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목차
제1장 조사개요 16
I.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제도의 의미 18
1.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제도 18
2.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제도 연혁 18
3. 2017년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20
4. 기대효과 21
II.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측정 모델 23
1. 평가 모델 23
2. 주요지표 설명 24
3. 설문지 구성 26
III. 조사 및 분석방법론 33
1. 조사설계 및 표본의 특성 33
2. 주요 분석 개요 58
3. 조사결과 해석 시 유의사항 60
4. 용어해설 60
제2장 조사결과 요약 및 정책적 제언 62
I. 2017년 조사결과 총평 64
1. 조사분야 결과 종합 64
2. 기존분야 평가결과 모두 상승 65
II. 분야별 조사결과의 특징 66
1. 정보공개 66
2. 어린이집 88
3. 공공도서관 105
4. 법률서비스 지원 113
5. 지하철 안전 137
제3장 분야별 조사결과 144
I-i. 정보공개(정보소통광장) 146
1. 종합 만족도 분석 148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152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154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171
5. 정보소통광장 서비스 개선사항 176
I-ii. 정보공개(열린데이터광장) 178
1. 종합 만족도 분석 180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184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186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203
5. 열린데이터광장 서비스 개선사항 211
I-iii. 정보공개(정보공개청구) 214
1. 종합 만족도 분석 216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220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222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235
5. 정보공개청구 서비스 개선사항 242
II-i. 어린이집(부모) 244
1. 종합 만족도 분석 246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250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252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277
5. 어린이집(부모) 서비스 개선사항 287
II-ii. 어린이집(보육교사) 290
1. 종합 만족도 분석 292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296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298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319
5. 어린이집(보육교사) 서비스 개선사항 329
III. 공공도서관 332
1. 종합 만족도 분석 334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338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340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365
5. 공공도서관 서비스 개선사항 374
IV-i. 법률서비스 지원(마을변호사) 376
1. 종합 만족도 분석 378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381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383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396
5. 마을 변호사 서비스 개선사항 404
IV-ii. 법률서비스 지원(시민법률상담) 406
1. 종합 만족도 분석 408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411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413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425
5. 시민법률상담 서비스 개선사항 430
IV-iii. 법률서비스 지원(사이버법률상담) 432
1. 종합 만족도 분석 434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437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439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448
5. 사이버법률상담 서비스 개선사항 453
IV-iv. 법률서비스 지원(공익변호사) 456
1. 종합 만족도 평가 458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461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463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475
5. 공익변호사 서비스 개선사항 479
V. 지하철 안전 482
1. 종합 만족도 분석 484
2. 차원별 만족도 분석 487
3. 항목별 만족도 분석 489
4. 유형별 만족도 분석 506
5. 지하철 안전 서비스 개선사항 522
판권기 524
[표 2-1-1] 분야별 종합 만족도와 전반적 만족도 시계열 비교 65
[표 2-2-1] 정보소통광장 만족도 및 중요도 68
[표 2-2-2] 정보소통광장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69
[표 2-2-3] 정보소통광장 집중 개선 영역 72
[표 2-2-4] 정보소통광장 만족도별 집단 비교 73
[표 2-2-5] 열린데이터광장 만족도 및 중요도 75
[표 2-2-6] 열린데이터광장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76
[표 2-2-7] 열린데이터광장 집중 개선 영역 79
[표 2-2-8] 열린데이터광장 만족도별 집단 비교 80
[표 2-2-9] 정보공개청구 만족도 및 중요도 82
[표 2-2-10] 정보공개청구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83
[표 2-2-11] 정보공개청구 집중 개선 영역 86
