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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요약문 5
제1장 연구개요 22
1. 연구 배경 및 목적 23
1.1. 연구의 필요성 23
1.2. 연구 목적 24
1.3. 연구 내용 24
2. 연구 방법 및 추진체계 25
2.1. 연구 방법 25
2.2. 주요 용어 정리 25
2.2.1. 디자이너패션산업 관련 25
2.2.2. 성장단계 관련 26
제2장 디자이너패션산업 해외시장 동향 27
1. 디자이너패션산업 동향 28
1.1. 글로벌 디자이너브랜드 시장 동향 개요 28
1.1.1. 글로벌 패션시장 개요 28
1.1.2. 기술의 발전과 패션산업 시스템의 변화 29
1.1.3. 패션산업 스트림 전반에 대한 재정의 작업 진행 34
1.2. 주요 국가별 패션 시장 조사 38
1.2.1. 미국 패션산업 38
1.2.2. 영국 패션산업 41
1.2.3. 프랑스 패션산업 44
1.2.4. 이탈리아 패션산업 46
1.2.5. 일본 패션산업 50
1.2.6. 중국 패션산업 53
1.2.7. 인도네시아 패션산업 56
1.2.8. 베트남 패션산업 60
2. 해외 주요 국가 정책적 지원 사례 64
2.1. 해외 주요 국가들의 정책 지원 동향 64
2.2. 국가별 지원 정책 65
2.2.1. 영국 65
2.2.2. 프랑스 74
2.2.3. 이탈리아 78
2.2.4. 미국 82
2.2.5. 기타 국가들의 지원 프로그램 85
2.3. 해외 국가 신진패션디자이너 육성지원정책의 시사점 87
3. 해외 주요 패션 유통 현황 89
3.1. 디자이너패션산업 주요 유통망별 운영 현황 89
3.1.1. 백화점 89
3.1.2. 편집샵 95
3.1.3. 온라인 99
3.2. 주요 국가별 유통 현황 104
3.2.1. 유럽 104
3.2.2. 미국 107
3.2.3. 중국 108
3.2.4. 일본 109
제3장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진출 현황 111
1.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진출 현황 조사 112
1.1. 해외 유통 진출 및 운영 현황 112
1.2. 정부지원사업 참여 현황 119
2. 정부지원사업 현황 조사 131
2.1. 정부지원사업 현황 131
2.2. 정부지원사업 문제점 135
2.3. 정부지원사업 개선방안 136
제4장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진출 전략 138
1. 디자이너브랜드 지역별 해외진출 전략 139
1.1. 디자이너브랜드의 해외진출 개요 139
1.2. 주요 지역별 진출 전략 140
1.2.1. 미국 140
1.2.2. 유럽 143
1.2.3. 중국 145
1.2.4. 동남아시아 146
2.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단계별 해외진출 전략 150
2.1.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단계별 진출 전략 150
2.1.1. 형성기 150
2.1.2. 초기 성장기 151
2.1.3. 고도 성장기 153
2.2. 정부지원사업 제안 155
2.2.1. 창작지원센터 운영 155
2.2.2. 한류콘텐츠와 연계한 신흥시장 진출 지원 155
2.2.3. 투자유치 및 파트너십 매칭 지원 156
2.2.4. 디자이너패션 통합 온라인 플랫폼 구축 157
2.3.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체계 158
참고문헌 159
판권기 161
[표 1] 미국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38
[표 2] 미국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38
[표 3] 미국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39
[표 4] 미국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41
[표 5] 미국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42
[표 6] 미국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42
[표 7] 프랑스 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44
[표 8] 프랑스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45
[표 9] 프랑스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45
[표 10] 이탈리아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47
[표 11] 이탈리아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47
[표 12] 이탈리아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48
[표 13] 일본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50
[표 14] 일본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51
[표 15] 일본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51
[표 16] 중국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53
[표 17] 중국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54
[표 18] 중국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54
[표 19] 인도네시아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56
[표 20] 인도네시아패션 리테일 유통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57
[표 21] 인도네시아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57
[표 22] 베트남패션 리테일 산업 규모 및 성장률 60
[표 23] 베트남 패션 유통 채널별 비중 (2015년 기준) 60
[표 24] 베트남패션 리테일 시장 세분화 규모 및 비중 61
[표 25]/[표 26] 주요 국가별 패션산업 동향 63
[표 26]/[표 27] 글로벌 패션 디자인 스쿨 순위 65
[표 27] 영국 디자이너브랜드 성장단계 68
[표 28] 유럽의 주요 백화점 106
[표 29] 해외진출을 위한 신규사업 제안 응답 내용 125
[표 30] 디자이너브랜드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안 응답내용 128
[표 31] 해외진출 정부지원사업의 유형 131
[표 32] 주요 인프라 지원 관련 정부 사업 131
[표 33] 비즈니스 플랫폼 지원 관련 정부 사업 132
[표 34] 주요 해외직접진출지원 관련 정부 사업 133
[표 35]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의 종교 147
[표 36] 지역별 진출 전략 149
[표 37] 형성기 주요 현황 150
[표 38] 초기 성장기 주요 현황 152
[표 39] 고도 성장기 주요 현황 153
[표 40] 지원사업 제안 155
[그림 1] 유니클로가 제안한 모디스트 패션 29
