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절 조사 개요 18
1. 조사 목적 18
2. 조사 연혁 18
3. 조사 내용 및 범위 19
1) 학생 및 성인 19
2) 교사 및 학부모 20
4. 사이버폭력 정의 21
5. 조사 설계 22
6. 응답자 특성 23
1) 학생 23
2) 교사 24
3) 학부모 24
4) 성인 25
제2절 주요결과 요약 26
1. 사이버폭력 실태 26
1) 17년도 사이버폭력 경험 26
2) 사이버폭력 가해ㆍ피해 유형 26
(1)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 26
(2)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 27
2. 사이버폭력 경험자 특성 28
1) 사이버폭력 가해 경험 매체 28
2) 사이버폭력 피해 경험 매체 29
3)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 및 가해 후 심리 30
4) 유튜브 이용 현황 31
3. 사이버폭력 인식 및 예방대책 32
1) 사이버폭력의 심각성 인지 32
2) 필요 규정 및 프로그램 32
3) 사이버폭력 대응 교육 우선순위 33
제3절 학생 대상 조사결과 34
1. 사이버폭력 경험 34
1) 사이버폭력 경험 및 유형 34
(1) 가ㆍ피해 경험률 34
(2)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 35
(3)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빈도 36
(4)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 37
(5)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빈도 38
(6) 사이버폭력 '갈취' 유형 경험률 39
2) 사이버폭력 목격 경험 40
(1) 목격 현황 40
(2) 목격 후 대응 41
(3) 목격 후 미대응 이유 42
3) 사이버폭력 신고 및 처벌 인지 43
2. 사이버폭력 특성 44
1) 사이버폭력 가해 특성 44
(1) 가해 대상 44
(2) 가해 수단 및 방식 45
(3) 가해 이유 46
(4) 가해 후 심리 47
2) 사이버폭력 피해 특성 48
(1) 가해 주체 48
(2) 피해 수단 및 방식 49
(3) 피해 후 대응 50
(4) 피해 후 미대응 이유 51
(5) 피해 후 심리 52
3) 사이버폭력 주변 인지 53
(1) 가해 후 주변 인지 53
(2) 피해 후 주변 인지 54
3. 사이버폭력 유형별 특성 55
1) 가해 유형별 특성 55
(1) 가해 대상 55
(2) 가해 수단 및 방식 56
(3) 가해 이유 57
(4) 가해 후 심리 58
2) 피해 유형별 특성 59
(1) 가해 주체 59
(2) 피해 수단 및 방식 60
(3) 피해 후 대응 61
(4) 피해 후 심리 62
4. 사이버폭력 원인 63
1) 인터넷 이용특성별 63
(1) 인터넷 이용목적별 사이버폭력 경험 63
(2) 인터넷 이용서비스별 사이버폭력 경험 64
(3) 유해 콘텐츠에 대한 인식별 사이버폭력 경험 65
2) 환경요인별 66
(1) 개인 환경요인별 사이버폭력 경험 66
(2) 가정 및 학교 환경요인별 사이버폭력 경험 67
3) 사이버폭력 가ㆍ피해 상관성 68
5. 유튜브(YouTube) 이용 행태 69
1) 이용 현황 69
(1) 이용 시간 69
(2) 이용 기기 70
(3) 시청 영상 종류 71
(4) 시청 방식 72
2) 유해 영상물 시청 및 공유 현황 73
(1) 유해 영상물 시청 및 공유 경험 73
(2) 유해 영상물 시청 시 제약 74
제4절 성인 대상 조사결과 75
1. 사이버폭력 경험 75
1) 사이버폭력 경험 및 유형 75
(1) 가ㆍ피해 경험률 75
(2)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 76
(3)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빈도 77
(4)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 78
(5)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빈도 79
(6) 사이버폭력 '갈취'18) 유형 경험률 80
2) 사이버폭력 목격 경험 81
(1) 목격 현황 81
(2) 목격 후 대응 82
(3) 목격 후 미대응 이유 83
3) 사이버폭력 신고 및 처벌 인지 84
2. 사이버폭력 특성 85
1) 사이버폭력 가해 특성 85
(1) 가해 대상 85
(2) 가해 수단 및 방식 86
(3) 가해 이유 87
(4) 가해 후 심리 88
2) 사이버폭력 피해 특성 89
(1) 가해 주체 89
(2) 피해 수단 및 방식 90
(3) 피해 후 대응 91
(4) 피해 후 미대응 이유 92
(5) 피해 후 심리 93
3) 사이버폭력 주변 인지 94
(1) 가해 후 주변 인지 94
(2) 피해 후 주변 인지 95
3. 사이버폭력 유형별 특성 96
1) 가해 유형별 특성 96
(1) 가해 대상 96
(2) 가해 수단 및 방식 97
(3) 가해 이유 98
(4) 가해 후 심리 99
2) 피해 유형별 특성 100
(1) 가해 주체 100
(2) 피해 수단 및 방식 101
(3) 피해 후 대응 102
(4) 피해 후 심리 103
4. 사이버폭력 원인 104
1) 인터넷 이용특성별 104
(1) 인터넷 이용목적별 사이버폭력 경험 104
(2) 인터넷 이용서비스별 사이버폭력 경험 105
(3) 유해 콘텐츠에 대한 인식별 사이버폭력 경험 106
2) 환경요인별 107
3) 사이버폭력 가ㆍ피해 상관성 108
5. 유튜브(YouTube) 이용 행태 109
1) 이용 현황 109
(1) 이용 시간 109
(2) 이용 기기 110
(3) 시청 영상 종류 111
(4) 시청 방식 112
2) 유해 영상물 시청 및 공유 현황 113
(1) 유해 영상물 시청 및 공유 경험 113
(2) 유해 영상물 시청 시 제약 114
제5절 교사 대상 조사결과 115
1. 학생의 인터넷 이용 인식 115
