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1-2] / 울산광역시, 포항시, 경주시 [편] 인기도
발행사항
울산 : 울산광역시, 2017
청구기호
338.4791 -18-74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2책 : 삽화, 도표, 서식 ; 30 cm
제어번호
MONO1201841088
주기사항
[연구기관]: 울산발전연구원
총괄책임: 유영준
[1]권 부록: 1. 추가 제안 사업 ; 2. 설문지
내용: [1]. 본보고서 -- [2]. 요약보고서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 오정택

목차

제1장 현황 분석 14

I. 연구 개요 15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5

2. 연구의 목적 15

3. 연구의 범위 15

4. 연구 수행 방법 17

II. 관광 여건 분석 18

1. 지리적 여건 18

2. 자연환경 19

3. 도시별 라이프스타일 20

4. 관련 계획 21

5. 관광 현황 24

III. 성공 사례 분석 26

제2장 해오름동맹 관광의 비전 31

I. 설문 분석 33

1. 조사 목적 33

2. 조사 설계 33

3. 조사 결과 35

II. 빅데이터 분석 98

1. 키워드:해오름동맹 98

2. 키워드:울산, 포항, 경주 100

III. SWOT 분석 102

1. 해오름동맹 관광의 SWOT 분석 102

2. SWOT 분석에 따른 협력 방안 도출 104

III. 해오름동맹의 관광 비전 106

제3장 관광 활성화 방안 109

I. 테마형 관광상품 개발 111

1. 해오름 방문 관광객 실태조사(단기) 111

2. 해오름 테마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단기) 113

2. 타깃별 해오름 외국인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중기) 119

II. 광역연계 공유기반 구축 121

1. 지역 관광안내소 내 해오름동맹 지역 안내물 비치(단기) 121

2. 해오름 청년대장정 U-Road 실시(단기) 123

3. 해오름 해파랑길 걷기 대축제 실시(단기) 125

4. 해오름 지역주민 할인제 도입(단기) 127

5. 해오름 스탬프투어 도입 129

6. 해오름 관광인력 교류(중기) 131

7. 해오름동맹 카드 제작 및 운영(장기) 132

8. 해오름동맹 원데이 티켓 운영(장기) 133

III. 해오름 대중교통시스템 개선 135

1. 해오름 Mini 음식 맛보기 투어(단기) 135

2. 해오름 버스안내시스템 앱 개발(단기) 136

3. 해오름 시티투어 통합패스 도입(중기) 138

4. 해오름 렌터카 및 공유차 자유반납제 도입(장기) 140

IV. 신규 국제노선 취항 141

1. 무박2일 해오름 체험 유람선 관광(중기) 141

2. 해오름 크루즈 운항(중기) 143

3. 신규 국제노선 취항(장기) 145

V. 문화관광 거버넌스 구축 146

1. 해오름 관광포럼 운영(단기) 146

2. 해오름 문화·관광마케팅센터 구성 및 운영(중기) 148

3. 해오름동맹 관광기업 및 기관 합동교육 및 교류(중기) 150

VI. 스마트관광 인프라 구축 152

1. 해오름 여행주간 SNS 이벤트(단기) 152

2. 스마트 대민 서비스 강화(단기) 155

3. 스마트 ICT 서비스 강화(중기) 157

4.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고도화(장기) 159

제4장 사업화 방안 161

I. 여행사 관계자 인터뷰 163

1. 여행사 관계자 및 인터뷰 내용 163

2. 인터뷰 결과 164

II. 단계별 사업 166

1. 단계별 사업 배정 166

2. 우선 사업 선정 167

III. 사업 추진 168

1. 사업 형태 구분 168

2. 사업추진 방식 169

3. 사업 수행 170

IV. 홍보 방안 172

1. 공동 브랜드 활용 172

2. 적극적 노출 173

3. SNS 적극 활용 174

제5장 경제적 효과 175

I. 관광객 추정 177

1. 추정방법 177

2. 추정결과 179

II. 경제적 효과 분석 181

1. 경제적 효과분석 위한 지표 산정 181

2.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결과 184

부록 195

I. 추가 제안 사업 197

1. 해오름동맹 외국인유학생 팸투어(단기) 197

