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PART1경영과 경영환경chapter 1경영, 경영자, 경영학 ▶ 41절 경영(Management)71. 경 영_72. 경영기능_102절 경영자(Manager)121. 조직(organization)_122. 경영자의 유형_133. 경영자의 역할_154. 경영자의 능력(management skill)_185. 성공적인 경영자의 조건_203절 기업의 개념(Fundamentals of Business)231. 기업의 특성_232. 기업의 구성요소_254절 성공적인 기업과 경영자(Successful Businesses and Successful Managers)281. 성공적인 기업의 정의_282. 성공적인 기업의 만족요건_305절 경영학은 무엇인가?(What is Business Administration?)321. 경영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_322. 경영학의 대상범위_333. 기업의 역사_39chapter 2경영이론의 역사 ▶ 421절 초기의 경영(The Pre-Modern Era)441. 기원전 3000~2500년_442. 1776년_443. 1780~1800년대 중반_454. 산업혁명 후~1900년 초_452절 고전학파(Classical Contribution)461. 1911년 및 1916~1947년_463절 행동주의학파(Behavioral Management Approaches)541. 1924~1930년대 중반_542. 1930~1950년대_574절 계량학파(Quantitative Approach)581. 1940~1950년대_585절 현대경영학파(Modern Management Foundations)591. 시스템 이론(1960년대)_592. 컨틴젼시(만약에…상황적 이론) 이론(1960년대)_623. Z이론(1980년대)_634. 총제적 품질경영(TQM)_655. 정보화 시대(1980년대~현재)_686. 경영이론의 미래_69chapter 3신 경영환경 ▶ 741절 경영환경의 본질(Nature of Business Environment)761. 기업환경의 의의_772. 기업환경의 중요성_773. 기업환경의 모델과 요인_792절 기업의 환경요인(Environments of Business)801. 거시적 환경(macro environment)_802. 미시적 환경(micro environment)_943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Firm’s Social Responsibility)1001. 사회적 책임의 대두와 의의_1002. 사회적 책임의 근거_1023.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론_1034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1081. 사회적 책임에의 전략_108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대상내용_1105절 사회감사(Social Audit)의 목표: 기업의 사회활동에 관하여 대중에게 보고1131. 사회감사의 개념_1132. 사회감사의 범위_1143. 기업사명(mission)의 예_1156절 경영자가 더욱 윤리적이 될 수 있는가?(How Do Managers Become More Ethical?)1171. 공리주의(utilitarian view)_1182. 사회정의주의(justice view)_1183. 도덕적 권리주의(moral-rights view)_1194. 개인주의(individualism)_1195. 기업윤리 규범 세우기_119PART2기업경영chapter 4글로벌 경영환경 ▶ 1241절 기업의 글로벌화(Going Global)1261. 기업의 글로벌화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_1262. 글로벌화의 도전적인 문제들_1283. 글로벌화와 세계경제의 변화_1292절 기업의 글로벌화 과정과 해외진출 전략(Levels of Global Involvement)1311. 글로벌화의 과정_1312. 글로벌화 시장으로 가기 위한 전략들_1343. 국제경영관리방식_1393절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1401. 다국적기업의 의의와 특성_1402. 다국적기업의 효과와 문제점_1423. 다국적기업의 경영조직_1444. 글로벌 무역의 미래_145chapter 5기업의 창업과 성장 ▶ 1501절 기업형태의 분류(Classification of Corporation Types)1512절 사기업(Sole Proprietorship)1531. 단독기업(개인기업)_1532. 공동기업_1533절 공기업(Public Corporation)1621. 