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7학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자 현황 2
연구논문 분과 4
四高力(사고력)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이 학생건강체력평가제도(PAPS)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열정과 끈기'로 얻어지는 자신감으로 학생건강체력키우기 / 한상준 4
2017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보고서 요약 5
I. 연구의 개요 14
II. 이론적 배경 18
III. 실태조사 및 분석 22
IV. 연구과제의 설정 27
V. 연구의 실제 28
VI. 연구과제의 실행 29
VII. 연구과제의 평가 및 분석 64
VIII. 결론 및 제언 72
참고문헌 74
부록 75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동학년 단위 공동체 놀이 활동 운영모형 개발 및 효과성 탐색 - 초등학교 6학년 중심 - / 김동민 98
연구 보고서 요약서 100
I. 서론 106
II. 이론적 배경 108
III. 실태조사 및 분석 114
IV. 실행 연구 설정 119
V. 연구의 설계 120
VI. 연구의 실행 121
VII. 연구결과 검증 및 평가 145
VIII. 연구 결론 154
참고문헌 156
부록 157
초등학교 여학생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여놀자'의 효과 탐색 / 박기홍 168
초등학교 여학생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여놀자'의 효과 탐색(요약서) 170
I. 서론 175
II. 이론적 배경 177
III. 연구 방법 181
IV. 실태 분석 185
V. 연구과제의 실행 190
VI. 여학생 맞춤형 프로젝트 '여놀자'의 실행 효과 222
VII. 결론 및 제언 226
참고 문헌 228
'여놀자' 프로젝트 활동 후의 여학생 소감문 229
'여놀자' 프로젝트 활동 후의 남학생 소감문 231
체육활동 후의 비주얼씽킹 자료 233
'여신과의 만남' 후 학생 활동 자료 235
관찰일지 기록 양식 236
심층면담 결과 기록 양식 237
여놀자 공감 일기 양식 238
중학교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이 협력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김소정 240
요약서 242
I. 서론 248
1. 연구의 필요성 250
2. 연구 목적 251
3. 연구 문제 252
4. 연구 범위와 제한점 252
5. 용어의 정의 253
II. 이론적 배경 254
1. 그릿(Grit)의 개념 256
2. 협력적 문제해결력[원문불량;p.257] 258
3. 그릿(Grit)을 통한 협력적 문제해결력 함양 260
4. 경쟁영역 스포츠피구 261
5. 선행연구 분석 265
III. 실태 분석 270
1. 실태 조사 272
2. 실태 분석 274
IV. 연구의 실행목표 설정 282
실행목표 1. 체육과 교육과정 탐색 및 설계 284
실행목표 2.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284
실행목표 3.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 실행 및 적용 284
V. 연구의 설계 286
1. 연구 대상 및 기간 288
2. 연구 추진 절차 288
3. 측정도구 및 자료처리 289
VI. 연구의 실제 292
1. 체육과 교육과정 탐색 및 설계 294
2.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298
3.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 실행 및 적용 310
VII. 연구결과의 검증 318
1. 양적 결과 분석 320
2. 질적 결과 분석 330
VIII. 결론 및 제언 338
1. 결론 340
2. 제언 340
참고문헌 341
부록 346
1. 부록 : 설문지 348
2. 부록 : 활동지(체육수업 피구 교수·학습 자료 개발) 352
'쿨러닝(Cool-learning)프로젝트'를 통하여 동계스포츠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초등학생의 관심과 안목 기르기 / 이재용 376
요약서 378
I. 서론 384
II. 이론적 배경 388
III. 연구의 설계 393
IV. 연구의 실천 396
V. 연구의 결과 437
VI. 결론 및 제언 449
참고 문헌 452
부록 453
〈부록 1〉 동계스포츠/올림픽에 대한 관심도와 안목 설문조사지 454
〈부록 2〉 커롤링 기록지 455
〈부록 3〉 피겨스케이팅 채점지 456
〈부록 4〉 '평창 동계올림픽 트럼프 카드' 도안 457
배움중심의 교육과정 일체화(수업-평가-행사-기록)를 통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 / 김형근 462
[요약] 464
I. 서론 466
II. 이론적 배경 469
III. 실태분석 및 실행과정 설계 473
IV. 연구의 설계 481
V. 연구의 실행 483
IV. 운영 결과 및 분석 519
VII. 결론 및 제언 526
VIII. 향후 운영 방향 및 기대효과 527
참고 문헌 528
부록 529
초등학교 생존 수영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을 통한 효과성 탐색 / 남재식 540
요약서 542
I. 서론 550
II. 이론적 배경 551
III. 연구 방법 555
IV. 실태 분석 556
V. 연구 도구 558
VI. 연구 실행 561
VII. 연구 결파 580
VIII. 결론 및 제언 600
참고문헌 602
부록 604
3UP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강체력과 자기 신체인식에 미치는 효과 / 박용주 630
연구 요약서 632
3UP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 개요 634
I. 서론 636
II. 이론적 배경 640
III. 실태조사 및 분석 651
IV. 연구의 설계 655
V. 실행목표 설정 658
VI. 연구의 실행 659
VII. 연구의 결과 700
VIII. 요약, 결론 및 제언 710
참고문헌 716
부록 718
STEP UP 팀협력놀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초등 고학년의 창의·인성 함양 / 이민석 726
연구요약서 728
I. 서론 730
II. 이론적 배경 734
III. 실태조사 및 분석 742
IV. 연구의 설정 751
V. 연구의 실행 753
VI. 연구적용결과 및 해석 790
VI. 연구결론 및 제언 799
참고문헌 801
부록 803
'HIM UP'을 위한 소규모 학교 학교스포츠클럽 교내 리그 운영 모델 개발 / 조영찬 814
요약서 816
I. 서론 824
II. 이론적 배경 827
III. 연구 방법 831
IV. 연구의 실제 833
V. 연구 결과 866
VI. 결론 및 제언 874
참고 문헌 876
부록 877
수업사례발표 분과 892
협력학습과 ELP체육수업을 통한 학생의 배움 성장 활성화 방안(ELP : Entertainment Learning Progress) / 강상묵 892
연구보고서 요약서 894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02
II. 체육수업에 관한 학생들의 생각 903
III. 협력학습과 ELP체육수업 905
IV. 파워발야구 906
V. 탁구 912
VI.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실천 917
VII. 파워발야구 수업지도안 919
VIII. 탁구 수업지도안 924
IX. 연간지도계획 926
X. 부록 928
학생중심의 놀이체육을 적용한 체육과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방안 / 박재현 938
요약서 940
I. 연구를 시작하며 952
II. 사전 실태 분석 953
III. 이론적 배경 956
IV. 연구 방법 959
V. 연구의 실행 960
VI. 연구 결과 분석 1001
VII. 결론 및 제언 1007
부록 1008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