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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요약서(초록)
목차
제1장 사업개요 18
제1절 사업개요 20
1. 사업명 20
2. 주관기관 및 이용기관 20
3. 사업자 20
4. 사업 기간 20
5. 사업 예산 20
6. 사업 범위 21
7. 과업의 상세내용 22
제2절 사업의 배경 및 목적 26
1. 사업 추진 배경 26
2. 필요성 27
3. 추진방향 27
4. 기대효과 27
제3절 사업추진체계 29
1. 사업 수행 조직 29
2. 조직별 역할 30
3. 참여인력 총괄표 31
제4절 추진경과 32
제2장 사업내용 34
제1절 적용방법론 36
1. 방법론 적용내용 36
2. 산출물 40
제2절 요구사항 44
1. 구축 및 개발범위 44
2. 목표 시스템 구성도 51
제3장 시스템 분석 52
제1절 토지행정시스템 기능개선 54
1. 부동산중개업 및 공인중개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54
2. 토지거래허가관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65
3. 개발부담금관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72
4. 부동산개발업관리 업무시스템 전면 개편 78
5. 시스템 관리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 88
6. 온라인 민원정보 연계 개선 94
제4장 시스템 설계 100
제1절 토지행정시스템 기능개선 102
1. 부동산중개업 및 공인중개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02
2. 토지거래허가관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09
3. 개발부담금관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13
4. 부동산개발업관리 업무시스템 전면 개편 118
5. 시스템 관리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 125
6. 온라인 민원정보 연계 개선 128
제5장 시스템 구현 130
제1절 토지행정시스템 기능개선 132
1. 부동산중개업 및 공인중개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32
2. 토지거래허가관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38
3. 개발부담금관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43
4. 부동산개발업관리 업무시스템 전면 개편 148
5. 시스템 관리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 159
제2절 표준화 적용 결과 166
1. 정보화 기반 표준 166
제6장 업무 간소화 및 신규 업무 발굴 172
제1절 부동산개발업 업무처리 프로세스 간소화 174
1. 개요 174
2. 부동산개발업 실무협의회 175
3. 부동산개발업 업무 간소화 방안 179
제2절 신규 토지행정 업무 발굴 181
1. 개요 181
2. 대상 시스템 환경 분석 182
3. 토지행정시스템 기반 통합 운영 방향 183
4. 『개발제한구역정보화』 개선 방안 184
제7장 사용자 교육 188
제1절 사용자 교육 190
1. 개요 190
2. 주요 내용 190
3. 참석자 확인 191
4. 점검 결과 192
5. 현장 사진 193
제8장 사업결과 194
1. 부동산중개업 및 공인중개사 업무시스템 기능개선 196
2. 토지거래허가관리 업무시스템 개편 196
3. 개발부담금관리 업무시스템 개편 197
4. 부동산개발업관리 업무시스템 개편 197
