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옵션유지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1,728 ms /
통합검색 : "MONO1201844109" (전체 1건)

추천

  • 자료명/저자사항 (2017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분석편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8
  • 청구기호 338.4791 -18-89
  • 자료실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형태사항 388 p. : 삽화, 도표 ; 30 cm
  • UCI G901:A-0009069421 UCI공유하기
  •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209915
    ISBN: 9788978209908(세트)
  • 제어번호 MONO1201844109
  •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참고문헌: p. 388

  • 원문 원문보기 |다운로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보기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등록번호,권별정보,자료실,이용여부 로 구성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20141 338.4791 -18-89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0002420142 338.4791 -18-89 사회과학자료실(208호) 이용가능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조사 결과 요약 17

제1장 조사 개요 25

제1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7

1. 조사의 배경 27

2. 조사의 목적 27

제2절 조사 내용 및 수행체계 28

1. 조사 내용 28

2. 조사 수행체계 28

제3절 조사 설계 및 표본 배분 30

1. 조사 설계 30

2. 표본 배분 31

3. 응답자 특성 37

제2장 여행주간 주요 사업 현황 41

제1절 2017년 여행주간 추진 개요 43

1. 추진 배경 및 목적 43

2. 추진 시기 43

제2절 겨울 여행주간 주요 내용 44

1. 사업 개요 44

2. 사업 추진 내용 45

3. 홍보 내용 50

제3절 봄 여행주간 주요 내용 55

1. 사업 개요 55

2. 사업 추진 내용 55

3. 홍보 내용 61

제4절 가을 여행주간 주요 내용 71

1. 사업 개요 71

2. 사업 추진 내용 72

3. 홍보 내용 77

제3장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결과 83

제1절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85

1. 여행 경험 여부 85

2. 여행주간 인식 115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137

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151

5. 여행주간 개선의견 157

제2절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70

1. 여행주간 여행행태 170

2. 여행주간 인식 198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219

4.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233

5. 여행주간 개선의견 241

제3절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254

1. 여행 경험 여부 254

2. 여행주간 인식 288

3.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308

4.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322

5. 여행주간 개선의견 330

6. 하계휴가 345

제4장 여행주간 파급효과 353

제1절 겨울 여행주간 파급효과 355

1. 겨울 여행주간 전체 효과 355

2. 겨울 여행주간 실제 효과 356

3. 겨울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357

제2절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358

1. 봄 여행주간 전체 효과 358

2.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359

3. 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360

제3절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361

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효과 361

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효과 362

3. 가을 여행주간 파급효과 추정 363

제5장 향후 여행주간 활성화 방안 365

제1절 여행주간 사업 활성화 방안 367

1. 여행주간의 성공적 개최 방안 367

2. 2018년 평창 올림픽 연계 활용 방안 376

3. 정부 및 지자체 협조 방안 380

4. 관광사업체 참여 활성화 방안 385

5. 국민들의 여행주간 참여 유도 방안 388

별첨자료 : 해외사례 395

참고문헌 404

판권기 405

[표 1-1]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조사설계 30

[표 1-2]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31

[표 1-3]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32

[표 1-4]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33

[표 1-5]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34

[표 1-6]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모집단 현황 35

[표 1-7]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표본 배분 현황 36

[표 1-8]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7

[표 1-9]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8

[표 1-10]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응답자 특성 39

[표 2-1] 강원 지역 대표프로그램 추진 내용 45

[표 2-2] 부산 지역 대표프로그램 추진 내용 45

[표 2-3] 겨울 여행주간 전국 할인 참여 업체 46

[표 2-4] 겨울 여행주간 매체별 광고실적 46

[표 2-5] 겨울 여행주간 알뜰 여행코스 제작 48

[표 2-6] 겨울 여행주간 축제 개최 48

[표 2-7] 겨울 여행주간 TV광고 51

[표 2-8] 겨울 여행주간 극장광고 51

[표 2-9] 겨울 여행주간 tv특집 프로그램 제작 및 방영 53

[표 2-10] 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56

[표 2-11] 봄 여행주간 할인업체 현황 59

[표 2-12] 봄 여행주간 수용태세 점검내용 60

[표 2-13] 봄 여행주간 디지털 홍보(2016년 비교) 61

[표 2-14] 봄 여행주간 TV 광고 67

[표 2-15] 가을 여행주간 추진 주체 및 역할 71

[표 2-16] 가을 여행주간 할인업체 현황(10.10(화))기준 73

[표 2-17] 가을 여행주간 수용태세 점검내용 76

[표 2-18] 가을 여행주간 연계 프로그램 78

[표 2-19] 가을 여행주간 이벤트 79

[표 2-20] 가을 여행주간 홍보실적 79

[표 3-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86

[표 3-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87

[표 3-3]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가기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89