2. 해오름동맹 기념 조형물 만남의 광장 조성(장기) 199

3. 해오름동맹 해양스포츠 리그전 개최 및 관광 개발(단기) 201

4. 해오름 랜덤버스 관광여행 개발(중기) 203

5. 해오름 축제 개최(단기) 205

II. 설문지 207

연구진 211

표제지

제출문 / 오정택

목차

제1장 현황 분석 223

I. 연구 개요 224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24

2. 연구의 목적 224

3. 연구의 범위 224

4. 연구 수행 방법 226

II. 관광 여건 분석 227

1. 지리적 여건 227

2. 자연환경 227

3. 도시별 라이프스타일 228

4. 관련 계획 228

5. 관광 현황 229

III. 성공 사례 분석 231

제2장 해오름동맹 관광의 비전 234

I. 설문 분석 236

1. 조사 목적 236

2. 조사 설계 236

3. 조사 결과 238

II. 빅데이터 분석 256

1. 키워드:해오름동맹 256

2. 키워드:울산, 포항, 경주 257

III. SWOT 분석 259

1. 해오름동맹 관광의 SWOT 분석 259

2. SWOT 분석에 따른 협력 방안 도출 260

IV. 해오름동맹의 관광 비전 261

제3장 관광 활성화 방안 264

I. 테마형 관광상품 개발 266

1. 해오름 방문 관광객 실태조사(단기) 266

2. 해오름 테마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단기) 268

3. 타깃별 해오름 외국인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중기) 274

II. 광역연계 공유기반 구축 276

1. 지역 관광안내소 내 해오름동맹 지역 안내물 비치(단기) 276

2. 해오름 청년대장정 U-Road 실시(단기) 278

3. 해오름 해파랑길 걷기 대축제 실시(단기) 280

4. 해오름 지역주민 할인제 도입(단기) 282

5. 해오름 스탬프투어 도입 284

6. 해오름 관광인력 교류(중기) 286

7. 해오름동맹 카드 제작 및 운영(장기) 287

8. 해오름동맹 원데이 티켓 운영(장기) 288

III. 해오름 대중교통시스템 개선 290

1. 해오름 Mini 음식 맛보기 투어(단기) 290

2. 해오름 버스안내시스템 앱 개발(단기) 291

3. 해오름 시티투어 통합패스 도입(중기) 293

4. 해오름 렌터카 및 공유차 자유반납제 도입(장기) 295

IV. 신규 국제노선 취항 296

1. 무박2일 해오름 체험 유람선 관광(중기) 296

2. 해오름 크루즈 운항(중기) 298

3. 신규 국제노선 취항(장기) 300

V. 문화관광 거버넌스 구축 301

1. 해오름 관광포럼 운영(단기) 301

2. 해오름 문화·관광마케팅센터 구성 및 운영(중기) 303

3. 해오름동맹 관광기업 및 기관 합동교육 및 교류(중기) 305

VI. 스마트관광 인프라 구축 307

1. 해오름 여행주간 SNS 이벤트(단기) 307

2. 스마트 대민 서비스 강화(단기) 310

3. 스마트 ICT 서비스 강화(중기) 312

4.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고도화(장기) 314

제4장 사업화 방안 316

I. 여행사 관계자 인터뷰 318

1. 여행사 관계자 및 인터뷰 내용 318

2. 인터뷰 결과 319

II. 단계별 사업 321

1. 단계별 사업 배정 321

2. 우선 사업 선정 322

III. 사업 추진 323

1. 사업 형태 구분 323

2. 사업추진 방식 324

3. 사업 수행 325

IV. 홍보 방안 327

1. 공동 브랜드 활용 327

2. 적극적 노출 328

3. SNS 적극 활용 329

제5장 경제적 효과 330

I. 관광객 추정 332

1. 추정방법 332

2. 추정결과 333

II. 경제적 효과 분석 334

1. 경제적 효과분석을 위한 지표 산정 334

2.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결과 335

연구진 337

vol.1 8

표 1. 도시별 라이프스타일 주요 키워드 20

표 2. 해오름동맹 지역 관련 계획 및 주요 개발 방향 21

표 3. 해오름동맹 관광객 현황 24

표 4. 바다열차 운행시간표 26

표 5.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5

표 6. 울산지역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6

