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7
Ⅰ. 조사 배경 및 목적 8
Ⅱ. 주요 조사 내용 8
Ⅲ. 조사 설계 9
제2장 조사 결과 요약 12
제3장 조사 결과 분석 20
Ⅰ. 생활환경 전반적 평가 21
1. 생활환경 전반적 만족도 21
2. 생활환경 중요 분야 23
3.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선결과제 28
Ⅱ. 생활환경 분야별 평가 30
1. 외국어 사용 환경 분야 30
1) 외국어 사용 환경 전반적 만족도 30
2) 외국어 사용 환경 관련 애로 사항 32
2. 비자 및 출입국 서비스 분야 34
1) 비자 서비스 34
(1) 비자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34
(2) 비자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36
2) 출입국 서비스 38
(1) 출입국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38
(2) 출입국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40
3. 교통 환경 분야 42
1) 교통 환경 전반적 만족도 42
2) 교통 환경 관련 애로 사항 44
4.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분야 46
1)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전반적 만족도 46
2)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관련 애로 사항 48
5. 주거 환경 분야 50
1) 주거 환경 전반적 만족도 50
2) 주거 환경 관련 애로 사항 52
3) 현 주거 형태 54
4) 현재 및 희망 임차료 지급 방식 56
6. 통신 및 금융 서비스 분야 60
1) 통신 서비스 60
(1) 통신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0
(2) 통신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62
2) 은행 서비스 64
(1) 은행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4
(2) 은행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66
3) 신용카드 서비스 68
(1) 신용카드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8
(2) 신용카드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70
7. 자녀 교육 환경 분야 72
1) 자녀 교육 환경 전반적 만족도 72
2) 자녀 교육 환경 관련 애로 사항 73
3) 한국 내 취학 자녀 여부 74
4) 한국 내 취학 자녀에 대한 교육환경 분석 74
(1) 한국 학교 및 외국인 학교 취학 자녀 수 74
(2) 자녀 1인당 연간 교육비(사교육비 제외) 75
8. 의료 서비스 분야 76
1) 의료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76
2) 의료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78
[부록 1] 영문요약 80
[부록 2] 설문지 89
[부록 3] 자료집 99
판권기 203
[표 1] 분야별 세부 애로 사항 항목(1) - 1+2순위 기준 18
[표 2] 분야별 세부 애로 사항 항목(2) - 1+2순위 기준 19
[표 3] 생활환경 전반적 만족도 22
[표 4] 생활환경 중요 분야 - 1+2순위 기준 24
[표 5] 생활환경 관련 중요 분야 회귀분석 결과 25
[표 6]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선결 과제 29
[표 7] 외국어 사용 환경 전반적 만족도 31
[표 8] 외국어 사용 환경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33
[표 9] 비자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35
[표 10] 비자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37
[표 11] 출입국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39
[표 12] 출입국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41
[표 13] 교통 환경 전반적 만족도 43
[표 14] 교통 환경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45
[표 15]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전반적 만족도 47
[표 16]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49
[표 17] 주거 환경 전반적 만족도 51
[표 18] 주거 환경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53
[표 19] 현 주거 형태 55
[표 20] 현재 임차료 지급 방식 58
[표 21] 희망 임차료 지급 방식 59
[표 22] 통신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1
[표 23] 통신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63
[표 24] 은행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1) 64
[표 25] 은행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2) 65
[표 26] 은행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1) - 1+2순위 기준 66
[표 27] 은행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2) - 1+2순위 기준 67
[표 28] 신용카드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9
