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장애학생을 위한) 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 전병운, 김희규, 박경옥, 유장순, 정주영, 홍성두 공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학지사, 2018
청구기호
371.9 -18-19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485 p. : 삽화 ; 26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99712685
제어번호
MONO1201813735
주기사항
부록: 1. 살아 있는 교실을 위한 즐거운 수업 개선 ; 2.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참고문헌과 색인 수록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

제1부 국어교육의 이론적 기초
제1장 국어교육의 개념
1. 국어교육의 기초
2. 언어의 이해
3. 언어와 사고
4. 발달장애 학생의 국어교육

제2장 언어발달 이론
1. 아동 언어발달
2. 읽기 발달
3. 쓰기 발달

제3장 장애별 언어 관련 특성 및 주요 교수 방법
1. 시각장애
2. 청각장애
3. 지적장애
4. 지체장애
5. 정서·행동장애 및 자폐성 장애
6. 의사소통장애
7. 학습장애

제2부 국어과 교수·학습의 이론과 실제
제4장 특수교육 국어과 교육과정
1. 교육과정의 변천
2. 공통 교육과정
3. 기본 교육과정

제5장 국어과 수업 모형
1. 국어과 수업 모형에 대한 이해
2. 직접교수 모형
3. 문제해결 학습 모형
4. 창의성 계발 학습 모형
5. 지식탐구 학습 모형
6. 반응중심 학습 모형
7. 역할수행 학습 모형
8. 가치탐구 학습 모형
9. 전문가 협동학습 모형
10. 토의·토론 학습 모형

제6장 말하기·듣기 평가 및 지도 방법
1. 말하기·듣기의 개념
2. 말하기·듣기 과정
3. 장애학생의 말하기·듣기 특성
4. 말하기·듣기 평가
5. 말하기·듣기 지도
6. 말하기·듣기 수업 시 교사의 유의점

제7장 읽기 평가 및 지도 방법
1. 읽기의 개념
2. 읽기 평가
3. 읽기 지도 방법

제8장 쓰기 평가 및 지도 방법
1. 쓰기의 개념
2. 쓰기 평가
3. 쓰기 지도

제9장 문학교육과 평가
1. 문학교육의 의미
2. 문학교육의 목표
3. 문학교육의 내용
4. 아동문학의 종류와 특성
5. 문학 영역의 지도 방법
6. 문학교육에서의 평가

제3부 장애학생을 위한 언어교육 방법
제10장 총체적 언어교육
1. 총체적 언어교육의 개념
2. 총체적 언어교육의 평가
3. 총체적 언어교육의 방법
4. 총체적 언어교육을 실시할 때 교사의 역할 및 환경 구성

제11장 언어 경험 접근법
1. 언어 경험 접근법의 개념과 특징
2. 언어 경험 접근법의 장단점과 보완 방안
3. 언어 경험 접근법의 방법
4. 언어 경험 접근법의 절차
5. 읽기 과정에 근거한 언어 경험 접근법의 적용

제12장 환경 중심 언어교육
1. 환경 중심 언어교육의 개념
2. 환경 중심 언어교육의 절차
3. 환경 중심 언어교육 활용 기법
4. 환경 중심 언어교육 적용 사례

제13장 보완·대체 의사소통
1. 보완·대체 의사소통의 개념
2.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의 유형
3.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 평가
4.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전략

〈부록〉
부록 1: 살아 있는 교실을 위한 즐거운 수업 개선
부록 2: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찾아보기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88860 371.9 -18-1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88861 371.9 -18-1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