[표 3-4]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91

[표 3-5]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92

[표 3-6]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93

[표 3-7]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95

[표 3-8]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97

[표 3-9]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99

[표 3-10]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형태 101

[표 3-1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02

[표 3-1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04

[표 3-13]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106

[표 3-14]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107

[표 3-15]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109

[표 3-16]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110

[표 3-17]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12

[표 3-18]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14

[표 3-19]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16

[표 3-20]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18

[표 3-21]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20

[표 3-22]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22

[표 3-23]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혜택이 미친 영향 123

[표 3-24]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125

[표 3-25]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27

[표 3-26]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130

[표 3-27] 겨울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겨울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2

[표 3-28] 겨울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136

[표 3-29]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138

[표 3-30]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139

[표 3-31]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141

[표 3-32]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144

[표 3-33]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147

[표 3-34]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50

[표 3-35]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152

[표 3-36]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154

[표 3-37]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156

[표 3-38]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시기 158

[표 3-39]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횟수 160

[표 3-40]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기간 162

[표 3-41]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개선 의견 164

[표 3-42]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166

[표 3-43]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이유 167

[표 3-44]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169

[표 3-4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171

[표 3-4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2

[표 3-4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목적지 174

[표 3-4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175

[표 3-4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176

[표 3-5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178

[표 3-5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180

[표 3-5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182

[표 3-5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형태 184

[표 3-5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85

[표 3-5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87

[표 3-5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189

[표 3-5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190

[표 3-5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192

[표 3-5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193

[표 3-6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95

[표 3-6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97

[표 3-62]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99

[표 3-63]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01

[표 3-64]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03

[표 3-65]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05

[표 3-66] 봄 여행주간 인식 - 혜택이 미친 영향 206

[표 3-67]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08

[표 3-68]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209

[표 3-69]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11

[표 3-70] 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14

[표 3-71] 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17

[표 3-72]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220

[표 3-73]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221

[표 3-74]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223

[표 3-75]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226

[표 3-76]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229

[표 3-77]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32

[표 3-78]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234

[표 3-79]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236

[표 3-80]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237

[표 3-81]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해외) 238

[표 3-82]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240

[표 3-83]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시기 242

[표 3-84]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244

[표 3-85]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246

[표 3-86]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개선의견 248

[표 3-87]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250

[표 3-88]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이유 251

[표 3-89]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253

[표 3-9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255

[표 3-9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256

[표 3-9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258

[표 3-9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국내여행 목적지 259

[표 3-9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 목적지 260

[표 3-9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62

[표 3-9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횟수 264

[표 3-9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목적 266

[표 3-9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형태 268

[표 3-9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기간 269

[표 3-10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271

[표 3-10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이동 수단 273

[표 3-10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275

[표 3-10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277

[표 3-10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여부 279

[표 3-10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유형 280

[표 3-10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당일여행) 282

[표 3-10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숙박여행) 283

[표 3-10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285

[표 3-10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287

[표 3-110]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289

[표 3-11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91

[표 3-11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93

[표 3-11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95

[표 3-11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영향 요인 296

[표 3-11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경험 여부 298

[표 3-11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 299

[표 3-11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301

[표 3-11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304

[표 3-11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307

[표 3-12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309

[표 3-121]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310

[표 3-122]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312

[표 3-123]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315

[표 3-124]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318

[표 3-125]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321

[표 3-126]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323

[표 3-127]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325

[표 3-128]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326

[표 3-129]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해외) 327

[표 3-130]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329

[표 3-131]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 331

[표 3-132]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를 꼽은 이유 333

[표 3-133]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335

[표 3-134]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337

[표 3-135]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개선 의견 339

[표 3-136]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341

[표 3-137]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반대이유 342

[표 3-138]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344

[표 3-139]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7년 하계휴가 경험여부 346

[표 3-140]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를 다녀오지 못한 이유 347

[표 3-141]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8년 하계휴가 참여의향 349

[표 3-142]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 대신/대체 여부 351

[표 3-143]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 대신/대체해서 다녀온 이유 352