[그림 2] 나이키의 모디스트 패션 광고 29
[그림 3] 디자이너 콜렉션의 새로운 시즌의 변화 30
[그림 4] 타미힐피거 콜렉션의 See Now, Buy Now 30
[그림 5] 타미힐피거의 모바일 챗봇 31
[그림 6] 파페치의 미래의 매장 31
[그림 7] AI가 패션산업에 가져오게 될 변화 32
[그림 8] 스케쳐스가 센티엔트테크놀로지 기술을 활용해 제안하는 새로운 쇼핑몰의 UI 32
[그림 9] 최근 면화 가격 그래프 34
[그림 10] 동남아시아 지역의 인건비 상승 34
[그림 11] 렌트더런웨이의 니만마커스 오프라인 매장 35
[그림 12] 스티치픽스의 알고리즘 35
[그림 13] 자동 봉제 로봇 SEWBO 36
[그림 14] 아디다스 knit for you 팝업스토어 36
[그림 15] 나이키의 테크랩 디자인 37
[그림 16] 스티치픽스와 제이슨우 콜라보레이션 37
[그림 17]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 스티치픽스 41
[그림 18] 인터랙티브 피팅룸의 구현 43
[그림 19] 루이비통과 슈프림과의 콜라보레이션 46
[그림 20] 구찌의 SNS 운영 전략 49
[그림 21] 펜디와 구찌의 커스터마이즈 상품들 50
[그림 22] 일본에 새롭게 연 긴자식스(Ginza Six) 52
[그림 23] 유니크로의 AR 홍바오 게임 55
[그림 24] 알리바바 본사 55
[그림 25] 모디스트 패션의 중심국가가 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59
[그림 26]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H&M 61
[그림 27]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 Shopee 62
[그림 28] BFC의 주요 이사진 67
[그림 29] BFC의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지원 프로그램 로드맵 69
[그림 30] London Showroom in Paris 운영 전경 70
[그림 31] 패션트러스트 운영진 72
[그림 32] 2017년 패션트러스트 수혜 디자이너 72
[그림 33] IFS에서 우승한 베이루트 작품 72
[그림 34] 2017 IFS 행사장 전경 72
[그림 35] 패션랩의 운영 프로세스 79
[그림 36] CNMI의 fashion hub market 80
[그림 37] Moda Milano Graduate 패션쇼 81
[그림 38] Moda Milano Graduate 전시회 81
[그림 39] CFDA의 American in Paris 85
[그림 40] 싱가폴의 The Fashion Futures 86
[그림 41] Neiman Marcus와 Rent the Runway 매장 90
[그림 42] Nordstrom Local 매장 외관과 내부 91
[그림 43] The Wellery 매장 외관과 내부 92
[그림 44] Barneys New York에서 진행된 thedrop@barneys 92
[그림 45] 셀프리지 백화점의 The Corner Shop 93
[그림 46] Le Bon Marche 외관 94
[그림 47] 24Servres 94
[그림 48] 이세탄의 외관과 Tokyo Highlight Remake & Vintage 매장 내부 95
[그림 49] Colette 매장 내부 96
[그림 50] 일본 Seibu 백화점의 10Corso Como 팝업 매장 97
[그림 51] Esprit by Opening Ceremony 98
[그림 52] Opening Ceremony의 토트백 98
[그림 53] Browns East 매장 외관과 내부 98
[그림 54] Blue Block 매장 내부와 매장이 위치한 홍콩의 Hysan Place 99
[그림 55] YNAP Tech Hub 100
[그림 56] Net-a-Porter의 모바일 포커스 100
[그림 57] farfetch.com의 웹사이트 101
[그림 58] Farfetch의 소매용 운영체제 101
[그림 59] ASOS 웹페이지 및 'Try Before You Buy' 서비스 102
[그림 60] Prime Wardrobe 서비스 104
[그림 61] Calvin Klein과 AmazonFashion의 팝업 매장 104
[그림 62] 성장 단계별 해외 유통망 보유 여부 112
[그림 63]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진출 경로 113
[그림 64] 성장 단계별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진출 경로 113
[그림 65]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시장 진출 방법 114
[그림 66] 성장 단계별 디자이너브랜드 해외진출 방법 114
[그림 67] 디자이너브랜드 해외 유통 형태 115
[그림 68] 성장 단계별 해외 유통 형태 116
[그림 69] 디자이너브랜드 해외 유통 지역 116
[그림 70] 성장 단계별 해외진출 국가 117
[그림 71] 해외진출 지역 중 성과가 좋은 지역 117
[그림 72] 성장 단계별 성과가 좋은 해외진출 지역 118
[그림 73] 선호하는 해외진출 지역 118
[그림 74] 성장 단계별 해외진출 선호 지역 119
[그림 75] 정부지원프로그램 참여여부 120
[그림 76] 성장 단계별 최근 3년간 참여한 정부지원 프로그램 121
[그림 77]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성과 121
[그림 78] 성장 단계별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성과 122
[그림 79]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해외진출 경험 여부 122
[그림 80] 해외진출을 위해 필요한 정부지원 부분 123
[그림 81] 성장 단계별 해외진출을 위해 필요한 정부지원 부분 123
[그림 82] 해외진출을 위한 신규사업 제안 124
[그림 83] 성장 단계별 해외진출을 위한 신규사업 제안 125
[그림 84] 정부에서 지원해야할 디자이너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126
[그림 85] 성장 단계별 희망하는 정부지원 디자이너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127
[그림 86] 디자이너브랜드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안 127
[그림 87] 성장 단계별 신규사업에 대한 제안 130
[그림 88]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 참여 현황 - 형성기 134
[그림 89]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 참여 현황 - 초기 성장기 134
[그림 90]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 참여 현황 - 고도 성장기 135
[그림 91] 디자이너브랜드 성장 단계별 지원사업 체계 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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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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