[표 29] 신용카드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71
[표 30] 의료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77
[표 31] 의료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 1+2순위 기준 79
[그림 1] 생활환경 전반적 만족도 평가 - 만족률 13
[그림 2] 생활환경 분야별 만족도 평가 - 만족률 13
[그림 3] 생활환경 분야별 중요도 변화 추이 - 클라인 그리드 애널리시스(Klein Grid Analysis) 14
[그림 4] 생활환경 분야별 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 결과 15
[그림 5] 중점 개선 분야 애로사항 인식_외국어 사용 환경 - 1+2순위 기준 16
[그림 6]/[그림 7]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선결과제 17
[그림 7]/[그림 8]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선결과제 시계열 분석 17
[그림 8]/[그림 9] 생활환경 전반적 만족도 21
[그림 9]/[그림 10] 생활환경 만족도 분석 시계열 분석 21
[그림 10]/[그림 11] 생활환경 중요 분야 - 1+2순위 기준 23
[그림 11]/[그림 12] 생활환경 중요 분야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23
[그림 12]/[그림 13] 생활환경 관련 중요도 비교 25
[그림 13]/[그림 14] 생활환경 분야별 중요도 변화 추이 - 클라인 그리드 애널리시스(Klein Grid Analysis) 26
[그림 14]/[그림 15] 생활환경 관련 중요 분야에 대한 IPA 분석 27
[그림 15]/[그림 16]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선결과제 28
[그림 16]/[그림 17]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선결과제 시계열 분석 28
[그림 17]/[그림 18] 외국어 사용 환경 전반적 만족도 30
[그림 18]/[그림 19] 외국어 사용 환경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30
[그림 19]/[그림 20] 외국어 사용 환경 관련 애로 사항 32
[그림 20]/[그림 21] 외국어 사용 환경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32
[그림 21]/[그림 22] 비자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34
[그림 22]/[그림 23] 비자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34
[그림 23]/[그림 24] 비자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36
[그림 24]/[그림 25] 비자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36
[그림 25]/[그림 26] 출입국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38
[그림 26]/[그림 27] 출입국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38
[그림 27]/[그림 28] 출입국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40
[그림 28]/[그림 29] 출입국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40
[그림 29]/[그림 30] 교통 환경 전반적 만족도 42
[그림 30]/[그림 31] 교통 환경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42
[그림 31]/[그림 32] 교통 환경 관련 애로 사항 44
[그림 32]/[그림 33] 교통 환경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44
[그림 33]/[그림 34]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전반적 만족도 46
[그림 34]/[그림 35]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46
[그림 35]/[그림 36]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관련 애로 사항 48
[그림 36]/[그림 37]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48
[그림 37]/[그림 38] 주거 환경 전반적 만족도 50
[그림 38]/[그림 39] 주거 환경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50
[그림 39]/[그림 40] 주거 환경 관련 애로 사항 52
[그림 40]/[그림 41] 주거 환경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52
[그림 41]/[그림 42] 현 주거 형태 54
[그림 42]/[그림 43] 현 주거 형태 시계열 분석 54
[그림 43]/[그림 44] 현재 및 희망 임차료 지급 방식 56
[그림 44]/[그림 45] 현재 임차료 지급 방식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57
[그림 45]/[그림 46] 희망 임차료 지급 방식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57
[그림 46]/[그림 47] 통신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0
[그림 47]/[그림 48] 통신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60
[그림 48]/[그림 49] 통신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62
[그림 49]/[그림 50] 통신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62
[그림 50]/[그림 51] 은행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4
