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2011년도) 대전광역시 배달강좌 모니터링 결과보고서 [전자자료] / 연구총괄: 이상용 ; 연구책임: 박경희 ;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편]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대전평생교육진흥원, 2011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총서사항
DILE ; 2011-03
출처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MONO1201851129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목차

대전광역시 배달강좌 사업 개요 6

1. 추진 배경 8

2. 추진 방향 8

3. 운영 개요 8

4. 운영 결과 9

1) 강좌 및 학습자 현황 9

2) 배달강사 선발 현황 11

3) 배달강사 강좌 배정 현황 13

I. 모니터링 개요 14

1. 추진 배경 16

1) 평생교육시대와 현대인 그리고 대전시민 16

2) 평생교육은 사람을, 사람은 지역을 바꾼다 16

3) 수요자인 학습자 중심 평생교육이 시대의 요구 17

2. 추진 목적 18

1) 교육 서비스 개선을 위한 참여시민 의견 조사 18

2) 대전 특화 교육모델로서 확대 가능성 파악 19

3. 추진 개요 19

1) 사업 개요 19

2) 조사 개요 19

4. 세부 추진 현황 20

1) 설문조사 및 심층면담 20

2) 실무·자문회의 20

3) 기타 조사 21

II. 모니터링 결과 22

1. 설문 조사 24

1) 학습자 설문 결과 24

2) 배달강사 설문 결과 30

2. 심층 면담 35

1) 사업 평가 및 지속성 35

2) 작은 일자리 창출 36

3) 소외계층 지원 강화 37

4) 교육서비스 개선 37

3. 기타 의견 취합 38

1) 배달강좌 관련 38

2) 배달강사 관련 39

3) 행정 관리 관련 39

III. 모니터링 결과 분석 40

1. 배달강좌 성과 분석 42

1) 사업 목표 및 해당 성과 42

2) 참여 대상별 성과 43

2. 배달강좌 운영 실태 및 개선안 44

1) 강좌 관련 운영 실태 및 개선안 44

2) 학습자 관련 운영 실태 및 개선안 45

3) 강사 관련 운영 실태 및 개선안 45

4) 행정 지원 관련 운영 실태 및 개선안 46

IV. 배달강좌 운영방안 제안 48

1. 사업 방향 50

1)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율 증진을 통한 대전시 행복지수 제고 50

2) 전문 유휴인력의 경제 활동 지원을 통한 전문지식의 사회 환원 및 도시 경쟁력 제고 50

3) 배달강좌를 매개로 한 소통과 통합의 공동체 문화 재형성 51

2. 사업 모델 및 운영 전략 51

1) 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 모델 51

2) 사업 모델 52

3) 조직 모델 54

4) 운영규정 모델 55

3. 중장기 발전방향 58

1) 기반 구축기 58

2) 안정기 58

3) 발전기 58

4) 중장기 발전방향 추진일정 59

V. 부록 60

판권기 88

〈표I-1〉 배달강좌 모니터링 조사대상 20

〈표I-2〉 배달강좌 설문조사 및 심층면담 20

〈표I-3〉 배달강좌 실무회의 21

〈표I-4〉 배달강좌 자문회의 21

〈표I-5〉 배달강좌 참여관찰 21

〈표II-1〉 배달강좌 만족도 25

〈표II-2〉 배달강좌 장점 25

〈표II-3〉 강사의 체계적인 강의 진행 여부 26

〈표II-4〉 강사의 학습자 지원 및 관리 정도 26

〈표II-5〉 배달강좌 질적 수준 정도 27

〈표II-6〉 교육 목표와 교육 내용의 일치 여부 27

〈표II-7〉 배달강좌 참여 동기 28

〈표II-8〉 지식 및 기술의 향상 여부 28

〈표II-9〉 사회생활에 대한 자신감 향상 여부 28

〈표II-10〉 직업 활용 정도 29

〈표II-11〉 배달강좌 개선점 29

〈표II-12〉 배달강좌 만족도 30

〈표II-13〉 배달강좌 장점 30

〈표II-14〉 배달강좌 이해 정도 31

〈표II-15〉 전자매체 사용 정도 31

〈표II-16〉 학습자 관리 방법 32

〈표II-17〉 강사 경력과 강의 능력과의 상호 관계 32

〈표II-18〉 해당분야 자격증 보유 필요성 33

〈표II-19〉 배달강좌 외 강의 중인 강좌수 33

〈표II-20〉 배달강좌 개선점 34

〈그림 I-1〉 배달강좌 모니터링 추진흐름 19

〈그림 IV-1〉 목표 달성 모델 51

〈그림 IV-2〉 사업 모델 52

〈그림 IV-3〉 배달강좌 조직 모델 54

〈그림 IV-4〉 배달강좌 중장기 발전방향 5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