의 창기화 301

2. 예인으로서의 정체성과 기생철폐론 304

제3장 기생들의 인정투쟁과 구별 짓기/모방의 전략 306

1. 기생들의 사회활동과 인정투쟁 307

2. 구별 짓기/모방의 전략 310

제4장 3ㆍ1운동에의 참여와 그 영향 312

1. 경기도 여성 만세시위의 양상 313

2. 3ㆍ1운동에서 기생의 역할과 그 영향 318

제5장 결론 321

1. 연구결과 요약 322

2. 연구의 의의 323

참고문헌 324

발달장애여성의 부모됨 지원방안 연구 / 김수연;유경미;정유석;정경숙;탁미선 326

연구요약 327

제1장 서론 33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37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340

가. 문헌연구 340

나. 사례분석 341

다. 면접조사 및 심층인터뷰 342

라. 연구의 제한점 343

제2장 선행연구 검토 344

1. 여성 발달장애인의 정의와 현황 345

2. 여성 발달장애인을 위한 정책 및 지원서비스 354

3. 문헌자료 검토 356

제3장 연구결과 360

1. 여성 발달장애인 가정 사례분석 결과 361

가.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361

나. 조사도구 361

다. 자료분석 361

라. 분석결과 362

2. 여성 발달장애인 가정 심층 인터뷰 결과 372

가. 심층 인터뷰 참여자 대상 및 자료수집 372

나. 조사도구 373

다. 자료분석 373

라. 분석결과 374

제4장 연구결과 요약 및 제언 384

1. 연구결과 요약 385

가. 여성 발달장애인가정 사례분석 결과 385

나. 여성 발달장애인 가정 심층 인터뷰 결과 387

2. 제언 : 여성 발달장애인의 부모됨 지원방안 390

참고문헌 394

[부록] 395

1.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사례관리 매뉴얼 396

2. 심층인터뷰 질문지 406

학교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부모 준비교육' 프로그램 개발 / 김신영 407

