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조사 결과 요약 17
제1장 조사 개요 25
제1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7
1. 조사의 배경 27
2. 조사의 목적 27
제2절 조사 내용 및 수행체계 28
1. 조사 내용 28
2. 조사 수행체계 28
제3절 조사 설계 및 표본 배분 30
1. 조사 설계 30
2. 표본 배분 31
3. 응답자 특성 37
제2장 여행주간 주요 사업 현황 41
제1절 2017년 여행주간 추진 개요 43
1. 추진 배경 및 목적 43
2. 추진 시기 43
제2절 겨울 여행주간 주요 내용 44
1. 사업 개요 44
2. 사업 추진 내용 45
3. 홍보 내용 50
제3절 봄 여행주간 주요 내용 55
1. 사업 개요 55
2. 사업 추진 내용 55
3. 홍보 내용 61
제4절 가을 여행주간 주요 내용 71
1. 사업 개요 71
2. 사업 추진 내용 72
3. 홍보 내용 77
제3장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결과 83
제1절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5
1. 여행 경험 여부 85
2. 여행주간 인식 115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137
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151
5. 여행주간 개선의견 157
제2절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70
1. 여행주간 여행행태 170
2. 여행주간 인식 198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219
4.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233
5. 여행주간 개선의견 241
제3절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254
1. 여행 경험 여부 254
2. 여행주간 인식 288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308
4.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322
5. 여행주간 개선의견 330
6. 하계휴가 345
제4장 여행주간 파급효과 353
제1절 겨울 여행주간 파급효과 355
1. 겨울 여행주간 전체 효과 355
2. 겨울 여행주간 실제 효과 356
3. 겨울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357
제2절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358
1. 봄 여행주간 전체 효과 358
2.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359
3.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360
제3절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361
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효과 361
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효과 362
3.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363
제5장 향후 여행주간 활성화 방안 365
제1절 여행주간 사업 활성화 방안 367
1. 여행주간의 성공적 개최 방안 367
2. 2018년 평창 올림픽 연계 활용 방안 376
3. 정부 및 지자체 협조 방안 380
4. 관광사업체 참여 활성화 방안 385
5. 국민들의 여행주간 참여 유도 방안 388
별첨자료 : 해외사례 395
참고문헌 404
판권기 405
[표 1-1]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조사설계 30
[표 1-2]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31
[표 1-3]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32
[표 1-4]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33
[표 1-5]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34
[표 1-6]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35
[표 1-7]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36
[표 1-8]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7
[표 1-9]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8
[표 1-10]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9
[표 2-1] 강원 지역 대표프로그램 추진 내용 45
[표 2-2] 부산 지역 대표프로그램 추진 내용 45
[표 2-3] 겨울 여행주간 전국 할인 참여 업체 46
[표 2-4] 겨울 여행주간 매체별 광고실적 46
[표 2-5] 겨울 여행주간 알뜰 여행코스 제작 48
[표 2-6] 겨울 여행주간 축제 개최 48
[표 2-7] 겨울 여행주간 TV광고 51
[표 2-8] 겨울 여행주간 극장광고 51
[표 2-9] 겨울 여행주간 tv특집 프로그램 제작 및 방영 53
[표 2-10] 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56
[표 2-11] 봄 여행주간 할인업체 현황 59
[표 2-12] 봄 여행주간 수용태세 점검내용 60
[표 2-13] 봄 여행주간 디지털 홍보(2016년 비교) 61
[표 2-14] 봄 여행주간 TV 광고 67
[표 2-15] 가을 여행주간 추진 주체 및 역할 71
[표 2-16] 가을 여행주간 할인업체 현황(10.10(화))기준 73
[표 2-17] 가을 여행주간 수용태세 점검내용 76
[표 2-18] 가을 여행주간 연계 프로그램 78
[표 2-19] 가을 여행주간 이벤트 79
[표 2-20] 가을 여행주간 홍보실적 79
[표 3-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86
[표 3-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87
[표 3-3]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가기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89
[표 3-4]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91
[표 3-5]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92
[표 3-6]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93
[표 3-7]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95
[표 3-8]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97
[표 3-9]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99
[표 3-10]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형태 101
[표 3-1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02
[표 3-1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04
[표 3-13]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106
[표 3-14]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107
[표 3-15]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109
[표 3-16]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110
[표 3-17]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12
[표 3-18]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14
[표 3-19]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16
[표 3-20]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18
[표 3-21]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20
[표 3-22]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22
[표 3-23]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혜택이 미친 영향 123
[표 3-24]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125
[표 3-25]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27
[표 3-26]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130
[표 3-27] 겨울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겨울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2
[표 3-28] 겨울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136
[표 3-29]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138
[표 3-30]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139
[표 3-31]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141
[표 3-32]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144
[표 3-33]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147
[표 3-34]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50
[표 3-35]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152
[표 3-36]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154
[표 3-37]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156
[표 3-38]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시기 158
[표 3-39]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횟수 160
[표 3-40]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기간 162
[표 3-41]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개선 의견 164
[표 3-42]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166
[표 3-43]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이유 167
[표 3-44]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169
[표 3-4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171
[표 3-4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2
[표 3-4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목적지 174
[표 3-4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175
[표 3-4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176
[표 3-5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178
[표 3-5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180
[표 3-5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182
[표 3-5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형태 184
[표 3-5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85
[표 3-5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87
[표 3-5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189
[표 3-5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190
[표 3-5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192
[표 3-5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193
[표 3-6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95
[표 3-6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97
[표 3-62]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99
[표 3-63]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01
[표 3-64]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03
[표 3-65]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05
[표 3-66] 봄 여행주간 인식 - 혜택이 미친 영향 206
[표 3-67]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08
