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인사말 / 황정환
한국명차 브랜드화 전략 수립 워크숍 계획
세부일정
목차
1. 한국차 국내의 홍보 및 유통활성화 방안 : 국산차(TEA) 홍보 및 마케팅 전략 / 허철무 7
들어가며... 10
1. 국내 차 시장규모 11
2. 국내 차 판매현황 15
3. 차 류 마케팅 사례_5가지 25
4. 국내 차 소비자 조사 결과 28
5. 마케팅 전략 31
2. 한국차 브랜드화의 현실과 대안 : 한국 차 박람회 마케팅 결과를 중심으로 / 추민아 35
1. 서론 38
2. 본론 38
세계차박람회를 중심으로 본 한국차 마케팅 현황 38
세계차박람회에 참여한 티마케터들의 한국차에 대한 평가 41
현재 세계차 시장의 현황 42
향후 세계시장 전망 44
3. 결론 45
3. 차 유통 및 수출전략 : 차류 제품 수출전략 / 서민수 47
1. 차류의 유통 및 수출입현황 49
2. 해외시장 현황 50
3. 한국제다의 판매현황 및 전략 50
4. 조직도 51
5. 호남다원 52
6. 차류제품 수출 전략 52
7. 해외에서 요구되는 인증서 53
4. 한국차 소비활성화를 위한 연구 추진방향 / 문두경 55
I. 연구 추진 개요 58
1. 추진배경(한국 전통 문화의 발전과 계승을 위한 생산, 가공 기술 보존 및 개발) 58
2. 차의 용어 및 범위(차산업 발전 및 차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 58
3. 차 관련 기관과의 소통강화(소비자 및 고객과의 소통) 59
II. 한국차 산업의 현황 분석 및 문제점 59
1. 세계평균 소비량 및 국내 소비의 변화 59
2. 소비자의 차 관심도, 종류별 선호도 및 선호 브랜드 60
3. 한국차 재배 및 생산동향 60
4. 차 생산 현장의 문제점(생산비) 61
5. 차 생산 현장의 문제점(노동력) 62
6. 이상기후 등에 의한 피해 62
7. 품질평가 및 관리체계 부재 63
8. 차 전문시장 부재 64
9. 주변국과의 기술 수준 비교 64
10. 지역별 차 브랜드 생산 지역 65
III. 환경변화 분석 65
1. 환경변화(메가트랜드) 65
2. 茶의 변화(음료, 식품 등) 66
3. 연구개발과 문화의 융합(고객 및 비고객에 대한 가치창출) 66
4. 차 산업의 SWOT 분석 매트릭스(2016. 농식품부) 67
IV. 소비활성화를 위한 한국차의 연구추진 방향 67
1. 한국 차 산업 경쟁력 목표(안) 68
2. 품종 육종 목표 68
3. 기계화, 생산비 절감 및 자동화 70
4. 이상기후 대응 및 유기재배 기술 개발 71
5. 재배적지의 기준 재설정 72
6. 차의 품질기준 설정 및 품질평가(차 품질평가 기준 설정 협의회 추진) 73
7. 우리품종 기능성 연구 강화 73
8. 고부가가치 제품 74
9. 차 생산자와 기업 동반성장 강화(선순환구조 전환) 75
10. 6차 산업화로 한국차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75
11. 대내외 협력체계 구축 77
5. 작목별 중앙-지방 연구협의체 운영계획(한국茶 분야) 79
「작목별 중앙-지방 연구협의체」 2017년도 운영결과 및 2018년 운영계획 81
1. 개요 81
2. 2017년 운영결과 81
3. 2018년 주요 추진계획 82
5. 금후계획 83
2017 중앙-지방 연구협의체 결과보고 및 농업기술대상 추천서 91
1. 결과보고(필수) 91
2. 추천서 93
6. 차산업 현장 견학 및 현장 토의 / 이원희 95
판권기 100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