[표 4-1] 겨울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355

[표 4-2] 겨울 여행주간 실제 효과 산출표 356

[표 4-3] 겨울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57

[표 4-4] 겨울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57

[표 4-5] 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358

[표 4-6] 봄 여행주간 실제 효과 산출표 359

[표 4-7] 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60

[표 4-8] 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60

[표 4-9] 가을 여행주간 전체효과 산출표 361

[표 4-10] 가을 여행주간 실제효과 산출표 362

[표 4-11] 가을 여행주간 전체 파급효과 추정 363

[표 4-12] 가을 여행주간 실제 파급효과 추정 363

[표 5-1] 여행주간 슬로건 예시 368

[표 5-2] 대한민국 여행달력 예시 373

[표 5-3] 역대 동계올림픽 관광 전략 사례 377

[표 5-4] 부처별 협업 관련 사례 381

[표 5-5] 품앗이 관광단 추진 385

[표 5-6] 민간업체 간 연계 여행상품 발굴 386

[표 5-7] 민간업체의 참여 사례 387

[표 5-8] 지역 멤버쉽 제도 운영 사례 391

[표 5-9] 계절별 타겟시장 선정 사례 397

[표 5-10] 유명관광지 입장료 할인기간 및 할인방식 400

[그림 2-1] 겨울 여행주간 화이트로즈가든 이벤트 운영 47

[그림 2-2] 겨울여행주간 포스터(2종) 50

[그림 2-3] 겨울여행주간 온라인 배너 광고 및 온라인 영상 광고 52

[그림 2-4] 겨울여행주간 TV 특집 프로그램 제작 및 방영 54

[그림 2-5] 봄 여행주간 슬로건 (2종) 61

[그림 2-8] 봄 여행주간 TV광고 주요 화면 62

[그림 2-7]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 메인 화면 63

[그림 2-8] 봄 여행주간 SNS 운영 및 콘텐츠 제작 64

[그림 2-9] 이수근 티저영상 및 현장영상 64

[그림 2-10] 봄 여행주간 언론활용 광고·홍보 65

[그림 2-11] 봄 여행주간 보도자료 인포그래픽 66

[그림 2-12] 봄 여행주간 신문광고(동아일보·조선일보) 66

[그림 2-13] 봄 여행주간 SNS 광고 68

[그림 2-14] 봄 여행주간 온라인 이벤트(도시의 밤) 68

[그림 2-15] 봄 여행주간 온라인 이벤트(탁큐멘터리) 69

[그림 2-16] 봄 여행주간 오프라인 이벤트(청년섬 탐사대) 69

[그림 2-17] 봄 여행주간 오프라인 이벤트(윤동주 시버스) 70

[그림 2-18] 봄 여행주간 오프라인 이벤트(만원의 행복) 70

[그림 2-19] 가을 여행주간 포스터(2종) 77

[그림 2-20] 가을 여행주간 홍보사이트 78

[그림 3-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85

[그림 3-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을 가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88

[그림 3-3]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90

[그림 3-4]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94

[그림 3-5]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96

[그림 3-6]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98

[그림 3-7]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00

[그림 3-8]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03

[그림 3-9]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105

[그림 3-10]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108

[그림 3-11]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11

[그림 3-12] 겨울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13

[그림 3-13]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15

[그림 3-14]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117

[그림 3-15]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119

[그림 3-16] 겨울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121

[그림 3-17]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124

[그림 3-18]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26

[그림 3-19]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128

[그림 3-20] 겨울 여행주간 인식 -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여행주간 혜택 129

[그림 3-21] 겨울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겨울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31

[그림 3-22] 겨울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133

[그림 3-23] 겨울 여행주간 인식 - 겨울 여행주간 힐링 정도 134

[그림 3-24] 겨울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135

[그림 3-25]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137

[그림 3-26]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140

[그림 3-27]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142

[그림 3-28]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143

[그림 3-29]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145

[그림 3-30]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146

[그림 3-31]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148

[그림 3-32] 겨울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49

[그림 3-33]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및 희망 목적지 151

[그림 3-34]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국내) 153

[그림 3-35] 봄 여행주간 참여의사 -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155

[그림 3-36]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시기 157

[그림 3-37] 여행주간 개선 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횟수 159

[그림 3-38]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적정 기간 161

[그림 3-39]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여행주간 개선의견 163

[그림 3-40]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165

[그림 3-41] 여행주간 개선의견(겨울)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168

[그림 3-4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70

[그림 3-43]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173

[그림 3-44]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177

[그림 3-45]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179

[그림 3-46]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181

[그림 3-47]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183

[그림 3-48]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186

[그림 3-49]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188

[그림 3-50]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191

[그림 3-51]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194

[그림 3-52] 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196

[그림 3-53]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198

[그림 3-54]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00

[그림 3-55]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02

[그림 3-56] 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04

[그림 3-57] 봄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207

[그림 3-58]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10

[그림 3-59] 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212

[그림 3-60] 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13

[그림 3-61] 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215

[그림 3-62] 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216

[그림 3-63] 봄 여행주간 인식 - 주요 이슈에 대한 영향 정도 218

[그림 3-64]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219

[그림 3-65]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222

[그림 3-66]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224

[그림 3-67]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225

[그림 3-68]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227

[그림 3-69]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228

[그림 3-70]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230

[그림 3-71] 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31

[그림 3-72]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233

[그림 3-73]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235

[그림 3-74]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사 -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239