연구요약 408

제1장 서론 41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417

2. 연구문제 419

3. 용어의 정의 419

가. 학교교육과정 419

나. 좋은 부모 준비교육 420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문헌고찰 421

1. 좋은 부모 준비교육 422

가. 좋은 부모 준비교육의 의미 422

나. 학교교육과정 내 좋은 부모 준비교육 현황 425

2. 좋은 부모 준비교육 프로그램 429

가. 좋은 부모 준비교육 교육 관련 프로그램 현황 429

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모형 432

다. 부모-자녀 관계 개선과 관련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구성 요소 434

라. 좋은 부모 교육 프로그램 관련 선행연구 436

3. 고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과 좋은 부모 준비교육 440

가.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격과 부모교육 441

나.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과 부모교육 444

다. 창의적 체험활동 교수ㆍ학습과 좋은 부모 준비교육 방향 448

제3장 연구 방법 및 절차 449

1. 연구 방법 450

가. 연구 방법 450

나. 단계별 개발 절차 450

2. 연구 참가자 451

가. 학생 패널 452

나. 전문가 패널 452

제4장 좋은 부모 준비교육 프로그램 개발 453

1. 교육과정 개발의 모형 454

가. 1단계 : 교육목표의 설정 454

나. 2단계 :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455

다. 3단계 : 프로그램 개발 455

라. 4단계 : 프로그램 평가 및 수정 455

2. 교육과정 목표의 설정 457

3. 프로그램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설계 467

가. 프로그램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의 근거 467

나.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473

4. 좋은 부모 교수-학습 과정안 개발 477

가. 부모님의 생애사 관찰 478

나. 6컷 만화로 소통하기 482

다. 개방하기 486

라. 좋은 부모 측정 검사지 만들기 490

마. 사랑의 선물 프로젝트 494

바. 부모님의 친구 되기 497

사. 좋은 부모 준비 동아리 프로젝트 활동 500

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하기 505

자. 그림으로 풀어보는 부모생활주기 508

차. 부모님의 하루 514

제5장 좋은 부모 프로그램 평가 516

1. 타당도 검증 절차 517

가. 측정 도구 517

나. 전문가 델파이 518

2. 좋은 부모 프로그램 타당도 검증 결과 518

가. 프로그램별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의 적절성 519

나. 프로그램별 학습 주제의 적절성 520

다. 도입 질문의 적절성 522

라. 교수학습 내용 요소의 적절성 524

마. 학습 목표의 적절성 525

바. 학습 흐름과 교수학습 활동의 적절성 526

제6장 결론 529

1. 연구결과 요약 530

2. 제언 533

참고문헌 534

[부록 1] 좋은 부모 역량에 대한 의견 조사를 위한 프로그램 538

[부록 2] 좋은 부모 프로그램 목표의 적절성 검토를 위한 기초자료 540

[부록 3] 좋은 부모 프로그램의 타당성 검토지 543

[부록 4] 좋은 부모 프로그램 최종 수정본 545

판권기 555

현장기능사업 사례연구를 통한 여성인권지원방안 연구 / 조항례;정선영 10

〈표 2-1〉 수원여성의전화부설 '어깨동무' 상담소 연도별 현장 지원내역 27

〈표 2-2〉 2016년 수원역집결지 성매매여성의 성매매노출기간('어깨동무' 상담소 정기적 내방상담 및 개별지원자 실인원 기준) 27

〈표 2-3〉 수원역집결지 내 업소 연도별 현황 28

〈표 2-4〉 수원역집결지 성매매여성 수 29

〈표 2-5〉 2015년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성구매자 실태 30

〈표 2-6〉 현장기능강화사업 상담건수 31

〈표 2-7〉 현장기능강화사업 상담내용 31

〈표 2-8〉 2012년 상담지원내용 33

〈표 2-9〉 2013년 상담지원내용 33

〈표 2-10〉 2014년 상담지원내용 33

〈표 2-11〉 2015년 상담지원내용 34

〈표 2-12〉 2016년 상담내용 34

〈표 2-13〉 2016년 지원내용 34

〈표 2-14〉 연도별 상담자 연령(2012, 2014, 2015년) 35

〈표 2-15〉 연도별 상담자 연령(2013년) 35

〈표 2-16〉 연도별 상담자 연령(2016년) 35

〈표 2-17〉 2012년 상담건수 및 상담방법 36

〈표 2-18〉 2013년 상담건수 및 상담방법 36

〈표 2-19〉 2014년 상담건수 및 상담방법 36

〈표 2-20〉 2015년 상담건수 및 상담방법 36

〈표 2-21〉 2016년 상담방법 36

〈표 2-22〉 2016년 상담방법(실인원 추가) 37

〈표 3-1〉 수원역 성매매여성 심층면접내용 47

〈표 3-2〉 현장여성의 탈성매매 및 집결지에 관한 생각 51

〈표 4-1〉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선미촌 폐쇄과정 연도별 활동 내용 63

〈표 4-2〉 지자체별 탈성매매 지원에 관한 조례 69

성차별 경험과 모성보호제도가 여성고용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여성가족패널을 중심으로 / 박민근;문영훈 99

〈표 3-1〉 연구에 사용된 변수 112

〈표 3-2〉 기초통계 114

〈표 3-3〉 여성 고용률 변화 115

〈표 3-4〉 남편 고용률 변화 115

〈표 3-5〉 입사차별 경험 116

〈표 3-6〉 임금차별 경험 116

〈표 3-7〉 학력차별 경험 116

〈표 3-8〉 승진차별 경험 116

〈표 3-9〉 퇴사차별 경험 117

〈표 3-10〉 보직차별 경험 117

〈표 3-11〉 성희롱 경험 117

〈표 5-1〉 회귀분석 결과 128

경기지역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효과성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박재규 152

〈표 1-1〉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효과성 측정을 위한 지표 160

〈표 2-1〉 국내 여성친화도시 지정 및 재지정 현황 165

〈표 2-2〉 여성친화도시의 핵심 가치 167

〈표 2-3〉 여성가족부 이행점검 지표 체계 176

〈표 3-1〉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2012~2015) 181

〈표 3-2〉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추진계획 및 추진실적(2016) 184

〈표 3-3〉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2012~2015) 191

〈표 3-4〉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추진계획 및 추진실적(2016) 194

〈표 3-5〉 안산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2012~2016) 201

〈표 3-6〉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2012~2016) 207

〈표 3-7〉 광명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 211

〈표 3-8〉 의정부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추진실적(2013~2016) 217

〈표 3-9〉 용인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 223

〈표 3-10〉 고양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2015~2016) 228

〈표 3-11〉 김포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 233

〈표 3-12〉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계획 및 실적 237

〈표 3-13〉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및 예정 지역의 추진계획 대비 추진실적 239

〈표 3-14〉 여성친화도시 지정 지역의 추진계획 대비 추진실적 242

〈표 4-1〉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성폭력 발생률 246

〈표 4-2〉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률 247

〈표 4-3〉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의 지역안전 및 거주환경 만족도 비율 249

〈표 4-4〉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돌봄 - 국공립어린이 집 및 평가인증 어린이집 비율 251

