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조사결과 요약 8
1. 일반 실태 9
2. 인력 실태 21
3. 사회적책임(CSR) 경영 실태 26
4. 재무 실태 28
Ⅱ. 조사개요 34
1. 조사개요 35
2. 표본설계 37
3. 조사항목 해설 44
Ⅲ. 통계표 69
최근 중소제조업 실태추이 70
1. 기업연령 71
2. 원ㆍ부자재 구매액 및 조달처 71
3. 구매대금 지급방법 72
4. 어음 구매비율별 구성비 72
5. 어음 구매대금 평균 결제기일 73
6. 어음 구매대금 총지급기일 73
7. 설비투자 유무 및 설비투자 총액 74
8. 연구개발 유무 74
9. 연구개발비 75
10. 판매형태별 판매액 75
11. 판매대금 수취방법 76
12. 어음 판매비율별 구성비 76
13. 어음 판매대금 평균 결제기일 77
14. 어음 판매대금 총수취기일 77
15. 수ㆍ위탁 거래유형 78
16. 수급기업의 납품거래 단계상 위치 78
17. 수급기업의 위탁기업 납품총액 및 의존도 79
18. 수급기업의 납품대금 수취방법 79
19. 수급기업의 어음 납품대금 평균 결제기일 80
20. 수급기업의 어음 납품대금 총수취기일 80
21. 직종별 인력구성비 81
22. 연령별 인력구성비 81
23. 학력별 인력구성비 82
24. 인력부족률 82
25. 재무상태표 83
26. 손익계산서 87
27. 제조원가명세서 89
28. 성장성 지표 91
29. 생산성 지표 91
30. 수익성 지표 92
31. 안정선 지표 93
2016년 기준 중소제조업 부문별 실태 94
1. 경영자 연령 95
2. 경영자 성별 99
3. 기업연령 103
4. 설립년도 107
5. 기업 성장단계 111
6. 공장 소재지 115
7. 공장 보유형태 119
8. 업체당 공장 규모 123
9. 공장 수준별 단계 127
10. 원ㆍ부자재 구매액 및 조달처 131
11. 원ㆍ부자재 구매대금 지급방법 135
12. 원ㆍ부자재 현금 구매비율별 구성비 139
13. 원ㆍ부자재 현금성결제 구매비율별 구성비 143
14. 원ㆍ부자재 어음 구매비율별 구성비 147
15. 원ㆍ부자재 현금성결제 구매대금 평균 지급기일 151
16. 원ㆍ부자재 어음 구매대금 평균 지급기일(1) 155
17. 원ㆍ부자재 어음 구매대금 평균 결제기일(2) 159
18. 원ㆍ부자재 어음 구매대금 총지급기일(1+2) 163
19. 설비투자 유무 167
20. 자산유형별 설비투자 총액 171
21. 조달원천별 설비투자 총액 175
22. 설비투자 분야(복수응답) 179
23. 연구개발 유무 187
24. 연구개발비 191
25. 매출 형태별 매출액 195
26. 판매(매출)대금 수취방법 203
27. 현금 판매비율별 구성비 207
28. 현금성결제 판매비율별 구성비 211
29. 어음 판매비율별 구성비 215
30. 현금 판매대금 평균 수취기일 219
31. 현금성결제 판매대금 평균 수취기일 223
32. 어음 판매대금 평균 수취기일(1) 227
33. 어음 판매대금 평균 결제기일(2) 231
34. 어음 판매대금 총수취기일(1+2) 235
35. 수ㆍ위탁 거래유형 239
36. 위탁기업 납품총액 및 위탁기업수 243
37. 납품액 순위별 거래 비중, 위탁기업 규모 및 평균 거래기간 247
38. 수급기업의 거래 모기업 의존도 255
39. 위탁기업 납품액 거래비중 1순위 기업 납품거래 단계 259
40. 수급기업의 납품대금 수취방법 263
41. 수급기업의 어음 납품대금 평균 수취기일(1) 267
42. 수급기업의 어음 판매대금 평균 경제기일(2) 271
43. 수급기업의 어음 납품대금 총수취기일(1+2) 275
44. 주력제품의 경쟁기업 제품으로 대체 가능성 279
45. 위탁기업과 거래시 겪은 애로사항(복수응답) 283
46. 위탁기업에게 지원받은 사항(복수응답) 291
47. 위탁기업에게 향후 지원받기 희망하는 사항(복수응답) 299
48. 직종별 인력현황 307
49. 직종별 인력 부족률 315
50. 직종별 채용 계획인원 323
51. 직종별 입직인원 및 입직률 327
52. 직종별 이직인원 및 이직률 335
53. 재직연수별 인력현황 343
54. 연령별 인력현황 347
55. 학력별 인력현황 351
56. 부족인력 확보 애로요인(복수응답) 355
57. 이직 방지 노력(복수응답) 359
58. 사회적책임(CSR) 경영 인지 및 도입 여부 363
59. 사회적책임(CSR) 경영 도입 사유(복수응답) 367
60. 사회적책임(CSR) 경영 활동 유형(복수응답) 371
61. 사회적책임(CSR) 경영 도입 및 실천시 애로사항(복수응답) 379
62. 재무상태표 383
63. 손익계산서 475
64. 제조원가 명세서 521
65. 성장성 지표 567
66. 수익성 지표 571
67. 안정성 지표 579
68. 활동성 지표 587
69. 생산성 지표 595
[부록] 599
1. 주요항목 통계량 600
2. 조사표 양식 609
판권기 619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