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연구요약 5
Ⅰ.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4
2. 연구 내용 16
3. 연구 방법 17
Ⅱ. OECD 학습 프레임워크와 미래 교육과정의 방향 탐색 19
1. OECD 학습 프레임워크 개발 목적 및 경과 20
2. OECD 학습 프레임워크의 이해 21
3. OECD 학습 프레임워크를 통해 본 2030 미래 교육과정의 방향 탐색 34
Ⅲ. 교과 교육과정 내용 맵핑(CCM) 파일럿 연구 38
1. 교육과정 내용 맵핑(CCM) 파일럿 연구 방법 및 절차 39
2. 교육과정 내용 맵핑(CCM) 파일럿 연구 경과 44
3. 교육과정 내용 맵핑(CCM) 파일럿 연구 결과 및 시사점 64
Ⅳ. 요약 및 정책 제언 66
1. 요약 67
2. 정책 제언 72
참고문헌 74
ABSTRACT 76
판권기 2
〈표 Ⅲ-1-1〉 교육과정 문서 내 역량 반영 정도 단계 41
〈표 Ⅲ-1-2〉 OECD Education 2030 역량 41
〈표 Ⅲ-1-3〉 CCM 결과 양식 44
〈표 Ⅲ-2-1〉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문서 내 OECD 역량 (예시) 45
〈표 Ⅲ-2-2〉 2015 개정 중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문서 내 OECD 역량 45
〈표 Ⅲ-2-3〉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문서 내 OECD 역량 51
〈표 Ⅲ-2-4〉/〈표 Ⅲ-2-3〉 2015 개정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OECD 역량 52
〈표 Ⅲ-2-5〉/〈표 Ⅲ-2-4〉 수(Number) 영역 60
〈표 Ⅲ-2-6〉/〈표 Ⅲ-2-5〉 측정(Measurement) 영역 61
〈표 Ⅲ-2-7〉/〈표 Ⅲ-2-6〉 자료와 확률(Data and Probability) 영역 61
〈표 Ⅲ-2-8〉/〈표 Ⅲ-2-7〉 식, 방정식, 대수(Expressions, Equations and Algebra) 영역 62
〈표 Ⅲ-2-9〉/〈표 Ⅲ-2-8〉 함수(Functions) 영역 62
〈표 Ⅲ-2-10〉/〈표 Ⅲ-2-9〉 기하(Geometry) 영역 62
[그림 Ⅱ-2-1] OECD 학습 프레임워크(학습 나침반) 22
[그림 Ⅱ-2-2] 학생 행동주체 모형 23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