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옵션유지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1,056 ms /
통합검색 : "MONO1201827205" (전체 1건)

추천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조사개요 9

Ⅰ. 조사 목적 10

Ⅱ. 조사 설계 10

Ⅲ. 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10

Ⅳ. 결과 유의사항 10

Ⅴ. 응답자 특성 11

Ⅵ. 분석 방향 12

1. 조사 설계 12

2. 조사 구분 13

3. 소비자 유형 구분 14

제2장 주요결과 요약 17

Ⅰ. 일반소비자 조사결과 18

1. 공예 전반적 인식 및 이미지 18

2. 공예문화산업 경험 21

3. 공예품 구입 실태 24

4.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및 참여 실태 30

5.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실태 33

제3장 결론 및 제언 36

제4장 일반소비자 조사결과 39

Ⅰ. 공예 전반적 인식 및 이미지 40

1. 공예/공예품 단어에 대한 연상 40

2. 공예품과 가까운 이미지 또는 용도 43

3. 공예 속성평가 46

4.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64

Ⅱ. 공예문화산업 경험 69

1. 공예문화산업 접촉 경험 69

2. 공예품 구입 경험 여부 71

2-1. 공예품 구입 경험이 없는 이유 73

3.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및 참여 경험 여부 75

3-1.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및 참여 경험이 없는 이유 77

4.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경험 여부 79

4-1.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경험이 없는 이유 81

5. 일정기간 이상의 정기적 교육/제작 경험 여부 83

5-1. 일정기간 이상의 정기적 교육/제작 경험이 없는 이유 85

6.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 87

7. 향후 공예문화산업 관련 구입/이용 의향 91

Ⅲ. 공예품 구입 실태 94

1. 구입 공예품의 주 소재 94

2. 구입 공예품의 주 용도 98

3. 공예품 구입장소 101

4. 구입 공예품의 원산지 105

5. 구입 공예품의 제품 단가 108

6. 구입 공예품의 만족 여부 110

6-1. 공예품 만족 이유 113

6-2. 공예품 불만족 이유 113

7. 공예품 구입경로 114

8.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118

9. 공예품 구입을 위해 지불한 비용 122

9-1.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123

10. 향후 공예품 구입 희망시 원하는 종목 126

10-1.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가구 129

10-2.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사무용품 131

10-3.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생활용품 133

10-4.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장신구/잡화 135

10-5.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주방용품 137

10-6.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욕실용품 139

10-7.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한복 141

10-8. 희망 종목별 가격/디자인/용도/구입장소 - 예술작품 143

Ⅳ.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및 참여 실태 145

1. 최근 1년간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장소 145

2. 전시/박람회/축제 인지 경로 148

3. 전시/박람회/축제 동행인 152

4.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정도 155

4-1.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 이유 158

4-2.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불만족 이유 158

5. 최근 1년간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 159

5-1.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160

Ⅴ.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실태 163

1.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장소 163

2.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인지 경로 166

3.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동행인 170

4.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정도 173

4-1. 참여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 이유 176

4-2. 참여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불만족 이유 176

5.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 177

5-1.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178

[부록] 설문지 181

공예문화산업 소비자 인식 조사 182

공예문화산업 소비자 인식 조사(공공수요) 192

판권기 198

〈표 1-1〉 일반국민 500명 기준 소비자 유형 구분 14

〈표 1-2〉 전체 1,500명 기준 소비자 유형 구분 14

〈표 1-3〉 일반국민 500명 기준 소비자 유형별 응답자 분포 15

〈표 1-4〉 전체 1,500명 기준 소비자 유형별 응답자 분포 16

〈표 2-1〉 용도별 구입장소 25

〈표 2-2〉 용도별 원산지 26

〈표 2-3〉 원산지별 제품 평균 단가 27

〈표 2-4〉 원산지별 제품 만족여부 27

〈표 2-5〉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별 지불 평균 비용 28

〈표 2-6〉 종목별 희망 비용/디자인/용도/구입 장소 29

〈표 2-7〉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별 지불 평균 비용 32

〈표 2-8〉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별 지불 평균 비용 35

〈표 4-1〉 공예/공예품 단어에 대한 연상 41

〈표 4-2〉 사용자 유형별 공예/공예품 단어에 대한 연상 42

〈표 4-3〉 공예품과 가까운 이미지 또는 용도 44

〈표 4-4〉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과 가까운 이미지 또는 용도 45

〈표 4-5-1〉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한 국가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예술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이다] 49