[표 2-2-12] 정보공개청구 만족도별 집단 비교 87
[표 2-2-13] 어린이집(부모) 만족도 및 중요도 90
[표 2-2-14] 어린이집(부모)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91
[표 2-2-15] 어린이집(부모) 서비스 집중 개선 영역 95
[표 2-2-16] 어린이집(부모) 만족도별 집단 비교 96
[표 2-2-17] 어린이집(보육교사) 만족도 및 중요도 98
[표 2-2-18] 어린이집(보육교사)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99
[표 2-2-19] 어린이집(보육교사) 서비스 집중 개선 영역 103
[표 2-2-20] 어린이집(보육교사) 만족도별 집단 비교 104
[표 2-2-21] 공공도서관 만족도 및 중요도 106
[표 2-2-22] 공공도서관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07
[표 2-2-23] 공공도서관 분야 집중 개선 영역 111
[표 2-2-24] 공공도서관 만족도별 집단 비교 112
[표 2-2-25] 마을변호사 만족도 및 중요도 115
[표 2-2-26] 마을변호사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16
[표 2-2-27] 마을변호사 이용 시민 만족도별 집단 비교 119
[표 2-2-28] 시민법률상담 만족도 및 중요도 121
[표 2-2-29] 시민법률상담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22
[표 2-2-30] 시민법률상담 이용 시민 만족도별 집단 비교 125
[표 2-2-31] 사이버법률상담 만족도 및 중요도 127
[표 2-2-32] 사이버법률상담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28
[표 2-2-33] 사이버법률상담 이용 시민 만족도별 집단 비교 130
[표 2-2-34] 공익변호사 만족도 및 중요도 132
[표 2-2-35] 공익변호사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33
[표 2-2-36] 공익변호사 만족도별 집단 비교 136
[표 2-2-37] 지하철 안전 분야 만족도 및 중요도 138
[표 2-2-38] 지하철 안전 포트폴리오(Portfolio) 분석 결과 139
[표 2-2-39] 지하철 안전 집중 개선 영역 142
[표 2-2-40] 지하철 안전 만족도별 집단 비교 143
[표 3-1-1-1] 2015년 정보소통광장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149
[표 3-1-1-2] 정보소통광장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150
[표 3-1-1-3] 정보소통광장 만족도 및 중요도 151
[표 3-1-1-4] 정보소통광장 차원별 중요도 152
[표 3-1-1-5] 내용 충실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54
[표 3-1-1-6] 내용 충실성 차원 개선사항 156
[표 3-1-1-7] 내용충실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57
[표 3-1-1-8] 사용자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58
[표 3-1-1-9] 사용자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160
[표 3-1-1-10] 사용자 편의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61
[표 3-1-1-11] 이용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162
[표 3-1-1-12] 이용환경 차원 개선사항 164
[표 3-1-1-13] 이용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65
[표 3-1-1-14]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66
[표 3-1-1-15] 대응 적절성 차원 개선사항 168
[표 3-1-1-16] 대응 적절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69
[표 3-1-1-17] 정보소통광장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170
[표 3-1-1-18] 시민참여정보 만족도 및 중요도 172
[표 3-1-1-19] 결재정보 만족도 및 중요도 173
[표 3-1-1-20] 속속정보 만족도 및 중요도 174
[표 3-1-1-21] 정보공개 청구 만족도 및 중요도 175
[표 3-1-1-22] 정보소통광장 정량조사 개선사항 176
[표 3-1-1-23] 정보소통광장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177
[표 3-1-2-1] 2015년 열린데이터광장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181
[표 3-1-2-2] 열린데이터광장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182
[표 3-1-2-3] 열린데이터광장 만족도 및 중요도 183
[표 3-1-2-4] 열린데이터광장 차원별 중요도 184
[표 3-1-2-5] 내용 충실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86
[표 3-1-2-6] 내용 충실성 차원 개선사항 188
[표 3-1-2-7] 내용충실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89
[표 3-1-2-8] 사용자 편의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90
[표 3-1-2-9] 사용자 편의성 차원 개선사항 192
[표 3-1-2-10] 사용자 편의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93
[표 3-1-2-11] 이용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194
[표 3-1-2-12] 이용환경 차원 개선사항 196
[표 3-1-2-13] 이용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197
[표 3-1-2-14]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198
[표 3-1-2-15] 대응 적절성 차원 개선사항 200
[표 3-1-2-16] 대응 적절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01
[표 3-1-2-17] 열린데이터 광장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202
[표 3-1-2-18] 오픈API 이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 204
