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명 참조
  • 용어관계사전
  • 검색히스토리
  • 옵션유지
  • 자동완성
  • 상세검색

    자료구분

  • 검색: 1,206 ms /
통합검색 : "MONO1201844114" (전체 1건)

추천

  • 자료명/저자사항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7 / 문화체육관광부 [편] 이용률 보통
  • 발행사항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8
  • 청구기호 R 338.4791 ㅁ327ㅇ
  • 자료실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 형태사항 374 p. : 도표, 서식 ; 30 cm
  • UCI G901:A-0009069450 UCI공유하기
  • 표준번호/부호 ISBN: 9788978209922
    ISBN: 9788978209908(세트)
  • 제어번호 MONO1201844114
  •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 원문 원문보기 |다운로드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보기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등록번호,권별정보,자료실,이용여부 로 구성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420143 R 338.4791 ㅁ327ㅇ 2017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2420144 R 338.4791 ㅁ327ㅇ 2017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목차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1. 통계표 13

가.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5

응답자 분포표 15

【표 1】 여행경험 여부 16

【표 1-1】 여행목적지 17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8

【표 1-3】 여행을 가기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 19

【표 2-1】 국내여행 횟수 21

【표 2-2】 국내여행 목적지 22

【표 2-3】 해외여행 횟수 23

【표 2-4】 해외여행 목적지 24

【표 2-5】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5

【표 3】 여행목적 26

【표 4】 여행형태 27

【표 4-1】 여행기간 28

【표 4-2】 숙박형태 29

【표 5】 동반객 여부 30

【표 5-1】 동반객 수 31

【표 5-2】 동반객 형태 32

【표 6-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33

【표 6-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34

【표 6-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35

【표 6-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36

【표 6-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비) 37

【표 6-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비) 38

【표 6-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39

【표 7】 여행지 선택이유 40

【표 8】 중점을 둔 관광활동 41

【표 9】 여행주간 인지 42

【표 9-1】 여행주간 기간 인지 43

【표 9-2】 여행주간 혜택 인지 44

【표 10】 의사결정 영향 여부 45

【표 10-1】 영향을 준 혜택 46

【표 10-2】 연장한 여행일수 47

【표 11】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48

【표 11-1】 경험한 혜택 49

【표 11-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50

【표 11-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비용할인) 51

【표 11-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여행주간 특별 프로그램 및 축제 등 행사) 52

【표 11-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설맞이 프로그램 제공) 53

【표 11-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관광벤처기업 추천여행상품 제공) 54

【표 11-3-5】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국내 관광 홍보/정보 제공 확대) 55

【표 11-3-6】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대국민 참여형 오프라인 이벤트) 56

【표 11-3-7】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유관기관 및 민간 협력 이벤트) 57

【표 11-3-8】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지자체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58

【표 12】 필요한 여행주간 혜택 59

【표 13】 겨울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60

【표 13-1】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61

【표 13-2】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62

【표 13-3】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63

【표 13-4】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64

【표 13-5】 겨울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65

【표 14】 힐링정도 66

【표 15】 민/관 협업에 대한 생각 67

【표 16】 여행주간 캠페인 인지여부 68

【표 16-1】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69

【표 17】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생각 70

【표 17-1】 철도역사/관광안내소/고속도로휴게소/옥외 시설물/여행주간 할인 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71

【표 17-2】 옥외전광판/지하철/버스/철도역사 영상 및 전광판 72

【표 17-3】 지자체 사옥/관광시설 등에 게시된 옥외 현수막 73

【표 17-4】 홈페이지/뉴스레터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74

【표 17-5】 카페/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SNS/커뮤니티 소개글을 보고 75

【표 17-6】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 및 배너를 통해 76

【표 17-7】 TV광고 77

【표 17-8】 TV프로그램 및 TV뉴스 78

【표 17-9】 신문이나 잡지 79

【표 17-10】 기타 80

【표 18】 여행주간 홍보가 여행동기에 미친 효과 81

【표 18-1】 지하철/철도역사/관광안내소/고속도로휴게소/옥외 시설물/여행주간 할인 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82

