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고등교육 혁신사례 탐색 / 과제책임자: 김한성 ; 연구책임자: 김자미 ; 공동연구자: 박형용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2017
청구기호
378.1 -18-3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v, 62 p. : 삽화, 도표 ; 30 cm
총서사항
(2017) KERIS 이슈리포트
연구자료 ; KR 2017-16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59847518
제어번호
MONO1201834683
주기사항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연구비로 수행된 것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서론 4

Ⅱ. 대학의 학점/학위 수여의 변화 5

1. 현황 5

2. Nano degree 배경 및 운영현황 8

3. Nano degree와 제 4차 산업혁명 26

4. 국내 학점 및 학위 수여에 주는 시사점 33

Ⅲ. 역량기반 대학교육 프로그램 39

1. 대학의 역량 기반 프로그램의 필요성 39

2. C-BEN (Competency - Based Education Network)의 사례 41

3. 호주의 네트워크 형성 대학 사례 50

4. C-BEN의 사례로 본 역량중심 프로그램의 시사점 57

Ⅳ. 결론 61

[부록] 문재인 정책 공약집_교육 62

판권기 66

〈표 1〉 2015~2020년 일자리 변화 6

〈표 2〉 Nano Degree와 Micro Degree 비교 7

〈표 3〉 cMOOC과 xMOOC의 비교 8

〈표 4〉 Udacity, Coursera, edX 현황 10

〈표 5〉 Udacity, Coursera, edX 운영 현황 11

〈표 6〉 C-BEN의 구성 내용 42

[그림 1] Udacity의 나노디그리 웹 사이트 13

[그림 2] 2008년의 가트너의 하프 사이클 14

[그림 3] 2017년의 가트너 사이클 14

[그림 4] Udacity에 개설된 나노디그리의 종류들 16

[그림 5] 특정 강좌에 대한 스폰서십을 제공하는 기업들 17

[그림 6] Deep learning 나노디그리 기초 과정의 구성 18

[그림 7] 나노디그리에 대한 안내 문구 19

[그림 8] 나노디그리 플러스 웹사이트 20

[그림 9] 나노디그리 플러스 프로그램 21

[그림 10] Udacity의 기업 서비스 22

[그림 11] Udacity 서비스 이용자 화면 23

[그림 12] Udacity의 중국내 웹 사이트 24

[그림 13] 중국 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강좌 내용 25

[그림 14] Udacity와 디디추싱(滴滴出行, Didi Chuxing)과의 머신러닝 경진대회 26

[그림 15] 수준별 IT(ICT) 인재 비중 28

[그림 16] IT(ICT) 산업 인재 규모 28

[그림 17] 최고의 부트 캠프를 소개하는 Switchup 사이트 29

[그림 18] 2017년 코딩 부트 캠프 1위와 2위(2017년 10월 30일 기준) 30

[그림 19] 문재인 정부의 교육관련 공약의 군집 33

[그림 20] Competency - Based Education Network 41

[그림 21]/[그림 2] C-BEN의 새로운 모델 제안 44

[그림 22] CBE 프로그램의 품질보증을 위한 내용 49

[그림 23] OUA 온라인 직업 상담과 학습 준비 측정 도구 50

[그림 24] OUA 수강 과정 51

[그림 25] OUA 수강 과정도 52

[그림 26] CEC 직업으로 학교 찾기 53

[그림 27] CTU의 학위, 과정, 교육 형태 선택 화면 54

[그림 28] AIU의 학위, 과정, 교육 형태 선택 화면 55

[그림 29] CEC 수강 과정도 56

[그림 30] 고등교육 강화 차원의 공약 5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12071 378.1 -18-3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12072 378.1 -18-3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