표 7. 포항지역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6

표 8. 경주지역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7

표 9. 해오름동맹 관광지의 주요 방문 목적 38

표 10. 인구통계적 특성별 방문 목적 39

표 11. 관광 형태/관광일정 별 방문 목적 39

표 12. 관광지별 동반 유형 40

표 13. 인구통계적 특성별 동반 유형 41

표 14. 관광형태별 동반 유형 42

표 15. 해오름동맹 도시별 교통수단 이용 현황 43

표 16. 관광형태별 이용 교통수단 44

표 17. 인구통계적 특성별 이용 교통수단 45

표 18. 관광 형태 46

표 19. 인구통계적 특성별 관광 형태 47

표 20. 관광 일정 48

표 21. 인구통계적 특성별 관광 일정 49

표 22. 숙박 장소 51

표 23. 인구통계적 특성별 숙박 장소 52

표 24. 관광 형태별 숙박 장소 53

표 25. 해오름동맹 인지 여부 54

표 26. 인구통계적 특성별 해오름동맹 인지 여부 55

표 27.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인지 여부 55

표 28. 해오름동맹 정보 인지 경로 57

표 29. 인구통계적 특성별 해오름동맹 정보 인지 경로 58

표 30. 울산의 방문 전 이미지 59

표 31. 인구통계적에 따른 울산의 방문 전 이미지 60

표 32. 포항의 방문 전 도시이미지 61

표 33.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포항의 방문 전 도시이미지 62

표 34. 방문 전 경주의 도시이미지 63

표 35. 인구통계적에 따른 경주의 방문 전 도시이미지 64

표 36. 현재 관광지 방문 전 방문 지역(복수응답) 66

표 37. 방문 예정 지역(복수응답) 68

표 38. 연계여행 경험 70

표 39. 해돋이 역사기행 인지와 연계여행 71

표 40. 해돋이 역사기행 대한민국 테마 여행 선정 인지 여부 72

표 41. 해오름동맹 인지와 테마여행 10선 선정 인지 여부 73

표 42.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추천 관광 상품 인지 여부 74

표 43.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추천 관광 상품 인지 여부 75

표 44. 해오름동맹 인지에 따른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추천 관광상품 인지 여부 75

표 45.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여부 76

표 46.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여부 77

표 47. 해오름동맹 인지 여부에 따른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여부 78

표 48. 해오름 역사기행 이용 여부 79

표 49.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해오름 역사기행 이용 여부 80

표 50. 해오름 역사기행 만족도 81

표 51. 해오름 역사기행 불만족 사항 81

표 52.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해오름 역사기행 만족도 82

표 53. 해오름 산업관광 이용 여부 83

표 54.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해오름 산업관광 이용 여부 84

표 55. 해오름 산업관광 코스 이용 만족도 85

표 56. 해오름 산업관광 불만족 사항 86

표 57. 추억의 수학여행 코스 이용 여부 87

표 58.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추억의 수학여행 이용 여부 88

표 59. 추억의 수학여행 코스 이용 만족도 89

표 60. 이용하고 싶은 여행 테마(우선순위) 90

표 61.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이용 여부에 따른 이용하고 싶은 여행 테마(순위) 90

표 62. 울산/경주/포항 방문 동기 증가 여부 92

표 63.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울산/경주/포항 방문하고자 하는 동기 여부 93

