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7)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 논문집 / 교육부, 대한체육회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대한체육회, 2017
청구기호
796.07 -18-1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1031 p. : 삽화, 서식 ; 30 cm
제어번호
MONO1201827196
주기사항
부록/보유자료:(2017)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 논문집 [전자자료]  바로보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2017학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입상자 현황 2

연구논문 분과 4

四高力(사고력)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이 학생건강체력평가제도(PAPS)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열정과 끈기'로 얻어지는 자신감으로 학생건강체력키우기 / 한상준 4

2017년도 전국학교체육연구대회 보고서 요약 5

I. 연구의 개요 14

II. 이론적 배경 18

III. 실태조사 및 분석 22

IV. 연구과제의 설정 27

V. 연구의 실제 28

VI. 연구과제의 실행 29

VII. 연구과제의 평가 및 분석 64

VIII. 결론 및 제언 72

참고문헌 74

부록 75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동학년 단위 공동체 놀이 활동 운영모형 개발 및 효과성 탐색 - 초등학교 6학년 중심 - / 김동민 98

연구 보고서 요약서 100

I. 서론 106

II. 이론적 배경 108

III. 실태조사 및 분석 114

IV. 실행 연구 설정 119

V. 연구의 설계 120

VI. 연구의 실행 121

VII. 연구결과 검증 및 평가 145

VIII. 연구 결론 154

참고문헌 156

부록 157

초등학교 여학생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여놀자'의 효과 탐색 / 박기홍 168

초등학교 여학생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젝트 '여놀자'의 효과 탐색(요약서) 170

I. 서론 175

II. 이론적 배경 177

III. 연구 방법 181

IV. 실태 분석 185

V. 연구과제의 실행 190

VI. 여학생 맞춤형 프로젝트 '여놀자'의 실행 효과 222

VII. 결론 및 제언 226

참고 문헌 228

'여놀자' 프로젝트 활동 후의 여학생 소감문 229

'여놀자' 프로젝트 활동 후의 남학생 소감문 231

체육활동 후의 비주얼씽킹 자료 233

'여신과의 만남' 후 학생 활동 자료 235

관찰일지 기록 양식 236

심층면담 결과 기록 양식 237

여놀자 공감 일기 양식 238

중학교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이 협력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김소정 240

요약서 242

I. 서론 248

1. 연구의 필요성 250

2. 연구 목적 251

3. 연구 문제 252

4. 연구 범위와 제한점 252

5. 용어의 정의 253

II. 이론적 배경 254

1. 그릿(Grit)의 개념 256

2. 협력적 문제해결력[원문불량;p.257] 258

3. 그릿(Grit)을 통한 협력적 문제해결력 함양 260

4. 경쟁영역 스포츠피구 261

5. 선행연구 분석 265

III. 실태 분석 270

1. 실태 조사 272

2. 실태 분석 274

IV. 연구의 실행목표 설정 282

실행목표 1. 체육과 교육과정 탐색 및 설계 284

실행목표 2.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284

실행목표 3.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 실행 및 적용 284

V. 연구의 설계 286

1. 연구 대상 및 기간 288

2. 연구 추진 절차 288

3. 측정도구 및 자료처리 289

VI. 연구의 실제 292

1. 체육과 교육과정 탐색 및 설계 294

2.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298

3. 체육과 Grit 함양 프로그램 실행 및 적용 310

VII. 연구결과의 검증 318

1. 양적 결과 분석 320

2. 질적 결과 분석 330

VIII. 결론 및 제언 338

1. 결론 340

2. 제언 340

참고문헌 341

부록 346

1. 부록 : 설문지 348

2. 부록 : 활동지(체육수업 피구 교수·학습 자료 개발) 352

'쿨러닝(Cool-learning)프로젝트'를 통하여 동계스포츠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초등학생의 관심과 안목 기르기 / 이재용 376

요약서 378

I. 서론 384

II. 이론적 배경 388

III. 연구의 설계 393

IV. 연구의 실천 396

V. 연구의 결과 437

VI. 결론 및 제언 449

참고 문헌 452

부록 453

〈부록 1〉 동계스포츠/올림픽에 대한 관심도와 안목 설문조사지 454

〈부록 2〉 커롤링 기록지 455

〈부록 3〉 피겨스케이팅 채점지 456

〈부록 4〉 '평창 동계올림픽 트럼프 카드' 도안 457

배움중심의 교육과정 일체화(수업-평가-행사-기록)를 통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 / 김형근 462

[요약] 464

I. 서론 466

II. 이론적 배경 469

III. 실태분석 및 실행과정 설계 473

IV. 연구의 설계 481

V. 연구의 실행 483

IV. 운영 결과 및 분석 519

VII. 결론 및 제언 526

VIII. 향후 운영 방향 및 기대효과 527

참고 문헌 528

부록 529

초등학교 생존 수영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을 통한 효과성 탐색 / 남재식 540

요약서 542

I. 서론 550

II. 이론적 배경 551

III. 연구 방법 555

IV. 실태 분석 556

V. 연구 도구 558

VI. 연구 실행 561

VII. 연구 결파 580

VIII. 결론 및 제언 600

참고문헌 602

부록 604

3UP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건강체력과 자기 신체인식에 미치는 효과 / 박용주 630

연구 요약서 632

3UP 건강체력교실 프로그램 개요 634

I. 서론 636

II. 이론적 배경 640

III. 실태조사 및 분석 651

IV. 연구의 설계 655

V. 실행목표 설정 658

VI. 연구의 실행 659

VII. 연구의 결과 700

VIII. 요약, 결론 및 제언 710

참고문헌 716

부록 718

STEP UP 팀협력놀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초등 고학년의 창의·인성 함양 / 이민석 726

연구요약서 728

I. 서론 730

II. 이론적 배경 734

III. 실태조사 및 분석 742

IV. 연구의 설정 751

V. 연구의 실행 753

VI. 연구적용결과 및 해석 790

VI. 연구결론 및 제언 799

참고문헌 801

부록 803

'HIM UP'을 위한 소규모 학교 학교스포츠클럽 교내 리그 운영 모델 개발 / 조영찬 814

요약서 816

I. 서론 824

II. 이론적 배경 827

III. 연구 방법 831

IV. 연구의 실제 833

V. 연구 결과 866

VI. 결론 및 제언 874

참고 문헌 876

부록 877

수업사례발표 분과 892

협력학습과 ELP체육수업을 통한 학생의 배움 성장 활성화 방안(ELP : Entertainment Learning Progress) / 강상묵 892

연구보고서 요약서 894

I.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02

II. 체육수업에 관한 학생들의 생각 903

III. 협력학습과 ELP체육수업 905

IV. 파워발야구 906

V. 탁구 912

VI.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실천 917

VII. 파워발야구 수업지도안 919

VIII. 탁구 수업지도안 924

IX. 연간지도계획 926

X. 부록 928

학생중심의 놀이체육을 적용한 체육과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방안 / 박재현 938

요약서 940

I. 연구를 시작하며 952

II. 사전 실태 분석 953

III. 이론적 배경 956

IV. 연구 방법 959

V. 연구의 실행 960

VI. 연구 결과 분석 1001

VII. 결론 및 제언 1007

부록 1008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03529 796.07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03530 796.07 -18-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