1) 학생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견해 115
2) 학생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지 116
3) 학생과의 온라인 교류 경험 117
2. 사이버폭력 인식 및 대응 118
1) 사이버폭력 및 사이버폭력 심각성 인지 118
2) 교내 사이버폭력 발생 현황 119
3) 사이버폭력 가ㆍ피해 대응 120
(1) 관련 규정/프로그램 운영 여부 120
(2) 운영 중인 규정/프로그램 121
(3) 가ㆍ피해 대응법 122
3. 사이버폭력 대응 및 예방 역할 123
1) 사이버폭력 관련 규정 및 프로그램 123
(1) 규정 및 프로그램 효과성 평가 123
(2) 도입 필요 규정 및 프로그램 124
2) 사이버폭력 관련 교육 125
(1)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이수 경험 및 평가 125
(2)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 126
3) 사이버폭력 보호기관의 중요성 127
제6절 학부모 대상 조사결과 128
1. 자녀의 인터넷 이용 인식 128
1) 자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견해 128
2) 자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지 129
3) 자녀와의 온라인 교류 경험 130
2. 사이버폭력 인식 및 대응 131
1) 사이버폭력 및 사이버폭력 심각성 인지 131
2) 자녀의 사이버폭력 경험 여부 132
3) 자녀의 사이버폭력 가ㆍ피해 인지 후 대응 133
(1) 자녀의 사이버폭력 가해행동 인지 후 대응 133
(2) 자녀의 사이버폭력 피해 인지 후 대응 134
(3) 사이버폭력 예방대책 135
3. 사이버폭력 대응 및 예방 역할 136
1) 예방대책 효과성 평가 136
2) 사이버폭력 관련 교육 137
(1)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이수 경험 137
(2)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 138
3) 사이버폭력 보호기관의 중요성 139
[부록 1] 설문지 140
판권기 179
[표 2-2-1]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별 가해 후 심리 상태(학생) 30
[표 2-2-2]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별 가해 후 심리 상태(성인) 30
[표 3-1-1]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복수응답) 35
[표 3-1-2]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빈도 36
[표 3-1-3]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복수응답) 37
[표 3-1-4]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빈도 38
[표 3-1-5] 학생 사이버폭력 '갈취' 유형 경험률 39
[표 3-1-6] 학생 사이버폭력 목격 후 대응(복수응답) 41
[표 3-1-7] 학생 사이버폭력 목격 후 미대응 이유 42
[표 3-1-8] 학생 사이버폭력 신고기관 및 법적처벌 인지 43
[표 3-2-1]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대상(복수응답) 44
[표 3-2-2]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수단 및 방식 45
[표 3-2-3]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복수응답) 46
[표 3-2-4]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후 심리 47
[표 3-2-5]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주체(복수응답) 48
[표 3-2-6]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수단 및 방식 49
[표 3-2-7]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대응(복수응답) 50
[표 3-2-8]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미대응 이유(복수응답) 51
[표 3-2-9]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심리 52
[표 3-2-10]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53
[표 3-2-11]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54
[표 3-5-1] 학생 유튜브 평균 이용 시간 69
[표 3-5-2] 학생 유튜브 시청 시 이용 기기(복수응답, 기타응답 제외) 70
[표 3-5-3] 학생 유튜브 시청 영상 종류(복수응답) 71
[표 3-5-4] 학생 유튜브 시청 방식 72
[표 3-5-5] 학생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경험(복수응답) 73
[표 3-5-6] 학생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공유 경험 73
[표 3-5-7] 학생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시 제약(복수응답) 74
[표 4-1-1]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복수응답) 76
[표 4-1-2]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빈도 77
[표 4-1-3]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복수응답) 78
