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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제1부 일반 가이드 10
Ⅰ. 온라인 광고의 개념 11
01. 온라인 광고의 정의 및 특징 11
02. 온라인 광고의 현황 12
03. 온라인 광고의 유형 13
04. 본 가이드의 적용범위 14
Ⅱ. 온라인 광고 제작 시 법률적 확인사항 15
01. 부당한 표시ㆍ광고 행위의 금지 16
가. 거짓ㆍ과장 광고 17
나. 기만적인 20
다. 부당한 비교 광고 23
라. 비방 광고 25
02. 불법ㆍ유해 광고 표현 금지 26
가. 음란성 표현 26
나. 사회통념을 저해하는 표현 28
다. 주체별 광고금지 29
라. 대상별 광고금지 29
마. 환경 관련 표현의 부당한 표시ㆍ광고 금지 29
03. 권리침해 금지 31
가. 지식재산권 침해 표현 31
나. 인격권 침해 표현 34
다. 패러디 광고 35
라. 기타 권리 침해 표현 37
04. 청소년 대상 제한 표현 37
가. 선정성 표현 38
나. 폭력성ㆍ혐오성 표현 39
다. 반사회성 표현 40
라. 어린이 기호식품 41
마. 기타 확인사항 42
Ⅲ. 온라인 광고 집행 시 확인사항 46
01. 애드웨어 관련 사항 46
02. 개인정보를 활용한 광고 관련 확인사항 49
1) 온라인 맞춤형 광고 49
가. 개요 49
나. 온라인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원칙 50
2) 위치정보를 활용한 광고 51
가. 개요 51
나. 위치정보 관련 확인사항 51
Ⅳ. 온라인 광고 심의 57
01. 심의개요 57
02. 심의기관 현황 58
제2부 품목별 가이드 59
제1장 건강기능식품 광고 65
01. 개요 65
02. 건강기능식품 광고의 정의 66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66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66
나.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69
다.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69
04. Q & A 76
제2장 게임물 광고 79
01. 개요 79
02. 게임물 광고의 정의 80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81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81
나. 게임물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83
다. 게임물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84
04. Q & A 86
제3장 결혼중개업 및 상조서비스업 광고 88
01. 개요 88
02. 결혼중개업 광고 및 상조서비스업 광고의 정의 89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90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90
나. 결혼중개업 및 상조서비스업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92
04. Q & A 93
제4장 금융투자상품 광고 95
01. 개요 95
02. 금융투자상품 광고의 정의 96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97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97
나. 금융투자상품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99
다. 금융투자상품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100
04. Q & A 105
제5장 담배 광고 108
01. 개요 108
02. 담배 광고의 정의 109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09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09
나. 담배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11
다. 담배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114
04. Q & A 115
제6장 대부업 광고 116
01. 개요 116
02. 대부업 광고의 정의 117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18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18
나. 대부업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20
다. 대부업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121
04. Q & A 125
제7장 부동산ㆍ부동산개발 등 광고 127
01. 개요 127
02. 부동산ㆍ부동산개발 등 광고의 정의 128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28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28
나. 부동산ㆍ부동산개발 등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33
다. 부동산ㆍ부동산개발 등 온라인 광고 관련 자율규약 134
04. Q & A 135
제8장 사행산업 광고 137
01. 개요 137
02. 사행산업 광고의 정의 138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39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39
나. 사행산업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43
04. Q & A 144
제9장 생명보험 광고 146
01. 개요 146
02. 생명보험 광고의 정의 147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47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47
나. 생명보험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48
다. 생명보험 온라인 광고에 대한 자율적 권고 149
04. Q & A 156
제10장 손해보험 광고 158
01. 개요 158
02. 손해보험 광고의 정의 159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59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59
나. 손해보험 온라인 광고에 대한 자율적 권고 160
04. Q & A 165
제11장 선거 광고 167
01. 개요 167
02. 선거 광고의 정의 168
가. 의의 168
나. 광고의 주체 168
다. 광고의 매체 168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70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70
나. 선거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75
제12장 식품 광고 177
01. 개요 177
02. 식품 광고의 정의 178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178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78
나. 식품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188
다. 식품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188
라. 식품 온라인 광고에 대한 자율적 권고 189
04. Q & A 191
제13장 영화 및 비디오물 광고 196
01. 개요 196
02. 영화 및 비디오물 광고의 정의 197
03.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197
가. 청소년 유해성 확인 후 광고 집행 197
나. 온라인 광고 집행 상의 주의사항 198
04. Q & A 200
제14장 의료ㆍ병원 광고 202
01. 개요 202
02. 의료ㆍ병원 광고의 정의 203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203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203
나. 의료ㆍ병원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206
다. 의료ㆍ병원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210
04. Q & A 212
제15장 의료기기 광고 214
01. 개요 214
02. 의료기기 광고의 정의 215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215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215
나. 의료기기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218
다. 의료기기 온라인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218
04. Q & A 219
제16장 의약품 및 의약외품 광고 221
01. 개요 221
02. 의약품 및 의약외품 광고의 정의 222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223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223
나. 의약품 및 의약외품 온라인 광고 관련 판례 226
다. 의약품 및 의약외품 온라인 광고에 대한 자율적 권고 228
04. Q & A 229
제17장 주류 광고 232
01. 개요 232
02. 주류 광고의 정의 233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234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234
04. Q & A 236
제18장 화장품 광고 238
01. 개요 238
02. 화장품 광고의 정의 239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240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240
나. 화장품 온라인 광고 관련 행정규제 및 지도 243
04. Q & A 245
제19장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광고 247
01. 개요 247
02.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광고의 정의 247
03. 온라인 광고 가이드 248
가.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법률적 확인사항 248
나.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판례 249
04. Q & A 251
제3부 부록 254
제1장 광고관련 법령 및 고시 255
01. 광고 규제 등과 관련 된 법령 255
02. 품목별 관련 규정(자율규정 및 고시) 256
제2장 매체별 광고 집행기준 257
01. Display AD 집행기준 257
가. 네이버(Naver㈜) Display AD 집행기준 257
나. 다음(㈜카카오) Display AD 집행기준 274
다. SK컴즈(SK커뮤니케이션즈㈜) Display AD 집행기준 287
02. Search AD 집행기준 301
가. 네이버(Naver㈜) Search AD 집행기준 301
나. 다음(㈜카카오) Search AD 집행기준 349
다. SK컴즈(SK커뮤니케이션즈㈜) Search AD 집행기준 383
판권기 392
경기도 사회복지정책에 따른 취약계층의 삶의 질 변화 경험 연구 : 무한돌봄센터, 노숙인일시보호시설, 365어르신돌봄센터 이용자를 중심으로 = focusing on users of Moohan Care Center & Temporary Homeless Shelter & 365 Elderly Care Center
사이버몰운영자의 표시ㆍ광고 책임 : 대법원 2005.12.22 선고 2003두8296 판결
부당한 표시·광고의 규제에 관한 연구
가상공간에서의 부당한 광고행위와 소비자보호
부당 표시·광고에 대한 민사법적 규율 : 표시광고법에 따른 규제와의 관계에서 그 내용과 한계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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