〈표 4-5-2〉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과거로부터 전해오는 가치와 생활양식을 전수하는 중요한 매개체다] 51

〈표 4-5-3〉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우리 고유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한다] 53

〈표 4-5-4〉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현재 내 생활방식과 어울린다] 55

〈표 4-5-5〉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비용을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다] 57

〈표 4-5-6〉 공예 속성평가 [기회가 된다면 공예 전시/행사/교육에 참여하고 싶다] 59

〈표 4-5-7〉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지역문화와 밀접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다] 61

〈표 4-5-8〉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새로운 시장/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된다] 63

〈표 4-6-1〉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공예품 구입] 66

〈표 4-6-2〉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67

〈표 4-6-3〉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공예 교육/제작 체험 참여] 68

〈표 4-7〉 공예문화산업 접촉 경험 70

〈표 4-8〉 공예품 구입 경험 여부 72

〈표 4-8-1〉 공예품 미구입 이유 74

〈표 4-9〉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및 참여 경험 여부 76

〈표 4-9-1〉 공예 관람 및 참여 미경험 이유 78

〈표 4-10〉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경험 여부 80

〈표 4-10-1〉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미경험 이유 82

〈표 4-11〉 일정기간 이상의 정기적 교육/제작 경험 여부 84

〈표 4-11-1〉 정기적 교육/제작 미경험 이유 86

〈표 4-12-1〉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1순위) 88

〈표 4-12-2〉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1+2순위) 89

〈표 4-13〉 사용자 유형별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 90

〈표 4-14〉 공예문화산업 관련 구입/이용 의향 92

〈표 4-15〉 사용자 유형별 공예문화산업 관련 구입/이용 의향 93

〈표 4-16〉 구입 공예품의 주 소재 95

〈표 4-17〉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주 소재 97

〈표 4-18〉 구입 공예품의 주 용도 99

〈표 4-19〉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주 용도 100

〈표 4-20〉 공예품 구입장소 102

〈표 4-21〉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장소 104

〈표 4-22〉 구입 공예품의 원산지 106

〈표 4-23〉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원산지 107

〈표 4-24〉 구입 공예품의 제품 단가 108

〈표 4-25〉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제품 단가 109

〈표 4-26〉 구입 공예품의 제품 단가 111

〈표 4-27〉 공예품의 만족 여부 112

〈표 4-28〉 공예품 만족 이유 113

〈표 4-29〉 공예품 불만족 이유 113

〈표 4-30〉 공예품 구입경로 115

〈표 4-31〉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경로 117

〈표 4-32〉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1순위) 119

〈표 4-33〉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1+2+3순위) 120

〈표 4-34〉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121

〈표 4-35〉 공예품 구입을 위해 지불한 비용 122

〈표 4-36〉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을 위해 지불한 비용 123

〈표 4-37〉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124

〈표 4-38〉 사용자 유형별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125

〈표 4-39〉 향후 공예품 구입 희망시 원하는 종목 127

〈표 4-40〉 사용자 유형별 향후 공예품 구입 희망시 원하는 종목 128

〈표 4-40-1-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가구 129

〈표 4-40-1-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가구 129

〈표 4-40-1-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가구 129

〈표 4-40-1-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가구 130

〈표 4-40-2-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사무용품 131

〈표 4-40-2-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사무용품 131

〈표 4-40-2-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사무용품 131

〈표 4-40-2-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사무용품 132

〈표 4-40-3-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생활용품 133

〈표 4-40-3-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생활용품 133

〈표 4-40-3-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생활용품 133

〈표 4-40-3-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생활용품 134

〈표 4-40-4-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장신구/잡화 135

〈표 4-40-4-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장신구/잡화 135

〈표 4-40-4-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장신구/잡화 135

〈표 4-40-4-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장신구/잡화 136

〈표 4-40-5-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주방용품 137

〈표 4-40-5-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주방용품 137

〈표 4-40-5-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주방용품 137

〈표 4-40-5-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주방용품 138

〈표 4-40-6-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욕실용품 139

〈표 4-40-6-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욕실용품 139

〈표 4-40-6-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욕실용품 139

〈표 4-40-6-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욕실용품 140

〈표 4-40-7-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한복 141

〈표 4-40-7-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한복 141

〈표 4-40-7-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한복 141

〈표 4-40-7-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한복 142

〈표 4-40-8-1〉 공예품 구입시 희망 비용 - 예술작품 143

〈표 4-40-8-2〉 공예품 구입시 희망 디자인 - 예술작품 143

〈표 4-40-8-3〉 공예품 구입시 희망 용도 - 예술작품 143

〈표 4-40-8-4〉 공예품 구입시 희망 구입 장소 - 예술작품 144

〈표 4-41〉 최근 1년간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장소 146

〈표 4-42〉 사용자 유형별 최근 1년간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장소 147