[표 3-1-2-19] 일반 이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 205
[표 3-1-2-20] 개인 이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 207
[표 3-1-2-21] 개인 사업체 이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 208
[표 3-1-2-22] 회사법인 이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 209
[표 3-1-2-23] 공공기관 이용자 만족도 및 중요도 210
[표 3-1-2-24] 열린데이터광장 정량조사 개선사항 211
[표 3-1-2-25] 열린데이터광장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212
[표 3-1-3-1] 2015년 정보공개청구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217
[표 3-1-3-2] 정보공개청구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218
[표 3-1-3-3] 정보공개청구 만족도 및 중요도 219
[표 3-1-3-4] 정보공개청구 차원별 중요도 220
[표 3-1-3-5] 청구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22
[표 3-1-3-6] 청구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224
[표 3-1-3-7] 청구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25
[표 3-1-3-8]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226
[표 3-1-3-9] 대응 적절성 차원 개선사항 228
[표 3-1-3-10] 대응 적절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29
[표 3-1-3-11] 정보공개 결과 차원 항목별 중요도 230
[표 3-1-3-12] 정보공개 결과 차원 개선사항 232
[표 3-1-3-13] 정보공개 결과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33
[표 3-1-3-14] 정보공개청구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234
[표 3-1-3-15] 공개(전부공개+부분공개)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36
[표 3-1-3-16] 비공개(비공개+부존재)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37
[표 3-1-3-17] 전부공개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38
[표 3-1-3-18] 부분공개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39
[표 3-1-3-19] 비공개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40
[표 3-1-3-20] 부존재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41
[표 3-1-3-21] 정보공개청구 정량조사 개선사항 242
[표 3-1-3-22] 정보공개청구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243
[표 3-2-1-1] 2015년 어린이집(부모)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247
[표 3-2-1-2] 어린이집(부모)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248
[표 3-2-1-3] 어린이집(부모) 만족도 및 중요도 249
[표 3-2-1-4] 어린이집(부모) 차원별 중요도 250
[표 3-2-1-5] 시설 및 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252
[표 3-2-1-6] 시설 및 환경 차원 개선사항 254
[표 3-2-1-7] 시설 및 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55
[표 3-2-1-8] 안전 차원 항목별 중요도 256
[표 3-2-1-9] 안전 차원 개선사항 258
[표 3-2-1-10] 안전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59
[표 3-2-1-11] 건강 및 영양 차원 항목별 중요도 260
[표 3-2-1-12] 건강 및 영양 차원 개선사항 262
[표 3-2-1-13] 건강 및 영양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63
[표 3-2-1-14] 보육교사 차원 항목별 중요도 264
[표 3-2-1-15] 보육교사 차원 개선사항 266
[표 3-2-1-16] 보육교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67
[표 3-2-1-17] 보육활동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268
[표 3-2-1-18] 보육활동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270
[표 3-2-1-19] 보육활동 운영 및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71
[표 3-2-1-20]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272
[표 3-2-1-21]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274
[표 3-2-1-22] 운영 및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275
[표 3-2-1-23] 어린이집(부모)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276
[표 3-2-1-24] 국공립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78
[표 3-2-1-25] 민간·가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79
[표 3-2-1-26] 민간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80
[표 3-2-1-27] 가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81
[표 3-2-1-28] 서울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82
[표 3-2-1-29] 비서울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83
[표 3-2-1-30] 40인 미만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85