【표 18-2】 옥외전광판/지하철/버스/철도역사 영상 및 전광판 83

【표 18-3】 지자체 사옥/관광시설 등에 게시된 옥외 현수막 84

【표 18-4】 홈페이지/뉴스레터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85

【표 18-5】 카페/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SNS/커뮤니티 소개글을 보고 86

【표 18-6】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 및 배너를 통해 87

【표 18-7】 TV광고 88

【표 18-8】 TV프로그램 및 TV뉴스 89

【표 18-9】 신문이나 잡지 90

【표 18-10】 기타 91

【표 19】 여행주간 홍보로 인한 국내여행에 대한 전반적 생각 92

【표 19-1】 지하철/철도역사/관광안내소/고속도로휴게소/옥외 시설물/여행주간 할인 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93

【표 19-2】 옥외전광판/지하철/버스/철도역사 영상 및 전광판 94

【표 19-3】 지자체 사옥/관광시설 등에 게시된 옥외 현수막 95

【표 19-4】 홈페이지/뉴스레터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96

【표 19-5】 카페/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SNS/커뮤니티 소개글을 보고 97

【표 19-6】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 및 배너를 통해 98

【표 19-7】 TV광고 99

【표 19-8】 TV프로그램 및 TV뉴스 100

【표 19-9】 신문이나 잡지 101

【표 19-10】 기타 102

【표 20】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103

【표 21】 2017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 104

【표 21-1】 2017년 봄 여행주간 목적지(예상) 105

【표 21-2】 2017년 봄 여행주간 국내목적지(예상) 106

【표 21-3】 2017년 봄 여행주간 해외목적지(예상) 107

【표 22】 2017년 봄 여행주간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108

【표 23】 향후 여행주간 적정 시기 109

【표 24】 향후 여행주간 적정 횟수 110

【표 25】 향후 여행주간 적정 기간 111

【표 26】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찬반여부 112

【표 26-1】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반대이유 113

【표 26-2】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개선사항 114

【표 27】 2017년 여행주간 개선의견 115

나.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116

응답자 분포표 116

【표 1】 여행경험 여부 117

【표 1-1】 여행목적지 118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119

【표 2-1】 국내여행 횟수 120

【표 2-2】 국내여행 목적지 121

【표 2-3】 해외여행 횟수 122

【표 2-4】 해외여행 목적지 123

【표 2-5】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124

【표 3】 여행목적 125

【표 4】 여행형태 126

【표 4-1】 여행기간 127

【표 4-2】 숙박형태 128

【표 5】 동반객 여부 129

【표 5-1】 동반객 수 130

【표 5-2】 동반객 형태 131

【표 6-1】 전체 지출비용(당일여행) 132

【표 6-2】 전체 지출비용(숙박여행) 133

【표 6-3-1】 전체 지출비용 구조(숙박비) 134

【표 6-3-2】 전체 지출비용 구조(교통비) 135

【표 6-3-3】 전체 지출비용 구조(식음료비) 136

【표 6-3-4】 전체 지출비용 구조(쇼핑비) 137

【표 6-3-5】 전체 지출비용 구조(기타) 138

【표 7】 여행지 선택이유 139

【표 8】 중점을 둔 관광활동 140

【표 9】 여행주간 인지 141

【표 9-1】 여행주간 기간 인지 142

【표 9-2】 여행주간 혜택 인지 143

【표 10】 의사결정 영향 여부 144

【표 10-1】 영향을 준 혜택 145

【표 10-2】 연장한 여행일수 146

【표 11】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147

【표 11-1】 경험한 혜택 148

【표 11-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149

【표 11-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비용할인) 150

【표 11-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특별 프로그램 및 축제 등 행사) 151

【표 11-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 사업 운영) 152

【표 11-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직장 휴가 사용 장려 캠페인 실시) 153

【표 11-3-5】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국내 관광 홍보/정보 제공 확대) 154