[표 4-1-4]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빈도 79
[표 4-1-5] 성인 사이버폭력 '갈취' 유형 경험률 80
[표 4-1-6] 성인 사이버폭력 목격 후 대응(복수응답) 82
[표 4-1-7] 성인 사이버폭력 목격 후 미대응 이유 83
[표 4-1-8] 성인 사이버폭력 신고기관 및 법적처벌 인지 84
[표 4-2-1]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대상(복수응답) 85
[표 4-2-2]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수단 및 방식 86
[표 4-2-3]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복수응답) 87
[표 4-2-4]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후 심리 88
[표 4-2-5]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주체(복수응답) 89
[표 4-2-6]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수단 및 방식 90
[표 4-2-7]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대응(복수응답) 91
[표 4-2-8]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미대응 이유(복수응답) 92
[표 4-2-9]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심리 93
[표 4-2-10]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94
[표 4-2-11]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95
[표 4-5-1] 성인 유튜브 평균 이용 시간 109
[표 4-5-2] 성인 유튜브 시청 시 이용 기기(복수응답) 110
[표 4-5-3] 성인 유튜브 시청 영상 종류(복수응답, 기타응답 제외) 111
[표 4-5-4] 성인 유튜브 시청 방식 112
[표 4-5-5] 성인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경험(복수응답) 113
[표 4-5-6] 성인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공유 경험 113
[표 4-5-7] 성인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시 제약(복수응답) 114
[표 5-1-1] 학생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견해 115
[표 5-1-2] 학생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지(복수응답) 116
[표 5-1-3] 학생과의 온라인 교류 경험 117
[표 5-2-1] 사이버폭력 심각성 인지정도 118
[표 5-2-2] 교내 사이버폭력 발생 현황(복수응답) 119
[표 5-2-3] 관련 규정/프로그램 운영 여부 120
[표 5-2-4] 운영 중인 규정/프로그램(복수응답) 121
[표 5-2-5] 교내 사이버폭력 발생 시 대응조치(복수응답) 122
[표 5-3-1] 사이버폭력 관련 규정 및 프로그램 효과성 평가 123
[표 5-3-2] 도입이 필요한 사이버폭력 관련 정책 124
[표 5-3-3]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이수 경험 125
[표 5-3-4]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효과성 인식 125
[표 5-3-5]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복수응답) 126
[표 5-3-6] 사이버폭력 보호기관의 중요성 인식 127
[표 6-1-1] 자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견해 128
[표 6-1-2] 자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지 129
[표 6-1-3] 자녀와의 온라인 교류 경험 130
[표 6-2-1] 사이버폭력 심각성 인지 131
[표 6-2-2] 자녀 사이버폭력 경험 여부(복수응답) 132
[표 6-2-3] 자녀 사이버폭력 가해 시 대응 133
[표 6-2-4] 자녀 사이버폭력 피해 시 대응 134
[표 6-2-5] 부모의 사이버폭력 예방 대책(복수응답) 135
[표 6-3-1] 자녀 사이버폭력 예방대책의 효과성 인식 136
[표 6-3-2]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경험 137
[표 6-3-3]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복수응답) 138
[표 6-3-4] 사이버폭력 보호기관의 중요성 인식 139
[그림 2-1-1] 사이버폭력 경험 26
[그림 2-1-2]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 27
[그림 2-1-3]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 27
[그림 2-2-1] 사이버폭력 가해 수단(매체) 28
[그림 2-2-2] 사이버폭력 피해 수단(매체) 29
[그림 2-2-3] 사이버폭력 가해 경험자의 YouTube 시청 영상물 종류 31
[그림 2-2-4] 사이버폭력 가해 경험자의 유해 영상물 시청 경험 31
[그림 2-3-1] 사이버폭력의 심각성 인지(교사, 학부모) 32
[그림 2-3-2] 학교 도입 필요 규정 및 프로그램 32
[그림 2-3-3]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 33
[그림 3-1-1] 학생 사이버폭력 경험률 34