[표 3-2-1-31] 40인 이상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286
[표 3-2-1-32] 어린이집(부모) 정량조사 개선사항 287
[표 3-2-1-33] 어린이집(부모)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288
[표 3-2-2-1] 2015년 어린이집(보육교사)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293
[표 3-2-2-2] 어린이집(보육교사)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294
[표 3-2-2-3] 어린이집(보육교사) 만족도 및 중요도 295
[표 3-2-2-4] 어린이집(보육교사) 차원별 중요도 296
[표 3-2-2-5] 동료관계 차원 항목별 중요도 298
[표 3-2-2-6] 동료관계 차원 개선사항 300
[표 3-2-2-7] 동료관계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01
[표 3-2-2-8] 근무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302
[표 3-2-2-9] 근무환경 차원 개선사항 304
[표 3-2-2-10] 근무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05
[표 3-2-2-11] 영유아 보육과정 운영 차원 항목별 중요도 306
[표 3-2-2-12] 영유아 보육과정 운영 차원 개선사항 308
[표 3-2-2-13] 영유아 보육과정 운영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09
[표 3-2-2-14] 급여 수준 및 복리후생 차원 항목별 중요도 310
[표 3-2-2-15] 급여 수준 및 복리후생 차원 개선사항 312
[표 3-2-2-16] 급여 수준 및 복리후생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13
[표 3-2-2-17] 사회적 인식 차원 항목별 중요도 314
[표 3-2-2-18] 사회적 인식 차원 개선사항 316
[표 3-2-2-19] 사회적 인식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17
[표 3-2-2-20] 어린이집(보육교사)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318
[표 3-2-2-21] 국공립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0
[표 3-2-2-22] 민간/가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1
[표 3-2-2-23] 민간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2
[표 3-2-2-24] 가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3
[표 3-2-2-25] 서울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4
[표 3-2-2-26] 비서울형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5
[표 3-2-2-27] 40인 미만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7
[표 3-2-2-28] 40인 이상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28
[표 3-2-2-29] 어린이집(보육교사) 정량조사 개선사항 329
[표 3-2-2-30] 어린이집(보육교사)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330
[표 3-3-1] 2014년 공공도서관 분야 조사결과 대비 만족도 추이 335
[표 3-3-2] 공공도서관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336
[표 3-3-3] 공공도서관 만족도 및 중요도 337
[표 3-3-4] 공공도서관 차원별 중요도 338
[표 3-3-5] 접근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40
[표 3-3-6]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342
[표 3-3-7] 접근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43
[표 3-3-8] 소장자료 차원 항목별 중요도 344
[표 3-3-9] 소장자료 차원 개선사항 346
[표 3-3-10] 소장자료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47
[표 3-3-11]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348
[표 3-3-12] 운영 및 관리 차원 개선사항 350
[표 3-3-13] 운영 및 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51
[표 3-3-14] 시설 및 환경 차원 항목별 중요도 352
[표 3-3-15] 시설 및 환경 차원 개선사항 354
[표 3-3-16] 시설 및 환경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55
[표 3-3-17] 직원 서비스 차원 항목별 중요도 356
[표 3-3-18] 직원 서비스 차원 개선사항 358
[표 3-3-19] 직원 서비스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59
[표 3-3-20] 독서문화 프로그램 차원 항목별 중요도 360
[표 3-3-21] 독서문화 프로그램 차원 개선사항 362
[표 3-3-22] 독서문화 프로그램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63
[표 3-3-23] 공공도서관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364
[표 3-3-24] 교육청 도서관 만족도 및 중요도 366
[표 3-3-25] 시·구립 도서관 만족도 및 중요도 367
[표 3-3-26] 동북권 만족도 및 중요도 369
[표 3-3-27] 도심권 만족도 및 중요도 370
[표 3-3-28] 동남권 만족도 및 중요도 371
[표 3-3-29] 서남권 만족도 및 중요도 372
[표 3-3-30] 서북권 만족도 및 중요도 373
[표 3-3-31] 공공도서관 정량조사 개선사항 374
[표 3-3-32] 공공도서관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375
[표 3-4-1-1] 마을변호사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379
[표 3-4-1-2] 마을변호사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380
[표 3-4-1-3] 마을변호사 차원별 중요도 381
[표 3-4-1-4] 신청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83
