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젊은 예술가들 = Young artists / Writer: 강수진, 강우림, 권나리, 김세종, 김윤환, 김현성, 김혜정, 양승진, 양유완, 주세균 [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뮤제오북스(MUSEBOOKS), 2017
청구기호
745 -18-2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29 p. : 삽화 ; 23 cm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85702117
제어번호
MONO1201818511
주기사항
책등표제: Young artists : craftsmen
표제관련정보: A collection of works and interviews of ten teams of young Korean craftsmen

목차보기더보기


강수진

강우림

권나리

김윤환

김현성

김혜정

스튜디오 씨오엠

양승진

양유완

주세균

작가이력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397192 745 -18-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397193 745 -18-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 제공)

    저자

    강수진
    영국 런던의 Central Saint Martins에서 패션프린트디자인 학사, 섬유디자인 석사를 졸업한 직물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직조기법과 오브제를 활용하여 거?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표현한다. 2017년 Unit9 갤러리에서 Growth 개인전을 열고, Saatchi 갤러리에서 COLLECT 그룹전에 참가하는 등 런던에서 거주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강우림
    부산대 목공예과 학사, 홍익대 목조형가구학과 석사를 졸업한 목공예 아티스트로서, 의자, 탁자, 조명 등 가구를 수작업으로 만들며 유려한 곡선과 마감이 특징이다. 2017년 코엑스에서 열린 공예 트렌드 페어에서 올해의 작가에 선정되고, 2015년 파리 그랑팔레에서 레벨라시옹 전시에 참가하는 등 목가구계의 주목받는 신예이다.

    권나리
    숙명여대 공예과 학사, 조형예술학과 석사를 졸업한 도자 아티스트로서, 핀란드 ACC 심포지움 참여작가, 화순 레지던시 워크숍 기획 및 참여작가로 활동했으며, 동대학교 공예과에 출강 중이다. 편안하고 아름다운 색의 사진과 도자의 조합을 설치한 物-감각의 여운 개인전이 유명하며 2013년부터 2017년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김윤환
    강원대 공예전공 학사, 홍익대 목조형가구학과 석사를 졸업한 목공예 아티스트로서, 목재, 금속, 닥섬유 등 다양한 소재를 접목한 조명, 의자, 테이블 등의 가구를 규모와 무게감 있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2017년 독일 메쎄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페이퍼월드, 2017년 대구 갤러리 全에서 열린 아트퍼니처 전시에 참여하는 등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다.

    김현성
    한양대 금속디자인 학사 졸업, 동과 석사 수료한 금속 아티스트로서, 테이블웨어, 커피 드리퍼, 촛대 등 실용적인 소품은 물론 순수 예술에 가까운 오브제까지 세련된 감각의 금속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2016년 식기장에서 일상과 비일상의 사물 개인전을 열고, 독일 뮌헨의 Delicious Design 전시 등에 활발히 참여해오고 있다.

    김혜정
    이화여대 도예과 학사, 동경예술대학대학원 도예전공 석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이화여대 도예전공 조교수로 재직 중인 도자 아티스트이다. 영국에서 7년간 공방작가로 활동하였고, 2000년대 초반부터 영국, 일본, 이탈리아, 독일, 대만, 중국을 넘나들며 화려한 해외 전시 경력을 자랑한다. 절제되고 오묘한 선으로 도자를 표현해 비정형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Hyejeong KIM ceramics 개인전을 매년 열고 있다.

    스튜디오 씨오엠
    국민대 공간디자인 학사 졸업한 김세중, 한예종 무대미술 학사 졸업한 한주원이 결합한 스튜디오로서, 실내디자인과 전시디자인, 가구와 소품 제작까지 아우르는 전방위 아티스트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성을 담은 루키란 평가를 받는다. 2017년 시티 코르타니아 개인전을 열고, SeMA 전시 아카이브를 디자인하였고, 배민기 작가, 김영나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등 폭넓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양승진
    홍익대 금속조형디자인과 학사 졸업하고 가벼운 풍선에 에폭시를 바르는 독창적인 작업방식을 통해 다양한 색의 의자 등을 만드는 아티스트이다.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비범하고 친근한 작품을 내놓는다. 2016년 공예 트렌드 페어와 금호미술관 BIG : Kids and Design 전시, 이탈리아 MUDEC에서 열린 XXI Triennale di Milano 등에 참여하였다.


    양유완
    호주 모나쉬대학교 유리공예과 학사, 경희대 도예유리예술전공 석사 졸업한 유리공예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소재의 조합과 독특한 형태를 통해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유리 작품을 만들어낸다. 2014년 Holiday in Honeymoonbay 개인전을 열었고, 영국, 이탈리아 등지에서 전시에 참여하였다. 오설록, 삼성, 광주요, 코렐, 분더샵 등 기업과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해오고 있다.

    주세균
    국민대 입체미술과 학사, 석사 졸업한 입체 아티스트로서, 소재와 색, 형태, 주제, 방식을 가리지 않고 폭넓게 시도하며 창의적이고 예술적이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2016년에 네덜란드 EKWC에서 레지던시를 지냈으며 2010년 이래 우연의 인연, INTERIOR 등 다수의 개인전을 열었고 2006년 이래 국내외의 다양한 그룹전에 참여해오고 있다.
    더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