[그림 3-1-2]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복수응답) 35
[그림 3-1-3]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빈도 36
[그림 3-1-4]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복수응답) 37
[그림 3-1-5]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빈도 38
[그림 3-1-6] '갈취' 유형 포함 전후 전체 사이버폭력 경험률 비교 39
[그림 3-1-7] 학생 사이버폭력 목격 경험 40
[그림 3-1-8] 학생 사이버폭력 목격 후 대응(복수응답) 41
[그림 3-1-9] 학생 사이버폭력 목격 후 미대응 이유 42
[그림 3-1-10] 학생 사이버폭력 신고기관 및 법적처벌 인지 43
[그림 3-2-1]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대상(복수응답) 44
[그림 3-2-2]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수단 및 방식 45
[그림 3-2-3]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복수응답) 46
[그림 3-2-4]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후 심리 47
[그림 3-2-5]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주체(복수응답) 48
[그림 3-2-6]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수단 및 방식 49
[그림 3-2-7]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대응(복수응답) 50
[그림 3-2-8]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미대응 이유(복수응답) 51
[그림 3-2-9]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심리 52
[그림 3-2-10] 학생 사이버폭력 가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53
[그림 3-2-11] 학생 사이버폭력 피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54
[그림 3-3-1]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대상(복수응답) 55
[그림 3-3-2]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수단(복수응답) 56
[그림 3-3-3]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방식 56
[그림 3-3-4]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이유(복수응답) 57
[그림 3-3-5]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후 심리 58
[그림 3-3-6]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가해 주체(복수응답) 59
[그림 3-3-7]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수단(복수응답) 60
[그림 3-3-8]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방식 60
[그림 3-3-9]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후 대응(복수응답) 61
[그림 3-3-10]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후 심리 62
[그림 3-4-1] 학생 인터넷 이용목적별 사이버폭력 경험 63
[그림 3-4-2] 학생 인터넷 이용서비스별 사이버폭력 경험 64
[그림 3-4-3] 학생 유해 콘텐츠에 대한 인식별 사이버폭력 경험 65
[그림 3-4-4] 학생 개인 환경요인별 사이버폭력 경험 66
[그림 3-4-5] 학생 가정 및 학교 환경요인별 사이버폭력 경험 67
[그림 3-4-6] 학생 사이버폭력 가ㆍ피해 상관성 68
[그림 3-5-1] 학생 유튜브 평균 이용 시간 69
[그림 3-5-2] 학생 유튜브 시청 시 이용 기기(복수응답, 기타응답 제외) 70
[그림 3-5-3] 학생 유튜브 시청 영상 종류(복수응답) 71
[그림 3-5-4] 학생 유튜브 시청 방식 72
[그림 3-5-5] 학생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및 공유 경험 73
[그림 3-5-6] 학생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시 제약(복수응답) 74
[그림 4-1-1] 성인 사이버폭력 경험률 75
[그림 4-1-2]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복수응답) 76
[그림 4-1-3]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빈도 77
[그림 4-1-4]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복수응답) 78
[그림 4-1-5]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빈도 79
[그림 4-1-6] '갈취' 유형 포함 전후 전체 사이버폭력 경험률 비교 80
[그림 4-1-7] 성인 사이버폭력 목격 경험 81
[그림 4-1-8] 성인 사이버폭력 목격 후 대응(복수응답) 82
[그림 4-1-9] 성인 사이버폭력 목격 후 미대응 이유 83
[그림 4-1-10] 성인 사이버폭력 신고기관 및 법적처벌 인지 84
[그림 4-2-1]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대상(복수응답) 85