공기업의 의의_1622. 공기업의 존재이유_1623. 공기업의 형태_1644. 공기업의 장?단점_1665. 공기업경영과 독립채산제_1676. 공익기업(public utilities)_1674절 기업의 창업(Start-up Business)1681. 기업창업의 의의와 창업방법_1682. 기업창업시 고려사항_1695절 기업의 규모(Distinguish Between Small and Large Businesses)1711. 기업규모의 의미와 최적규모_1712.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구분_1713. 중소기업의 특성_1724.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역할_1735.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문제점_1746. 중소기업의 생존전략_1766절 벤처 비즈니스와 벤처 캐피탈(Venture Business and Venture Capital)1801. 벤처 비즈니스_1802. 벤처 캐피탈_1863. 벤처빌딩 및 벤처기업 전용단지_1884. 기타 자금조달_1897절 기업의 성장(Growing Firm)1901. 기업성장전략(growth strategy)_190PART3계획활동chapter 6의사결정 ▶ 1981절 경영의사결정(Decision Making Process)1991. 의사결정의 중요성_1992. 의사결정의 의의와 과정_2002절 계획활동의 기초(Fundamentals of Planning)2021. 계획활동의 의의와 중요성_2022. 계획활동의 기본적 성격_2043. 경영계획의 수립절차_2064. 경영계획의 종류와 상황요소_2095. 장기경영계획_2126. 경영계획과 관리계층_2153절 조직목표와 목표관리(MBO)2151. 조직목표_2152. 목표관리_220chapter 7전략경영 ▶ 2301절 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2321. 전략경영의 중요성과 의의_2322. 전략경영의 내용_2333. 사업영역과 전략경영의 수준_2342절 전략경영의 효과(Effects of Strategic Management)2373절 전략경영의 프로세스(Strategic Management Process)2381. 고려할 요소_2392. 전략경영의 실행_2403. 전략경영의 평가_2424절 전략경영 프로세스에는 어떤 단계들이 있는가?(Essential of Strategic Analysis)2421. 1단계: 기업의 현재 미션, 목표, 전략을 분석하라_2422. 2단계: 외부환경 분석을 하라_2433. 3단계: 내부환경 분석을 하라_2434. 4단계: 전략을 수립하라_2445. 5단계: 전략을 실행하라_2446. 6단계: 결과를 평가하라_2457. 기업전략의 유형_2458. 시장상황전략_248PART4조직활동chapter 8조직구조 ▶ 2581절 조직활동의 개념과 중요성(Defined Organizing)2591. 조직활동의 중요성_2592절 조직화의 과정(Elements of Structure)2651. 조직화의 중요성과 단계_2652. 조직화의 원칙_2663절 조직의 분화와 경영관리기능 및 경영관리계층2691. 수직적 분화과정 라인과 스탭_2692. 수평적 분화과정_2704절 조직구조의 형태(Types of Organization Design)2721. 라인조직(line organization)_2732. 기능식 조직(functional organization)_2733. 라인과 스탭 조직_2744. 위원회 조직(committee organization)_2755. 프로젝트 조직(project organization)_2766. 사업부제 조직(divisional structure)_2777. 매트릭스 조직(matrix organization)_2798. 무경계 조직(boundaryless organization)_2809. 오늘날 조직구조 형태의 선택_2815절 기업문화(Organization Culture)2841. 기업문화의 개념_2842. 기업문화의 중요성과 기능_2863. 기업문화의 영향요인_2874. 기업문화와 조직개발 및 개발과정_289chapter 9인적자원관리 ▶ 2941절 인적자원관리의 의의(Fundamentals of HRM)2941. 인적자원관리의 과정_2942. 인적자원계획(human resource planning)_2953. 직무의 특성분석_2964. 종업원의 특성분석_2982절 채용관리(Recruitment and Selection)2991. 모집_2992. 선발_3013. 오리엔테이션(orientation)_3034. 배치_3053절 교육훈련(Orientation and Training)3061. 교육훈련의 의미_3062.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지침_3063. 