〈표 4-5〉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 분석 252

〈표 4-6〉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여성종사자 상근직 비율 253

〈표 4-7〉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사업체 여성대표 비율 254

〈표 4-8〉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유권자의 각종 선거 참여율 256

〈표 4-9〉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의사결정과정 참여 비율 분석 258

〈표 4-10〉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의 주관적 건강 양호 비율 260

〈표 4-11〉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여성 행복감 지수 분석 262

〈표 4-12〉 여성친화도시 지역의 여성 스트레스 인지율 분석 264

〈표 4-13〉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의 사망률 분석 265

〈표 4-14〉 지역사회 안전성 정책 평가 267

〈표 4-15〉 지역사회 돌봄과 여성의 경제활동 평가 268

〈표 4-16〉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의 의사결정과정 참여 평가 269

〈표 4-17〉 여성친화도시 지역 여성의 건강상태 평가 270

발달장애여성의 부모됨 지원방안 연구 / 김수연;유경미;정유석;정경숙;탁미선 334

〈표 2-1〉 지적장애인의 장애등급 346

〈표 2-2〉 DSM-5 : 지적장애의 심각도 수준 347

〈표 2-3〉 자폐성장애인의 장애등급 349

〈표 2-4〉 DSM-5 : 자폐성장애의 심각도 수준 350

〈표 2-5〉 전국 장애인등록 현황 351

〈표 2-6〉 경기도 장애인등록 현황 352

〈표 2-7〉 경기도 발달장애인 현황 352

〈표 2-8〉 재가 발달 장애인 현황 353

〈표 2-9〉 재가 여성 지적장애인 연령별 추정 현황 353

〈표 2-10〉 여성장애인 지원시책이 명시되어 있는 법조항 354

〈표 2-11〉 경기도 여성장애인 정책 현황 355

〈표 2-12〉 여성장애인 모성권의 범주 357

〈표 3-1〉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지역 현황 362

〈표 3-2〉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장애유형 현황 362

〈표 3-3〉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연령별 현황 363

〈표 3-4〉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가족 현황 363

〈표 3-5〉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가구 유형 363

〈표 3-6〉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배우자 장애현황 364

〈표 3-7〉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배우자 장애 유형별 현황 364

〈표 3-8〉 부부 장애인가정의 어려운 점 364

〈표 3-9〉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한부모 가정 현황 364

〈표 3-10〉 한부모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욕구 현황 365

〈표 3-11〉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장애자녀 현황 365

〈표 3-12〉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장애자녀 수 365

〈표 3-13〉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장애자녀 유형별 현황 366

〈표 3-14〉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경제적 현황 366

〈표 3-15〉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주거형태 367

〈표 3-16〉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서비스 유형 367

〈표 3-17〉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욕구 및 문제점 현황 368

〈표 3-18〉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가족관계 개선 욕구 현황 368

〈표 3-19〉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교육 욕구 현황 368

〈표 3-20〉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공식적 자원 현황 369

〈표 3-21〉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서비스 이용 현황 370

〈표 3-22〉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서비스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서비스 현황 370

〈표 3-23〉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비공식적 자원 현황 371

〈표 3-24〉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비공식적 자원 이용 현황 371

〈표 3-25〉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심층 인터뷰 대상자 372

〈표 3-26〉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심층 인터뷰 질문 내용 373

〈표 3-27〉 성인 여성발달장애인 가정 심층 인터뷰 분석결과 내용 374

학교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부모 준비교육' 프로그램 개발 / 김신영 414