【표 11-3-6】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관광지 안전 관리 강화) 155

【표 11-3-7】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국민 참여형 이벤트) 156

【표 12】 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157

【표 12-1】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숙박) 158

【표 12-2】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교통) 159

【표 12-3】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음식) 160

【표 12-4】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쇼핑) 161

【표 12-5】 봄 여행주간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162

【표 13】 민/관 협업에 대한 생각 163

【표 13-1-1】 여행주간 영향정도(국내 대기환경) - 여행경험자 164

【표 13-1-2】 여행주간 영향정도(징검다리 연휴) - 여행경험자 165

【표 13-1-3】 여행주간 영향정도(대통령 선거) - 여행경험자 166

【표 13-1-4】 여행주간 영향정도(임시 방학) - 여행경험자 167

【표 13-2-1】 여행주간 영향정도(국내 대기환경) - 여행 비경험자 168

【표 13-2-2】 여행주간 영향정도(징검다리 연휴) - 여행 비경험자 169

【표 13-2-3】 여행주간 영향정도(대통령 선거) - 여행 비경험자 170

【표 13-2-4】 여행주간 영향정도(임시 방학) - 여행 비경험자 171

【표 14】 여행주간 캠페인 인지여부 172

【표 14-1】 여행주간 홍보 인지 매체 173

【표 15】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생각 174

【표 15-1】 TV광고 175

【표 15-2】 TV프로그램 및 TV뉴스 176

【표 15-3】 SNS/커뮤니티 소개글 177

【표 15-4】 온라인 매체 178

【표 15-5】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 및 배너 179

【표 15-6】 옥외현수막 180

【표 15-7】 철도역사,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옥외시설물, 여행주간 할인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181