[그림 51]/[그림 52] 은행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66
[그림 52]/[그림 53] 신용카드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68
[그림 53]/[그림 54] 신용카드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68
[그림 54]/[그림 55] 신용카드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70
[그림 55]/[그림 56] 신용카드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70
[그림 56]/[그림 57] 자녀 교육 환경 전반적 만족도 72
[그림 57]/[그림 58] 자녀 교육 환경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72
[그림 58]/[그림 59] 자녀 교육 환경 관련 애로 사항 73
[그림 59]/[그림 60] 자녀 교육 환경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73
[그림 60]/[그림 61] 한국 내 취학 자녀 여부 74
[그림 61]/[그림 62] 한국 학교 및 외국인 학교 취학 자녀 수 74
[그림 62]/[그림 63] 자녀 1인당 연간 교육비(사교육비 제외) 75
[그림 63]/[그림 64] 자녀 1인당 연간 교육비(사교육비 제외) 시계열 분석 75
[그림 64]/[그림 65] 의료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76
[그림 65]/[그림 66] 의료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분석 76
[그림 66]/[그림 67] 의료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78
[그림 67]/[그림 68] 의료 서비스 관련 애로 사항 시계열 분석 - 1+2순위 기준 78
[부록 1] 영문요약 87
[Table 1] Specific Difficulties By Area(1) - 1+2Rank Base 87
[Table 2] Specific Difficulties By Area(2) - 1+2Rank Base 88
[부록 3] 자료집 100
응답자 특성표 102
[표 Q1] 성별 103
[표 Q2] 연령 104
[표 Q3] 한국 거주기간 105
[표 Q4] 응답자 국적 108
[표 Q5] 비자종류 112
[표 Q6] 거주지역 115
[표 Q7] 거주지역_구분 117
[표 Q8]/[표 Q7] 동반가족_복수응답 118
[표 Q9]/[표 Q8] 직업 119
[표 BB1] 만족도 120
[표 B1] 자녀의 국내 취학여부 122
[표 B2] 외국 학교 취학 자녀 수 124
[표 B3] 연간 교육비(사교육비 제외) 125
[표 B4] 교육환경 전반적 만족도 126
[표 B5] 교육환경 불만족 사항 128
[표 B6] 의료기관 이용 여부 132
[표 B7] 의료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33
[표 B8] 의료서비스 불만족 사항 135
[표 B9] 교통환경 전반적 만족도 137
[표 B10] 교통환경 불만족 사항 139
[표 B11] 주거환경 전반적 만족도 143
[표 B12] 주거환경 불만족 사항 145
[표 B13] 현 주거 형태 149
[표 B14] 현재 임차료 지급 방식 - 현 주택 임대자 150
[표 B15] 희망 임차료 지급 방식 - 현 주택 임대자 151
[표 B16] 비자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52
[표 B17] 비자 서비스 불만족 사항 154
[표 B18] 출입국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56
[표 B19] 출입국 서비스 불만족 사항 158
[표 B20] 여가 및 문화생활 환경 전반적 만족도 160
[표 B21] 여가문화 주요 불만족 사항 162
[표 B22] 휴대폰 국내 사용 여부 164
[표 B23] 통신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65
[표 B24] 통신 서비스 불만족 사항 167
[표 B25] 한국 소재 은행 본인 명의 계좌 보유 여부 170
[표 B26] 은행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71
[표 B27] 은행 서비스 불만족 사항 173
[표 B28] 신용카드 국내 사용 여부 177
[표 B29] 신용카드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178
[표 B30] 신용카드 서비스 불만족 사항 180
[표 B31] 외국어 사용 환경 전반적 만족도 182
[표 B32] 외국어 사용 환경 불만족 사항 184
[표 B33] 생활환경 전반적 만족도 186
[표 B34] 생활환경 중요 분야 188
[표 B35] 생활환경 개선 시급 분야 190
[표 B36] 생활 만족 향상 개선 사항 및 분야[주관식]_복수응답 192
[Figure 1] Overall Satisfaction on Living Environment - Satisfaction Ratio 81
[Figure 2] Satisfaction on Living Environment by Area - Satisfaction Ratio 81
[Figure 3] Trend on contribution of each area to Living Environment - Klein Grid Analysis 83
[Figure 4] Results of Importance Performance Analysis of Living Environment by Area 84
[Figure 5] Difficulties in need for Improvement_Language Environment - 1+2Rank Base 85
[Figure 6] Priority Areas for Better Living Environment 86
[Figure 7] Time Series Analysis on Priority Area for Better Living Environment 8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