〈표 2-1〉 2015 초ㆍ중등 기술ㆍ가정 교육과정 내 좋은 부모 준비교육 내용 요소 426

〈표 2-2〉 자율 활동 영역별 목표와 좋은 부모 준비교육 예시 445

〈표 2-3〉 동아리활동 영역별 목표와 좋은 부모 준비교육 예시 446

〈표 2-4〉 봉사활동 영역별 목표와 좋은 부모 준비교육 예시 447

〈표 2-5〉 진로활동 영역별 목표와 좋은 부모 준비교육 예시 447

〈표 2-6〉 좋은 부모 준비 주제중심 교수ㆍ학습의 방향 448

〈표 3-1〉 학생 패널 구성 452

〈표 3-2〉 전문가 패널 구성 452

〈표 4-1〉 교육과정에 제시된 부모 됨 역량과 창의적 체험활동 역량 459

〈표 4-2〉 학생들이 제시한 좋은 부모의 역량 분류 460

〈표 4-3〉 학생이 제시한 좋은 부모 역량과 교육과정 성취역량 분포율 461

〈표 4-4〉 교육과정 목표 설정에 대한 전문가 의견 464

〈표 4-5〉 교육과정 목표와 하위목표(안) 465

〈표 4-6〉 학생들의 의견 제시와 내용 요소 466

〈표 4-7〉 교육과정 목표와 하위목표 466

〈표 4-8〉 창의적 체험활동의 목적과 역량 반영(안) 468

〈표 4-9〉 자율 활동 영역별 특성과 교수-학습 구성 방안 470

〈표 4-10〉 동아리활동 영역별 특성과 교수-학습 구성 방안 471

〈표 4-11〉 봉사활동 영역 특성과 교수-학습 구성 방안 472

〈표 4-12〉 진로활동 영역 특성과 교수-학습 구성 방안 472

〈표 4-13〉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별 주제와 내용 요소 473

〈표 4-14〉 주제별 학습목표와 성취 역량 475

〈표 4-15〉 주제별 학습활동과 학습 방법 476

〈표 5-1〉 프로그램 주제별 번호 부여 518

〈표 5-2〉 체험활동 영역 검토 519

〈표 5-3〉 학습 주제 검토 520

〈표 5-4〉 도입질문 검토 522

〈표 5-5〉 교수ㆍ학습 내용 요소 검토 524

〈표 5-6〉 학습목표 검토 525

〈표 5-7〉 학습 흐름과 교수ㆍ학습 활동 검토 526

〈표 5-8〉 각 프로그램 주제별 최종 수정안 528

현장기능사업 사례연구를 통한 여성인권지원방안 연구 / 조항례;정선영 11

〈그림 2-1〉 수원역 성매매업소 한터 가입 표식 23

〈그림 2-2〉 수원역집결지 지도(붉은 선 1구역, 파란 선 2구역) 24

〈그림 2-3〉 수원역집결지1구역(내국인구매자) 25

〈그림 2-4〉 수원역집결지2구역(외국인구매자) 25

〈그림 2-5〉 2017 현장방문 아웃리치 26

〈그림 2-6〉 '어깨동무' 2015년 '이동상담포차' 26

〈그림 2-7〉 2017년 7월 10일 수원시청 브리핑룸 수원역성매매집결지폐쇄 및 여성인권지원을 위한 연대 기자회견 39

〈그림 2-8〉 2017년 수원여성의전화 반성매매캠페인 39

〈그림 2-9〉 수원역집결지 2구역 아웃리치 40

〈그림 2-10〉 수원역 집결지 2구역 40

〈그림 4-1〉 '선미촌' 인권의 거리에 있는 보도블럭 66

〈그림 4-2〉 '선미촌' 인권의 거리에 있는 성매매피해 당사자 글귀 기념비 67

〈그림 4-3〉 기억의 공간 조성 전 사진 68

〈그림 4-4〉 기억의 공간 조성 후 사진 68

성차별 경험과 모성보호제도가 여성고용에 미치는 영향 분석 - 여성가족패널을 중심으로 / 박민근;문영훈 99

〈그림 3-1〉 고용과 입사차별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18

〈그림 3-2〉 고용과 임금차별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18

〈그림 3-3〉 고용과 학력차별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19

〈그림 3-4〉 고용과 승진차별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19

〈그림 3-5〉 고용과 퇴사차별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20

〈그림 3-6〉 고용과 보직차별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20

〈그림 3-7〉 고용과 성희롱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21

〈그림 3-8〉 고용과 출산휴가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21

〈그림 3-9〉 고용과 사산휴가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22

〈그림 3-10〉 고용과 육아휴가에 관한 선형추정(95% 신뢰구간) 122

〈그림 5-1〉 국부선형회귀 추정(입사차별) 129

〈그림 5-2〉 국부선형회귀 추정(임금차별) 130

〈그림 5-3〉 국부선형회귀 추정(퇴사차별) 130

〈그림 5-4〉 국부선형회귀(성희롱) 131

〈그림 5-5〉 국부선형회귀(출산휴가) 131

〈그림 5-6〉 국부선형회귀(사산휴가) 132

〈그림 5-7〉 국부선형회귀(육아휴가) 132

경기지역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효과성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박재규 153

〈그림 2-1〉 성인지적 교통 계획 시범 지역 도로체계 개선안(비엔나시) 172

〈그림 2-2〉 공공공간 조성(비엔나시) 174

〈그림 3-1〉 여성안심 트리플 사업 홍보물 186

〈그림 3-2〉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프로그램 운영 187

〈그림 3-3〉 결혼이민자 멘토링 추진 배경 206

학교교육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부모 준비교육' 프로그램 개발 / 김신영 415

〈그림 2-1〉 김정원(1998)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모형 433

〈그림 2-2〉 창의적 체험활동과 교육과정 기본 방향 443

〈그림 4-1〉 좋은 부모 준비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정 흐름도 456

〈그림 4-2〉 교육과정 목표 설정의 과정 457

〈그림 4-3〉 프로그램 교육내용 선정 및 조직 과정 467

〈그림 5-1〉 프로그램 타당도 검증 절차 51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