[표 3-68]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209
[표 3-69]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11
[표 3-70] 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14
[표 3-71] 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17
[표 3-72]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220
[표 3-73]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221
[표 3-74]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223
[표 3-75]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226
[표 3-76]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229
[표 3-77]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32
[표 3-78]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234
[표 3-79]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236
[표 3-80]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237
[표 3-81]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해외) 238
[표 3-82]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240
[표 3-83]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시기 242
[표 3-84]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244
[표 3-85]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246
[표 3-86]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개선의견 248
[표 3-87]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250
[표 3-88]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이유 251
[표 3-89]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253
[표 3-9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255
[표 3-9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256
[표 3-9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258
[표 3-9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259
[표 3-9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260
[표 3-9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62
[표 3-9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횟수 264
[표 3-9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목적 266
[표 3-9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형태 268
[표 3-9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기간 269
[표 3-10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271
[표 3-10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이동 수단 273
[표 3-10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275
[표 3-10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277
[표 3-10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279
[표 3-10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280
[표 3-10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282
[표 3-10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283
[표 3-10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285
[표 3-10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287
[표 3-110]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289
[표 3-11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91
[표 3-11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93
[표 3-11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95
[표 3-11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영향 요인 296
[표 3-11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98
[표 3-11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299
[표 3-11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301
[표 3-11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304
[표 3-11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307
[표 3-12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309
[표 3-121]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310
[표 3-122]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312
[표 3-123]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315
[표 3-124]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318
[표 3-125]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321
[표 3-126]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323
[표 3-127]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325
[표 3-128]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326
[표 3-129]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해외) 327
[표 3-130]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329
[표 3-131]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 331
[표 3-132]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를 꼽은 이유 333
[표 3-133]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335
[표 3-134]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337
[표 3-135]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개선 의견 339
[표 3-136]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341
[표 3-137]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이유 342
[표 3-138]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344
[표 3-139]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7년 하계휴가 경험여부 346
[표 3-140]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이유 347
[표 3-141]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8년 하계휴가 참여의향 349
[표 3-142]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 대신/대체 여부 351
[표 3-143]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 대신/대체해서 다녀온 이유 352
[표 4-1] 겨울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355
[표 4-2] 겨울 여행주간 실제 효과 산출표 356
[표 4-3] 겨울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57
[표 4-4] 겨울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57
[표 4-5] 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358
[표 4-6]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산출표 359
[표 4-7] 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60
[표 4-8] 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60
[표 4-9] 가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361
[표 4-10] 가을 여행주간 실제효과 산출표 362
[표 4-1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63
[표 4-1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63
[표 5-1] 여행주간 슬로건 예시 368
[표 5-2] 대한민국 여행달력 예시 373
[표 5-3] 역대 동계올림픽 관광 전략 사례 377
[표 5-4] 부처별 협업 관련 사례 381
[표 5-5] 품앗이 관광단 추진 385
[표 5-6] 민간업체 간 연계 여행상품 발굴 386
[표 5-7] 민간업체의 참여 사례 387
[표 5-8] 지역 멤버쉽 제도 운영 사례 391
[표 5-9] 계절별 타겟시장 선정 사례 397
[표 5-10] 유명관광지 입장료 할인기간 및 할인방식 400
[그림 2-1] 겨울 여행주간 화이트로즈가든 이벤트 운영 47
[그림 2-2] 겨울여행주간 포스터(2종) 50
[그림 2-3] 겨울여행주간 온라인 배너 광고 및 온라인 영상 광고 52
[그림 2-4] 겨울여행주간 TV 특집 프로그램 제작 및 방영 54
[그림 2-5] 봄 여행주간 슬로건 (2종) 61
[그림 2-8] 봄 여행주간 TV광고 주요 화면 62
[그림 2-7]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 메인 화면 63
[그림 2-8] 봄 여행주간 SNS 운영 및 콘텐츠 제작 64
[그림 2-9] 이수근 티저영상 및 현장영상 64
[그림 2-10] 봄 여행주간 언론활용 광고·홍보 65
[그림 2-11] 봄 여행주간 보도자료 인포그래픽 66
[그림 2-12] 봄 여행주간 신문광고(동아일보·조선일보) 66
[그림 2-13] 봄 여행주간 SNS 광고 68
[그림 2-14] 봄 여행주간 온라인 이벤트(도시의 밤) 68
[그림 2-15] 봄 여행주간 온라인 이벤트(탁큐멘터리) 69
[그림 2-16] 봄 여행주간 오프라인 이벤트(청년섬 탐사대) 69
[그림 2-17] 봄 여행주간 오프라인 이벤트(윤동주 시버스) 70
[그림 2-18] 봄 여행주간 오프라인 이벤트(만원의 행복) 70
[그림 2-19] 가을 여행주간 포스터(2종) 77
[그림 2-20] 가을 여행주간 홍보사이트 78
[그림 3-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85
[그림 3-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가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88
[그림 3-3]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90
[그림 3-4]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94
[그림 3-5]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96
[그림 3-6]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98
[그림 3-7]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00
[그림 3-8]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03
[그림 3-9]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105
[그림 3-10]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108
[그림 3-1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11
[그림 3-1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13
[그림 3-13]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15
[그림 3-14]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17