교육훈련의 방법_3074절 인사고과(Performance Management)3081. 인사고과의 의의 및 방법_3082. 인사고과의 한계_3093. 인사고과의 공정성_3105절 보상관리(임금관리, Compensation Management)3111. 임금관리의 중요성과 목표_3112. 임금수준과 임금구조_3123. 임금 인센티브_3134. 유지관리_3146절 노사관계관리(Union and Management)3141. 노사관계의 의미_3142. 노동조합_3153. 노사협의제도_316PART5지휘활동chapter 10동기부여 ▶ 3221절 지휘활동의 의미(Leadership)3232절 동기부여(Theories of Motivation)3231. 동기부여란 무엇인가?_3232. 동기부여에 관한 초기 이론_3243. 동기부여에 관한 현대 이론_3284. 동기부여의 최근 동향_340chapter 11리더십 ▶ 3461절 리더십의 의의(Nature of Leadership)3472절 초기 리더십 연구의 이론(Early Theories of Leadership)3481. 특성이론(trait theory)_3482. 행동이론(behavioral theory)_3493. 상황이론(contingency theory)_3533절 오늘날의 리더십(Contemporary Leadership)3601. 거래적 리더는 변혁적 리더와 어떻게 다른가?_3602. 카리스마 리더십과 비전적 리더십은 어떻게 다른가?_3613.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_3624. 오늘날 리더가 직면한 쟁점은 무엇인가?_3625. 신뢰가 리더십의 핵심인가?_364chapter 12의사소통 ▶ 3681절 의사소통의 개념과 기능(Understanding Communication)3741. 의사소통의 중요성_3742. 의사소통의 과정(communication process)_3752절 조직 내 의사소통 경로(Communication Channels)3771. 공식적인 의사소통 경로_3772. 비공식적 의사소통 경로: 그레이프바인_3803.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및 극복방안_387PART6통제활동chapter 13통제 ▶ 3961절 통제활동의 개념(Foundation of Control)3971. 통제활동의 의의_3972. 통제의 필요성_3983. 통제의 요건_3994. 통제 시스템의 설계_4015. 통제의 유형_4026. 유효한 통제를 저해하는 요인_4047. 통제와 계획과의 연관성_4042절 통제의 과정(Control Process)4051. 표준의 설정_4062. 성과의 측정_4063. 성과와 표준의 비교_4074. 편차의 수정_4073절 통제의 기법(Tools of Control)4081. 예산통제(budgetary control)_4092. 비예산통제_414chapter 14재무관리 ▶ 4221절 재무관리의 본질과 목표(Essentials of Financial Management)4241. 재무관리의 의의_4242. 재무관리의 목적_4253. 재무관리의 기능_4274. 재무기능담당 조직_4282절 자본의 운용(Financial Plan)4281. 자본예산_4292. 운전자본관리_4313절 자본의 조달(Sources of Funds)4341. 자본조달의 원칙_4342. 장기자본의 조달_4363. 단기자금의 조달_4424. 자본비용과 자본구조_4434절 배당정책(Dividend Policy)4461. 배당정책의 의의_4462. 기업 배당정책의 중요성과 결정요인_4463. 배당의 종류_4475절 경영분석(Analysis of Firm’s Financial Performance)4481. 경영분석의 의의_4482. 경영분석의 목적_4483. 비율법에 의한 경영분석_449chapter 15마케팅관리 ▶ 4541절 마케팅의 본질461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_4612. 마케팅의 핵심개념_4623. 새로운 마케팅_4642절 마케팅관리의 변화4651. 생산개념 시대_4652. 판매개념 시대_4663. 마케팅개념 시대_4664. 고객관계 시대_4675. 비영리조직(nonprofit organization)과 마케팅_4683절 마케팅관리의 과정4681. 마케팅 환경분석_4684절 STP4701. 시장세분화(segmentation)_4702. 시장표적화(targeting)_4713. 시장위치화(positioning)_4715절 마케팅 믹스의 전략4721. 제품관리_4722. 가격관리_4763. 경로관리_4784. 촉진관리_4825. 최신 촉진기법_486주요 용어 설명491찾아보기515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