【표 15-8】 옥외전광판 182

【표 15-9】 신문이나 잡지 183

【표 15-10】 기타 184

【표 16】 동기부여에 대한 전반적 의견 185

【표 16-1】 TV광고 186

【표 16-2】 TV 프로그램 및 TV 뉴스 187

【표 16-3】 SNS/커뮤니티 소개글 188

【표 16-4】 온라인 매체 189

【표 16-5】 주요 포털 사이트 광고 및 배너 190

【표 16-6】 옥외현수막 191

【표 16-7】 포스터 192

【표 16-8】 옥외전광판 193

【표 16-9】 신문이나 잡지 194

【표 16-10】 기타 195

【표 17】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196

【표 17-1】 TV광고 197

【표 17-2】 TV프로그램 및 TV뉴스 198

【표 17-3】 SNS/커뮤니티 소개글 199

【표 17-4】 온라인 매체 200

【표 17-5】 주요 포털 사이트 광고 및 배너 201

【표 17-6】 옥외현수막 202

【표 17-7】 포스터 203

【표 17-8】 옥외전광판 204

【표 17-9】 신문이나 잡지 205

【표 17-10】 기타 206

【표 18】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207

【표 19】 2017년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향 208

【표 19-1】 2017년 가을 여행주간 목적지(예상) 209

【표 19-2】 2017년 가을 여행주간 국내목적지(예상) 210

【표 19-3】 2017년 가을 여행주간 해외목적지(예상) 212

【표 20】 2017년 가을 여행주간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213

【표 21】 여행주간 시기 214

【표 22】 여행주간 횟수 215

【표 23】 여행주간 기간 216

【표 24】 여행주간 개선의견 217

【표 25】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찬반여부 219

【표 26】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반대이유 220

【표 27】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개선사항 221

다.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222

【표 1】 여행경험 여부 222

【표 1-1】 여행목적지 223

【표 1-2】 여행을 다녀오지 않은 이유 224

【표 2-1】 국내여행 횟수 225

【표 2-2】 국내여행 목적지 226

【표 2-3】 해외여행 횟수 228

【표 2-4】 해외여행 목적지 229

【표 2-5】 해외여행을 다녀온 이유 232

【표 3】 여행목적 234

【표 4】 여행형태 235

【표 4-1】 여행기간 236

【표 4-2】 숙박형태 237

【표 5】 주요 이동수단 239

【표 5-1】 대중교통 만족도 240

【표 5-2】 대중교통 불만족 요인 241

【표 6】 동반객 여부 243

【표 6-1】 동반객 수 244

【표 6-2】 동반객 형태 245

【표 7-1】 1인 1일 지출비용(당일여행) 246

【표 7-2】 1인 1일 지출비용(숙박여행) 247

【표 7-1-1】 숙박비 248

【표 7-1-2】 교통비 249

【표 7-1-3】 식/음료비 250

【표 7-1-4】 쇼핑비 251

【표 7-1-5】 기타 252

【표 8-1】 여행지 선택 이유 253

【표 8-2】 가장 중점을 둔 관광활동 254

【표 9】 여행주간 인지 255

【표 9-1】 여행주간 기간 인지 256

【표 9-2】 여행주간 혜택 인지 257

【표 10】 의사결정 영향 여부 258

【표 10-1】 영향을 준 혜택 259

【표 10-2】 계획/연장한 여행일수 260

【표 11】 여행주간 혜택 경험여부 261

【표 11-1】 경험한 혜택 262

〔표 11-2】 경험한 혜택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263

【표 11-3-1】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비용할인) 264

【표 11-3-2】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여행주간 특별 프로그램 및 축제 등 행사) 265

【표 11-3-3】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학습 권장 사업 운영) 266

【표 11-3-4】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직장 휴가 사용 장려 캠페인 실시) 267

【표 11-3-5】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국내 관광 홍보/정보 제공) 268

【표 11-3-6】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관광지 안전 관리 강화) 269

【표 11-3-7】 경험한 혜택에 대한 항목별 만족도(국민 참여형 이벤트) 270

【표 12】 가을 여행주간 전반적 만족도 271

【표 12-1】 항목별 만족도(숙박) 272

【표 12-2】 항목별 만족도(교통) 273

【표 12-3】 항목별 만족도(음식) 274

【표 12-4】 항목별 만족도(쇼핑) 275

【표 12-5】 항목별 만족도(관광안내 서비스) 276

【표 13】 민/관 협업에 대한 생각 277

【표 14】 여행주간 캠페인 인지여부 278

【표 14-1】 여행주간 캠페인 인지매체 279

【표 15】 여행주간 홍보에 대한 전반적 생각 281

【표 15-1】 TV광고 282

【표 15-2】 TV프로그램 및 TV뉴스에서 소개된 정보 283

【표 15-3】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게제된 광고 및 여행 기사를 통해 284

【표 15-4】 라디오 광고 285

【표 15-5】 주요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등) 광고 및 배너를 통해 286

【표 15-6】 홈페이지(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참여기관 홈페이지 등) 287

【표 15-7】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커뮤니티의 소개글을 보고 288

【표 15-8】 옥외매체 광고(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 외부광고, KTX 역사, 버스터미널, 옥외전광판 등) 289

【표 15-9】 철도역사,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옥외 시설물, 여행주간 할인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및 현수막 290

【표 15-10】 기타 291

【표 16】 동기부여에 대한 전반적 의견 292

【표 16-1】 TV광고 293

【표 16-2】 TV프로그램 및 TV뉴스에서 소개된 정보 294

【표 16-3】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게제된 광고 및 여행 기사를 통해 295

【표 16-4】 라디오 광고 296

【표 16-5】 주요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등) 광고 및 배너를 통해 297

【표 16-6】 홈페이지(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참여기관 홈페이지 등) 298

【표 16-7】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커뮤니티의 소개글을 보고 299

【표 16-8】 옥외매체 광고(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 외부광고, KTX 역사, 버스터미널, 옥외전광판 등) 300

【표 16-9】 철도역사,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옥외 시설물, 여행주간 할인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및 현수막 301