[표 3-4-1-5] 신청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385
[표 3-4-1-6] 신청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86
[표 3-4-1-7] 이용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387
[표 3-4-1-8] 이용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389
[표 3-4-1-9] 이용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90
[표 3-4-1-10]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항목별 중요도 391
[표 3-4-1-11]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개선사항 393
[표 3-4-1-12]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394
[표 3-4-1-13] 마을변호사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395
[표 3-4-1-14] 방문상담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97
[표 3-4-1-15] 전화상담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398
[표 3-4-1-16] 상담 유형(민사) 만족도 및 중요도 400
[표 3-4-1-17] 상담 유형(가사) 만족도 및 중요도 401
[표 3-4-1-18] 상담 유형(행정) 만족도 및 중요도 402
[표 3-4-1-19] 상담 유형(형사) 만족도 및 중요도 403
[표 3-4-1-20] 마을변호사 정량조사 개선사항 404
[표 3-4-1-21] 마을변호사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405
[표 3-4-2-1] 시민법률상담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409
[표 3-4-2-2] 시민법률상담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10
[표 3-4-2-3] 시민법률상담 차원별 중요도 411
[표 3-4-2-4] 신청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13
[표 3-4-2-5] 신청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415
[표 3-4-2-6] 신청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15
[표 3-4-2-7] 이용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16
[표 3-4-2-8] 이용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418
[표 3-4-2-9] 이용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19
[표 3-4-2-10]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항목별 중요도 420
[표 3-4-2-11]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개선사항 422
[표 3-4-2-12]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23
[표 3-4-2-13] 시민법률상담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424
[표 3-4-2-14] 상담 유형(민사) 만족도 및 중요도 426
[표 3-4-2-15] 상담 유형(가사) 만족도 및 중요도 427
[표 3-4-2-16] 상담 유형(행정) 상담 만족도 및 중요도 428
[표 3-4-2-17] 상담 유형(형사) 상담 만족도 및 중요도 429
[표 3-4-2-18] 시민법률상담 정량조사 개선사항 430
[표 3-4-2-19] 시민법률상담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431
[표 3-4-3-1] 사이버법률상담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435
[표 3-4-3-2] 사이버법률상담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36
[표 3-4-3-3] 사이버법률상담 차원별 중요도 437
[표 3-4-3-4] 신청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39
[표 3-4-3-5] 신청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441
[표 3-4-3-6] 신청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42
[표 3-4-3-7]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항목별 중요도 443
[표 3-4-3-8]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개선사항 445
[표 3-4-3-9]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46
[표 3-4-3-10] 사이버법률상담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447
[표 3-4-3-11] 상담 유형(민사) 만족도와 중요도 449
[표 3-4-3-12] 상담 유형(가사) 만족도와 중요도 450
[표 3-4-3-13] 상담 유형(행정) 만족도와 중요도 451
[표 3-4-3-14] 상담 유형(형사) 만족도와 중요도 452
[표 3-4-3-15] 사이버법률상담 정량조사 개선사항 453
[표 3-4-3-16] 사이버법률상담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454
[표 3-4-4-1] 공익변호사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459
[표 3-4-4-2] 공익변호사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60
[표 3-4-4-3] 공익변호사 차원별 중요도 461
[표 3-4-4-4] 정보 접근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63
[표 3-4-4-5] 정보 접근성 차원 개선사항 465
[표 3-4-4-6] 정보 접근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66
[표 3-4-4-7] 참여 용이성 차원 항목별 중요도 467
[표 3-4-4-8] 참여 용이성 차원 개선사항 469
[표 3-4-4-9] 참여 용이성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69