[그림 3-15]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19
[그림 3-16]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21
[그림 3-17]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124
[그림 3-18]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26
[그림 3-19]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128
[그림 3-20]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129
[그림 3-21] 겨울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겨울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1
[그림 3-22] 겨울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133
[그림 3-23]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겨울 여행주간 힐링 정도 134
[그림 3-24] 겨울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135
[그림 3-25]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137
[그림 3-26]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140
[그림 3-27]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142
[그림 3-28]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143
[그림 3-29]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145
[그림 3-30]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146
[그림 3-31]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148
[그림 3-32]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49
[그림 3-33]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및 희망 목적지 151
[그림 3-3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153
[그림 3-35]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155
[그림 3-36]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시기 157
[그림 3-37] 여행주간 개선 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횟수 159
[그림 3-38]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기간 161
[그림 3-39]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개선의견 163
[그림 3-40]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165
[그림 3-41]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168
[그림 3-4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0
[그림 3-4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173
[그림 3-4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177
[그림 3-4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179
[그림 3-4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181
[그림 3-4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83
[그림 3-4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86
[그림 3-4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188
[그림 3-5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191
[그림 3-5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94
[그림 3-5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96
[그림 3-53]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98
[그림 3-54]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00
[그림 3-55]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02
[그림 3-56]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04
[그림 3-57] 봄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207
[그림 3-58]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10
[그림 3-59]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212
[그림 3-60] 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13
[그림 3-61] 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215
[그림 3-62] 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16
[그림 3-63] 봄 여행주간 인식 - 주요 이슈에 대한 영향 정도 218
[그림 3-64]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219
[그림 3-65]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222
[그림 3-66]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224
[그림 3-67]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225
[그림 3-68]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227
[그림 3-69]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228
[그림 3-70]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230
[그림 3-71]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31
[그림 3-72]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233
[그림 3-73]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235
[그림 3-74]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239
[그림 3-75]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시기 241
[그림 3-76]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243
[그림 3-77]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245
[그림 3-78]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개선의견 247
[그림 3-79]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249
[그림 3-80]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252
[그림 3-8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254
[그림 3-8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257
[그림 3-8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61
[그림 3-8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263
[그림 3-8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265
[그림 3-8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267
[그림 3-8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270
[그림 3-8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이용한 교통 수단 272
[그림 3-8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274
[그림 3-9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276
[그림 3-9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278
[그림 3-9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281
[그림 3-9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284
[그림 3-9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286
[그림 3-9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288
[그림 3-9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90
[그림 3-9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92
[그림 3-9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94
[그림 3-9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297
[그림 3-100]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300
[그림 3-10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302
[그림 3-10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303
[그림 3-10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305
[그림 3-10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306
[그림 3-105]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308
[그림 3-106]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311
[그림 3-107]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313
[그림 3-108]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314
[그림 3-109]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316
[그림 3-11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317
[그림 3-111]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319
[그림 3-112]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320
[그림 3-113]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322
[그림 3-114]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324
[그림 3-115]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328
[그림 3-116]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 330
[그림 3-117]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를 꼽은 이유 332
[그림 3-118]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334
[그림 3-119]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336
[그림 3-120]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개선의견 338
[그림 3-121]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340
[그림 3-122]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랑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343
[그림 3-123]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7년 하계휴가 경험여부 345
[그림 3-124]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8년 하계휴가 참여의향 348
[그림 3-125]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 대체 여부 350
[그림 5-1] 향후 여행주간 추진방향 370
[그림 5-2] 순향주도 오키나와(旬香周島おきなわ) 캠페인 홈페이지 398
[그림 5-3] 캐나다 무스코카 "Spring Fuel and Fun" 프로모션 401
[그림 5-4] 마리아나 관광청 홈페이지 402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