5. 토지행정시스템 관리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 198
6. 온라인 민원정보연계 개선 198
7. 업무처리 프로세스 간소화 및 신규 토지행정 업무 발굴 198
〈표 2. 사업예산〉 20
〈표 3. 사업범위〉 21
〈표 4. 사업수행조직〉 29
〈표 5. 조직별 역할〉 30
〈표 6. 참여인력 총괄표〉 31
〈표 7. 추진경과〉 32
〈표 8. 관리산출물 목록〉 40
〈표 9. 개발산출물 목록〉 41
〈표 10. 산출물 제출방안〉 43
〈표 11. 사업범위〉 44
〈표 12. 제안요청서 요구사항〉 45
〈표 13. 요구사항 분석 결과〉 46
〈표 14. 부동산중개업/공인중개사 개발 요구사항〉 47
〈표 15. 토지거래허가관리 개발 요구사항〉 48
〈표 16. 개발부담금관리 개발 요구사항〉 48
〈표 17. 부동산개발업관리 개발 요구사항〉 49
〈표 18. 시스템관리/모니터링 개발 요구사항〉 50
〈표 19. 온라인 민원정보 개선 개발 요구사항〉 50
〈표 20. 부동산중개업/공인중개사 유스케이스 명세〉 60
〈표 21. 부동산중개업/공인중개사 클래스 다이어그램〉 61
〈표 22. 부동산중개업/공인중개사 클래스 명세〉 62
〈표 23. 부동산중개업/공인중개사 메뉴구조도〉 63
〈표 24. 토지거래허가관리 유스케이스 명세〉 69
〈표 25. 토지거래허가관리 클래스 다이어그램〉 70
〈표 26. 토지거래허가관리 클래스 명세〉 70
〈표 27. 토지거래허가관리 메뉴구조도〉 71
〈표 28. 개발부담금관리 유스케이스 명세〉 76
〈표 29. 개발부담금관리 클래스 다이어그램〉 77
〈표 30. 개발부담금관리 클래스 명세〉 77
〈표 31. 부동산개발업 통계 기능 내용〉 83
〈표 32. 부동산개발업관리 유스케이스 명세〉 84
〈표 33. 부동산개발업관리 클래스 다이어그램〉 85
〈표 34. 부동산개발업관리 클래스 명세〉 86
〈표 35. 부동산개발업관리 메뉴구조도〉 87
〈표 36. 시스템관리/모니터링 유스케이스 명세〉 90
〈표 37. 시스템관리/모니터링 클래스 명세서〉 92
〈표 38. 시스템관리/모니터링 클래스 명세〉 93
〈표 39. 시스템관리/모니터링 메뉴구조도〉 93
〈표 40. 온라인 민원정보 개선 유스케이스 명세〉 95
〈표 41. 온라인 민원정보 연계 개선 클래스 다이어그램〉 98
〈표 42. 온라인 민원정보 연계 개선 클래스 명세〉 98
〈표 43. 중개업/공인중개사 클래스 목록〉 108
〈표 44. 중개업/공인중개사 사용자 인터페이스 목록〉 108
〈표 45. 중개업/공인중개사 테이블 정의〉 108
〈표 46. 토지거래허가관리 클래스 목록〉 112
〈표 47. 토지거래허가관리 사용자인터페이스 목록〉 112
〈표 48. 토지거래허가관리 테이블 정의〉 113
〈표 49. 개발부담금 인터페이스 연계 목록〉 116
〈표 50. 개발부담금 연계 목록〉 116
〈표 51. 개발부담금 사용자 인터페이스 목록〉 117
〈표 52. 개발부담금 테이블 정의〉 117
〈표 53. 부동산개발업 클래스 목록〉 124
〈표 54. 부동산개발업 사용자인터페이스 목록〉 124
〈표 55. 부동산개발업 테이블 정의〉 124
〈표 56. 시스템관리/모니터링 클래스 목록〉 127
〈표 57. 시스템관리/모니터링 사용자인터페이스 목록〉 127
〈표 58. 시스템관리/모니터링 테이블 정의〉 128
〈표 59. 온라인 민원정보 연계 개선 클래스 목록〉 129
〈표 60. 1차 실무협의회 추진 현황〉 174
〈그림 1. 추진 배경〉 26
〈그림 2. 사업 적용 방법론〉 36
〈그림 3. 개발방법론 장점〉 37
〈그림 4. 개발방법론 특징〉 37
〈그림 5. 단계별 개발방법론 적용방안〉 38
〈그림 6. 사업관리 방법론〉 39
〈그림 7. 목표 시스템 구성도〉 51
〈그림 8. 고용/해고 이력정보〉 132
〈그림 9. 공인중개사 자격증 이력정보〉 133
〈그림 10. 교육수료관리 이력정보〉 133
〈그림 11. 공인중개사/중개업자 통합 조회〉 134