[그림 4-2-2]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수단 및 방식 86
[그림 4-2-3]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이유(복수응답) 87
[그림 4-2-4]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후 심리 88
[그림 4-2-5]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주체(복수응답) 89
[그림 4-2-6]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수단 및 방식 90
[그림 4-2-7]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대응(복수응답) 91
[그림 4-2-8]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미대응 이유(복수응답) 92
[그림 4-2-9]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심리 93
[그림 4-2-10] 성인 사이버폭력 가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94
[그림 4-2-11] 성인 사이버폭력 피해 후 주변 인지(복수응답) 95
[그림 4-3-1]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대상(복수응답) 96
[그림 4-3-2]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수단(복수응답) 97
[그림 4-3-3]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방식 97
[그림 4-3-4]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이유(복수응답) 98
[그림 4-3-5] 사이버폭력 가해 유형별 가해 후 심리(복수응답) 99
[그림 4-3-6]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가해 주체(복수응답) 100
[그림 4-3-7]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수단(복수응답) 101
[그림 4-3-8]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방식 101
[그림 4-3-9]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후 대응(복수응답) 102
[그림 4-3-10] 사이버폭력 피해 유형별 피해 후 심리(복수응답) 103
[그림 4-4-1] 성인 인터넷 이용목적별 사이버폭력 경험 104
[그림 4-4-2] 성인 인터넷 이용서비스별 사이버폭력 경험 105
[그림 4-4-3] 성인 유해 콘텐츠에 대한 인식별 사이버폭력 경험 106
[그림 4-4-4] 성인 개인 환경요인별 사이버폭력 경험 107
[그림 4-4-5] 성인 사이버폭력 가ㆍ피해 상관성 108
[그림 4-5-1] 성인 유튜브 평균 이용 시간 109
[그림 4-5-2] 성인 유튜브 시청 시 이용 기기(복수응답) 110
[그림 4-5-3] 성인 유튜브 시청 영상 종류(복수응답, 기타응답 제외) 111
[그림 4-5-4] 성인 유튜브 시청 방식 112
[그림 4-5-5] 성인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및 공유 경험 113
[그림 4-5-6] 성인 유튜브를 통한 유해 영상물 시청 시 제약(복수응답) 114
[그림 5-1-1] 학생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견해 115
[그림 5-1-2] 학생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지(복수응답) 116
[그림 5-1-3] 학생과의 온라인 교류 경험 117
[그림 5-2-1] 사이버폭력 및 사이버폭력 심각성 인지 118
[그림 5-2-2] 교내 사이버폭력 발생 현황(복수응답) 119
[그림 5-2-3] 관련 규정/프로그램 운영 여부 120
[그림 5-2-4] 운영 중인 규정/프로그램(복수응답) 121
[그림 5-2-5] 교내 사이버폭력 발생 시 대응조치(복수응답) 122
[그림 5-3-1] 사이버폭력 관련 규정 및 프로그램 효과성 평가 123
[그림 5-3-2] 도입이 필요한 사이버폭력 관련 정책 124
[그림 5-3-3]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이수 경험 및 교육 효과성 인식 125
[그림 5-3-4]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복수응답) 126
[그림 5-3-5] 사이버폭력 보호기관의 중요성 인식 127
[그림 6-1-1] 자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견해26) 128
[그림 6-1-2] 자녀의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지 129
[그림 6-1-3] 자녀와의 온라인 교류 경험 130
[그림 6-2-1] 사이버폭력 및 사이버폭력 심각성 인지 131
[그림 6-2-2] 자녀 사이버폭력 경험 여부(복수응답) 132
[그림 6-2-3] 자녀 사이버폭력 가해 시 대응 133
[그림 6-2-4] 자녀 사이버폭력 피해 시 대응 134
[그림 6-2-5] 부모의 사이버폭력 예방 대책(복수응답) 135
[그림 6-3-1] 자녀 사이버폭력 예방대책의 효과성 인식 136
[그림 6-3-2]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경험 137
[그림 6-3-3] 사이버폭력 대응교육 대상 우선순위(복수응답) 138
[그림 6-3-4] 사이버폭력 보호기관의 중요성 인식 13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