[표 3-4-4-10] 활동 지원 차원 항목별 중요도 470
[표 3-4-4-11] 활동 지원 차원 개선사항 472
[표 3-4-4-12] 활동 지원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73
[표 3-4-4-13] 공익변호사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474
[표 3-4-4-14] '마을변호사' 공익변호사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76
[표 3-4-4-15] 시민법률상담 활동 공익변호사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77
[표 3-4-4-16] 사이버법률상담 활동 공익변호사 차원 및 항목별 만족도와 중요도 478
[표 3-4-4-17] 공익변호사 정량조사 개선사항 479
[표 3-4-4-18] 공익변호사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480
[표 3-5-1] 지하철 안전 응답자 특성별 만족도 비교 485
[표 3-5-2] 지하철 안전 만족도 및 중요도 486
[표 3-5-3] 지하철 안전 차원별 중요도 487
[표 3-5-4] 안전 시설물 차원 항목별 중요도 489
[표 3-5-5] 안전 시설물 차원 개선사항 491
[표 3-5-6] 안전 시설물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92
[표 3-5-7] 사고 발생시 안전관리 차원 항목별 중요도 493
[표 3-5-8] 사고 발생시 안전관리 차원 개선사항 495
[표 3-5-9] 사고 발생시 안전관리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496
[표 3-5-10] 이동 편의시설 안전 차원 항목별 중요도 497
[표 3-5-11] 이동 편의시설 안전 차원 개선사항 499
[표 3-5-12] 이동 편의시설 안전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00
[표 3-5-13] 기타 안전 차원 항목별 중요도 501
[표 3-5-14] 기타 안전 차원 개선사항 503
[표 3-5-15] 기타 안전 차원 불만의견에 대한 개선방안 504
[표 3-5-16] 지하철 안전 항목 전체 만족도 비교 505
[표 3-5-17] 지하철 호선(1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07
[표 3-5-18] 지하철 호선(2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08
[표 3-5-19] 지하철 호선(3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09
[표 3-5-20] 지하철 호선(4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10
[표 3-5-21] 지하철 호선(5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11
[표 3-5-22] 지하철 호선(6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12
[표 3-5-23] 지하철 호선(7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13
[표 3-5-24] 지하철 호선(8호선) 유형 만족도 및 중요도 514
[표 3-5-25] 환승역 만족도 및 중요도 515
[표 3-5-26] 20대 만족도 및 중요도 517
[표 3-5-27] 30대 만족도 및 중요도 518
[표 3-5-28] 40대 만족도 및 중요도 519
[표 3-5-29] 50대 만족도 및 중요도 520
[표 3-5-30] 60대 이상 만족도 및 중요도 521
[표 3-5-31] 지하철 안전 정량조사 개선사항 522
[표 3-5-32] 지하철 안전 정성조사 개선항목 및 개선사항 523
[그림 2-2-1] 정보공개 분야 종합 결과분석 66
[그림 2-2-2] 정보공개 분야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66
[그림 2-2-3] 정보소통광장 분야 종합 결과 분석 67
[그림 2-2-4] 열린데이터광장 분야 종합 결과 분석 74
[그림 2-2-5] 정보공개청구 분야 종합 결과 분석 81
[그림 2-2-6] 어린이집 분야 종합 결과분석 88
[그림 2-2-7] 어린이집 분야 종합 만족도 추이분석 88
[그림 2-2-8] 어린이집(부모) 분야 종합 결과 분석 89
[그림 2-2-9] 어린이집(보육교사) 분야 종합 결과 분석 97
[그림 2-2-10] 공공도서관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05
[그림 2-2-11] 법률서비스 지원 분야 종합 결과분석 113
[그림 2-2-12] 마을변호사 종합 결과 분석 114
[그림 2-2-13] 시민법률상담 종합 결과 분석 120
[그림 2-2-14] 사이버법률상담 종합 결과 분석 126
[그림 2-2-15] 공익변호사 종합 결과 분석 131
[그림 2-2-16] 지하철 안전 분야 종합 결과 분석 137
[그림 3-1-1-1] 정보소통광장 종합 만족도 및 체감만족도 148
[그림 3-1-1-2] 정보소통광장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152
[그림 3-1-1-3] 내용 충실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4
[그림 3-1-1-4] 사용자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58
[그림 3-1-1-5] 이용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162
[그림 3-1-1-6]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66
[그림 3-1-1-7] 주 이용 서비스별 종합 만족도 171
[그림 3-1-2-1] 열린데이터광장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180
[그림 3-1-2-2] 열린데이터광장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184
[그림 3-1-2-3] 내용 충실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86
[그림 3-1-2-4] 사용자 편의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90
[그림 3-1-2-5] 이용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194
[그림 3-1-2-6]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198
[그림 3-1-2-7] 이용 유형별 종합 만족도 203
[그림 3-1-2-8] 고객 유형별 종합 만족도 206
[그림 3-1-3-1] 정보공개청구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216
