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Ⅰ. 대학교육과 정보활용교육 Ⅱ. 정보활용교육의 이론적 배경 1. 정보활용능력의 정의 2. 정보활용능력의 기준 및 모형 3. 정보활용교육의 필요성 4. 정보활용교육 교안 관련 연구 5. 정보활용교육 성과 관련 연구 Ⅲ. 정보활용교육 운영 현황 1. 국내 2. 국외 Ⅳ. 정보활용교육 교안 개발을 위한 고려사항 1. 정책적 측면 2. 내용적 측면 3. 방법적 측면 Ⅴ. 정보활용교육 교안 개발과 교육 성과분석 1. 정보활용교육 교안 개발 2. 정보활용교육 성과분석3. 정보활용교육 교과과정 및 내용 4. 설문조사 결과 Ⅵ. 정보활용교육의 효과 및 활성화를 위한 제언 ※ 참고문헌 ※ 부 록 [부록 1] 평생교육을 위한 정보활용능력 가이드라인(IFLA : Guidelines on Information Literacy for Lifelong Learning) [부록 2] ‘효과적인 정보탐색’ 수업계획서(서강대) (2016년도 1학기)[부록 3] Assessments of Information Literacy [부록 4] San Jose State University Information Literacy survey [부록 5] 설문조사(사전 검사용) [부록 6] 설문조사(사후 검사용) [부록 7] ‘학술정보활용법’ 강의계획서(광운대) [부록 8] 연구주제 정하기 [부록 9] 학문적 글쓰기를 위한 각주 및 참고문헌 기입(예) [부록 10] 수강생에 의한 수업 평가 결과[부록 11] ‘학술정보활용법’ 수업 교안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