〈표 4-43〉 전시/박람회/축제 인지 경로 149

〈표 4-44〉 사용자 유형별 전시/박람회/축제 인지 경로 151

〈표 4-45〉 전시/박람회/축제 동행인 153

〈표 4-46〉 사용자 유형별 전시/박람회/축제 동행인 154

〈표 4-47〉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정도 156

〈표 4-48〉 사용자 유형별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정도 157

〈표 4-49〉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 이유 158

〈표 4-50〉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불만족 이유 158

〈표 4-51〉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 159

〈표 4-52〉 사용자 유형별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 160

〈표 4-53〉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161

〈표 4-54〉 사용자 유형별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162

〈표 4-55〉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장소 164

〈표 4-56〉 사용자 유형별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장소 165

〈표 4-57〉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인지 경로 167

〈표 4-58〉 사용자 유형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인지 경로 169

〈표 4-59〉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동행인 171

〈표 4-60〉 소비자 유형별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동행인 172

〈표 4-61〉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정도 174

〈표 4-62〉 사용자 유형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정도 175

〈표 4-63〉 참여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 이유 176

〈표 4-64〉 참여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불만족 이유 176

〈표 4-65〉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 177

〈표 4-66〉 사용자 유형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 178

〈표 4-67〉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179

〈표 4-68〉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180

〈그림 2-1〉 공예 연상 이미지 18

〈그림 2-2〉 사용자 유형별 공예 속성평가 19

〈그림 2-3〉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20

〈그림 2-4〉 공예품 미구입 이유 21

〈그림 2-5〉 공예 관람 및 참여 미경험 이유 21

〈그림 2-6〉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미경험 이유 22

〈그림 2-7〉 정기적 교육/제작 미경험 이유 22

〈그림 2-8〉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 23

〈그림 2-9〉 공예문화산업 관련 구입/이용 의향 23

〈그림 2-10〉 구입 공예품의 주 소재 24

〈그림 2-11〉 구입 공예품의 주 용도 24

〈그림 2-12〉 공예품 구입장소 25

〈그림 2-13〉 구입 공예품의 원산지 26

〈그림 2-14〉 공예품 구입경로 27

〈그림 2-15〉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28

〈그림 2-16〉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28

〈그림 2-17〉 향후 공예품 구입 희망시 원하는 종목 29

〈그림 2-18〉 최근 1년간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장소 30

〈그림 2-19〉 전시/박람회/축제 인지 경로 30

〈그림 2-20〉 전시/박람회/축제 동행인 31

〈그림 2-21〉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정도 31

〈그림 2-22〉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32

〈그림 2-23〉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장소 33

〈그림 2-24〉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인지 경로 33

〈그림 2-25〉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동행인 34

〈그림 2-26〉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정도 34

〈그림 2-27〉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35

〈그림 4-1〉 공예/공예품 단어에 대한 연상 40

〈그림 4-2〉 사용자 유형별 공예/공예품 단어에 대한 연상 42

〈그림 4-3〉 공예품과 가까운 이미지 또는 용도 43

〈그림 4-4〉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과 가까운 이미지 또는 용도 45

〈그림 4-5〉 공예 속성평가 46

〈그림 4-6〉 사용자 유형별 공예 속성평가 47

〈그림 4-7-1〉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한 국가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예술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이다] 48

〈그림 4-7-2〉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과거로부터 전해오는 가치와 생활양식을 전수하는 중요한 매개체다] 50

〈그림 4-7-3〉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우리 고유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한다] 52

〈그림 4-7-4〉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현재 내 생활방식과 어울린다] 54

〈그림 4-7-5〉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비용을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다] 56

〈그림 4-7-6〉 공예 속성평가 [기회가 된다면 공예 전시/행사/교육에 참여하고 싶다] 58

〈그림 4-7-7〉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지역문화와 밀접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다] 60

〈그림 4-7-8〉 공예 속성평가 [공예는 새로운 시장/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된다] 62