〈그림 12. 공인중개사 행정처분 정보 관리〉 134
〈그림 13. 중개사 법령정보 관리〉 135
〈그림 14. 지위승계 근거서류 관리〉 135
〈그림 15. 중개사 합격자 일괄저장〉 136
〈그림 16. 업무단계별 문자관리〉 136
〈그림 17. 문자발송 현황〉 137
〈그림 18. 업무알림 문자발송〉 137
〈그림 19. 공고문 관리〉 138
〈그림 20. 도면이미지 관리〉 138
〈그림 21. 필지조서 관리〉 139
〈그림 22. 공고문 일괄 등록〉 139
〈그림 23. 필지조서 일괄등록〉 139
〈그림 24. 도면이미지 일괄등록〉 140
〈그림 25. 토지거래허가 신청정보 관리〉 140
〈그림 26. 토지거래허가 근거법령 관리〉 141
〈그림 27. 이행강제금 관리〉 141
〈그림 28. 신고포상금 실적 관리〉 142
〈그림 29. 토지이용실태조사 대상 등록〉 142
〈그림 30. 개발부담금 부과·징수 연계 개선〉 143
〈그림 31. 개발부담금 지가변동률 통합 조회〉 144
〈그림 32. 조기납부 환급대상 선정〉 144
〈그림 33. 조기납부 환급대상 관리〉 145
〈그림 34. 부과대장 자동일괄등록〉 145
〈그림 35. 징수대장 목록 조회〉 146
〈그림 36. 개발부담금 미납현황 등록〉 146
〈그림 37. 개발부담금 결손현황 관리〉 146
〈그림 38. 결손총괄 현황 조회〉 147
〈그림 39. 사업별 부과 징수 현황〉 147
〈그림 40. 사업별 부과징수현황 등록〉 147
〈그림 41. 부동산개발업 신규등록관리〉 148
〈그림 42. 부동산개발업 사무실정보 등록〉 148
〈그림 43. 부동산개발업 임원정보 등록〉 149
〈그림 44. 부동산개발업 전문인력 등록〉 149
〈그림 45. 부동산개발업 중복등록 확인〉 150
〈그림 46. 전문인력 기본정보 등록〉 150
〈그림 47. 불법행위 업체 관리〉 151
〈그림 48. 재무정보 관리〉 151
〈그림 49. 기업재무정보 연계〉 152
〈그림 50. 실적정보 통합 업로드〉 152
〈그림 51. 재무정보 통합 업로드〉 153
〈그림 52. 사업실적보고 파일검사〉 153
〈그림 53. 재무현황보고 파일검사〉 154
〈그림 54. 전문인력 퇴사처리 알림〉 154
〈그림 55. 등록사업자 이력정보〉 155
〈그림 56. 전문인력 이력관리〉 155
〈그림 57. 행정처분 과태료 목록〉 156
〈그림 58. 행정처분 과태료 관리〉 156
〈그림 59. 전화번호 통합관리〉 157
〈그림 60. 년도별/지역별 통계〉 157
〈그림 61. 년도별/용도별 실적 통계〉 158
〈그림 62. 행정처분 시계열통계〉 158
〈그림 63. 업무 게시판 조회〉 159
〈그림 64. 통합 도움말〉 159
〈그림 65. 공유자료 등록〉 160
〈그림 66. 메뉴관리〉 160
〈그림 67. 권한관리〉 161
〈그림 68. 연계시스템 관리〉 161
〈그림 69. 법정동 코드관리〉 162
〈그림 70. 메모리 사용량 모니터링〉 162
〈그림 71. CPU 사용량 모니터링〉 163
〈그림 72. 서비스 상태관리〉 163
〈그림 73. DBMS 모니터링〉 164
〈그림 74. DBMS 모니터링(메모리 사용량)〉 164
〈그림 75. 서비스 로그〉 165
〈그림 76. 장애/복구 이력 조회〉 165
〈그림 77. 업무 개편 범위〉 179
〈그림 78. 간소화 업무 흐름도〉 179
〈그림 79. 신규등록-기본정보 화면〉 180
〈그림 80. 신규등록-접수등록/수리처리/심사완료 화면〉 180
〈그림 81. 신규 업무 발굴 추진 방향〉 181
〈그림 82. 유관시스템 환경 분석〉 182
〈그림 83. 법·제도 관련 시스템 분석 결과〉 182
〈그림 84. 정보시스템 통합 대상 선정〉 183
〈그림 85. 개발제한구역정보화 개선 방안〉 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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