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머리말제1부 국어교육의 이론적 기초제1장 국어교육의 개념1. 국어교육의 기초2. 언어의 이해3. 언어와 사고4. 발달장애 학생의 국어교육제2장 언어발달 이론1. 아동 언어발달2. 읽기 발달3. 쓰기 발달제3장 장애별 언어 관련 특성 및 주요 교수 방법1. 시각장애2. 청각장애3. 지적장애4. 지체장애5. 정서·행동장애 및 자폐성 장애6. 의사소통장애7. 학습장애제2부 국어과 교수·학습의 이론과 실제제4장 특수교육 국어과 교육과정1. 교육과정의 변천2. 공통 교육과정3. 기본 교육과정제5장 국어과 수업 모형1. 국어과 수업 모형에 대한 이해2. 직접교수 모형3. 문제해결 학습 모형4. 창의성 계발 학습 모형5. 지식탐구 학습 모형6. 반응중심 학습 모형7. 역할수행 학습 모형8. 가치탐구 학습 모형9. 전문가 협동학습 모형10. 토의·토론 학습 모형제6장 말하기·듣기 평가 및 지도 방법1. 말하기·듣기의 개념2. 말하기·듣기 과정3. 장애학생의 말하기·듣기 특성4. 말하기·듣기 평가5. 말하기·듣기 지도6. 말하기·듣기 수업 시 교사의 유의점제7장 읽기 평가 및 지도 방법1. 읽기의 개념2. 읽기 평가3. 읽기 지도 방법제8장 쓰기 평가 및 지도 방법1. 쓰기의 개념2. 쓰기 평가3. 쓰기 지도제9장 문학교육과 평가1. 문학교육의 의미2. 문학교육의 목표3. 문학교육의 내용4. 아동문학의 종류와 특성5. 문학 영역의 지도 방법6. 문학교육에서의 평가제3부 장애학생을 위한 언어교육 방법제10장 총체적 언어교육1. 총체적 언어교육의 개념2. 총체적 언어교육의 평가3. 총체적 언어교육의 방법4. 총체적 언어교육을 실시할 때 교사의 역할 및 환경 구성제11장 언어 경험 접근법1. 언어 경험 접근법의 개념과 특징2. 언어 경험 접근법의 장단점과 보완 방안3. 언어 경험 접근법의 방법4. 언어 경험 접근법의 절차5. 읽기 과정에 근거한 언어 경험 접근법의 적용제12장 환경 중심 언어교육1. 환경 중심 언어교육의 개념2. 환경 중심 언어교육의 절차3. 환경 중심 언어교육 활용 기법4. 환경 중심 언어교육 적용 사례제13장 보완·대체 의사소통1. 보완·대체 의사소통의 개념2.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의 유형3.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 평가4.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전략〈부록〉부록 1: 살아 있는 교실을 위한 즐거운 수업 개선부록 2: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찾아보기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