[그림 3-75]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시기 241

[그림 3-76]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243

[그림 3-77]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245

[그림 3-78]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여행주간 개선의견 247

[그림 3-79]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249

[그림 3-80] 여행주간 개선 의견(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252

[그림 3-8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경험 여부 및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254

[그림 3-8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지 257

[그림 3-8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61

[그림 3-8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횟수 263

[그림 3-85]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목적 265

[그림 3-86]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 기간 267

[그림 3-87]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숙박 형태 270

[그림 3-88]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이용한 교통 수단 272

[그림 3-89]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만족도 274

[그림 3-90]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대중교통 불만족 이유 276

[그림 3-91]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동반객 형태 278

[그림 3-92]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1인 1일 평균 지출액 281

[그림 3-93]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여행지 선택 이유 284

[그림 3-94] 가을 여행주간 여행행태 - 가장 중점을 둔 주요 관광활동 286

[그림 3-95]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인지도 288

[그림 3-96]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기간 인지도 290

[그림 3-97]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 인지도 292

[그림 3-98] 가을 여행주간 인식 - 여행주간 혜택이 의사결정에 미친 영향 정도 294

[그림 3-99] 가을 여행주간 인식 - 혜택 경험여부 및 경험한 혜택 297

[그림 3-100]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300

[그림 3-101] 가을 여행주간 인식 -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 302

[그림 3-102]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303

[그림 3-103] 가을 여행주간 인식 - 2017년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 305

[그림 3-104] 가을 여행주간 인식 - 민·관 협업에 대한 의견 306

[그림 3-105]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 인지 여부 및 매체 308

[그림 3-106]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의견 311

[그림 3-107]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매체별 의견 313

[그림 3-108]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전반적 효과 314

[그림 3-109]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 동기에 미친 매체별 효과 316

[그림 3-110]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 변화 정도 317

[그림 3-111]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매체별 생각 변화 정도 319

[그림 3-112] 가을 여행주간 캠페인 평가 - 가장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320

[그림 3-113]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322

[그림 3-114]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희망 목적지 324

[그림 3-115]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사 -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없는 이유 328

[그림 3-116]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 330

[그림 3-117]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시기를 꼽은 이유 332

[그림 3-118]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횟수 334

[그림 3-119]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적정 기간 336

[그림 3-120]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여행주간 개선의견 338

[그림 3-121]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찬반 여부 및 반대 이유 340

[그림 3-122] 여행주간 개선 의견(가을) - 초·중·고 재랑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개선사항 343

[그림 3-123]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7년 하계휴가 경험여부 345

[그림 3-124] 하계휴가 대체 효과 - 2018년 하계휴가 참여의향 348

[그림 3-125] 하계휴가 대체 효과 - 하계휴가 대체 여부 350

[그림 5-1] 향후 여행주간 추진방향 370

[그림 5-2] 순향주도 오키나와(旬香周島おきなわ) 캠페인 홈페이지 398

[그림 5-3] 캐나다 무스코카 "Spring Fuel and Fun" 프로모션 401

[그림 5-4] 마리아나 관광청 홈페이지 402

가상서가

[{value=MONO}]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2018
  • 자료명/저자사항 [_TI] :(2017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분석편 / 문화체육관광부 [편]
  • 자료명/저자사항 [TI] :(2017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분석편 / 문화체육관광부 [편]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8
  • 청구기호 [CC] :338.4791 -18-89
  • 자료실 [DataCenter] :사회과학자료실(208호)
  • 형태사항 [Form] :388 p. : 삽화, 도표 ; 30 cm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
  • UCI [UCI] :G901:A-0009069421
  • 표준번호/부호 [ISSN] :ISBN: 9788978209915
    ISBN: 9788978209908(세트)
  • 제어번호 [CN] :MONO1201844109
  • 주기사항 [CycleMatter] :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참고문헌: p. 388

  • 원문유무 [ISDB] :1
  • 배가코드 [SL] :SS,SS
  • 커버이미지 [COVER] :/thumb/MONO/1201/8441/MONO1201844109/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pdf/govp008/2019/IMG/0523/MONO192003/MONO1201844109/MONO1201844109.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Y
  • 별치기호 구분 코드 [CCG] :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0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표지이미지 유무 [ISCOV] :0
  • 표지이미지 경로 [COVPATH] :
  • 저자프로필 유무 [ISPRO] :0
  • 인기도 [PPR] :19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세종
  • 발행자 [Publisher] :문화체육관광부
  • 모체자료 [PregnantMotherData] :
  • 발행년 [PD1] :2018
  • 판사항 [EditionStatement] :
  • 부록/보유자료 [SupplementAndHoldingMaterials] :
  •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 [OtherData] :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