〈그림 4-8〉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64

〈그림 4-9〉 사용자 유형별 공예문화산업 유형별 구입/이용 의향 65

〈그림 4-10〉 공예문화산업 접촉 경험 69

〈그림 4-11〉 공예품 구입 경험 여부 71

〈그림 4-11-1〉 공예품 미구입 이유 73

〈그림 4-12〉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및 참여 경험 여부 75

〈그림 4-12-1〉 공예 관람 및 참여 미경험 이유 77

〈그림 4-13〉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경험 여부 79

〈그림 4-13-1〉 비정기적/일회성 교육/제작 미경험 이유 81

〈그림 4-14〉 일정기간 이상의 정기적 교육/제작 경험 여부 83

〈그림 4-14-1〉 정기적 교육/제작 미경험 이유 85

〈그림 4-15〉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 87

〈그림 4-16〉 사용자 유형별 공예 관련 정보 습득 희망 경로(1순위) 90

〈그림 4-17〉 공예문화산업 관련 구입/이용 의향 91

〈그림 4-18〉 구입 공예품의 주 소재 94

〈그림 4-19〉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주 소재 97

〈그림 4-20〉 구입 공예품의 주 용도 98

〈그림 4-21〉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주 용도 100

〈그림 4-22〉 공예품 구입장소 101

〈그림 4-23〉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장소 104

〈그림 4-24〉 구입 공예품의 원산지 105

〈그림 4-25〉 사용자 유형별 구입 공예품의 원산지 107

〈그림 4-26〉 공예품의 만족 여부 110

〈그림 4-27〉 공예품 구입경로 114

〈그림 4-28〉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경로 117

〈그림 4-29〉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118

〈그림 4-30〉 사용자 유형별 공예품 구입시 고려요인 (1순위) 121

〈그림 4-31〉 지불한 비용에 대한 인식 123

〈그림 4-32〉 향후 공예품 구입 희망시 원하는 종목 126

〈그림 4-33〉 사용자 유형별 향후 공예품 구입 희망시 원하는 종목 128

〈그림 4-34〉 최근 1년간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장소 145

〈그림 4-35〉 사용자 유형별 최근 1년간 공예 전시/박람회/축제 관람 장소 147

〈그림 4-36〉 전시/박람회/축제 인지 경로 148

〈그림 4-37〉 사용자 유형별 전시/박람회/축제 인지 경로 151

〈그림 4-38〉 전시/박람회/축제 동행인 152

〈그림 4-39〉 사용자 유형별 전시/박람회/축제 동행인 154

〈그림 4-40〉 참여 전시/박람회/축제 만족정도 155

〈그림 4-41〉 전시/박람회/축제 참여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160

〈그림 4-42〉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장소 163

〈그림 4-43〉 사용자 유형별 최근 1년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장소 165

〈그림 4-44〉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인지 경로 166

〈그림 4-45〉 사용자 유형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인지 경로 169

〈그림 4-46〉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동행인 170

〈그림 4-47〉 소비자 유형별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동행인 172

〈그림 4-48〉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만족정도 173

〈그림 4-49〉 공예 교육/공예품 제작 시 지불 비용에 대한 인식 178

[{value=INET}]

  • 자료명/저자사항 [_TI] :(2017) 공예문화산업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보고서 [전자자료] = Craft and culture industrial consumer awareness survey report 2017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
  • 자료명/저자사항 [TI] :(2017) 공예문화산업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보고서 [전자자료] = Craft and culture industrial consumer awareness survey report 2017 /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서울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 2017
  • 수록지명 [Container] :
  • 청구기호 [CC]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 자료실 [DataCenter] :전자자료
  • 내용구분 [Contents] :연구자료 : 통계
  • 형태사항 [Form] :1 온라인 자료 : PDF
  • 출처 [ContentUrl] :https://www.kcdf.kr/kcdf/ae/material/material_4/pub/publishView.do?no=584
  • UCI [UCI] :G901:A-0009006232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
  • 면수 [PAGE] :198
  • 표준번호/부호 [ISSN] :
  • 제어번호 [CN] :MONO1201827205
  • 주기사항 [CycleMatter] :

    판권기표제: 2017 공예문화산업 소비자 인식조사

    조사기관: 유니온리서치

  • 원문유무 [ISDB] :1
  • 커버이미지 [COVER] :/thumb/MONO/1201/8272/MONO1201827205/
  • 배가코드 [SL] :ER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irm/mono004/PDF/20180608/MONO1201827205/MONO1201827205.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N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발행자 [Publish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
  • 발행년 [PD1] :2017
  • 원문패스1 [PATH1] :/data-db1-irm/mono004/PDF/20180608/MONO1201827205/MONO1201827205.pdf
  • 원문패스2 [PATH2] :
  • 판매유형 [SELLTYPE] :F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1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인기도 [PPR] :25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서울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