표 64. 울산 방문 후 도시 이미지(복수응답) 93

표 65.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울산 방문 후 도시 이미지(복수응답) 94

표 66. 포항 방문 후 도시 이미지(복수응답) 95

표 67. 포항 방문 후 도시 이미지(복수응답) 96

표 68. 경주 방문 후 도시 이미지(복수응답) 97

표 69. 해오름동맹에 대한 SWOT분석 103

표 70. SWOT분석에 따른 발전 방향 105

표 71. 전략과제 107

표 72. 김유신 장군의 발자취를 따라서 113

표 73. 울산과 경주 명소 탐방 114

표 74. 화랑과 해병대 병영 체험 114

표 75. 보물찾기 115

표 76. 대한민국 서핑 스팟 체험 116

표 77. 해오름 시티투어 통합패스 운영 사례 138

표 78. 렌터카 및 공유차 자유반납제 도입 운영 사례 140

표 78. 단계별 전략 사업 166

표 79. 사업추진 방식 169

표 80. 해오름동맹지역의 연평균 관광객 수 177

표 81. 해오름 지역 방문(욕구) 증가율 178

표 82. 해오름 동맹으로 인한 관광객 증가 효과 추정 결과 179

표 83. 여행지별 관광여행 지출액(여행 경험자 1회 평균) 181

표 84. 해오름 동맹 지역별 체류(당일/숙박) 비중 182

표 85. 항목별 관광여행지출액 구성비(여행경험자 1회 평균) 183

표 86. 외국인 1인 지출 경비(개별여행객 기준) 183

표 87. 울산지역 관광소비 지출액 추정결과(2014년~2016년 연평균 관광객 기준) 185

표 88. 울산지역 관광소비지출에 대한 경제적 파급효과(2014년~2016년 연평균 관광객 기준) 186

표 89.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로 인한 경제적 효과(울산지역) 187

표 90. 경주지역 관광소비 지출액 추정결과(2014년~2016년 연평균 관광객 기준) 188

표 91. 경주지역 관광소비지출에 대한 경제적 파급효과(2014년~2016년 연평균 관광객 기준) 189

표 92.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로 인한 경제적 효과(포항지역) 190

표 93. 포항지역 관광소비 지출액 추정결과(2014년~2016년 연평균 관광객 기준) 191

표 94. 포항지역 관광소비자출에 대한 경제적 파급효과(2014년~2016년 연평균 관광객 기준) 192

표 95.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로 인한 경제적 효과(경주지역) 193

vol.2 220

표 1. 도시별 라이프스타일 주요 키워드 228

표 2. 해오름동맹 지역 관련 계획 및 주요 개발 방향 229

표 3. 해오름동맹 관광객 현황 230

표 4.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238

표 5. 해오름 역사기행 불만족 사항 250

표 6. 해오름동맹에 대한 SWOT분석 259

표 7. SWOT분석에 따른 발전 방향 260

표 8. 전략과제 262

표 9. 김유신 장군의 발자취를 따라서 268

표 10. 울산과 경주 명소 탐방 269

표 11. 화랑과 해병대 병영 체험 269

표 12. 보물찾기 270

표 13. 대한민국 서핑 스팟 체험 271

표 14. 해오름 시티투어 통합패스 운영 사례 293

표 15. 렌터카 및 공유차 자유반납제 도입 운영 사례 295

표 16. 단계별 전략 사업 321

표 17. 사업추진 방식 324

표 18. 해오름 지역 방문(욕구) 증가율 332

표 19. 여행지별 관광여행 지출액(여행 경험자 1회 평균) 334

표 20. 해오름동맹 지역별 체류(당일/숙박) 비중 335

vol.1 11

그림 1. 연구대상지역 16

그림 2. ㅁ자형 국토균형개발 18

그림 3. 자연환경 19

그림 4. 동해안권 발전종합계획 비전 및 목표 22

그림 5. 동해안권 발전종합계획(2010~2020) 22