[그림 3-1-3-2] 정보공개청구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220
[그림 3-1-3-3] 청구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22
[그림 3-1-3-4] 대응 적절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226
[그림 3-1-3-5] 정보공개 결과 차원 항목별 만족도 230
[그림 3-1-3-6] 처리 유형별 종합 만족도 235
[그림 3-2-1-1] 어린이집(부모)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246
[그림 3-2-1-2] 어린이집(부모)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250
[그림 3-2-1-3] 시설 및 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252
[그림 3-2-1-4] 안전 차원 항목별 만족도 256
[그림 3-2-1-5] 건강 및 영양 차원 항목별 만족도 260
[그림 3-2-1-6] 보육교사 차원 항목별 만족도 264
[그림 3-2-1-7] 보육활동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268
[그림 3-2-1-8]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272
[그림 3-2-1-9] 시설유형별(국공립, 민간/가정) 결과 277
[그림 3-2-1-10] 시설유형별(민간, 가정) 결과 277
[그림 3-2-1-11] 시설유형별(서울형, 비서울형) 결과 277
[그림 3-2-1-12] 시설정원별 종합 만족도 284
[그림 3-2-2-1] 어린이집(보육교사)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292
[그림 3-2-2-2] 어린이집(보육교사)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296
[그림 3-2-2-3] 동료관계 차원 항목별 만족도 298
[그림 3-2-2-4] 근무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302
[그림 3-2-2-5] 영유아 보육과정 운영 차원 항목별 만족도 306
[그림 3-2-2-6] 급여 수준 및 복리후생 차원 항목별 만족도 310
[그림 3-2-2-7] 사회적 인식 차원 항목별 만족도 314
[그림 3-2-2-8] 시설유형별(국공립, 민간/가정) 결과 319
[그림 3-2-2-9] 시설유형별(민간, 가정) 결과 319
[그림 3-2-2-10] 시설유형별(서울형, 비서울형) 결과 319
[그림 3-2-2-11] 시설정원별 종합 만족도 326
[그림 3-3-1] 공공도서관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334
[그림 3-3-2] 공공도서관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38
[그림 3-3-3] 접근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40
[그림 3-3-4] 소장자료 차원 항목별 만족도 344
[그림 3-3-5] 운영 및 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348
[그림 3-3-6] 시설 및 환경 차원 항목별 만족도 352
[그림 3-3-7] 직원 서비스 차원 항목별 만족도 356
[그림 3-3-8] 독서문화 프로그램 차원 항목별 만족도 360
[그림 3-3-9] 운영 주체별 종합 만족도 365
[그림 3-3-10] 소재 권역별 종합 만족도 368
[그림 3-4-1-1] 마을변호사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378
[그림 3-4-1-2] 마을변호사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381
[그림 3-4-1-3] 신청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83
[그림 3-4-1-4] 이용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387
[그림 3-4-1-5]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항목별 만족도 391
[그림 3-4-1-6] 상담방법 유형별 종합 만족도 396
[그림 3-4-1-7] 상담 유형별 종합 만족도 399
[그림 3-4-2-1] 시민법률상담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408
[그림 3-4-2-2] 시민법률상담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411
[그림 3-4-2-3] 신청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13
[그림 3-4-2-4] 이용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16
[그림 3-4-2-5]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항목별 만족도 420
[그림 3-4-2-6] 상담 유형별 종합 만족도 425
[그림 3-4-3-1] 사이버법률상담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434
[그림 3-4-3-2] 사이버법률상담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437
[그림 3-4-3-3] 신청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39
[그림 3-4-3-4] 변호사 상담 및 응대 차원 항목별 만족도 443
[그림 3-4-3-5] 상담 유형별 종합 만족도 448
[그림 3-4-4-1] 공익변호사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458
[그림 3-4-4-2] 공익변호사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461
[그림 3-4-4-3] 정보 접근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63
[그림 3-4-4-4] 참여 용이성 차원 항목별 만족도 467
[그림 3-4-4-5] 활동 지원 차원 항목별 만족도 470
[그림 3-4-4-6] 활동 유형별 종합 만족도 475
[그림 3-5-1] 지하철 안전 종합 만족도 및 체감 만족도 484
[그림 3-5-2] 지하철 안전 종합만족도 및 차원별 만족도 487
[그림 3-5-3] 안전 시설물 차원 항목별 만족도 489
[그림 3-5-4] 사고 발생시 안전관리 차원 항목별 만족도 493
[그림 3-5-5] 이동 편의시설 안전 차원 항목별 만족도 497
[그림 3-5-6] 기타 안전 차원 항목별 만족도 501
[그림 3-5-7] 지하철 호선별 종합 만족도 506
[그림 3-5-8] 연령별 종합 만족도 51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