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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발간사 2
I. 제3자 물류시장의 개요 4
1. 제3자 물류시장의 개념 4
2. 제3자 물류의 기대효과 8
II. 세계 제3장 물류시장 규모 9
1. 글로벌 제3자 물류 시장현황 9
2. 주요 권역별 제3자 물류 시장규모 10
3. 전세계 제3자 물류시장 핵심 트렌드 16
III. 제3자 물류 해외진출 유망시장 20
1. 제3자 물류 유망시장 분석 20
2. 유망시장(국가)별 세부 생태계 분석 25
2.1. 미국시장 분석 25
2.2. 네덜란드 시장 27
2.3. 중국 시장 32
2.4. 캐나다 시장 39
2.5. 스위스 시장 47
2.6. 인도네시아 시장 51
2.7. 브라질 시장 59
2.8. 인도시장 72
2.9. 터키시장 91
2.10. 멕시코 시장 98
2.11. 베트남 시장 101
IV. 제3자 물류 국내기업 해외진출 현황 113
1. 우리나라 제3자 물류 시장 개요 113
2. 우리나라 제3자 물류시장 현황 116
3. 제3자 물류 해외시장 진출기업 사업모델 분석 121
V. 제3자 물류 해외시장 진출전략 131
1. 기회 및 위협요인 분석 131
2. 경쟁우위/열위요소 분석 132
3. 세부진출전략 수립 133
4/3. 핵심진출전략의 세부추진사항 140
판권기 142
〈표 1〉 물류자회사와 제3자 물류 회사의 비교 6
〈표 2〉 제3자 물류와 외주물류의 비교 7
〈표 3〉 제3자 물류의 기대효과 8
〈표 4〉 전세계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9
〈표 5〉 아시아권 주요국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10
〈표 6〉 유럽권 주요국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11
〈표 7〉 북미권 주요국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12
〈표 8〉 남미권 주요국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13
〈표 9〉 아프리카권 주요국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14
〈표 10〉 중동권 주요국 물류비용 및 제3자 물류 비중 15
〈표 11〉 2014~2015년 전세계 제3자 물류시장 현황 16
〈표 12〉 화주의 제3자 물류서비스 활용영역 17
〈표 13〉 제3자 물류 유망시장 분석 23
〈표 14〉 국내기업의 해외투자현황(2017년 현재) 24
〈표 15〉 제3자 물류 상위 5개업체 매출 규모 26
〈표 16〉 외국계 기업 Top 5 29
〈표 17〉 네덜란드 현지기업 Top 5 29
〈표 18〉 중국 5대물류기업 37
〈표 19〉 물류 공급 주체별 현황 39
〈표 20〉 캐나다 물류산업 국내총생산(GDP) 추이 40
〈표 21〉 캐나다 제3자 물류 현지기업 43
〈표 22〉 캐나다 제3자 물류 외국계기업 44
〈표 23〉 캐나다 제3자 물류 한인기업 45
〈표 24〉 서비스 중심형 비즈니스 모델 46
〈표 25〉 현지기업/Local Enterprises 49
〈표 26〉 외국계기업/Foreign Company 49
〈표 27〉 인도네시아의 국내물류 대비 제3자물류비중 51
〈표 28〉 인도네시아 물류정책 51
〈표 29〉 운송 및 물류 시장 규모 53
〈표 30〉 화물운송량 53
〈표 31〉 물류시장의 트렌드 54
〈표 32〉 Top Party Logistics Enterprises and brief introduction 55
〈표 33〉 제3자물류 비즈니스 모델 56
〈표 34〉 제3자물류 비즈니스 모델 59
〈표 35〉 3rd Party Logistics Business Model 59
〈표 36〉 3rd Party Logistics Business Model 60
〈표 37〉 브라질 물류 트렌드 62
〈표 38〉 업종별 제3자 물류 서비스 비중 63
〈표 39〉 제3자 물류 주요기업 64
〈표 40〉 제3자 물류 외국계 주요기업 66
〈표 41〉 VIX Logistica 연혁 69
〈표 42〉 인도 GDP 대비 물류비용 비중 72
〈표 43〉 인도 전체 물류비용과 제3자 물류비용 72
〈표 44〉 현지 상위 5대 기업 81
〈표 45〉 외국계 상위 5대 기업 84
〈표 46〉 물류 비즈니스 모델과 산업 구분 86
〈표 47〉 터키 물류업의 대 GDP 비중 91
〈표 48〉 GDP 대비 물류비용 비중 98
〈표 49〉 제3자 물류매출 및 물류비중 98
〈표 50〉 제3자 물류서비스 활용영역 99
〈표 51〉 세계 제3자 물류 핵심기업 매출 100
〈표 52〉 베트남 주요항구 103
〈표 53〉 주요 온라인 신선식품 판매 업체 목록 106
〈표 54〉 베트남 내 주요 물류기업 109
〈표 55〉 베트남 제3자 물류 관련 연락처 112
〈표 56〉 종합물류기업 인증기준 중 제3자 물류매출 관련 개정사항 114
〈표 57〉 종합물류기업 인증기준 중 제3자 물류매출 관련 개정사항 115
〈표 58〉 국내 주요 물류기업 사업 개요 119
〈표 59〉/〈표 58〉 삼영물류사의 지역 센터별 사업범위다양화 전략 예시 120
〈그림 1〉 화주와 제3자 물류업체와 전략적 제휴 관계 5
〈그림 2〉 화주의 제3자 물류서비스 필요영역 18
〈그림 3〉 화주의 제3자 물류서비스 필요영역 19
〈그림 4〉 제3자 물류 유망시장 분석 22
〈그림 5〉 재고 계산 드론 30
〈그림 6〉 스마트 안경을 사용한 주문 제품 선별 31
〈그림 7〉 사회물류비용 및 기타 GDP 비중현황 32
〈그림 8〉 물류비용 대비 제3자 물류비용 비중 33
〈그림 9〉/〈그림 7〉 중국 제3자 물류 서비스 영역 35
〈그림 10〉/〈그림 9〉 신동택배 상품자동분류 로봇 38
〈그림 11〉/〈그림 10〉 캐나다 스마트 물류 사례 42
〈그림 12〉/〈그림 10〉 Samudera Indonesia 사례 57
〈그림 13〉/〈그림 11〉 myJNE 응용프로그램 예시 58
〈그림 14〉/〈그림 12〉 리모트 원격제어 사례 70
〈그림 15〉/〈그림 13〉 인도 물류시장 분야별 비중 75
〈그림 16〉/〈그림 14〉 인도 물류 산업의 비용구성 78
〈그림 17〉/〈그림 15〉 인도 이커머스 부문 물류 성장 예측치 80
〈그림 18〉/〈그림 14〉 창고저장 서비스 모델 96
〈그림 19〉/〈그림 15〉 세븐일레븐 베트남 1호점 오픈 모습(2017년 6월) 105
〈그림 20〉/〈그림 16〉 베트남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의 사업 시작연도 107
〈그림 21〉/〈그림 17〉 국가별 국가물류비/GDP 비중 추이 116
〈그림 22〉/〈그림 18〉 제3자 물류 활용 비중 118
〈그림 23〉/〈그림 19〉 CJ-한진-삼성물산-STX-aT 동반진출 비즈니스 모델 127
〈그림 24〉/〈그림 20〉 영원무역-맥스피드 동반진출 비즈니스 모델 129
〈그림 25〉/〈그림 21〉 아모레퍼시픽-대한통운-현지물류기업 동반진출 비즈니스 모델 13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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