【표 16-10】 기타 302

【표 17】 국내여행에 대한 생각 변화 303

【표 17-1】 TV광고 304

【표 17-2】 TV프로그램 및 TV뉴스에서 소개된 정보 305

【표 17-3】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에 게제된 광고 및 여행 기사를 통해 306

【표 17-4】 라디오 광고 307

【표 17-5】 주요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등) 광고 및 배너를 통해 308

【표 17-6】 홈페이지(여행주간 공식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참여기관 홈페이지 등) 309

【표 17-7】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 SNS/커뮤니티의 소개글을 보고 310

【표 17-8】 옥외매체 광고(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 외부광고, KTX 역사, 버스터미널, 옥외전광판 등) 311

【표 17-9】 철도역사,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옥외 시설물, 여행주간 할인참여업체 등에 부착된 포스터 및 현수막 312

【표 17-10】 기타 313

【표 18】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전달한 매체 314

【표 19】 18년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 316

【표 19-1】 18년 겨울 여행주간 목적지(예상) 317

【표 19-2】 18년 겨울 여행주간 국내목적지(예상) 318

【표 19-3】 18년 겨울 여행주간 해외목적지(예상) 320

【표 20】 18년 겨울 여행주간 참여의향이 없는 이유 325

【표 21】 여행주간 시기 326

【표 21-1】 여행시기를 꼽은 이유 327

【표 22】 여행주간 시행횟수 329

【표 23】 여행주간 시행기간 330

【표 24】 여행주간 개선의견 331

【표 25】 여름휴가 경험 여부 333

【표 25-1】 여름휴가를 다녀오지 않은 이유 334

【표 25-2】 18년 여름휴가를 참여의향 337

【표 26】 여름휴가 대신/대체 여부 338

【표 26-1】 대신/대체하여 다녀온 이유 339

【표 27】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찬반여부 340

【표 27-1】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반대이유 341

【표 27-2】 초·중·고 재량휴업 실시 및 체험여행 지원사업 개선사항 342

2. 설문지 343

가. 겨울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345

나. 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359

다. 가을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372

판권기 387

[{value=MONO}]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2018
  • 자료명/저자사항 [_TI]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7 / 문화체육관광부 [편]
  • 자료명/저자사항 [TI] :여행주간 국민참여 실태조사 : 통계편. 2017 / 문화체육관광부 [편]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세종 : 문화체육관광부, 2018
  • 청구기호 [CC] :R 338.4791 ㅁ327ㅇ
  • 자료실 [DataCenter]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 형태사항 [Form] :374 p. : 도표, 서식 ; 30 cm
  • 총서사항 [AseriesStatement] :
  • UCI [UCI] :G901:A-0009069450
  • 표준번호/부호 [ISSN] :ISBN: 9788978209922
    ISBN: 9788978209908(세트)
  • 제어번호 [CN] :MONO1201844114
  • 주기사항 [CycleMatter] :

    연구기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책임: 권태일

  • 원문유무 [ISDB] :1
  • 배가코드 [SL] :RR,RR
  • 커버이미지 [COVER] :/thumb/MONO/1201/8441/MONO1201844114/
  • 목차 유형 [TOCPATH] :/data-db1-pdf/govp008/2019/IMG/0607/MONO192004/MONO1201844114/MONO1201844114.toc
  • 초록 유형 [ABSPATH] :
  • 해제 유형 [EXPPATH] :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이용현황 [UsingStatus] :Y
  • 별치기호 구분 코드 [CCG] :Reference(참고자료)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0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표지이미지 유무 [ISCOV] :0
  • 표지이미지 경로 [COVPATH] :
  • 저자프로필 유무 [ISPRO] :0
  • 인기도 [PPR] :8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지 [PP] :세종
  • 발행자 [Publisher] :문화체육관광부
  • 모체자료 [PregnantMotherData] :
  • 발행년 [PD1] :2018
  • 판사항 [EditionStatement] :
  • 부록/보유자료 [SupplementAndHoldingMaterials] :
  • 이용가능한 다른 형태자료 [OtherData] :
  • 닫기 이전 다음
    닫기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