그림 6. 형산강 상생발전 기본구상의 테마별 전략 23

그림 7. 해오름동맹의 관광자원 분포 25

그림 8. 바다열차 운행구간 노선도 26

그림 9. 바다열차 외관 27

그림 10. 바다열차 1호차와 프러포즈 룸 27

그림 11. 3호차 가족실과 Sea Train Cafe 28

그림 12. 4호차 단체석과 포토 존 28

그림 13. 코레일바다열차 홈페이지 28

그림 14. 전통복장 투어(1) 29

그림 15. 전통복장 투어(2) 29

그림 16. 사진 촬영 중인 택시 기사 29

그림 17. 수학여행단 가이드 기사 29

그림 18. 버스 주·정차 도우미 30

그림 19. 사카이 시청의 가이드 30

그림 20. 에스코터 가이드(국내) 30

그림 21. 중국인 에스코터 가이드 30

그림 19. 주된 방문 목적 37

그림 20. 동반 유형 40

그림 21. 교통수단 42

그림 22. 관광 형태 44

그림 23. 관광 일정 48

그림 24. 숙박 장소 50

그림 25. 해오름동맹 인지 여부 53

그림 26. 해오름동맹 정보 인지 경로 56

그림 27. 울산의 도시 이미지 59

그림 28. 포항의 방문 전 이미지 61

그림 29. 경주의 방문 전 도시이미지 63

그림 30. 이전 방문 지역(울산, 복수응답) 65

그림 31. 이전 방문 지역(포항, 복수응답) 65

그림 32. 이전 방문지역(경주, 복수응답) 65

그림 33. 방문 예정 지역(울산, 복수응답) 67

그림 34. 방문 예정 지역(포항, 복수응답) 67

그림 35. 방문 예정 지역(경주, 복수응답) 67

그림 36. 해오름동맹 도시 연계 여행 경험 69

그림 37.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정 인지 여부 71

그림 38. 해돋이 역사기행에서 추천하는 관광상품 인지 여부 73

그림 39.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76

그림 40. 해오름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78

그림 41. 해오름 역사기행 이용 만족도 80

그림 42. 해오름 산업관광 코스 이용 경험 83

그림 43. 해오름 산업관광 코스 이용 만족도 85

그림 44. 추억의 수학여행 코스 이용 경험 86

그림 45. 추억의 수학여행 코스 이용 만족도 87

그림 46. 이용하고 싶은 테마 89

그림 47. 해오름동맹 도시를 방문하고자 하는 동기 여부 91

그림 48. 방문 후 울산의 이미지 92

그림 49. 포항 방문 후 도시이미지 95

그림 50. 경주 방문 후 도시이미지 96

그림 51. 빅데이터 분석(키워드:해오름동맹) 98

그림 52. 키워드 분석 결과 99

그림 53. 빅데이터 분석(키워드:울산, 포항, 경주) 100

그림 54. 키워드 분석 결과(2) 101

그림 55. 해오름동맹 관광의 비전 106

그림 56. 김유신장군 묘 115

그림 57. 부산성(모죽지랑가 향가비 답사) 115

그림 58. 봉산 극기체험센터 115

그림 59. 봉산 캠핑장·숙박시설 115

그림 60. 내무반형 객실 115

그림 61. 울산 서핑아카데미 116

그림 62. 패러글라이딩 116

그림 63. 네이처 풀빌라(포항) 116

그림 64. Tourtips 122

그림 65. 통합리플릿 사례(경북) 122

그림 66. 울산 앱 137

그림 67. 포항 앱 137

그림 68. 경주 앱 137

그림 69. SNS를 통해 인기를 끌게 된 경주 황리단길 153

그림 70. 관광정보 앱 사례 156

그림 71. 사업구상도 158

그림 72. 시스템 구축(안) 160

그림 73. 민관거버넌스 구축 단계 171

그림 74. 일본 나고야 공항의 경북 관광홍보 사례 173

그림 75. 관광객 효과 추정 180

그림 76. 해오름동맹으로 인한 관광객 증가분 180

그림 77.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소비지출과 경제적 파급효과 194

그림 78. 해오름동맹 지역별 경제적 파급효과 증가분 194

vol.2 221

그림 1. 연구대상지역 225

그림 2. 바다열차 운행구간 노선도 231

그림 3. 바다열차 외관 231

그림 4. 코레일바다열차 홈페이지 232

그림 5. 주된 방문 목적 239

그림 6. 동반 유형 239

그림 7. 교통수단 240

그림 8. 관광 형태 240

그림 9. 관광 일정 241

그림 10. 숙박 장소 241

그림 11. 해오름동맹 인지 여부 242

그림 12. 해오름동맹 정보 인지 경로 242

그림 13. 울산의 도시 이미지 243

그림 14. 포항의 방문 전 이미지 243

그림 15. 경주의 방문 전 도시이미지 244

그림 16. 이전 방문 지역(울산, 복수응답) 244

그림 17. 이전 방문 지역(포항, 복수응답) 245

그림 18. 이전 방문지역(경주, 복수응답) 245

그림 19. 방문 예정 지역(울산, 복수응답) 245

그림 20. 방문 예정 지역(포항, 복수응답) 246

그림 21. 방문 예정 지역(경주, 복수응답) 246

그림 22. 해오름동맹 도시 연계 여행 경험 247

그림 23.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정 인지 여부 247

그림 24. 해돋이 역사기행에서 추천하는 관광상품 인지 여부 248

그림 25. 해돋이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248

그림 26. 해오름 역사기행 코스 이용 경험 249

그림 27. 해오름 역사기행 이용 만족도 249

그림 28. 해오름 산업관광 코스 이용 경험 250

그림 29. 해오름 산업관광 코스 이용 만족도 251

그림 30. 추억의 수학여행 코스 이용 경험 252

그림 31. 추억의 수학여행 코스 이용 만족도 252

그림 32. 이용하고 싶은 테마 253

그림 33. 해오름동맹 도시를 방문하고자 하는 동기 여부 254

그림 34. 방문 후 울산의 이미지 254

그림 35. 포항 방문 후 도시이미지 255

그림 36. 경주 방문 후 도시이미지 255

그림 37. 빅데이터 분석(키워드:해오름동맹) 256

그림 38. 키워드 분석 결과 257

그림 39. 빅데이터 분석(키워드:울산, 포항, 경주) 257

그림 40. 키워드 분석 결과(2) 258

그림 41. 해오름동맹 관광의 비전 261

그림 42. 김유신장군 묘 270

그림 43. 부산성(모죽지랑가 향가비 답사) 270

그림 44. 봉산 극기체험센터 270

그림 45. 봉산 캠핑장·숙박시설 270

그림 46. 내무반형 객실 270

그림 47. 울산 서핑아카데미 271

그림 48. 패러글라이딩 271

그림 49. 네이처 풀빌라(포항) 271

그림 50. Tourtips 277

그림 51. 통합리플릿 사례(경북) 277

그림 52. 울산 앱 292

그림 53. 포항 앱 292

그림 54. 경주 앱 292

그림 55. SNS를 통해 인기를 끌게 된 경주 황리단길 308

그림 56. 관광정보 앱 사례 311

그림 57. 사업 구상도 313

그림 58. 시스템 구축(안) 315

그림 59. 민관거버넌스 구축 단계 326

그림 60. 일본 나고야 공항의 경북 관광홍보 사례 328

그림 61. 관광객 효과 추정 333

그림 62. 해오름동맹으로 인한 관광객 증가분 333

그림 63. 해오름동맹 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소비지출과 경제적 파급효과 336

그림 64. 해오름동맹 지역별 경제적 파급효과 증가분 336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15431 338.4791 -18-74 v.1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415432 338.4791 -18-74 v.2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